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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자의 사회인지능력을 평가하기 위한 특정 컨텐츠를 제공하는 방법 및 이를 이용한 컴퓨팅 장치

  • 기술번호 : KST2023007854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사용자의 사회인지능력을 평가하기 위한 특정 컨텐츠를 제공하는 방법에 있어서, (a) 컴퓨팅 장치가, 상기 특정 컨텐츠의 사전 설정 조건으로서 (i-1) 상기 사용자가 상기 특정 컨텐츠에 등장하는 적어도 하나의 상대방과 인터랙션하기 위한 대상으로서의 적어도 하나의 특정 객체에 대한 특정 객체 데이터 및 (i-2) 상기 특정 객체에 대한 특정 상태 데이터를 결정하고, 상기 특정 컨텐츠의 가변 설정 조건으로서 (ii-1) 상기 상대방의 표정에 대응되는 특정 표정 벡터 데이터 - 상기 특정 표정 벡터 데이터는 제1 감정 카테고리 내지 제n 감정 카테고리 각각을 나타내기 위한 제1 표정 컴포넌트 내지 제n 표정 컴포넌트를 성분으로 가짐 - 및 (ii-2) 상기 상대방의 행동에 대응되는 특정 행동 벡터 데이터 - 상기 특정 행동 벡터 데이터는 상기 제1 감정 카테고리 내지 상기 제n 감정 카테고리 각각을 나타내기 위한 제1 행동 컴포넌트 내지 제n 행동 컴포넌트를 성분으로 가짐 - 중 적어도 일부를 상기 특정 컨텐츠의 어느 타이밍에 노출할지 결정하고, 상기 사전 설정 조건으로서의 상기 특정 객체 데이터 및 상기 특정 상태 데이터와, 상기 가변 설정 조건으로서의 상기 특정 표정 벡터 데이터, 및 상기 특정 행동 벡터 데이터 중 적어도 일부를 참조로 하여, 상기 특정 컨텐츠를 제공하는 단계; (b) 상기 특정 표정 벡터 데이터 및 상기 특정 행동 벡터 데이터가 제공되면, 상기 컴퓨팅 장치가, 상기 사용자로 하여금, 상기 특정 표정 벡터 데이터에 포함된 상기 제1 표정 컴포넌트 내지 상기 제n 표정 컴포넌트 중 기설정된 제1 임계치 이상에 해당되는 적어도 하나의 제i 표정 컴포넌트에 대응되는 제i 감정 카테고리의 존재 여부를 예측하도록 지원하는 프로세스 및 상기 특정 행동 벡터 데이터에 포함된 상기 제1 행동 컴포넌트 내지 상기 제n 행동 컴포넌트 중 기설정된 제2 임계치 이상에 해당되는 적어도 하나의 제j 행동 컴포넌트에 대응되는 제j 감정 카테고리의 존재 여부를 예측하도록 지원하는 프로세스를 수행하는 단계; 및 (c) 상기 제i 표정 컴포넌트에 대응되는 상기 제i 감정 카테고리의 존재 여부에 대한 제i 표정 유래 감정 예측값 및 상기 제j 행동 컴포넌트에 대응되는 상기 제j 감정 카테고리의 존재 여부에 대한 제j 행동 유래 감정 예측값이 입력되면, 상기 컴퓨팅 장치가, 상기 사용자의 상기 사회인지능력에 대한 결과 데이터로서의 상기 제i 표정 유래 감정 예측값 및 상기 제j 행동 유래 감정 예측값에 대한 정보 각각을, 이에 대응되는 제i 표정 유래 감정 정답값 및 제j 행동 유래 감정 정답값과 대응시켜 기록하고 관리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방법 및 이를 이용한 컴퓨팅 장치가 개시된다.
