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차량의 주변 객체 분류 방법 및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23007873
  • 담당센터 : 서울동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2155-3662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개시의 차량의 주변 객체 분류 방법은, 차량의 라이다로부터 수신된 라이다 데이터 및 상기 차량의 움직임 관련 정보를 기초로, 상기 차량의 주변에 위치하는 복수의 객체들 각각에 대응하는 포인트 데이터 및 상기 포인트 데이터의 속도 벡터 정보가 포함된 복수의 셀을 포함하는 동적 점유 그리드 맵을 생성하며; 군집화 기법을 이용하여, 상기 동적 점유 그리드 맵에서 상기 복수의 객체들 각각에 대응하는 군집을 결정하며; 상기 군집의 영역 크기 및 상기 군집에 속하는 셀들에 포함된 속도 벡터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군집에 상응하는 객체를 정적 객체 또는 동적 객체로 분류하는 것을 포함할 수 있다.
Int. CL G01S 17/89 (2020.01.01) G01S 17/931 (2020.01.01) G01S 17/58 (2006.01.01) B60W 40/02 (2006.01.01) G06T 7/11 (2017.01.01)
CPC G01S 17/89(2013.01) G01S 17/931(2013.01) G01S 17/58(2013.01) B60W 40/02(2013.01) G06T 7/11(2013.01) B60W 2420/52(2013.01) B60W 2554/40(2013.01) B60W 2554/20(2013.01) G06T 2207/1002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20029523 (2022.03.08)
출원인 현대자동차주식회사, 기아 주식회사, 국민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3-0132243 (2023.09.15)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N
심사청구항수 14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현대자동차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2 기아 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3 국민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북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허세종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2 강연식 서울특별시 강남구
3 안경재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4 조주연 경기도 양주시 고암길 ***, *
5 김윤중 경기도 시흥시 수인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병석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중앙로**길 ** 나라빌딩, *층(호성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최종권리자 정보가 없습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2.03.08 수리 (Accepted) 1-1-2022-0255182-56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차량의 라이다로부터 수신된 라이다 데이터 및 상기 차량의 움직임 관련 정보를 기초로, 상기 차량의 주변에 위치하는 복수의 객체들 각각에 대응하는 포인트 데이터 및 상기 포인트 데이터의 속도 벡터 정보가 포함된 복수의 셀을 포함하는 동적 점유 그리드 맵을 생성하며;군집화 기법을 이용하여, 상기 동적 점유 그리드 맵에서 상기 복수의 객체들 각각에 대응하는 군집을 결정하며;상기 군집의 영역 크기 및 상기 군집에 속하는 셀들에 포함된 속도 벡터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군집에 상응하는 객체를 정적 객체 또는 동적 객체로 분류하는 것을 포함하는,차량의 주변 객체 분류 방법
2 2
제 1항에 있어서,상기 동적 점유 그리드 맵을 생성하는 것은,상기 라이다 데이터를 기초로, 상기 복수의 객체들 각각에 대응하는 포인트 데이터가 포함된 복수의 격자 셀을 포함하는 점유 그리드 맵을 생성하며;상기 차량의 움직임 관련 데이터를 기초로 하여 산출된 상기 포인트 데이터의 속도 벡터 정보를 상기 점유 그리드 맵에 맵핑하여 상기 동적 점유 그리드 맵을 생성하는 것을 포함하는,차량의 주변 객체 분류 방법
3 3
제 2항에 있어서,상기 속도 벡터 정보는,상기 포인트 데이터에 대한 과거 및 현재 위치 정보와 경과 시간에 기초하여 획득된 속도 정보와 상기 차량의 움직임 관련 데이터에 포함된 상기 차량의 속도 정보에 기초하여 산출되는,차량의 주변 객체 분류 방법
