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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센서계(110)가 보일러 및 튜브를 센싱하여 센싱 정보를 생성하는 단계; (b) 데이터 수집기(120)가 상기 센싱 정보를 수집하는 단계; 및(c) 통신망(130)을 통해 상기 데이터 수집기(120)에 연결되는 컴퓨터(140)가 획득되는 상기 센싱 정보를 이용하여 금회 검사 결과를 생성하고 상기 금회 검사 결과에 따른 튜브 상태를 평가하여 정비 계획 정보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센싱 정보는 상기 보일러 및 상기 튜브의 운전정보를 포함하고,상기 (c) 단계는,획득 모듈(310)이 상기 센싱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분석모듈(320)이 상기 운전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튜브의 손상 정도를 평가하는 단계; 및계산모듈(330)이 상기 금회 검사 결과 및 데이터베이스(141)에 미리 저장되어 있는 고장이력과 전회 검사결과를 이용하여 상기 튜브의 검사 및 교체여부를 점검(Overhaul) 계획수립전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튜브의 손상 정도의 평가는 조직복제검사 및 경도 측정 정보를 이용하여 이루어지며, 상기 조직복제검사 및 경도 측정 정보는 상기 전회 검사 결과를 사용하며, 금회 검사에서 크리프 보이드(Creep Void)가 검출되거나 조직열화등급이 E 또는 F이며 경도가 설계강도환산치의 30%이상 저하되는 경우는 상기 튜브는 결함으로 판단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튜브 고온 손상 예방을 위한 검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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