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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신호 표시용 모듈 및 이를 이용한 교통신호 표시장치

  • 기술번호 : KST2023009188
  • 담당센터 : 인천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2-420-358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정형 교차로(A1) 또는 비정형 교차로(A2)에서 분기된 다수의 도로(10)의 접근로 정면방향을 향하여 교통신호를 표시하기 위하여, 교차로(A) 중앙부에 다수의 분기도로(10)의 접근로 정면방향을 향하여 각각 설치되는 교통신호 표시용 모듈(100)에 관한 것으로서, 내부에 제어부가 설치된 본체(110); 상기 제어부에 의해 교통신호를 표시하도록, 상기 본체(110)의 전방에 설치된 모니터(120); 심부에 앵커(200)의 결합공(131)이 형성됨과 아울러, 상기 본체(110)의 후방에 형성된 지지부(130);를 포함하고, 앵커(200)가 상기 지지부(130)의 결합공(131)을 관통하여 도로에 매설됨에 따라 지지되고, 상기 모니터(120)가 분기도로의 접근로 정면방향을 향하도록, 앵커(200)에 대한 상기 본체(110)의 결합각도의 조절이 가능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통신호 표시용 모듈(100)을 제시함으로써, 정형 교차로 뿐만 아니라 비정형 교차로에도 효과적으로 적용될 수 있고, 운전자에게 교통신호를 명확하게 인식하도록 함에 따라 교통사고의 위험을 줄일 수 있도록 한다.
Int. CL G08G 1/09 (2006.01.01) G08G 1/07 (2006.01.01) G09F 9/30 (2006.01.01) G09F 19/22 (2006.01.01) H05K 7/16 (2006.01.01) G08B 21/02 (2006.01.01) G08B 5/22 (2006.01.01)
CPC G08G 1/09(2013.01) G08G 1/07(2013.01) G09F 9/30(2013.01) G09F 19/228(2013.01) H05K 7/16(2013.01) G08B 21/02(2013.01) G08B 5/2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30090524 (2023.07.12)
출원인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2589218-0000 (2023.10.10)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231016)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3.07.12)
심사청구항수 1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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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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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오주삼 서울특별시 양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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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주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 ***, *층(논현동, 건설회관)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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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건설기술연구원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3.07.12 수리 (Accepted) 1-1-2023-0768009-09
2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서·우선심사신청서
2023.07.13 수리 (Accepted) 1-1-2023-0772292-42
3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3.07.14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3.07.19 수리 (Accepted) 9-1-2023-0015491-85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3.08.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3-0756269-73