Int. CL G16H 50/30 (2018.01.01) G16H 10/60 (2018.01.01) G16H 50/20 (2018.01.01) G16H 10/20 (2018.01.01) A61B 5/00 (2021.01.01) G06Q 50/10 (2012.01.01) G06V 40/16 (2022.01.01) G06V 40/20 (2022.01.01) G06F 40/35 (2020.01.01)
CPC G16H 50/30(2013.01) G16H 10/60(2013.01) G16H 50/20(2013.01) G16H 10/20(2013.01) A61B 5/4088(2013.01) G06Q 50/10(2013.01) A61B 5/7465(2013.01) G06V 40/168(2013.01) G06V 40/20(2013.01) G06F 40/3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30078471 (2023.06.19)
출원인 주식회사 메디마인드, 아주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2578849-0000 (2023.09.11)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230915)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3.06.19)
심사청구항수 1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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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주식회사 메디마인드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2 아주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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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강상욱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2 이범묵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3 정 율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4 홍창형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5 조용혁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6 정수인 경기도 부천시 삼작로**번
7 유안나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8 홍선화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9 남유진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10 정아람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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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수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길 **, *층(역삼동, 케이앤와이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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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주식회사 메디마인드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2 아주대학교산학협력단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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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3.06.19 수리 (Accepted) 1-1-2023-0673177-55
2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서·우선심사신청서
