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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동 안전 장치 및 핵연료 집합체

  • 기술번호 : KST2023008484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복수의 핵연료봉들 사이에 위치하는 피동 안전 장치는 냉각재가 유입 및 유출되는 수직 방향으로 연장된 내부 공간을 포함하는 냉각재 용기, 및 상기 냉각재 용기의 상기 내부 공간에서 상기 냉각재에 잠겨 있으며, 중성자 흡수체 및 상기 중성자 흡수체와 연결되어 상기 냉각재의 기준 온도 이하에서 상기 냉각재 대비 밀도가 낮은 밀도 조절체를 포함하는 중성자 흡수 유닛을 포함하며, 상기 냉각재 용기의 상기 내부 공간은, 상기 수직 방향의 상부에 위치하며, 제1 직경을 가지는 제1 하강 공간, 및 상기 제1 하강 공간과 연통하여 상기 수직 방향의 하부에 위치하며, 상기 제1 직경 대비 작은 제2 직경을 가지는 제2 하강 공간을 포함한다.
Int. CL G21C 15/06 (2006.01.01) G21C 15/28 (2006.01.01) G21C 1/02 (2006.01.01) G21C 9/033 (2006.01.01) G21C 3/30 (2006.01.01)
CPC G21C 15/06(2013.01) G21C 15/28(2013.01) G21C 1/02(2013.01) G21C 9/033(2013.01) G21C 3/3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20038118 (2022.03.28)
출원인 한국과학기술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3-0139592 (2023.10.05)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2.03.28)
심사청구항수 1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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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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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용훈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이성민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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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유미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 서림빌딩 **층 (역삼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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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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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2.03.28 수리 (Accepted) 1-1-2022-0332360-16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2.12.1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특허고객번호 정보변경(경정)신고서·정정신고서
2023.01.31 수리 (Accepted) 4-1-2023-5023571-05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3.02.1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3-0159548-93
5 특허고객번호 정보변경(경정)신고서·정정신고서
2023.05.04 수리 (Accepted) 4-1-2023-5110236-33