4 4
제 1항에 있어서,상기 군집 각각에 대하여 객체 식별 정보를 부여하는 것을 더 포함하는,차량의 주변 객체 분류 방법
5 5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정적 객체 또는 동적 객체로 분류하는 것은,상기 군집의 영역 크기가 미리 지정된 제1 임계 값보다 큰 제1 객체를 상기 정적 객체로 결정하며,상기 군집의 영역 크기가 상기 미리 지정된 제1 임계 값 이하인 제2 객체를, 대응하는 셀들에 포함된 속도 벡터 정보를 기초로 상기 정적 객체 또는 상기 동적 객체로 결정하는 것을 포함하는,차량의 주변 객체 분류 방법
6 6
제 5항에 있어서,상기 제2 객체를 상기 정적 객체 또는 상기 동적 객체로 결정하는 것은,상기 제2 객체에 대응하는 셀들에 포함된 상기 속도 벡터 정보를 기초로 속도 벡터의 방향의 분산 값이 미리 지정된 제2 임계 값보다 큰지 여부를 확인하며,상기 분산 값이 상기 미리 지정된 제2 임계 값보다 크면, 상기 제2 객체를 상기 정적 객체로 결정하며,상기 분산 값이 상기 미리 지정된 제2 임계 값 이하이면, 상기 제2 객체를 상기 동적 객체로 결정하는 것을 포함하는,차량의 주변 객체 분류 방법
7 7
제 1항에 있어서,상기 동적 점유 그리드 맵에서 상기 복수의 객체들 각각에 대응하는 군집을 결정하는 것은,상기 속도 벡터 정보를 기초로, 상기 복수의 셀에서의 임의의 포인트 데이터로부터 미리 지정된 범위 내의 각 포인트 데이터 중 상기 임의의 제1 포인트 데이터와의 속력 차가 미리 지정된 임계 값 이하인 제2 포인트 데이터를 하나의 군집으로 결정하는 것을 포함하는,차량의 주변 객체 분류 방법
8 8
차량의 라이다로부터 라이다 데이터를 수신하는 인터페이스; 및상기 인터페이스와 전기적으로 연결된 제어부를 포함하고,상기 제어부는,상기 수신된 라이다 데이터 및 상기 차량의 움직임 관련 정보를 기초로, 상기 차량의 주변에 위치하는 복수의 객체들 각각에 대응하는 포인트 데이터 및 상기 포인트 데이터의 속도 벡터 정보가 포함된 복수의 셀을 포함하는 동적 점유 그리드 맵을 생성하고,군집화 기법을 이용하여, 상기 동적 점유 그리드 맵에서 상기 복수의 객체들 각각에 대응하는 군집을 결정하고,상기 군집의 영역 크기 및 상기 군집에 속하는 셀들에 포함된 속도 벡터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군집에 상응하는 객체를 정적 객체 또는 동적 객체로 분류하는 것을 포함하는,차량의 주변 객체 분류 시스템
9 9
제 8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상기 라이다 데이터를 기초로, 상기 복수의 객체들 각각에 대응하는 포인트 데이터가 포함된 복수의 격자 셀을 포함하는 점유 그리드 맵을 생성하고,상기 차량의 움직임 관련 데이터를 기초로 하여 산출된 상기 포인트 데이터의 속도 벡터 정보를 상기 점유 그리드 맵에 맵핑하여 상기 동적 점유 그리드 맵을 생성하는 것을 포함하는,차량의 주변 객체 분류 시스템
10 10
제 9항에 있어서,상기 속도 벡터 정보는,상기 포인트 데이터에 대한 과거 및 현재 위치 정보와 경과 시간에 기초하여 획득된 속도 정보와 상기 차량의 움직임 관련 데이터에 포함된 상기 차량의 속도 정보에 기초하여 산출되는,차량의 주변 객체 분류 시스템
11 11
제 8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상기 군집 각각에 대하여 객체 식별 정보를 부여하는 것을 더 포함하는,차량의 주변 객체 분류 시스템
12 12
제 8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상기 군집의 영역 크기가 미리 지정된 제1 임계 값보다 큰 제1 객체를 상기 정적 객체로 결정하며,상기 군집의 영역 크기가 상기 미리 지정된 제1 임계 값 이하인 제2 객체를, 대응하는 셀들에 포함된 속도 벡터 정보를 기초로 상기 정적 객체 또는 상기 동적 객체로 결정하는 것을 포함하는,차량의 주변 객체 분류 시스템
13 13
제 12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상기 제2 객체에 대응하는 셀들에 포함된 상기 속도 벡터 정보를 기초로 속도 벡터의 방향의 분산 값이 미리 지정된 제2 임계 값보다 큰지 여부를 확인하며,상기 분산 값이 상기 미리 지정된 제2 임계 값보다 크면, 상기 제2 객체를 상기 정적 객체로 결정하며,상기 분산 값이 상기 미리 지정된 제2 임계 값 이하이면, 상기 제2 객체를 상기 동적 객체로 결정하는 것을 포함하는,차량의 주변 객체 분류 시스템
14 14
제 8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상기 속도 벡터 정보를 기초로, 상기 복수의 셀에서의 임의의 포인트 데이터로부터 미리 지정된 범위 내의 각 포인트 데이터 중 상기 임의의 제1 포인트 데이터와의 속력 차가 미리 지정된 임계 값 이하인 제2 포인트 데이터를 하나의 군집으로 결정하여, 상기 동적 점유 그리드 맵에서 상기 복수의 객체들 각각에 대응하는 군집을 결정하는 것을 포함하는,차량의 주변 객체 분류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