2023.06.26 수리 (Accepted) 1-1-2023-0702208-53
3 예비심사결과통지서
2023.07.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3-0676885-23
4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3.08.01 수리 (Accepted) 1-1-2023-0845586-50
5 면담 결과 기록서
2023.08.0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3-0141982-29
6 [기타 의견][특허]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3.08.24 불수리 (Non-acceptance) 1-1-2023-0936145-41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3.08.2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3-0936231-70
8 [기타 의견][특허]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3.08.24 수리 (Accepted) 1-1-2023-0936206-38
9 서류반려이유통지서
Notice of Reason for Return of Document
2023.08.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23-0136040-07
10 [반려요청]서류 반려요청서·반환신청서
2023.08.28 수리 (Accepted) 1-1-2023-0948365-15
11 서류반려통지서
Notice for Return of Document
2023.08.3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23-0139176-11
12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3.09.0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3-0822304-6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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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사용자의 사회인지능력을 평가하기 위한 특정 컨텐츠를 제공하는 방법에 있어서,(a) 컴퓨팅 장치가, 상기 특정 컨텐츠의 사전 설정 조건으로서 (i-1) 상기 사용자가 상기 특정 컨텐츠에 등장하는 적어도 하나의 상대방과 인터랙션하기 위한 대상으로서의 적어도 하나의 특정 객체에 대한 특정 객체 데이터 및 (i-2) 상기 특정 객체에 대한 특정 상태 데이터를 결정하고, 상기 특정 컨텐츠의 가변 설정 조건으로서 (ii-1) 상기 상대방의 표정에 대응되는 특정 표정 벡터 데이터 - 상기 특정 표정 벡터 데이터는 제1 감정 카테고리 내지 제n 감정 카테고리 각각을 나타내기 위한 제1 표정 컴포넌트 내지 제n 표정 컴포넌트를 성분으로 가짐 - 및 (ii-2) 상기 상대방의 행동에 대응되는 특정 행동 벡터 데이터 - 상기 특정 행동 벡터 데이터는 상기 제1 감정 카테고리 내지 상기 제n 감정 카테고리 각각을 나타내기 위한 제1 행동 컴포넌트 내지 제n 행동 컴포넌트를 성분으로 가짐 - 중 적어도 일부를 상기 특정 컨텐츠의 어느 타이밍에 노출할지 결정하고, 상기 사전 설정 조건으로서의 상기 특정 객체 데이터 및 상기 특정 상태 데이터와, 상기 가변 설정 조건으로서의 상기 특정 표정 벡터 데이터, 및 상기 특정 행동 벡터 데이터 중 적어도 일부를 참조로 하여, 상기 특정 컨텐츠를 제공하는 단계;(b) 상기 특정 표정 벡터 데이터 및 상기 특정 행동 벡터 데이터가 제공되면, 상기 컴퓨팅 장치가, 상기 사용자로 하여금, 상기 특정 표정 벡터 데이터에 포함된 상기 제1 표정 컴포넌트 내지 상기 제n 표정 컴포넌트 중 기설정된 제1 임계치 이상에 해당되는 적어도 하나의 제i 표정 컴포넌트에 대응되는 제i 감정 카테고리의 존재 여부를 예측하도록 지원하는 프로세스 및 상기 특정 행동 벡터 데이터에 포함된 상기 제1 행동 컴포넌트 내지 상기 제n 행동 컴포넌트 중 기설정된 제2 임계치 이상에 해당되는 적어도 하나의 제j 행동 컴포넌트에 대응되는 제j 감정 카테고리의 존재 여부를 예측하도록 지원하는 프로세스를 수행하는 단계; 및(c) 상기 제i 표정 컴포넌트에 대응되는 상기 제i 감정 카테고리의 존재 여부에 대한 제i 표정 유래 감정 예측값 