6 [출원서 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23.09.05 수리 (Accepted) 1-1-2023-0978933-86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3.09.12 수리 (Accepted) 1-1-2023-1008822-11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3.09.1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3-1008821-65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3.09.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3-0868982-57
10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심사관 직권보정)
2023.10.1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3-5021041-2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정형 교차로(A1) 또는 비정형 교차로(A2)에서 분기된 다수의 도로(10)의 접근로 정면방향을 향하여 교통신호를 표시하기 위하여, 교차로(A) 중앙부에 다수의 분기도로(10)의 접근로 정면방향을 향하여 각각 설치되는 교통신호 표시용 모듈(100)로서,내부에 제어부가 설치된 본체(110);상기 제어부에 의해 교통신호를 표시하도록, 상기 본체(110)의 전방에 설치된 모니터(120);심부에 앵커(200)의 결합공(131)이 형성됨과 아울러, 상기 본체(110)의 후방에 형성된 지지부(130);를 포함하고,앵커(200)가 상기 지지부(130)의 결합공(131)을 관통하여 도로에 매설됨에 따라 지지되고,상기 모니터(120)가 분기도로의 접근로 정면방향을 향하도록, 앵커(200)에 대한 상기 본체(110)의 결합각도의 조절이 가능하고,상기 모니터(120)가 교차로(A)에서 분기된 다수의 도로의 접근로 정면방향을 향하도록, 제1 모듈(100a), 제2 모듈(100b)을 포함하여 다수가 설치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통신호 표시용 모듈(100)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본체(110)의 횡단면은 삼각형이고,상기 지지부(130)는 상기 본체(110)의 꼭지점부에 형성되고,상기 모니터(120)는 상기 지지부(130)의 형성지점의 반대측 변부에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통신호 표시용 모듈(100)
3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지지부(130)는 링 구조로 형성되고,비정형 교차로(A2)에서 사잇각이 예각인 한 쌍의 분기도로(10a,10b)에 설치된 경우, 하나의 분기도로(10a)에 설치된 상기 제1 모듈(100a)의 모니터(120)와 인접한 분기도로에 설치되는 상기 제2 모듈(100b)의 모니터(120)의 저촉을 방지하기 위하여, 평면도를 기준으로, 상기 지지부(130)의 중심을 지나고 상호 직교하는 한 쌍의 가상선(a)의 사이영역에 의해 형성되는 가상영역(b)보다 상기 본체(110)가 작게 형성되도록, 상기 지지부(130)와 본체(110)의 결합부위가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통신호 표시용 모듈(100)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모니터(120)는 후방을 향하여 상향경사지게 설치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통신호 표시용 모듈(100)
5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모니터(120)는,운전자의 행동을 지시하는 행동지시 표시부(121);운전자의 통행우선순위를 표시하는 통행우선순위 표시부(122);를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통신호 표시용 모듈(100)
6 6
제1항에 있어서,상기 본체(110)에 대한 상기 지지부(130)의 결합각도를 조절하도록, 상기 본체(110)와 지지부(130)의 결합부위에는 힌지구조의 각도조절부(132)가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통신호 표시용 모듈(100)
7 7
제1항 내지 제6항 중 어느 한 항의 교통신호 표시용 모듈(100)을 이용한 교통신호 표시장치로서,상기 모니터(120)가 교차로(A)에서 분기된 다수의 도로의 접근로 정면방향을 향하도록 각각 설치된 다수의 상기 교통신호 표시용 모듈(100);다수의 상기 교통신호 표시용 모듈(100)의 지지부(130)의 결합공(131)에 공통으로 설치됨과 아울러, 하단이 교차로(A)의 중앙부에 매설된 앵커(200);를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통신호 표시장치
8 8
