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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선 예측 장치, 차량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23009591
  • 담당센터 : 인천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2-420-358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차선 예측 장치, 차량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 차선 예측 장치는 도로의 차선을 포함하는 영상 및 차량에 대한 주행 상태 데이터를 획득하는 데이터 수집부 및 상기 영상을 이용하여 상기 영상에 대응하는 레이턴트 특성 벡터를 생성하고, 상기 레이턴트 특성 벡터와 상기 주행 상태 데이터를 연결하여 연결 결과 데이터를 획득하고, 상기 연결 결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최종 예측 결과를 획득하는 프로세서를 포함할 수 있다.
Int. CL B60W 40/06 (2006.01.01) B60W 50/00 (2006.01.01)
CPC B60W 40/06(2013.01) B60W 50/0097(2013.01) B60W 40/10(2013.01) B60W 2050/0005(2013.01) B60W 2540/10(2013.01) B60W 2540/18(2013.01) B60W 2520/1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20047276 (2022.04.18)
출원인 한양대학교 에리카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2594365-0000 (2023.10.23)
공개번호/일자 10-2023-0148490 (2023.10.25)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231026)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2.04.18)
심사청구항수 1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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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양대학교 에리카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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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남해운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2 최병찬 서울특별시 양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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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준석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로 ***(가산동) 에이스비즈포레 ***-***호(키움특허법률사무소)
2 박민욱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로 ***(가산동) 에이스비즈포레 ***-***호 ***호(키움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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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양대학교 에리카산학협력단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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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2.04.18 수리 (Accepted) 1-1-2022-0409244-12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3.04.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3-0395621-29
3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3.06.14 수리 (Accepted) 1-1-2023-0653641-71