및 상기 제j 행동 컴포넌트에 대응되는 상기 제j 감정 카테고리의 존재 여부에 대한 제j 행동 유래 감정 예측값이 입력되면, 상기 컴퓨팅 장치가, 상기 사용자의 상기 사회인지능력에 대한 결과 데이터로서의 상기 제i 표정 유래 감정 예측값 및 상기 제j 행동 유래 감정 예측값에 대한 정보 각각을, 이에 대응되는 제i 표정 유래 감정 정답값 및 제j 행동 유래 감정 정답값과 대응시켜 기록하고 관리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b) 단계에서,상기 특정 표정 벡터 데이터 및 상기 특정 행동 벡터 데이터가 제공되면, 상기 컴퓨팅 장치가, 상기 사용자로 하여금, 상기 특정 표정 벡터 데이터에 포함된 상기 제1 표정 컴포넌트 내지 상기 제n 표정 컴포넌트 중 기설정된 상기 제1 임계치 이상에 해당되는 적어도 하나의 상기 제i 표정 컴포넌트에 대응되는 상기 제i 감정 카테고리의 존재 여부에 대한 표정 레벨을 제i_1 표정 레벨로서 예측하도록 지원하는 프로세스 및 상기 특정 행동 벡터 데이터에 포함된 상기 제1 행동 컴포넌트 내지 상기 제n 행동 컴포넌트 중 기설정된 상기 제2 임계치 이상에 해당되는 적어도 하나의 상기 제j 행동 컴포넌트에 대응되는 상기 제j 감정 카테고리의 존재 여부에 대한 행동 레벨을 제j_1 행동 레벨로서 예측하도록 지원하는 프로세스를 추가적으로 수행하고,상기 (c) 단계에서,상기 제i 표정 컴포넌트에 대응되는 상기 제i 감정 카테고리의 존재 여부에 대한 상기 제i_1 표정 레벨 및 상기 제j 행동 컴포넌트에 대응되는 상기 제j 감정 카테고리의 존재 여부에 대한 상기 제j_1 행동 레벨이 입력되면, 상기 컴퓨팅 장치가, 상기 사용자의 상기 사회인지능력에 대한 상기 결과 데이터로서의 상기 제i_1 표정 레벨 및 상기 제j_1 행동 레벨에 대한 정보 각각을, 이에 대응되는 정답값으로서의 제i_2 표정 레벨 및 제j_2 행동 레벨과 대응시켜 추가적으로 기록하고 관리하는 것을 더 포함하는 방법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a) 단계에서,상기 컴퓨팅 장치가, 상기 특정 컨텐츠의 상기 가변 설정 조건으로서 (ii-3) 상기 상대방의 발화에 대응되는 특정 언어 벡터 데이터 - 상기 특정 언어 벡터 데이터는 상기 제1 감정 카테고리 내지 상기 제n 감정 카테고리 각각을 나타내기 위한 제1 언어 컴포넌트 내지 제n 언어 컴포넌트를 성분으로 가짐 - 를 추가적으로 상기 특정 컨텐츠의 어느 타이밍에 노출할지 결정하고, 상기 가변 설정 조건으로서의 상기 특정 언어 벡터 데이터를 추가적으로 참조하여 상기 특정 컨텐츠를 제공하고,상기 (b) 단계에서,상기 특정 언어 벡터 데이터가 추가적으로 제공되면, 상기 컴퓨팅 장치가, 상기 사용자로 하여금, 상기 특정 언어 벡터 데이터에 포함된 상기 제1 언어 컴포넌트 내지 상기 제n 언어 컴포넌트 중 기설정된 제3 임계치 이상에 해당되는 적어도 하나의 제k 언어 컴포넌트에 대응되는 제k 감정 카테고리의 존재 여부를 예측하도록 지원하는 프로세스를 추가적으로 수행하며,상기 (c) 단계에서,상기 제k 언어 컴포넌트에 대응되는 제k 감정 카테고리의 존재 여부에 대한 제k 언어 유래 감정 예측값이 입력되면, 상기 컴퓨팅 장치가, 상기 사용자의 상기 사회인지능력에 대한 상기 결과 데이터로서의 상기 제k 언어 유래 감정 예측값에 대한 정보를, 이에 대응되는 제k 언어 유래 감정 정답값과 대응시켜 추가적으로 기록하고 관리하는 것을 더 포함하는 방법
4 4
제3항에 있어서,상기 (b) 단계에서,상기 특정 언어 벡터 데이터가 추가적으로 제공되면, 상기 컴퓨팅 장치가, 상기 사용자로 하여금, 상기 특정 언어 벡터 데이터에 포함된 상기 제1 언어 컴포넌트 내지 상기 제n 언어 컴포넌트 중 기설정된 상기 제3 임계치 이상에 해당되는 적어도 하나의 상기 제k 언어 컴포넌트에 대응되는 상기 제k 감정 카테고리의 존재 여부에 대한 언어 레벨을 제k_1 언어 레벨로서 예측하도록 지원하는 프로세스를 추가적으로 수행하고,상기 (c) 단계에서,상기 제k 언어 컴포넌트에 대응되는 상기 제k 감정 카테고리의 존재 여부에 대한 상기 제k_1 언어 레벨이 입력되면, 상기 컴퓨팅 장치가, 상기 사용자의 상기 사회인지능력에 대한 상기 결과 데이터로서의 상기 제k_1 언어 레벨에 대한 정보를, 이에 대응되는 정답값으로서의 제k_2 언어 레벨과 대응시켜 추가적으로 기록하고 관리하는 것을 더 포함하는 방법
