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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립트에 기초한 캐릭터 애니메이션 생성 시스템 및 방법과 이를 위한 컴퓨터 프로그램

  • 기술번호 : KST2023008406
  • 담당센터 : 서울동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2155-3662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캐릭터 애니메이션 생성 시스템은, 텍스트 데이터를 포함하는 스크립트(script)를 입력받도록 구성된 입력 모듈; 상기 텍스트 데이터에 대한 파싱을 통하여 상기 스크립트로부터 캐릭터, 신체적 행동 또는 대화에 각각 연관된 하나 이상의 단락을 추출하도록 구성된 단락 분석 모듈; 및 상기 단락 분석 모듈에 의해 추출된 상기 단락을 입력 데이터로 이용하여 가상환경에 위치한 캐릭터의 발화 및 신체적 행동 중 하나 이상을 정의하는 행동 데이터를 생성하도록 구성된 행동 생성 모듈을 포함할 수 있다. 상기 캐릭터 애니메이션 생성 시스템을 이용하면, 텍스트 형태의 영화 대본과 같은 스크립트(script)의 내용을 이해하고 이를 캐릭터의 일련의 대화 및/또는 신체적 행동으로 표현하는 캐릭터 애니메이션을 자동으로 생성할 수 있어, 영화 장면의 내용을 모든 배우와 스태프가 이해할 수 있도록 시뮬레이션하기 위해 필요한 사전시각화(pre-visualization) 영상의 제작에 소요되는 인력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Int. CL G06T 13/40 (2011.01.01) G06T 13/20 (2011.01.01) G10L 13/00 (2006.01.01) G06F 40/205 (2020.01.01) G06F 40/279 (2020.01.01)
CPC G06T 13/40(2013.01) G06T 13/205(2013.01) G10L 13/00(2013.01) G06F 40/205(2013.01) G06F 40/279(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20036743 (2022.03.24)
출원인 한국과학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3-0138745 (2023.10.05)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2.03.24)
심사청구항수 19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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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과학기술연구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북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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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황재인 서울특별시 성북구
2 김한섭 서울특별시 성북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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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강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길 **-*, *층(역삼동, 한강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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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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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2.03.24 수리 (Accepted) 1-1-2022-0319391-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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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텍스트 데이터를 포함하는 스크립트를 입력받도록 구성된 입력 모듈; 상기 텍스트 데이터에 대한 파싱을 통하여 상기 스크립트로부터 캐릭터, 신체적 행동 또는 대화에 각각 연관된 하나 이상의 단락을 추출하도록 구성된 단락 분석 모듈; 및 상기 단락 분석 모듈에 의해 추출된 상기 단락을 입력 데이터로 이용하여 가상환경에 위치한 캐릭터의 발화 및 신체적 행동 중 하나 이상을 정의하는 행동 데이터를 생성하도록 구성된 행동 생성 모듈을 포함하는 캐릭터 애니메이션 생성 시스템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단락 분석 모듈은 상기 스크립트에 포함된 미리 설정된 식별자를 이용하여 상기 하나 이상의 단락을 추출하도록 더 구성된 캐릭터 애니메이션 생성 시스템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행동 생성 모듈은, 상기 하나 이상의 단락 중 캐릭터에 상응하는 단락에 기초하여 행동의 주체에 상응하는 캐릭터 정보를 생성하도록 구성된 캐릭터 선택부를 포함하는 캐릭터 애니메이션 생성 시스템
4 4
제2항에 있어서,상기 행동 생성 모듈은, 상기 하나 이상의 단락 중 행동에 상응하는 단락에 포함된 하나 이상의 단어의 범주를 분류함으로써 단어 데이터를 생성하도록 구성된 단어 범주 추출부; 및 상기 캐릭터 정보 및 상기 단어 데이터를 이용하여, 상기 하나 이상의 단어의 범주의 값을 파라미터로 하는 신체적 행동 데이터를 생성하도록 구성된 신체적 행동 생성부를 더 포함하는 캐릭터 애니메이션 생성 시스템
5 5
제2항에 있어서,상기 행동 생성 모듈은, 상기 캐릭터 정보 및 상기 하나 이상의 단락 중 대화에 상응하는 단락에 기초하여 캐릭터의 발화 내용에 상응하는 음성 데이터를 생성하도록 구성된 대화 생성부를 더 포함하는 캐릭터 애니메이션 생성 시스템
6 6
제5항에 있어서,상기 대화 생성부는, 상기 음성 데이터에 대한 음소 단위 분석을 이용하여 상기 음성 데이터에 상응하는 립싱크 데이터를 생성하도록 더 구성된 캐릭터 애니메이션 생성 시스템
