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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중 영상 기반 노면 온도 추정 기법을 활용한 살수차의 최적운행경로 분석방법

  • 기술번호 : KST2023008117
  • 담당센터 : 서울서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6124-693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에 따른 다중 영상 기반 노면 온도 추정 기법을 활용한 살수차의 최적운행경로 분석방법은, 관리지역 내에 설치된 복수 개의 도로정보수집장치를 통해 관리지역 내에 포설된 도로의 노면정보를 수집하여 노면정보데이터를 생성하는 (a)단계, 관리서버의 데이터수집부가 상기 도로정보수집장치가 송신한 상기 노면정보데이터를 수신하여 저장하는 (b)단계, 상기 관리서버의 온도판독부가 상기 데이터수집부에 저장된 상기 노면정보데이터를 기반으로 하여 관리지역 내에 포설된 도로의 전체 영역 중 노면온도가 기 설정된 기준온도 이상인 고온도영역을 도출하는 (c)단계, 상기 관리서버의 경로설정부가 상기 온도판독부에 의해 도출된 고온도영역을 경유할 수 있는 살수차의 최적운행경로를 연산하여 최적운행경로데이터를 생성하는 (d)단계 및 상기 관리서버의 데이터표출부가 외부 단말기에 최적경로데이터를 송신하는 (e)단계를 포함한다.
Int. CL G06Q 50/26 (2012.01.01) G06Q 50/10 (2012.01.01) G06Q 10/04 (2023.01.01) E01H 3/02 (2006.01.01) G06T 7/90 (2017.01.01) G06T 7/11 (2017.01.01)
CPC G06Q 50/26(2013.01) G06Q 50/10(2013.01) G06Q 10/047(2013.01) E01H 3/02(2013.01) G06T 7/90(2013.01) G06T 7/11(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20031897 (2022.03.15)
출원인 중앙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3-0134750 (2023.09.2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2.03.15)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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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중앙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동작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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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성지미 경상남도 거제시 계
2 전창현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3 백종진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4 이진욱 서울특별시 성북구
5 김현준 경상남도 고성군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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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관호 대한민국 경기 안양시 동안구 학의로 *** (관양동) **층****호(관양동,금강펜테리움IT타워)(오렌지특허법률사무소)
2 유근영 대한민국 경기 안양시 동안구 학의로 *** (관양동) **층****호(관양동,금강펜테리움IT타워)(오렌지특허법률사무소)
3 문종화 대한민국 경기 안양시 동안구 학의로 *** (관양동) **층****호(관양동,금강펜테리움IT타워)(오렌지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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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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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2.03.15 수리 (Accepted) 1-1-2022-0277146-27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3.06.16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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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관리지역 내에 설치된 복수 개의 도로정보수집장치를 통해 관리지역 내에 포설된 도로의 노면정보를 수집하여 노면정보데이터를 생성하는 (a)단계;관리서버의 데이터수집부가 상기 도로정보수집장치가 송신한 상기 노면정보데이터를 수신하여 저장하는 (b)단계;상기 관리서버의 온도판독부가 상기 데이터수집부에 저장된 상기 노면정보데이터를 기반으로 하여 관리지역 내에 포설된 도로의 전체 영역 중 노면온도가 기 설정된 기준온도 이상인 고온도영역을 도출하는 (c)단계;상기 관리서버의 경로설정부가 상기 온도판독부에 의해 도출된 고온도영역을 경유할 수 있는 살수차의 최적운행경로를 연산하여 최적운행경로데이터를 생성하는 (d)단계; 및상기 관리서버의 데이터표출부가 외부 단말기에 최적경로데이터를 송신하는 (e)단계;를 포함하는,살수차의 최적운행경로 분석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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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도로정보수집장치는 관리지역 내에 설치된 영상촬영매체이며,상기 노면정보데이터는 상기 영상촬영매체에 의해 촬영된 영상정보인,살수차의 최적운행경로 분석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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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상기 (c)단계는,상기 온도판독부가 상기 노면정보데이터에 포함된 픽셀 RGBA값을 추출하는 (c-1)단계;상기 온도판독부가 상기 픽셀 RGBA값을, 상기 픽셀 RGBA값과 온도 간의 관계를 학습하여 미리 구축된 온도추정알고리즘에 적용하는 (c-2)단계; 및상기 온도판독부가 상기 온도추정알고리즘을 통해 관리지역 내에 포설된 도로의 전체 영역 중 상기 고온도영역을 도출하는 (c-3)단계;를 포함하는,살수차의 최적운행경로 분석방법
4 4
제3항에 있어서,상기 (c-1)단계는,상기 온도판독부가 상기 노면정보데이터의 각 프레임을 소정의 크기로 분할하고, 분할된 각 영역에 대해 RGBA값을 별도록 추출하는,살수차의 최적운행경로 분석방법
5 5
제3항에 있어서,상기 온도추정알고리즘은,인공지능 학습모델을 통해 상기 영상정보 및 상기 영상정보와 별도로 수집된 열화상정보를 대비하는 과정을 복수 회 반복하여 구축되는,살수차의 최적운행경로 분석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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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d)단계는,상기 경로설정부가 상기 데이터수집부에 저장된 관리지역 내에 포설된 도로의 맵핑데이터를 로딩하는 (d-1)단계;상기 경로설정부가 상기 맵핑데이터 상에 좌표정보를 중첩하여 복합맵핑데이터를 생성하는 (d-2)단계;상기 경로설정부가 상기 복합맵핑데이터 상에서 상기 온도판독부에 의해 도출된 고온도영역을 좌표 상에 마킹하는 (d-3)단계; 및상기 경로설정부가 상기 (d-3)단계에 의해 마킹된 각 고온도영역의 좌표에 대한 살수차의 최적운행경로를 연산하여 최적운행경로데이터를 생성하는 (d-4)단계;를 포함하는,살수차의 최적운행경로 분석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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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상기 (d-4)단계는,상기 고온도영역의 좌표와 함께 살수차에 물을 보급하는 물 보급지 정보 및 살수차에 수용되어 있는 물 잔여량 정보 중 적어도 어느 하나 이상을 고려하여 최적운행경로데이터를 생성하는,살수차의 최적운행경로 분석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중앙대학교 개인기초연구(과기정통부)(R&D) 물순환 도시 설계를 위한 인공지능 기반 미기후 분석 및 예측 방법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