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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중 전기차 충전기의 최적화 스케줄링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23007752
  • 담당센터 : 광주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62-360-4654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다중 전기차 충전기의 최적화 스케줄링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송전 선로의 전압 강하로 인한 충전 불사용 영향을 받지 않는 다중 전기차 충전기의 최적화 스케줄링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Int. CL B60L 53/64 (2019.01.01) B60L 53/63 (2019.01.01) B60L 53/62 (2019.01.01) B60L 53/66 (2019.01.01) G06Q 50/30 (2012.01.01)
CPC B60L 53/64(2013.01) B60L 53/63(2013.01) B60L 53/62(2013.01) B60L 53/665(2013.01) G06Q 50/30(2013.01) B60Y 2400/3084(2013.01) B60Y 2200/91(2013.01) Y02T 90/1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20027148 (2022.03.03)
출원인 목포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3-0131302 (2023.09.13)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2.03.03)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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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목포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전라남도 무안군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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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동호 전라남도 나주시 혁신산단 *
2 전성국 전라남도 나주시 혁신산단
3 전주현 전라남도 나주시 혁신산단 *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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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스마트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유성대로***번길 **-** ,***호 (장대동 월드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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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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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2.03.03 수리 (Accepted) 1-1-2022-0233573-90
2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2022.03.0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22-0035632-90
3 [출원서 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22.03.07 수리 (Accepted) 1-1-2022-0246158-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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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전력 생산자로부터 전기차(60)에게 전기를 공급하기 위해 상호간에 연결된 상호 네트워크인 계통(14);상기 계통(14)과 송전 선로의 거리에 따라 선로 저항과 선로 리액턴스를 가지고, 선로 저항과 선로 리액턴스로 인해 송전 전압 대비 전압 강하가 발생하고, 부하인 충전기(15)에 수전 전압을 입력하는 버스(20);상기 버스(20)에 연결되고, 제어부(5)의 제어로 온/오프되며, 수전 전압을 충전기(15)에 전달하거나 전달하지 않는 스위치(30);상기 버스(20)에서 충전기(15)로 흐르는 전류를 측정하는 전류 감지부(40); 및상기 스위치(30)를 온하고 상기 전류 감지부(40)에 의해 측정되는 전류값을 획득하여 상기 충전기(15)의 소비 전력, 전압 강하를 계산하고, 상기 스위치(30)의 온/오프 시간을 스케줄링하고, 손실 보상, 전기차(60) 충전을 수행하는 제어부(5);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중 전기차 충전기의 최적화 스케줄링 시스템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5)는,충전기(15)의 소비 전력, 전압 강하를 고려하여 제어 주기 대비 스위치(30)의 온 시간을 설정하는 손실 보상부(51); 및상기 손실 보상부(51)의 스위치(30) 온 시간을 수집하고, 상기 버스(20)에 연결된 상기 충전기(15)의 소비 전력, 총 대수, 충전 시간, 충전 잔여 시간을 고려하여 최종 스위치(30) 온/오프 시간을 스케줄링하는 스케줄링부(52);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중 전기차 충전기의 최적화 스케줄링 시스템
3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스케줄링부(52)는,상기 충전기(15)에 상기 전기차(60)가 처음 연결될 때 최종 연결 시점을 우선 배정하여 스위치(30) 온 시간을 증가시키는 우선 배정부(521);상기 충전기(15)의 충전 잔여 시간이 가장 작은 상기 충전기(15)를 우선 배정하여 스위치(30) 온 시간을 증가시킨 잔여 우선부(522);상기 충전기(15)에 연결된 모든 전기차(60)에 균등하게 스위치(30) 온 시간을 배분하는 균등부(523);상기 충전기(15)에 상기 전기차(60)가 연결될 때 우선 배정, 잔여 우선, 균등 중 어느 제어 옵션을 선택할지를 입력받고, 선택된 제어 옵션에 따라 스위치(30) 온 시간을 스케줄링하는 제어 선택부(524); 및상기 제어 선택부(524)의 제어 옵션 선택이 유지될 일정 시간을 선택 고정해서 일정 시간 동안에는 다른 제어 옵션으로 변경되지 않도록 강제하는 선택 고정부(525);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중 전기차 충전기의 최적화 스케줄링 시스템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5)는 전기차(60)에 충전하고자 하는 충전전력량(KWH)과 충전 시간을 정하여 충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중 전기차 충전기의 최적화 스케줄링 시스템
5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충전기(15)가 스텝 충전기(15)인 경우, 상기 제어부(5)는 순간 전압 강하가 최소화될 수 있도록 충전 전력을 충전 시간 동안 균등하게 충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중 전기차 충전기의 최적화 스케줄링 시스템
6 6
제1항에 있어서,상기 충전기(15)가 복수의 스텝 충전기(15)인 경우, 상기 제어부(5)는 각 충전기(15)와 소비자의 필요와 전압 강하 정보를 공유하여 충전 시간 동안 충전기(15)의 충전량을 변화시키고, 전압 강하를 고려하여 충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중 전기차 충전기의 최적화 스케줄링 시스템
7 7
제1항에 있어서,상기 충전기(15)가 복수의 스텝 충전기(15)인 경우, 상기 제어부(5)는 전기 요금이 가장 저렴한 시간대에 충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중 전기차 충전기의 최적화 스케줄링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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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교육부 (광주전남지역혁신플랫폼)전남대학교 지자체-대학협력기반지역혁신사업 (광주전남지역혁신플랫폼)전남대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