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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차량용 능동조향시스템 구동부 하중시험장치 및 하중시험방법

  • 기술번호 : KST2023008174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철도차량용 능동조향시스템 구동부 하중시험장치 및 하중시험방법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단순한 구성으로 이루어져 철도차량용 능동조향시스템 구동부의 구동력을 측정할 수 있는 철도차량용 능동조향시스템 구동부 하중시험장치 및 하중시험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철도차량용 능동조향시스템 구동부의 구동력을 측정하는 구동력측정부와, 상기 구동력측정부를 통한 능동조향시스템 구동부의 구동력을 측정하도록 상기 능동조향시스템 구동부를 구동하는 제어기를 포함할 수 있다.
Int. CL G01M 17/08 (2019.01.01) G01M 99/00 (2011.01.01) B61F 5/38 (2006.01.01)
CPC G01M 17/08(2013.01) G01M 99/007(2013.01) B61F 5/3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20044907 (2022.04.12)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2579562-0000 (2023.09.13)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230920)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2.04.12)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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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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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허현무 경기도 의왕시 내손로 **,
2 서정원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3 문경호 서울특별시 강남구
4 신유정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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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아이더스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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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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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2.04.12 수리 (Accepted) 1-1-2022-0387869-10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3.08.3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3-0791988-47
3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3.09.01 수리 (Accepted) 1-1-2023-0969037-81
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3.09.0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3-0969027-24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3.09.1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3-0833077-4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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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차량용 능동조향시스템 구동부의 구동력을 측정하는 구동력측정부와,상기 구동력측정부를 통한 능동조향시스템 구동부의 구동력을 측정하도록 상기 능동조향시스템 구동부를 구동하는 제어기를 포함하되,상기 능동조향시스템 구동부는 본체의 양단에 제1 및 제2 조향링크가 구비되고,상기 구동력측정부는 상기 능동조향시스템 구동부가 구비되는 베드와,상기 베드의 일측 상부에 구비되어 제1조향링크가 연결되는 제1연결브라켓과,상기 제1연결브라켓의 후방에 설치되어 제1조향링크의 구동력을 측정하는 제1로드셀과,상기 제1로드셀이 설치되는 제1하중전달몸체와,상기 제1하중전달몸체의 양단에 제1조향링크의 길이방향으로 설치되는 한 쌍의 제1하중작용링크와,상기 제1하중작용링크의 타단에 설치되어 제1조향링크의 하중을 부담하는 제1반력작용부와,상기 베드의 타측 상부에 구비되어 제2조향링크가 연결되는 제2연결브라켓과,상기 제2연결브라켓의 후방에 설치되어 제2조향링크의 구동력을 측정하는 제2로드셀과,상기 제2로드셀이 설치되는 제2하중전달몸체와,상기 제2연결브라켓의 양단에 제2조향링크의 길이 방향으로 설치되는 한 쌍의 제2하중작용링크와,상기 제2하중작용링크의 타단에 설치되어 제2조향링크의 하중을 부담하는 제2반력작용부를 포함하는,철도차량용 능동조향시스템 구동부 하중시험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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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제1반력작용부는 상기 제1하중작용링크의 단부에 결합되며, 제1하중작용링크의 길이방향으로 이격되어 배치되는 제1 및 제2이동판과,상기 제1 및 제2이동판의 외측에 각각 구비되는 제1 및 제2반력작용판과,상기 제1이동판 및 제1반력작용판 사이, 제2이동판 및 제2반력작용판 사이에 각각 설치되어 탄성 지지하는 제1 및 제2스프링을 포함하는, 철도차량용 능동조향시스템 구동부 하중시험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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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항에 있어서,상기 제1이동판과 제1반력작용판 사이, 제2이동판과 제2반력작용판 사이에는 상기 제1 및 제2스프링을 관통하는 제1 및 제2가이드가 각각 설치된, 철도차량용 능동조향시스템 구동부 하중시험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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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항에 있어서,상기 제1반력작용판, 제1이동판, 제2이동판 및 제2반력작용판에 차례로 관통 고정되는 제1설치바가 포함되는, 철도차량용 능동조향시스템 구동부 하중시험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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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항에 있어서,상기 제1하중작용링크는 제1 및 제2이동판에 결합되는 단부가 제1연결링크에 의해 서로 연결된, 철도차량용 능동조향시스템 구동부 하중시험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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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제2반력작용부는 상기 제2하중작용링크의 단부에 결합되며, 제2하중작용링크의 길이방향으로 이격되어 배치되는 제3 및 제4이동판과,상기 제3 및 제4이동판의 외측에 각각 구비되는 제3 및 제4반력작용판과,상기 제3이동판 및 제3반력작용판 사이, 제4이동판 및 제4반력작용판 사이에 각각 설치되어 탄성 지지하는 제3 및 제4스프링을 포함하는, 철도차량용 능동조향시스템 구동부 하중시험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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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항에 있어서,상기 제3이동판과 제3반력작용판 사이, 제4이동판과 제4반력작용판 사이에는 상기 제3 및 제4스프링을 관통하는 제3 및 제4가이드가 각각 설치된, 철도차량용 능동조향시스템 구동부 하중시험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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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항에 있어서,상기 제3반력작용판, 제3이동판, 제4이동판 및 제4반력작용판에 차례로 관통 고정되는 제2설치바가 포함되는, 철도차량용 능동조향시스템 구동부 하중시험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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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항에 있어서,상기 제2하중작용링크는 제3 및 제4이동판에 결합되는 단부가 제2연결링크에 의해 서로 연결된, 철도차량용 능동조향시스템 구동부 하중시험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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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국토교통부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전동차용 급곡선 주행 능동조향대차 실용화 기술 개발 전동차용 급곡선 주행 능동조향대차 실용화 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