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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자 관리 시스템 및 그 방법

  • 기술번호 : KST2023009255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학습자 관리 시스템 및 그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학습자의 학습 동기를 강화시키고 학습자의 자기 주도적 학습을 지원하기 위하여, 학습자 맞춤형 동기강화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는 기술에 관한 것이다.
Int. CL G06Q 50/20 (2012.01.01) G06Q 50/10 (2012.01.01) G06Q 50/00 (2018.01.01) G06Q 50/30 (2012.01.01) G06Q 50/30 (2012.01.01) G06Q 10/06 (2012.01.01)
CPC G06Q 50/205(2013.01) G06Q 50/10(2013.01) G06Q 50/01(2013.01) G06Q 50/30(2013.01) G06Q 50/30(2013.01) G06Q 10/0637(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20044539 (2022.04.11)
출원인 한밭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3-0145761 (2023.10.1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2.04.11)
심사청구항수 1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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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밭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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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창범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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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플러스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한밭대로 ***번지 (둔산동, 사학연금회관) **층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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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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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2.04.11 수리 (Accepted) 1-1-2022-0384058-95
2 특허고객번호 정보변경(경정)신고서·정정신고서
2022.12.26 수리 (Accepted) 4-1-2022-5305861-32
3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3.08.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3-0748851-04
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3.10.12 접수중 (On receiving) 1-1-2023-1117551-66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3.10.12 접수중 (On receiving) 1-1-2023-1117567-9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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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연계되어 있는 온라인 학습 관리 서버로부터, 각 온라인 수업 별, 각 학습자 별 온라인 학습 관련 정보를 전송받는 학습자 정보 수집부;상기 온라인 학습 관련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각 항목 별 기설정된 가중치를 기반으로 상기 온라인 학습 관련 정보를 분석하여, 각 학습자 별 학습 상태 점수를 연산하는 상태 연산부;기저장된 동기강화 콘텐츠 데이터베이스에서, 상기 온라인 학습 관련 정보와 상기 학습 상태 점수를 이용하여, 각 학습자 별 동기강화를 위한 콘텐츠를 추출하는 콘텐츠 추출부; 및추출한 상기 콘텐츠를 해당하는 학습자가 소지하고 있는 단말수단으로 전송하는 콘텐츠 전송부;를 포함하는, 학습자 관리 시스템
2 2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상태 연산부는온라인 수업에 따라, 각 항목 별 가중치를 상이하게 설정하는, 학습자 관리 시스템
3 3
제 1항에 있어서,상기 학습자 관리 시스템은연계되어 있는 SNS 서버로부터, 각 온라인 수업 별로 생성되어 해당하는 온라인 수업의 다수의 학습자가 참여하고 있는 그룹 대화방에서 이루어지는 대화 정보를 전송받는 그룹 대화 수집부;를 더 포함하는, 학습자 관리 시스템
4 4
제 3항에 있어서상기 학습자 정보 수집부는상기 그룹 대화 수집부에 의한 대화 정보로부터 각 학습자 별 그룹 대화방에서의 대화 참여 관련 정보를 추출하여, 상기 온라인 학습 관련 정보로 포함하는, 학습자 관리 시스템
5 5
제 4항에 있어서상기 학습자 관리 시스템은연계되어 있는 SNS 서버로부터, 각 온라인 수업 별, 각 학습자 별로 생성되는 개별 대화방에서 이루어지는 대화 정보를 전송받는 개별 대화 수집부;를 더 포함하며,상기 학습자 관리 시스템은연계되어 있는 SNS 서버를 통해서 상기 개별 대화방을 생성하되,상기 개별 대화방은기입력된 온라인 수업 관련 데이터와 온라인 수업을 관리하는 외부 관리자로부터 업데이트되는 온라인 수업 관련 데이터를 기반으로, 학습자로부터 입력되는 질의 정보에 의한 응답 정보를 제공하는 챗봇을 통해 상기 대화 정보가 생성되는, 학습자 관리 시스템