6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3.08.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3-078891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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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복수의 핵연료봉들 사이에 위치하는 피동 안전 장치에 있어서,냉각재가 유입 및 유출되는 수직 방향으로 연장된 내부 공간을 포함하는 냉각재 용기; 및상기 냉각재 용기의 상기 내부 공간에서 상기 냉각재에 잠겨 있으며, 중성자 흡수체 및 상기 중성자 흡수체와 연결되어 상기 냉각재의 기준 온도 이하에서 상기 냉각재 대비 밀도가 낮은 밀도 조절체를 포함하는 중성자 흡수 유닛을 포함하며,상기 냉각재 용기의 상기 내부 공간은,상기 수직 방향의 상부에 위치하며, 제1 직경을 가지는 제1 하강 공간; 및상기 제1 하강 공간과 연통하여 상기 수직 방향의 하부에 위치하며, 상기 제1 직경 대비 작은 제2 직경을 가지는 제2 하강 공간을 포함하는 피동 안전 장치
2 2
제1항에서,상기 복수의 핵연료봉들 각각은 핵연료를 포함하며,상기 제1 하강 공간과 상기 제2 하강 공간의 사이는 상기 핵연료와 수평 방향으로 중첩하는 활성 노심 영역에 위치하는 피동 안전 장치
3 3
제2항에서,상기 제1 하강 공간과 상기 제2 하강 공간의 사이는 경사진 피동 안전 장치
4 4
제1항에서,상기 중성자 흡수 유닛은,상기 냉각재의 온도가 상기 기준 온도 이하인 상태에서는 상기 냉각재 용기의 상기 내부 공간의 상부로 상승하고,상기 냉각재의 온도가 상기 기준 온도 초과로 상승한 상태에서는 상기 냉각재 용기의 상기 내부 공간의 하부로 하강하는 피동 안전 장치
5 5
제4항에서,상기 제1 하강 공간에서 상기 중성자 흡수 유닛에 대한 감쇄계수(damping coefficient)는 상기 제2 하강 공간에서 상기 중성자 흡수 유닛에 대한 감쇄계수 대비 낮은 피동 안전 장치
6 6
제4항에서,상기 제1 하강 공간에서 상기 중성자 흡수 유닛의 종단속도(terminal velocity)는 상기 제2 하강 공간에서 상기 중성자 흡수 유닛의 종단속도 대비 큰 피동 안전 장치
7 7
제4항에서,상기 중성자 흡수 유닛의 외경/상기 제1 하강 공간의 상기 제1 직경의 비는 0
8 8
제4항에서,상기 중성자 흡수 유닛의 외경/상기 제1 하강 공간의 상기 제1 직경의 비는 0
9 9
제1항에서,상기 냉각재 용기는 내벽으로부터 상기 내부 공간의 중심으로 돌출된 복수의 볼록부들을 더 포함하는 피동 안전 장치
10 10
제9항에서,상기 복수의 볼록부들은,상기 제1 하강 공간에 위치하는 제1 볼록부; 및상기 제2 하강 공간에 위치하는 제2 볼록부를 포함하는 피동 안전 장치
11 11
제1항에서,상기 중성자 흡수 유닛은 상기 냉각재 용기의 내벽으로 돌출된 날개를 더 포함하는 피동 안전 장치
12 12
제11항에서,상기 수직 방향으로 상기 중성자 흡수 유닛의 길이는 상기 제2 하강 공간의 길이 대비 길며,상기 날개는 상기 중성자 흡수 유닛의 상부에 위치하는 피동 안전 장치
13 13
제1항에서,상기 중성자 흡수 유닛의 상기 밀도 조절체는 상기 중성자 흡수체의 상부에 위치하며,상기 중성자 흡수 유닛의 무게 중심은 하부에 위치하는 피동 안전 장치
14 14
제13항에서,상기 중성자 흡수 유닛은 상기 중성자 흡수체의 하부에 위치하는 헤드 캡을 더 포함하는 피동 안전 장치
15 15
제1항에서,상기 냉각재 용기는 상기 냉각재가 유입 및 유출되는 우회 구멍을 더 포함하는 피동 안전 장치
16 16
제1항에서,상기 냉각재 용기는 상기 내부 공간의 바닥에 위치하는 충격 완화체를 더 포함하는 피동 안전 장치
17 17
제1항에서,상기 냉각재 용기는 외측 상부에 위치하는 수송 소켓 및 외측 하부에 위치하는 연결 소켓을 더 포함하는 피동 안전 장치
18 18
복수의 핵연료봉들; 및상기 복수의 핵연료봉들 사이에 위치하는 적어도 하나의 피동 안전 장치를 포함하며,상기 피동 안전 장치는,냉각재가 유입 및 유출되는 수직 방향으로 연장된 내부 공간을 포함하는 냉각재 용기; 및상기 냉각재 용기의 상기 내부 공간에서 상기 냉각재에 잠겨 있으며, 중성자 흡수체 및 상기 중성자 흡수체와 연결되어 상기 냉각재의 기준 온도 이하에서 상기 냉각재 대비 밀도가 낮은 밀도 조절체를 포함하는 중성자 흡수 유닛을 포함하며,상기 냉각재 용기의 상기 내부 공간은,상기 수직 방향의 상부에 위치하며, 제1 직경을 가지는 제1 하강 공간; 및상기 제1 하강 공간과 연통하여 상기 수직 방향의 하부에 위치하며, 상기 제1 직경 대비 작은 제2 직경을 가지는 제2 하강 공간을 포함하는 핵연료 집합체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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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과학기술원 원자력연구개발사업 (N01210680)(통합EZ)고안전 자율운전 초소형 모듈원전 및 신재생 하이브리드 시스템 개발(2021년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