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3.06.1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3-0653642-16
5 특허고객번호 정보변경(경정)신고서·정정신고서
2023.09.06 수리 (Accepted) 4-1-2023-5233653-65
6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3.10.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3-0943521-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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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삭제
2 2
도로의 차선을 포함하는 영상 및 차량에 대한 주행 상태 데이터를 획득하는 데이터 수집부; 및상기 영상을 이용하여 상기 영상에 대응하는 레이턴트 특성 벡터를 생성하고, 상기 레이턴트 특성 벡터와 상기 주행 상태 데이터를 연결(concatenation)하여 연결 결과 데이터를 획득하고, 상기 연결 결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최종 예측 결과를 획득하는 프로세서;를 포함하되,상기 프로세서는, 제1 인코딩 레이어, 제2 인코딩 레이어, 제3 인코딩 레이어 및 제4 인코딩 레이어를 이용하여 상기 레이턴트 특성 벡터를 생성하되,상기 제1 인코딩 레이어는 상기 영상을 기반으로 제1 인코딩 출력 데이터를 획득하고,상기 제2 인코딩 레이어는 상기 제1 인코딩 출력 데이터를 기반으로 제2 인코딩 출력 데이터를 획득하고,상기 제3 인코딩 레이어는 상기 제2 인코딩 출력 데이터를 기반으로 제3 인코딩 출력 데이터를 획득하며,상기 제4 인코딩 레이어는 상기 제3 인코딩 출력 데이터를 기반으로 상기 레이턴트 특성 벡터를 획득하는 차선 예측 장치
3 3
제2 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 제1 디코딩 레이어, 제2 디코딩 레이어 및 제3 디코딩 레이어를 이용하여 상기 최종 예측 결과를 획득하되, 상기 제1 디코딩 레이어, 상기 제2 디코딩 레이어 및 상기 제3 디코딩 레이어 각각은, 각각에 대응하는 인코딩 레이어의 인코딩 출력 데이터를 더 이용하여 디코딩 출력 데이터를 획득하는 차선 예측 장치
4 4
제3 항에 있어서,상기 제1 디코딩 레이어는 상기 연결 결과 데이터 및 상기 제3 인코딩 출력 데이터의 연결 결과를 기반으로 제1 디코딩 출력 데이터를 획득하고,상기 제2 디코딩 레이어는 상기 제1 디코딩 출력 데이터 및 상기 제2 인코딩 출력 데이터의 연결 결과를 기반으로 제2 디코딩 출력 데이터를 획득하고,상기 제3 디코딩 레이어는 상기 제2 디코딩 출력 데이터 및 상기 제1 인코딩 출력 데이터의 연결 결과를 기반으로 상기 최종 예측 결과를 획득하는 차선 예측 장치
5 5
도로의 차선을 포함하는 영상 및 차량에 대한 주행 상태 데이터를 획득하는 데이터 수집부; 및상기 영상을 이용하여 상기 영상에 대응하는 레이턴트 특성 벡터를 생성하고, 상기 레이턴트 특성 벡터와 상기 주행 상태 데이터를 연결(concatenation)하여 연결 결과 데이터를 획득하고, 상기 연결 결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최종 예측 결과를 획득하는 프로세서;를 포함하되,상기 프로세서는, 상기 레이턴트 특성 벡터에 대해 배열 평탄화를 수행하여 평탄화된 레이턴트 특성 벡터를 획득하고, 상기 평탄화된 레이턴트 특성 벡터에 주행 상태 데이터를 결합하여 주행 상태 결합 벡터를 획득하고, 상기 주행 상태 결합 벡터에 대해 재형상화를 수행하여 상기 연결 결과 데이터를 획득하는 차선 예측 장치
6 6
제2항에 있어서,상기 주행 상태 데이터는, 가속 페달 값, 조향 각 및 주행 속도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차선 예측 장치
7 7
도로의 차선을 포함하는 영상 및 차량에 대한 주행 상태 데이터를 획득하는 데이터 수집부; 및상기 영상을 이용하여 상기 영상에 대응하는 레이턴트 특성 벡터를 생성하고, 상기 레이턴트 특성 벡터와 상기 주행 상태 데이터를 연결(concatenation)하여 연결 결과 데이터를 획득하고, 상기 연결 결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최종 예측 결과를 획득하는 프로세서;를 포함하고,상기 프로세서는, 제1 인코딩 레이어, 제2 인코딩 레이어, 제3 인코딩 레이어 및 제4 인코딩 레이어를 이용하여 상기 레이턴트 특성 벡터를 생성하되,상기 제1 인코딩 레이어는 상기 영상을 기반으로 제1 인코딩 출력 데이터를 획득하고,상기 제2 인코딩 레이어는 상기 제1 인코딩 출력 데이터를 기반으로 제2 인코딩 출력 데이터를 획득하고,상기 제3 인코딩 레이어는 상기 제2 인코딩 출력 데이터를 기반으로 제3 인코딩 출력 데이터를 획득하며,상기 제4 인코딩 레이어는 상기 제3 인코딩 출력 데이터를 기반으로 상기 레이턴트 특성 벡터를 획득하는 차량
