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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달 이륜차의 위험상황 검지 시스템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23008008
  • 담당센터 : 인천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2-420-358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배달 이륜차의 위험상황 검지 시스템이 개시된다. 배달 이륜차의 위험상황 검지 시스템은 배달 이륜차에 장착된 자이로 센서와 가속도 센서, 그리고 GPS 센서 각각으로부터 3축 각속도와 3축 가속도, 그리고 GPS 정보를 수신하는 데이터 수신부; 상기 3축 각속도, 상기 3축 가속도, 그리고 상기 GPS 정보로부터 상기 배달이륜차의 가속도와 각속도의 놈을 산출하는 데이터 처리부; 및 상기 3축 각속도에 포함된 X축 각속도, 상기 가속도, 그리고 상기 각속도의 놈 각각을 기준 값과 비교하여 상기 배달 이륜차의 위험상황을 판단하는 위험상황 판단부를 포함한다.
Int. CL G08G 1/16 (2006.01.01) G01D 21/02 (2006.01.01) G01P 15/18 (2006.01.01) G08G 1/01 (2006.01.01) G01S 19/14 (2010.01.01)
CPC G08G 1/166(2013.01) G01D 21/02(2013.01) G01P 15/18(2013.01) G08G 1/0112(2013.01) G01S 19/1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20029787 (2022.03.10)
출원인 한양대학교 에리카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3-0132924 (2023.09.1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2.03.10)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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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양대학교 에리카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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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오철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2 이건우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3 조은솔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4 윤유정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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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상열 대한민국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로 *** **층 ****호(나눔국제특허법률사무소)
2 최내윤 대한민국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로 *** 월드메르디앙*차 **층 ****호(나눔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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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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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2.03.10 수리 (Accepted) 1-1-2022-0257386-10
2 특허고객번호 정보변경(경정)신고서·정정신고서
2023.09.06 수리 (Accepted) 4-1-2023-5233653-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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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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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달 이륜차에 장착된 자이로 센서와 가속도 센서, 그리고 GPS 센서 각각으로부터 3축 각속도와 3축 가속도, 그리고 GPS 정보를 수신하는 데이터 수신부; 상기 3축 각속도, 상기 3축 가속도, 그리고 상기 GPS 정보로부터 상기 배달이륜차의 가속도와 각속도의 놈을 산출하는 데이터 처리부; 및상기 3축 각속도에 포함된 X축 각속도, 상기 가속도, 그리고 상기 각속도의 놈 각각을 기준 값과 비교하여 상기 배달 이륜차의 위험상황을 판단하는 위험상황 판단부를 포함하는 배달 이륜차의 위험상황 검지 시스템
2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데이터 처리부는,수식 1을 이용하여 상기 가속도를 산출하고, 수식 2를 이용하여 상기 각속도 놈을 산출하는 배달 이륜차의 위험상황 검지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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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 항에 있어서,상기 위험상황 판단부는상기 각속도 놈이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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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달 이륜차에 장착된 자이로 센서와 가속도 센서, 그리고 GPS 센서 각각으로부터 3축 각속도와 3축 가속도, 그리고 GPS 정보를 수신하는 데이터 수신 단계; 상기 3축 각속도, 상기 3축 가속도, 그리고 상기 GPS 정보로부터 상기 배달이륜차의 가속도와 각속도의 놈을 산출하는 데이터 처리 단계; 및상기 3축 각속도에 포함된 X축 각속도, 상기 가속도, 그리고 상기 각속도의 놈 각각을 기준 값과 비교하여 상기 배달 이륜차의 위험상황을 판단하는 위험상황 판단 단계를 포함하는 배달 이륜차의 위험상황 검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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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 항에 있어서,상기 데이터 처리 단계는,수식 1을 이용하여 상기 가속도를 산출하고, 수식 2를 이용하여 상기 각속도 놈을 산출하고,[수식 1](여기서, Vt는 시간 t에서의 속도, Vt-1은 시간 t-1에서의 속도임)[수식 2](여기서, Rx는 X축 각속도, Ry는 Y축 각속도, Rz는 Z축 각속도임)상기 위험상황 판단 단계는,상기 각속도 놈이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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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달 이륜차에 장착된 자이로 센서와 가속도 센서, 그리고 GPS 센서 각각으로부터 3축 각속도와 3축 가속도, 그리고 GPS 정보를 수신하는 데이터 수신부; 상기 3축 각속도, 상기 3축 가속도, 그리고 상기 GPS 정보로부터 상기 배달이륜차의 속도, 가속도, 가속도의 놈, 그리고 각속도의 놈을 산출하는 데이터 처리부; 및의사결정나무 모형에 상기 3축 각속도, 상기 3축 가속도, 상기 속도, 상기 가속도, 상기 각속도의 놈, 상기 가속도의 놈을 입력 데이터로 입력하여 학습된 결과로부터 위험 상황 판단 변수와 기준 값을 도출하는 의사결정나무 모형 구축부; 및상기 위험 상황 판단 변수와 상기 기준 값을 비교하여 상기 배달 이륜차의 위험 상황을 검지하는 위험 상황 판단부를 포함하는 배달 이륜차의 위험상황 검지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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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6 항에 있어서,상기 위함 상황 판단 변수는 상기 가속도, 상기 각속도의 놈, 그리고 상기 3축 각속도에 포함된 X축 각속도를 포함하고,상기 각속도의 놈의 기준 값은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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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 항에 있어서,상기 위험 상황 판단부는,상기 각속도 놈이 9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