5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c) 단계에서, 상기 제1 임계치 이상에 해당되는 적어도 하나의 상기 제i 표정 컴포넌트에 대응되는 상기 제i 감정 카테고리의 존재 여부에 대한 상기 제 i 표정 유래 감정 예측값과 상기 제i 표정 유래 감정 정답값이 다를 경우, 상기 컴퓨팅 장치가, 상기 제1 표정 컴포넌트 내지 상기 제 n 표정 컴포넌트 중 기설정된 상기 제1 임계치 이상에 해당되는 적어도 하나의 상기 제i 표정 컴포넌트에 대응되는 상기 제i 감정 카테고리의 존재 여부에 대한 표정 레벨을 제1 소정 크기만큼 증가시킨 상태로 상기 특정 컨텐츠를 조정한 제1 조정 컨텐츠를 제공하는 프로세스를 수행하고,상기 제2 임계치 이상에 해당되는 적어도 하나의 상기 제j 행동 컴포넌트에 대응되는 상기 제j 감정 카테고리의 존재 여부에 대한 상기 제j 행동 유래 감정 예측값과 상기 제j 행동 유래 감정 정답값이 다를 경우, 상기 컴퓨팅 장치가, 상기 제1 행동 컴포넌트 내지 상기 제 n 행동 컴포넌트 중 기설정된 상기 제2 임계치 이상에 해당되는 적어도 하나의 상기 제j 행동 컴포넌트에 대응되는 상기 제j 감정 카테고리의 존재 여부에 대한 행동 레벨을 제2 소정 크기만큼 증가시킨 상태로 상기 특정 컨텐츠를 조정한 제2 조정 컨텐츠를 제공하는 프로세스를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방법
6 6
제5항에 있어서,상기 컴퓨팅 장치가, (i) 상기 사용자에 대한 정보 및 상기 사용자와 기설정된 임계치 이상의 유사도를 가지는 적어도 하나의 타 사용자에 대한 정보, (ii) 상기 특정 표정 벡터 데이터 및 이에 대응되는 상기 타 사용자에게 노출되었던 타 표정 벡터 데이터, (iii) 상기 특정 행동 벡터 데이터 및 이에 대응되는 상기 타 사용자에게 노출되었던 타 행동 벡터 데이터, 및 (iv) 상기 제i 표정 컴포넌트에 대응되는 상기 제i 감정 카테고리의 존재 여부에 대한 상기 제i 표정 유래 감정 예측값, 상기 제j 행동 컴포넌트에 대응되는 상기 제j 감정 카테고리의 존재 여부에 대한 상기 제j 행동 유래 감정 예측값, 상기 타 사용자에 의해 입력되었던 타 표정 유래 감정 예측값, 타 행동 유래 감정 예측값 및 이에 대응되는 제i 표정 유래 감정 정답값, 제j 행동 유래 감정 정답값, 타 표정 유래 감정 정답값, 및 타 행동 유래 감정 정답값 중 적어도 일부를 학습 장치에 입력하여, 상기 학습 장치로 하여금, 상기 사용자 및 상기 타 사용자의 상기 제i 표정 유래 감정 예측값, 상기 제j 행동 유래 감정 예측값, 상기 타 표정 유래 감정 예측값, 및 상기 타 행동 유래 감정 예측값 중 적어도 일부의 정확도를 높이기 위한, 상기 제i 표정 컴포넌트에 대응되는 상기 제i 감정 카테고리의 존재 여부에 대한 표정 레벨의 제1 최적값 및, 상기 제j 행동 컴포넌트에 대응되는 상기 제j 감정 카테고리의 존재 여부에 대한 행동 레벨의 제2 최적값 중 적어도 일부를 학습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방법
7 7
제2항에 있어서,예측값으로서의 상기 제i_1 표정 레벨과 이에 대응되는 정답값으로서의 상기 제i_2 표정 레벨이 일치하였음이 감지되고, 예측값으로서의 상기 제j_1 행동 레벨과 이에 대응되는 정답값으로서의 상기 제j_2 행동 레벨이 일치하였음이 감지된 상태에서, 상기 사용자에 의해 상기 제 i_1 표정 레벨 및 상기 제j_1 행동 레벨을 참조로 제1 사용자 대응 액션 내지 제m 사용자 대응 액션 중 어느 하나인 제u사용자 대응 액션이 선택되었음이 감지되면, 상기 컴퓨팅 장치가, 상기 사용자의 상기 사회인지능력에 대한 상기 결과 데이터로서의 상기 제u 사용자 대응 액션을 상기 제i_1 표정 레벨 및 상기 제j_1 행동 레벨과 대응시켜 추가적으로 기록하고 관리하는 것을 더 포함하는 방법
8 8
제1항에 있어서,상기 컴퓨팅 장치가, (i) 상기 사용자에 대한 정보 및 상기 사용자와 기설정된 임계치 이상의 유사도를 가지는 적어도 하나의 타 사용자에 대한 정보, (ii) 상기 특정 표정 벡터 데이터 및 이에 대응되는 상기 타 사용자에게 노출되었던 타 표정 벡터 데이터, (iii) 상기 특정 행동 벡터 데이터 및 이에 대응되는 상기 타 사용자에게 노출되었던 타 행동 벡터 데이터, 및 (iv) 상기 제i 표정 컴포넌트에 대응되는 상기 제i 감정 카테고리의 존재 여부에 대한 상기 제i 표정 유래 감정 예측값, 상기 제j 행동 컴포넌트에 대응되는 상기 제j 감정 카테고리의 존재 여부에 대한 상기 제j 행동 유래 감정 예측값, 상기 타 사용자에 의해 입력되었던 타 표정 유래 감정 예측값, 타 행동 유래 감정 예측값 및 이에 대응되는 제i 표정 유래 감정 정답값, 제j 행동 유래 감정 정답값, 타 표정 유래 감정 정답값, 및 타 행동 유래 감정 정답값 중 