8 8
삭제
9 9
도로의 차선을 포함하는 영상 및 차량에 대한 주행 상태 데이터를 획득하는 단계;상기 영상을 이용하여 상기 영상에 대응하는 레이턴트 특성 벡터를 생성하는 단계;상기 레이턴트 특성 벡터와 상기 주행 상태 데이터를 연결하여 연결 결과 데이터를 획득하는 단계; 및상기 연결 결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최종 예측 결과를 획득하는 단계;를 포함하되,상기 영상을 이용하여 상기 영상에 대응하는 레이턴트 특성 벡터를 생성하는 단계는,제1 인코딩 레이어가 상기 영상을 기반으로 제1 인코딩 출력 데이터를 획득하는 단계;제2 인코딩 레이어가 상기 제1 인코딩 출력 데이터를 기반으로 제2 인코딩 출력 데이터를 획득하는 단계;제3 인코딩 레이어가 상기 제2 인코딩 출력 데이터를 기반으로 제3 인코딩 출력 데이터를 획득하는 단계; 및제4 인코딩 레이어가 상기 제3 인코딩 출력 데이터를 기반으로 상기 레이턴트 특성 벡터를 획득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차선 예측 방법
10 10
제9항에 있어서,상기 연결 결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최종 예측 결과를 획득하는 단계는,제1 디코딩 레이어, 제2 디코딩 레이어 및 제3 디코딩 레이어를 이용하여 상기 최종 예측 결과를 획득하되, 상기 제1 디코딩 레이어, 상기 제2 디코딩 레이어 및 상기 제3 디코딩 레이어 각각은, 각각에 대응하는 인코딩 레이어의 인코딩 출력 데이터를 더 이용하여 디코딩 출력 데이터를 획득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차선 예측 방법
11 11
제10항에 있어서,상기 연결 결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최종 예측 결과를 획득하는 단계는,상기 제1 디코딩 레이어가 상기 연결 결과 데이터 및 상기 제3 인코딩 출력 데이터의 연결 결과를 기반으로 제1 디코딩 출력 데이터를 획득하는 단계;상기 제2 디코딩 레이어가 상기 제1 디코딩 출력 데이터 및 상기 제2 인코딩 출력 데이터의 연결 결과를 기반으로 제2 디코딩 출력 데이터를 획득하는 단계; 및상기 제3 디코딩 레이어가 상기 제2 디코딩 출력 데이터 및 상기 제1 인코딩 출력 데이터의 연결 결과를 기반으로 상기 최종 예측 결과를 획득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차선 예측 방법
12 12
도로의 차선을 포함하는 영상 및 차량에 대한 주행 상태 데이터를 획득하는 단계;상기 영상을 이용하여 상기 영상에 대응하는 레이턴트 특성 벡터를 생성하는 단계;상기 레이턴트 특성 벡터와 상기 주행 상태 데이터를 연결하여 연결 결과 데이터를 획득하는 단계; 및상기 연결 결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최종 예측 결과를 획득하는 단계;를 포함하되,상기 레이턴트 특성 벡터와 상기 주행 상태 데이터를 연결하여 연결 결과 데이터를 획득하는 단계는,상기 레이턴트 특성 벡터에 대해 배열 평탄화를 수행하여 평탄화된 레이턴트 특성 벡터를 획득하는 단계;상기 평탄화된 레이턴트 특성 벡터에 주행 상태 데이터를 결합하여 주행 상태 결합 벡터를 획득하는 단계; 및상기 주행 상태 결합 벡터에 대해 재형상화를 수행하여 상기 연결 결과 데이터를 획득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차선 예측 방법
13 13
제9항에 있어서,상기 주행 상태 데이터는, 가속 페달 값, 조향 각 및 주행 속도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차선 예측 방법
14 14
도로의 차선을 포함하는 영상 및 차량에 대한 주행 상태 데이터를 획득하는 데이터 수집부; 및상기 영상을 이용하여 상기 영상에 대응하는 레이턴트 특성 벡터를 생성하고, 상기 레이턴트 특성 벡터와 상기 주행 상태 데이터를 연결하여 연결 결과 데이터를 획득하고, 상기 연결 결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최종 예측 결과를 획득하는 프로세서;를 포함하고,상기 프로세서는, 상기 레이턴트 특성 벡터에 대해 배열 평탄화를 수행하여 평탄화된 레이턴트 특성 벡터를 획득하고, 상기 평탄화된 레이턴트 특성 벡터에 주행 상태 데이터를 결합하여 주행 상태 결합 벡터를 획득하고, 상기 주행 상태 결합 벡터에 대해 재형상화를 수행하여 상기 연결 결과 데이터를 획득하는 차량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양대학교 에리카산학협력단 글로벌핵심인재양성지원(R&D) 딥러닝과 상호협력을 이용한 다중 차량 상황 인지 및 자율주행 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