6 6
제 5항에 있어서상기 학습자 정보 수집부는상기 개별 대화 수집부에 의한 대화 정보로부터 각 학습자 별 개별 대화방에서의 대화 참여 정보를 추출하여, 상기 온라인 학습 관련 정보로 포함하는, 학습자 관리 시스템
7 7
제 6항에 있어서상기 학습자 관리 시스템은상기 콘텐츠 추출부를 통해서 각 학습자 별 동기강화를 위한 콘텐츠를 추출하기 전, 기설정된 설문조사 데이터를 학습자가 소지하고 있는 단말수단으로 전송하고, 상기 단말수단을 통해서 입력되는 응답 정보를 분석하여, 각 학습자 별 성향 정보를 분석하는 학습자 성향 관리부;를 더 포함하는, 학습자 관리 시스템
8 8
제 7항에 있어서상기 콘텐츠 추출부는기저장된 동기강화 콘텐츠 데이터베이스에서, 상기 온라인 학습 관련 정보와 상기 학습 상태 점수 및 분석한 상기 성향 정보를 이용하여, 각 학습자 별 동기강화를 위한 콘텐츠를 추출하는, 학습자 관리 시스템
9 9
제 7항에 있어서상기 학습자 성향 관리부는상기 콘텐츠 전송부를 통해서 각 학습자 별로 추출한 상기 콘텐츠를 전송한 후,상기 상태 연산부를 통해서 각 학습자 별 학습 상태 점수를 재연산하여, 재연산한 상기 학습 상태 점수를 이용하여, 각 학습자 별 성향 정보의 업데이트를 수행하는, 학습자 관리 시스템
10 10
컴퓨터에서 수행하는 학습자 관리 시스템에 의한 학습자 관리 방법에 있어서,학습자 정보 수집부에서, 연계되어 있는 온라인 관리 서버로부터 각 온라인 수업 별, 각 학습자 별 온라인 학습 관련 정보를 전송받는 학습자 정보 수집 단계(S100);상태 연산부에서, 상기 학습자 정보 수집 단계(S100)에 의한 상기 온라인 학습 관린 정보에 대해, 각 온라인 수업 별, 각 항목 별 상이하게 기설정된 가중치를 적용하여, 각 학습자 별 학습 상태 점수를 연산하는 학습 상태 연산 단계(S200);콘텐츠 추출부에서, 기저장된 동기강화 콘텐츠 데이터베이스를 이용하여 상기 학습자 정보 수집 단계(S100)에 의한 온라인 학습 관련 정보와, 상기 학습 상태 연산 단계(S200)에 의해 연산한 상기 학습 상태 점수에 따른 동기강화를 위한 콘텐츠를 추출하는 콘텐츠 추출 단계(S300); 및콘텐츠 전송부에서, 상기 콘텐츠 추출 단계(S300)에 의해 추출한 콘텐츠를 해당하는 학습자가 소지하고 있는 단말수단으로 전송하는 콘텐츠 전송 단계(S400);를 포함하며,각 온라인 수업 별 학습 진도에 따라, 상기 단계들을 반복 수행하는, 학습자 관리 방법
11 11
제 10항에 있어서,상기 학습자 관리 방법은그룹 대화 수집부에서, 연계되어 있는 SNS 서버로부터, 각 온라인 수업 별로 생성되며, 해당하는 온라인 수업의 다수의 학습자가 참여하고 있는 그룹 대화방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대화 정보를 전송받는 그룹 대화 전송 단계(S110);를 더 포함하며,상기 학습자 정보 수집 단계(S100)는상기 그룹 대화 전송 단계(S110)에 의한 대화 정보를 이용하여, 각 학습자 별 그룹 대화방에서의 대화 참여 관련 정보를 추출하여, 상기 온라인 학습 관련 정보로 포함하는, 학습자 관리 방법
12 12
제 10항에 있어서,상기 학습자 관리 방법은개별 대화 수집부에서, 연계되어 있는 SNS 서버로부터, 각 온라인 수업 별로, 각 학습자 별로 생성되어 있는 개별 대화방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대화 정보를 전송받는 개별 대화 전송 단계(S120);를 더 포함하며,상기 학습자 정보 수집 단계(S100)는상기 개별 대화 전송 단계(S120)에 의한 대화 정보를 이용하여, 각 학습자 별 대화 참여 관련 정보를 추출하여, 상기 온라인 학습 관련 정보로 포함하는, 학습자 관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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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2항에 있어서,상기 개별 대화방은기입력된 온라인 수업 관련 데이터와 온라인 수업을 관리하는 외부 관리자로부터 업데이트되는 온라인 수업 관련 데이터를 기반으로, 학습자로부터 입력되는 질의 정보에 의한 응답 정보를 제공하는 챗봇을 통해 상기 대화 정보가 생성되는, 학습자 관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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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1항 또는, 제 12항에 있어서,상기 콘텐츠 추출 단계(S300)는학습자 성향 관리부에서, 기설정된 설문조사 데이터를 학습자가 소지하고 있는 단말수단으로 전송하고, 상기 단말수단을 통해서 입력되는 응답 정보를 분석하여, 각 학습자 별 성향 정보를 분석하는 학습자 성향 분석 단계(S310); 및콘텐츠 추출부에서, 기저장된 동기강화 콘텐츠 데이터베이스를 이용하여 상기 기저장된 동기강화 콘텐츠 데이터베이스를 이용하여 상기 학습자 정보 수집 단계(S100)에 의한 온라인 학습 관련 정보와, 상기 학습 상태 연산 단계(S200)에 의해 연산한 상기 학습 상태 점수 및 상기 학습자 성향 분석 단계(S310)에 의한 성향 정보를 이용하여, 학습자 별 동기강화를 위한 콘텐츠를 추출하는 콘텐츠 선별 단계(S320);를 포함하는, 학습자 관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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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4항에 있어서,상기 학습자 관리 방법은상기 콘텐츠 전송 단계(S400)를 통해서 상기 콘텐츠 선별 단계(S320)에 의해 추출한 콘텐츠를 전송하고 난 후,상기 학습자 정보 수집 단계(S100), 학습 상태 연산 단계(S200)를 재수행하여, 새롭게 연산한 학습 상태 점수를 이용하여, 상기 학습자 성향 분석 단계(S310)에 의한 성향 정보를 업데이트하여, 상기 콘텐츠 선별 단계(S320)를 수행하는, 학습자 관리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교육부 (대전세종충남지역혁신플랫폼)충남대학교 지자체-대학 협력기반지역혁신사업 (대전세종충남지역혁신플랫폼)충남대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