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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전달 특성을 개선한 브레이크 시스템의 모니터링 유닛

  • 기술번호 : KST2023008334
  • 담당센터 : 광주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62-360-4654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열전달 특성을 개선한 브레이크 시스템의 모니터링 유닛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브레이크 패드의 마모량 및 디스크 온도를 측정하는 센서로서, 열적 특성을 향상시켜 기구적인 부분의 자체 내구성과 기능성 향상 및 운전 환경의 안정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구조 및 기능 개선된, 열전달 특성을 개선한 브레이크 시스템의 모니터링 유닛에 관한 것이다.
Int. CL F16D 66/02 (2006.01.01) F16D 66/00 (2006.01.01)
CPC F16D 66/021(2013.01) F16D 66/027(2013.01) F16D 2066/006(2013.01) F16D 2066/001(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20032147 (2022.03.15)
출원인 목포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3-0135219 (2023.09.25)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2.03.15)
심사청구항수 1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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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목포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전라남도 무안군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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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변경석 전라남도 목포시 남악*로
2 유정주 광주광역시 서하로
3 김창영 전라남도 영암군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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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버드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 *층(삼성동, 삼영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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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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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2.03.15 수리 (Accepted) 1-1-2022-0278928-93
2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2022.03.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22-0043327-12
3 [출원서 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22.03.22 수리 (Accepted) 1-1-2022-0307325-42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3.07.19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브레이크 패드 상에 마련되어, 동작단속대상과 브레이크 패드의 상호 마찰 마모량과 마찰열 온도를 측정하는 센서 및 상기 센서를 브레이크 패드에 고정 지지하는 지지고정체를 포함하되, 상기 센서와 지지고정체는 열 발생 또는 형성 부위에서 타측으로 형성되는 열전도 억제경로가 기구적으로 제한된 면적과 길이 내에서 단면적은 좁고 길이는 길게 연장되어 이루어진, 열전달 특성을 개선한 브레이크 시스템의 모니터링 유닛
2 2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센서는 마모 측정부와 제어부가 구비된 기판부를 수용하는 하우징 및 일측단은 상기 마모 측정부에 연결되고 타측단에는 온도 측정부가 구비된 상태에서, 브레이크 패드를 관통하여 상기 마모 측정부와 동작단속대상 사이에서 직선 이동 가능하게 배치된 이동부를 포함하는,열전달 특성을 개선한 브레이크 시스템의 모니터링 유닛
3 3
제 2항에 있어서,상기 이동부는 일측단과 타측단이 분할되도록 외경 중간 부분에 공극이 형성되고, 상기 공극 부분은 단면적은 좁고 길이는 길게 연장된 복수개의 열전도 억제경로를 통해 연결된,열전달 특성을 개선한 브레이크 시스템의 모니터링 유닛
4 4
제 3항에 있어서,상기 이동부의 열전도 억제경로는 일측단 방향에서 좁은 단면적을 가지며 타측단 방향으로 연장된 선단이 양측으로 분리 연장되고, 연장된 양측 단이 다시 일측단 방향으로 방향 전환 후, 재차 타측단 방향으로 방향 전환되어 타측단에 이르는 절결경로인,열전달 특성을 개선한 브레이크 시스템의 모니터링 유닛
5 5
제 3항에 있어서,상기 이동부의 열전도 억제경로는 " " 형태로 이루어진,열전달 특성을 개선한 브레이크 시스템의 모니터링 유닛
6 6
제 2항에 있어서,상기 하우징을 관통하여 이동부의 외경에 대해 탄발 가압력을 제공하는 볼플런저(190)가 더 구비된,열전달 특성을 개선한 브레이크 시스템의 모니터링 유닛
7 7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지지고정체는 브레이크 패드의 동작단속대상에 대한 마찰면의 타면에 고정부위를 제공하는 고정부; 상기 고정부 양측에서 수직 연장되어 브레이크 패드와 이격을 갖도록 상기 센서 양측을 지지하는 지지부; 를 포함하는,열전달 특성을 개선한 브레이크 시스템의 모니터링 유닛
8 8
제 7항에 있어서,상기 고정부는 면적체로서, 중앙에 상기 센서의 이동부가 관통하는 천공부가 형성되고, 상기 천공부를 중심으로 적어도 대각선 방향 또는 사방에 나사공이 형성된,열전달 특성을 개선한 브레이크 시스템의 모니터링 유닛
9 9
제 7항에 있어서,상기 지지부는 기구적으로 제한된 면적과 길이를 가지며 마주하는 플레이트의 면에, 상기 고정부에서부터 센서가 고정 지지되는 부위에 이르도록, 열전도 억제경로가 기구적으로 제한된 면적과 길이 내에서 단면적은 좁고 길이는 길게 연장되어 이루어진,열전달 특성을 개선한 브레이크 시스템의 모니터링 유닛
10 10
제 7항에 있어서,상기 지지부는 상단 중앙 부분이 관통 나사에 의해 센서를 고정 지지하되, 상기 지지부의 면과 센서는 상기 나사에 의해 간격이 유지되는,열전달 특성을 개선한 브레이크 시스템의 모니터링 유닛
11 11
제 7항에 있어서,상기 지지부의 열전도 억제경로는 " " 형태로 이루어진,열전달 특성을 개선한 브레이크 시스템의 모니터링 유닛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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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산업통상자원부 (주)진흥브레이크 영암사업장 산업위기지역미래자동차핵심부품개발 IoT 활용 스마트 브레이크 모니터링 시스템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