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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
건설장비, 산업현장의 발전기, 차량, 선박, 항공기를 포함하는 동력장치의 경우, 연료나 전지 또는 대체에너지원을 포함한 다양한 종류의 에너지를 운동에너지로 변환하여 사용한다. 그러나 이렇게 에너지를 사용하다가 필요 시에는 감속 및 정지, 즉 제동을 해야하는데, 이런 경우 불가피하게 대부분의 에너지가 열로 바뀌어 유용하지 못한 상태로 소모된다. 본 발명은 낭비되는 에너지를 발전기를 이용하여 효율적으로 회수하고, 동력발생장치에 의해 유래된 관성력을 이용하여 에너지효율을 높이는 센싱기술을 이용한 센싱기술을 이용한 에너지절감 겸용 동력차를 제공하는 데에 그 목적이 있다. 상기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본 발명의 일 실시 예에 따른 센싱기술을 이용한 에너지절감 겸용 동력차는 모터로부터 회전력을 전달 받는 회전체, 모터와 연결되는 제1구동축 및 회전체와 연결되는 제2구동축을 단속하는 클러치, 제1구동축의 회전 속도를 제2구동축의 회전 속도로 제어하는 속도제어장치를 포함하고, 속도제어장치는 제1구동축의 회전속도를 검출하는 제1구동축회전속도센서, 제2구동축의 회전속도를 검출하는 제2구동축회전속도센서, 제1구동축회전속도센서 및 제2구동축회전속도센서의 각각의 회전속도 값에 기초하여 제1구동축과 연결되는 개수가 결정되는 복수의 발전기를 포함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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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 CL |
H02K 7/00 (2014.01.01) H02K 7/18 (2006.01.01) H02K 7/108 (2006.01.01) H02K 11/30 (2016.01.01) B60T 1/10 (2006.01.01) B60T 8/32 (2006.01.01) B60L 15/20 (2006.0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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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PC |
H02K 7/006(2013.01) H02K 7/006(2013.01) H02K 7/006(2013.01) H02K 7/006(2013.01) H02K 7/006(2013.01) H02K 7/006(2013.01) H02K 7/006(2013.01) H02K 7/006(2013.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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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번호/일자 |
1020220110498
(2022.09.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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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인 |
김형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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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번호/일자 |
10-2555015-0000
(2023.07.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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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개번호/일자 |
10-2022-0124675
(2022.09.14)
문서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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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일자 |
(20230712)
문서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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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출원번호/일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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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공개번호/일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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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권정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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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적상태 |
등록 |
심사진행상태 |
수리 |
심판사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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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
국내출원/분할 |
원출원번호/일자 |
10-2022-0034913
(2022.03.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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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 출원번호 |
1020220034913;1020230085955;1020230085967 |
심사청구여부/일자 |
Y
(2022.09.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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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청구항수 |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