7 7
제5항에 있어서,상기 대화 생성부는, 미리 설정된 텍스트-행동 규칙 맵에 기초하여 상기 음성 데이터에 상응하는 제스처 데이터를 생성하도록 더 구성된 캐릭터 애니메이션 생성 시스템
8 8
제1항에 있어서,미리 저장된 하나 이상의 애니메이션 클립을 이용하여 상기 행동 데이터에 상응하는 캐릭터 애니메이션을 생성하도록 구성된 애니메이션 합성 모듈을 더 포함하는 캐릭터 애니메이션 생성 시스템
9 9
제1항에 있어서, 사용자에게 상기 캐릭터 애니메이션에 상응하는 영상 데이터 또는 상기 캐릭터 애니메이션에 상응하는 복수 개의 이미지 데이터 중 하나 이상을 포함하는 출력 데이터를 제공하도록 구성된 출력 모듈을 더 포함하는 캐릭터 애니메이션 생성 시스템
10 10
캐릭터 애니메이션 생성 시스템이 텍스트 데이터를 포함하는 스크립트를 입력받는 단계; 상기 캐릭터 애니메이션 생성 시스템이 상기 텍스트 데이터에 대한 파싱을 통하여 상기 스크립트로부터 캐릭터, 신체적 행동 또는 대화에 각각 연관된 하나 이상의 단락을 추출하는 단계; 및상기 캐릭터 애니메이션 생성 시스템이 추출된 상기 하나 이상의 단락을 입력 데이터로 이용하여 가상환경에 위치한 캐릭터의 발화 및 신체적 행동 중 하나 이상을 정의하는 행동 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캐릭터 애니메이션 생성 방법
11 11
제10항에 있어서,상기 하나 이상의 단락을 추출하는 단계는, 상기 캐릭터 애니메이션 생성 시스템이, 상기 스크립트에 포함된 미리 설정된 식별자를 이용하여 상기 하나 이상의 단락을 추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캐릭터 애니메이션 생성 방법
12 12
제10항에 있어서,상기 행동 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는, 상기 캐릭터 애니메이션 생성 시스템이, 상기 하나 이상의 단락 중 캐릭터에 상응하는 단락에 기초하여 행동의 주체에 상응하는 캐릭터 정보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캐릭터 애니메이션 생성 방법
13 13
제12항에 있어서,상기 행동 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는, 상기 캐릭터 애니메이션 생성 시스템이, 상기 하나 이상의 단락 중 행동에 상응하는 단락에 포함된 하나 이상의 단어의 범주를 분류함으로써 단어 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 및 상기 캐릭터 애니메이션 생성 시스템이, 상기 캐릭터 정보 및 상기 단어 데이터를 이용하여, 상기 하나 이상의 단어의 범주의 값을 파라미터로 하는 신체적 행동 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캐릭터 애니메이션 생성 방법
14 14
제12항에 있어서,상기 행동 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는, 상기 캐릭터 애니메이션 생성 시스템이, 상기 캐릭터 정보 및 상기 하나 이상의 단락 중 대화에 상응하는 단락에 기초하여 캐릭터의 발화 내용에 상응하는 음성 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캐릭터 애니메이션 생성 방법
15 15
제14항에 있어서,상기 행동 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는, 상기 캐릭터 애니메이션 생성 시스템이, 상기 음성 데이터에 대한 음소 단위 분석을 이용하여 상기 음성 데이터에 상응하는 립싱크 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캐릭터 애니메이션 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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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4항에 있어서,상기 행동 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는, 상기 캐릭터 애니메이션 생성 시스템이, 미리 설정된 텍스트-행동 규칙 맵에 기초하여 상기 음성 데이터에 상응하는 제스처 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캐릭터 애니메이션 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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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항에 있어서,상기 캐릭터 애니메이션 생성 시스템이, 미리 저장된 하나 이상의 애니메이션 클립을 이용하여 상기 행동 데이터에 상응하는 캐릭터 애니메이션을 생성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캐릭터 애니메이션 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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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7항에 있어서, 상기 캐릭터 애니메이션 생성 시스템이, 사용자에게 상기 캐릭터 애니메이션에 상응하는 영상 데이터 또는 상기 캐릭터 애니메이션에 상응하는 복수 개의 이미지 데이터 중 하나 이상을 포함하는 출력 데이터를 제공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캐릭터 애니메이션 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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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드웨어와 결합되어 제10항 내지 제18항 중 어느 한 항에 따른 캐릭터 애니메이션 생성 방법을 수행하도록 컴퓨터로 판독 가능한 기록매체에 저장된 컴퓨터 프로그램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과학기술연구원 문화기술연구개발지원사업 텍스트 서술 기반 캐릭터 애니메이션 합성 기술 개발
2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과학기술연구원 실용화형 융합연구단 사업 의료진 보호를 위한 비대면 모니터링 기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