제7항에 있어서,제1 분기도로(10a), 제2 분기도로(10b), 제3 분기도로(10c)가 교차하는 3지 교차로에 설치되고, 상기 다수의 교통신호 표시용 모듈(100)은 상기 제1 모듈(100a), 상기 제2 모듈(100b), 제3 모듈(100c)을 포함하고,상기 제1 모듈(100a)의 모니터(120)가 상기 제1 분기도로(10a)의 접근로 정면방향을 향하고, 상기 제1 모듈(100a)의 지지부(130)가 그 반대방향을 향하도록, 상기 제1 모듈(100a)이 설치되고,상기 제2 모듈(100b)의 모니터(120)가 상기 제2 분기도로(10b)의 접근로 정면방향을 향하고, 상기 제2 모듈(100b)의 지지부(130)가 그 반대방향을 향하도록, 상기 제2 모듈(100b)이 설치되고,상기 제3 모듈(100c)의 모니터(120)가 상기 제3 분기도로(10c)의 접근로 정면방향을 향하고, 상기 제3 모듈(100c)의 지지부(130)가 그 반대방향을 향하도록, 상기 제3 모듈(100c)이 설치되고,상기 앵커(200)는 상기 제1 모듈(100a)의 지지부(130)의 결합공(131), 상기 제2 모듈(100b)의 지지부(130)의 결합공(131), 상기 제3 모듈(100c)의 지지부(130)의 결합공(131)을 공통으로 관통하여 도로에 매설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통신호 표시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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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제1 분기도로(10a), 제2 분기도로(10b), 제3 분기도로(10c), 제4 분기도로(10d)가 교차하는 4지 교차로에 설치되고, 상기 다수의 교통신호 표시용 모듈(100)은 상기 제1 모듈(100a), 상기 제2 모듈(100b), 제3 모듈(100c), 제4 모듈(100d)을 포함하고,상기 제1 모듈(100a)의 모니터(120)가 상기 제1 분기도로(10a)의 접근로 정면방향을 향하고, 상기 제1 모듈(100a)의 지지부(130)가 그 반대방향을 향하도록, 상기 제1 모듈(100a)이 설치되고,상기 제2 모듈(100b)의 모니터(120)가 상기 제2 분기도로(10b)의 접근로 정면방향을 향하고, 상기 제2 모듈(100b)의 지지부(130)가 그 반대방향을 향하도록, 상기 제2 모듈(100b)이 설치되고,상기 제3 모듈(100c)의 모니터(120)가 상기 제3 분기도로(10c)의 접근로 정면방향을 향하고, 상기 제3 모듈(100c)의 지지부(130)가 그 반대방향을 향하도록, 상기 제3 모듈(100c)이 설치되고,상기 제4 모듈(100d)의 모니터(120)가 상기 제4 분기도로(10d)의 접근로 정면방향을 향하고, 상기 제4 모듈(100d)의 지지부(130)가 그 반대방향을 향하도록, 상기 제4 모듈(100d)이 설치되고,상기 앵커(200)는 상기 제1 모듈(100a)의 지지부(130)의 결합공(131), 상기 제2 모듈(100b)의 지지부(130)의 결합공(131), 상기 제3 모듈(100c)의 지지부(130)의 결합공(131), 상기 제4 모듈(100d)의 지지부(130)의 결합공(131)을 공통으로 관통하여 도로에 매설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통신호 표시장치
10 10
제8항의 교통신호 표시장치를 이용한 교통신호 표시방법으로서,상기 제1 모듈(100a)의 모니터(120)에 의해 상기 제1 분기도로(10a)의 운전자에 대하여 진행을 지시함과 아울러, 상기 제2 모듈(100b), 제3 모듈(100c)에 의해 상기 제2 분기도로(10b), 제3 분기도로(10c)의 운전자에 대하여 일시정지를 지시하는 단계;상기 제2 모듈(100b)의 모니터(120)에 의해 상기 제2 분기도로(10b)의 운전자에 대하여 진행을 지시함과 아울러, 상기 제1 모듈(100a), 제3 모듈(100c)에 의해 상기 제1 분기도로(10a), 제3 분기도로(10c)의 운전자에 대하여 일시정지를 지시하는 단계;상기 제3 모듈(100c)의 모니터(120)에 의해 상기 제3 분기도로(10c)의 운전자에 대하여 진행을 지시함과 아울러, 상기 제1 모듈(100a), 제2 모듈(100b)에 의해 상기 제1 분기도로(10a), 제2 분기도로(10b)의 운전자에 대하여 일시정지를 지시하는 단계;를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통신호 표시방법
11 11
제9항의 교통신호 표시장치를 이용한 교통신호 표시방법으로서,상기 제1 모듈(100a)의 모니터(120)에 의해 상기 제1 분기도로(10a)의 운전자에 대하여 진행을 지시함과 아울러, 상기 제2 모듈(100b), 제3 모듈(100c), 제4 모듈(100d)에 의해 상기 제2 분기도로(10b), 제3 분기도로(10c), 제4 분기도로(10d)의 운전자에 대하여 일시정지를 지시하는 단계;상기 제2 모듈(100b)의 모니터(120)에 의해 상기 제2 분기도로(10b)의 운전자에 대하여 진행을 지시함과 아울러, 상기 제1 모듈(100a), 제3 모듈(100c), 제4 모듈(100d)에 의해 상기 제1 분기도로(10a), 제3 분기도로(10c), 제4 분기도로(10d)의 운전자에 대하여 일시정지를 지시하는 단계;상기 제3 모듈(100c)의 모니터(120)에 의해 상기 제3 분기도로(10c)의 운전자에 대하여 진행을 지시함과 아울러, 상기 제1 모듈(100a), 제2 모듈(100b), 제4 모듈(100d)에 의해 상기 제1 분기도로(10a), 제2 분기도로(10b), 제4 분기도로(10d)의 운전자에 대하여 일시정지를 지시하는 단계;상기 제4 모듈(100d)의 모니터(120)에 의해 상기 제4 분기도로(10d)의 운전자에 대하여 진행을 지시함과 아울러, 상기 제1 모듈(100a), 제2 모듈(100b), 제3 모듈(100c)에 의해 상기 제1 분기도로(10a), 제2 분기도로(10b), 제3 분기도로(10c)의 운전자에 대하여 일시정지를 지시하는 단계;를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통신호 표시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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