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몸체부;상기 몸체부 내에 형성되고, 공기가 통과하는 공기통행부;상기 몸체부와 연결되며, 상기 공기통행부에 물을 미세액적으로 정전분무하는 하나 이상의 노즐;상기 하나 이상의 노즐과 마주보는 위치에 상기 하나 이상의 노즐과 이격되어 설치되는 전극부;수소와 상기 하나 이상의 노즐에 공급되는 물을 저장하는 플래시탱크;양극, 음극, 및 전해질층을 포함하고, 전기화학적 반응을 통해 전력과 상기 플래시탱크에 저장되는 물 및 수소를 생성하는 연료전지; 및상기 연료전지에서 생성된 전력을 공급받는 모터;를 포함하는, 차량 시스템
|
2 |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하나 이상의 노즐에 (-) 전압을 가하는 전압발생기를 추가로 포함하는, 차량 시스템
|
3 |
3
제 2 항에 있어서,상기 전극부는 접지와 연결되어, 상기 하나 이상의 노즐과 상기 전극부 사이에 전기장이 형성되는, 차량 시스템
|
4 |
4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연료전지로 공급되는 수소를 저장하는 수소탱크를 추가로 포함하는, 차량 시스템
|
5 |
5
제 4 항에 있어서,상기 플래시탱크와 상기 수소탱크에 저장된 수소를 상기 연료전지로 공급하는 이젝터를 추가로 포함하는, 차량 시스템
|
6 |
6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몸체부 내에 정전분무 후 발생한 오염수 및 먼지를 수용하는 저류부를 추가로 포함하는, 차량 시스템
|
7 |
7
제 6 항에 있어서,상기 저류부 일면에 상기 저류부에 수용된 상기 오염수 및 먼지를 배출하는 배출구를 추가로 포함하는, 차량 시스템
|
8 |
8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몸체부는 PTFE(PolyTetraFluoroEthylene)로 구성되는, 차량 시스템
|
9 |
9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전극부는 메쉬(Mesh) 구조를 가지는, 차량 시스템
|
10 |
10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연료전지에서 생성된 전력을 변환하여 상기 모터로 공급하는 인버터를 추가로 포함하는, 차량 시스템
|
11 |
11
제 1 항에 있어서,정전분무 방식으로 정화된 공기의 일부는 차량 내부로 유입시키고, 다른 일부는 상기 연료전지로 공급하는 공조기를 추가로 포함하는, 차량 시스템
|
12 |
12
제 1 항에 있어서,물은 상기 하나 이상의 노즐 각각의 말단에서 테일러콘(Taylor-Cone)을 형성하는, 차량 시스템
|
13 |
13
몸체부;상기 몸체부 내에 형성되고, 공기가 통과하는 공기통행부;상기 몸체부와 연결되며, 상기 공기통행부에 물을 미세액적으로 정전분무하는 하나 이상의 노즐;상기 하나 이상의 노즐과 마주보는 위치에 상기 하나 이상의 노즐과 이격되어 설치되는 전극부;상기 몸체부 내에 정전분무 후 발생한 오염수 및 먼지를 수용하는 저류부수소와 상기 하나 이상의 노즐에 공급되는 물을 저장하는 플래시탱크; 및양극, 음극, 및 전해질층을 포함하고, 전기화학적 반응을 통해 전력과 상기 플래시탱크에 저장되는 물 및 수소를 생성하는 연료전지;를 포함하는, 공기정화 시스템
|
14 |
14
제 13 항에 있어서,상기 하나 이상의 노즐에 (-) 전압을 가하는 전압발생기를 추가로 포함하고,상기 전극부는 접지와 연결되어, 상기 하나 이상의 노즐과 상기 전극부 사이에 전기장이 형성되는, 공기정화 시스템
|
15 |
15
제 13 항에 있어서,상기 연료전지에 공급되는 수소를 저장하는 수소탱크; 및상기 수소탱크 및 상기 플래시탱크에 저장된 수소를 상기 연료전지로 공급하는 이젝터를 추가로 포함하는, 공기정화 시스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