적어도 일부를 학습 장치에 입력하여, 상기 학습 장치로 하여금, 상기 사용자 및 상기 타 사용자의 상기 제i 표정 유래 감정 예측값, 상기 제j 행동 유래 감정 예측값, 상기 타 표정 유래 감정 예측값, 및 상기 타 행동 유래 감정 예측값 중 적어도 일부의 정확도를 높이기 위한, 최적 특정 표정 벡터 데이터, 최적 타 표정 벡터 데이터, 최적 특정 행동 벡터 데이터 및 최적 타 행동 벡터 데이터 중 적어도 일부를 학습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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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자의 사회인지능력을 평가하기 위한 특정 컨텐츠를 제공하는 컴퓨팅 장치에 있어서,인스트럭션들을 저장하는 적어도 하나의 메모리; 및상기 인스트럭션들을 실행하기 위해 구성된 적어도 하나의 프로세서를 포함하되, 상기 프로세서는, (I) 상기 특정 컨텐츠의 사전 설정 조건으로서 (i-1) 상기 사용자가 상기 특정 컨텐츠에 등장하는 적어도 하나의 상대방과 인터랙션하기 위한 대상으로서의 적어도 하나의 특정 객체에 대한 특정 객체 데이터 및 (i-2) 상기 특정 객체에 대한 특정 상태 데이터를 결정하고, 상기 특정 컨텐츠의 가변 설정 조건으로서 (ii-1) 상기 상대방의 표정에 대응되는 특정 표정 벡터 데이터 - 상기 특정 표정 벡터 데이터는 제1 감정 카테고리 내지 제n 감정 카테고리 각각을 나타내기 위한 제1 표정 컴포넌트 내지 제n 표정 컴포넌트를 성분으로 가짐 - 및 (ii-2) 상기 상대방의 행동에 대응되는 특정 행동 벡터 데이터 - 상기 특정 행동 벡터 데이터는 상기 제1 감정 카테고리 내지 상기 제n 감정 카테고리 각각을 나타내기 위한 제1 행동 컴포넌트 내지 제n 행동 컴포넌트를 성분으로 가짐 - 중 적어도 일부를 상기 특정 컨텐츠의 어느 타이밍에 노출할지 결정하고, 상기 사전 설정 조건으로서의 상기 특정 객체 데이터 및 상기 특정 상태 데이터와, 상기 가변 설정 조건으로서의 상기 특정 표정 벡터 데이터, 및 상기 특정 행동 벡터 데이터 중 적어도 일부를 참조로 하여, 상기 특정 컨텐츠를 제공하는 프로세스; (II) 상기 특정 표정 벡터 데이터 및 상기 특정 행동 벡터 데이터가 제공되면, 상기 사용자로 하여금, 상기 특정 표정 벡터 데이터에 포함된 상기 제1 표정 컴포넌트 내지 상기 제n 표정 컴포넌트 중 기설정된 제1 임계치 이상에 해당되는 적어도 하나의 제i 표정 컴포넌트에 대응되는 제i 감정 카테고리의 존재 여부를 예측하도록 지원하는 프로세스 및 상기 특정 행동 벡터 데이터에 포함된 상기 제1 행동 컴포넌트 내지 상기 제n 행동 컴포넌트 중 기설정된 제2 임계치 이상에 해당되는 적어도 하나의 제j 행동 컴포넌트에 대응되는 제j 감정 카테고리의 존재 여부를 예측하도록 지원하는 프로세스를 수행하는 프로세스; 및 (III) 상기 제i 표정 컴포넌트에 대응되는 상기 제i 감정 카테고리의 존재 여부에 대한 제i 표정 유래 감정 예측값 및 상기 제j 행동 컴포넌트에 대응되는 상기 제j 감정 카테고리의 존재 여부에 대한 제j 행동 유래 감정 예측값이 입력되면, 상기 사용자의 상기 사회인지능력에 대한 결과 데이터로서의 상기 제i 표정 유래 감정 예측값 및 상기 제j 행동 유래 감정 예측값에 대한 정보 각각을, 이에 대응되는 제i 표정 유래 감정 정답값 및 제j 행동 유래 감정 정답값과 대응시켜 기록하고 관리하는 프로세스를 수행하는 컴퓨팅 장치
10 10
제9항에 있어서,상기 (II) 프로세스에서,상기 프로세서는,상기 특정 표정 벡터 데이터 및 상기 특정 행동 벡터 데이터가 제공되면, 상기 사용자로 하여금, 상기 특정 표정 벡터 데이터에 포함된 상기 제1 표정 컴포넌트 내지 상기 제n 표정 컴포넌트 중 기설정된 상기 제1 임계치 이상에 해당되는 적어도 하나의 상기 제i 표정 컴포넌트에 대응되는 상기 제i 감정 카테고리의 존재 여부에 대한 표정 레벨을 제i_1 표정 레벨로서 예측하도록 지원하는 프로세스 및 상기 특정 행동 벡터 데이터에 포함된 상기 제1 행동 컴포넌트 내지 상기 제n 행동 컴포넌트 중 기설정된 상기 제2 임계치 이상에 해당되는 적어도 하나의 상기 제j 행동 컴포넌트에 대응되는 상기 제j 감정 카테고리의 존재 여부에 대한 행동 레벨을 제j_1 행동 레벨로서 예측하도록 지원하는 프로세스를 추가적으로 수행하고,상기 (III) 프로세스에서,상기 제i 표정 컴포넌트에 대응되는 상기 제i 감정 카테고리의 존재 여부에 대한 상기 제i_1 표정 레벨 및 상기 제j 행동 컴포넌트에 대응되는 상기 제j 감정 카테고리의 존재 여부에 대한 상기 제j_1 행동 레벨이 입력되면, 상기 사용자의 상기 사회인지능력에 대한 상기 결과 데이터로서의 상기 제i_1 표정 레벨 및 상기 제j_1 행동 레벨에 대한 정보 각각을, 이에 대응되는 정답값으로서의 제i_2 표정 레벨 및 제j_2 행동 레벨과 대응시켜 추가적으로 기록하고 관리하는 프로세스를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컴퓨팅 장치
11 11
제9항에 있어서,상기 (I) 프로세스에서,상기 프로세서는,상기 특정 컨텐츠의 상기 가변 설정 조건으로서 (ii-3) 상기 상대방의 발화에 대응되는 특정 언어 벡터 데이터 - 상기 특정 언어 벡터 데이터는 상기 제1 감정 카테고리 내지 상기 제n 감정 카테고리 각각을 나타내기 위한 제1 언어 컴포넌트 내지 제n 언어 컴포넌트를 성분으로 가짐 - 를 추가적으로 상기 특정 컨텐츠의 어느 타이밍에 노출할지 결정하고, 상기 가변 설정 조건으로서의 상기 특정 언어 벡터 데이터를 추가적으로 참조하여 상기 특정 컨텐츠를 제공하고,상기 (II) 프로세스에서,상기 특정 언어 벡터 데이터가 추가적으로 제공되면, 상기 사용자로 하여금, 상기 특정 언어 벡터 데이터에 포함된 상기 제1 언어 컴포넌트 내지 상기 제n 언어 컴포넌트 중 기설정된 제3 임계치 이상에 해당되는 적어도 하나의 제k 언어 컴포넌트에 대응되는 제k 감정 카테고리의 존재 여부를 예측하도록 지원하는 프로세스를 추가적으로 수행하며,상기 (III) 프로세스에서,상기 제k 언어 컴포넌트에 대응되는 제k 감정 카테고리의 존재 여부에 대한 제k 언어 유래 감정 예측값이 입력되면, 상기 사용자의 상기 사회인지능력에 대한 상기 결과 데이터로서의 상기 제k 언어 유래 감정 예측값에 대한 정보를, 이에 대응되는 제k 언어 유래 감정 정답값과 대응시켜 추가적으로 기록하고 관리하는 프로세스를 더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컴퓨팅 장치
12 12
제11항에 있어서,상기 (II) 프로세스에서,상기 프로세서는,상기 특정 언어 벡터 데이터가 추가적으로 제공되면, 상기 사용자로 하여금, 상기 특정 언어 벡터 데이터에 포함된 상기 제1 언어 컴포넌트 내지 상기 제n 언어 컴포넌트 중 기설정된 상기 제3 임계치 이상에 해당되는 적어도 하나의 상기 제k 언어 컴포넌트에 대응되는 상기 제k 감정 카테고리의 존재 여부에 대한 언어 레벨을 제k_1 언어 레벨로서 예측하도록 지원하는 프로세스를 추가적으로 수행하고,상기 (III) 프로세스에서,상기 제k 언어 컴포넌트에 대응되는 상기 제k 감정 카테고리의 존재 여부에 대한 상기 제k_1 언어 레벨이 입력되면, 상기 사용자의 상기 사회인지능력에 대한 상기 결과 데이터로서의 상기 제k_1 언어 레벨에 대한 정보를, 이에 대응되는 정답값으로서의 제k_2 언어 레벨과 대응시켜 추가적으로 기록하고 관리하는 프로세스를 더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컴퓨팅 장치
13 13
제9항에 있어서,상기 (III) 프로세스에서,상기 프로세서는,상기 제1 임계치 이상에 해당되는 적어도 하나의 상기 제i 표정 컴포넌트에 대응되는 상기 제i 감정 카테고리의 존재 여부에 대한 상기 제 i 표정 유래 감정 예측값과 상기 제i 표정 유래 감정 정답값이 다를 경우, 상기 컴퓨팅 장치가, 상기 제1 표정 컴포넌트 내지 상기 제 n 표정 컴포넌트 중 기설정된 상기 제1 임계치 이상에 해당되는 적어도 하나의 상기 제i 표정 컴포넌트에 대응되는 상기 제i 감정 카테고리의 존재 여부에 대한 표정 레벨을 제1 소정 크기만큼 증가시킨 상태로 상기 특정 컨텐츠를 조정한 제1 조정 컨텐츠를 제공하는 프로세스를 수행하고,상기 제2 임계치 이상에 해당되는 적어도 하나의 상기 제j 행동 컴포넌트에 대응되는 상기 제j 감정 카테고리의 존재 여부에 대한 상기 제j 행동 유래 감정 예측값과 상기 제j 행동 유래 감정 정답값이 다를 경우, 상기 컴퓨팅 장치가, 상기 제1 행동 컴포넌트 내지 상기 제 n 행동 컴포넌트 중 기설정된 상기 제2 임계치 이상에 해당되는 적어도 하나의 상기 제j 행동 컴포넌트에 대응되는 상기 제j 감정 카테고리의 존재 여부에 대한 행동 레벨을 제2 소정 크기만큼 증가시킨 상태로 상기 특정 컨텐츠를 조정한 제2 조정 컨텐츠를 제공하는 프로세스를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컴퓨팅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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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3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i) 상기 사용자에 대한 정보 및 상기 사용자와 기설정된 임계치 이상의 유사도를 가지는 적어도 하나의 타 사용자에 대한 정보, (ii) 상기 특정 표정 벡터 데이터 및 이에 대응되는 상기 타 사용자에게 노출되었던 타 표정 벡터 데이터, (iii) 상기 특정 행동 벡터 데이터 및 이에 대응되는 상기 타 사용자에게 노출되었던 타 행동 벡터 데이터, 및 (iv) 상기 제i 표정 컴포넌트에 대응되는 상기 제i 감정 카테고리의 존재 여부에 대한 상기 제i 표정 유래 감정 예측값, 상기 제j 행동 컴포넌트에 대응되는 상기 제j 감정 카테고리의 존재 여부에 대한 상기 제j 행동 유래 감정 예측값, 상기 타 사용자에 의해 입력되었던 타 표정 유래 감정 예측값, 타 행동 유래 감정 예측값 및 이에 대응되는 제i 표정 유래 감정 정답값, 제j 행동 유래 감정 정답값, 타 표정 유래 감정 정답값, 및 타 행동 유래 감정 정답값 중 적어도 일부를 학습 장치에 입력하여, 상기 학습 장치로 하여금, 상기 사용자 및 상기 타 사용자의 상기 제i 표정 유래 감정 예측값, 상기 제j 행동 유래 감정 예측값, 상기 타 표정 유래 감정 예측값, 및 상기 타 행동 유래 감정 예측값 중 적어도 일부의 정확도를 높이기 위한, 상기 제i 표정 컴포넌트에 대응되는 상기 제i 감정 카테고리의 존재 여부에 대한 표정 레벨의 제1 최적값 및, 상기 제j 행동 컴포넌트에 대응되는 상기 제j 감정 카테고리의 존재 여부에 대한 행동 레벨의 제2 최적값 중 적어도 일부를 학습하도록 하는 프로세스를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컴퓨팅 장치
15 15
제10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예측값으로서의 상기 제i_1 표정 레벨과 이에 대응되는 정답값으로서의 상기 제i_2 표정 레벨이 일치하였음이 감지되고, 예측값으로서의 상기 제j_1 행동 레벨과 이에 대응되는 정답값으로서의 상기 제j_2 행동 레벨이 일치하였음이 감지된 상태에서, 상기 사용자에 의해 상기 제 i_1 표정 레벨 및 상기 제j_1 행동 레벨을 참조로 제1 사용자 대응 액션 내지 제m 사용자 대응 액션 중 어느 하나인 제u사용자 대응 액션이 선택되었음이 감지되면, 상기 사용자의 상기 사회인지능력에 대한 상기 결과 데이터로서의 상기 제u 사용자 대응 액션을 상기 제i_1 표정 레벨 및 상기 제j_1 행동 레벨과 대응시켜 추가적으로 기록하고 관리하는 프로세스를 더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컴퓨팅 장치
16 16
제9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i) 상기 사용자에 대한 정보 및 상기 사용자와 기설정된 임계치 이상의 유사도를 가지는 적어도 하나의 타 사용자에 대한 정보, (ii) 상기 특정 표정 벡터 데이터 및 이에 대응되는 상기 타 사용자에게 노출되었던 타 표정 벡터 데이터, (iii) 상기 특정 행동 벡터 데이터 및 이에 대응되는 상기 타 사용자에게 노출되었던 타 행동 벡터 데이터, 및 (iv) 상기 제i 표정 컴포넌트에 대응되는 상기 제i 감정 카테고리의 존재 여부에 대한 상기 제i 표정 유래 감정 예측값, 상기 제j 행동 컴포넌트에 대응되는 상기 제j 감정 카테고리의 존재 여부에 대한 상기 제j 행동 유래 감정 예측값, 상기 타 사용자에 의해 입력되었던 타 표정 유래 감정 예측값, 타 행동 유래 감정 예측값 및 이에 대응되는 제i 표정 유래 감정 정답값, 제j 행동 유래 감정 정답값, 타 표정 유래 감정 정답값, 및 타 행동 유래 감정 정답값 중 적어도 일부를 학습 장치에 입력하여, 상기 학습 장치로 하여금, 상기 사용자 및 상기 타 사용자의 상기 제i 표정 유래 감정 예측값, 상기 제j 행동 유래 감정 예측값, 상기 타 표정 유래 감정 예측값, 및 상기 타 행동 유래 감정 예측값 중 적어도 일부의 정확도를 높이기 위한, 최적 특정 표정 벡터 데이터, 최적 타 표정 벡터 데이터, 최적 특정 행동 벡터 데이터 및 최적 타 행동 벡터 데이터 중 적어도 일부를 학습하도록 하는 프로세스를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컴퓨팅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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