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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 버스 전압의 자율복원 능력을 갖는 DCMG의 비중앙 드룹 제어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23010115
  • 담당센터 : 서울서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6124-693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DC 버스 전압의 자율복원 능력을 갖는 DCMG의 비중앙 드룹 제어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DC 버스 전압의 자율복원 능력을 갖는 DCMG의 비중앙 드룹 제어 시스템은, DC 버스와 유틸리티 그리드(utility grid; UG) 유니트를 연결하는 3상 양방향 AC/DC 컨버터; DC 버스와 배터리 유니트를 연결하는 제1 양방향 DC/DC 컨버터; DC 버스와 EV(electric vehicle) 유니트를 연결하는 제2 양방향 DC/DC 컨버터; DC 버스와 분산 발전 유니트를 연결하는 3상 단방향 AC/DC 컨버터; 및 DC 버스 전압과 각 유니트의전력 간의 상관관계를 바탕으로 각 유니트의 전력의 증가 및 감소와 부하의 연결 또는 차단을 제어하는 중앙 제어기를 포함하고, 상기 중앙 제어기는 DC 버스 전압의 변화에 대응하여 각 유니트 간의 전력공유 및 전력균형을 이루기 위해 각 유니트의 전력을 증가, 감소, 또는 일정하게 유지하도록 제어하는 제1 제어와, 상기 제1 제어에 의해 야기되는 DC 버스의 전압 편차를 공칭 전압으로 자율복원하는 제2 제어를 수행한다.
Int. CL H02J 3/38 (2022.01.01) H02J 3/32 (2006.01.01) H02M 3/335 (2006.01.01) H02M 7/00 (2006.01.01)
CPC H02J 3/381(2013.01) H02J 3/322(2013.01) H02M 3/33584(2013.01) H02M 7/00(2013.01) H02J 2300/28(2013.01) Y04S 10/123(2013.01) Y04S 10/126(2013.01) Y04S 10/14(2013.01) Y04S 10/5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20050670 (2022.04.25)
출원인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3-0151242 (2023.11.0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2.04.25)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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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노원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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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경화 서울시 서초구
2 알 파리스 서울특별시 노원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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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준성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로**길 **, ***호 준성특허법률사무소 (대치동, 대치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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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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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2.04.25 수리 (Accepted) 1-1-2022-0440969-66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3.04.14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3.06.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3-0134155-23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3.07.1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3-0655964-06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3.09.1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3-1027736-72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3.09.18 수리 (Accepted) 1-1-2023-1027737-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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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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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 버스와 유틸리티 그리드(utility grid; UG) 유니트를 연결하며, 유틸리티 그리드 유니트로부터의 AC 전원을 DC 전원으로 변환하여 DC 버스로 제공하거나, DC 버스로부터의 DC 전원을 AC 전원으로 변환하여 유틸리티 그리드 유니트로 제공하는 3상 양방향 AC/DC 컨버터와; DC 버스와 배터리 유니트를 연결하며, 배터리 유니트로부터의 DC 전원을 다른 값의 DC 전원으로 변환하여 DC 버스로 제공하거나, DC 버스로부터의 DC 전원을 다른 값의 DC 전원으로 변환하여 배터리 유니트로 제공하는 제1 양방향 DC/DC 컨버터와;DC 버스와 EV(electric vehicle) 유니트를 연결하며, EV 유니트로부터의 DC 전원을 다른 값의 DC 전원으로 변환하여 DC 버스로 제공하거나, DC 버스로부터의 DC 전원을 다른 값의 DC 전원으로 변환하여 EV 유니트로 제공하는 제2 양방향 DC/DC 컨버터와; DC 버스와 분산 발전 유니트를 연결하며, 분산 발전 유니트로부터의 AC 전원을 DC 전원으로 변환하여 DC 버스로 제공하는 3상 단방향 AC/DC 컨버터; 및상기 3상 양방향 AC/DC 컨버터, 제1, 제2 양방향 DC/DC 컨버터, 3상 단방향 AC/DC 컨버터의 상태 체크 및 동작을 각각 제어하고, DC 버스 전압과 각 유니트의전력 간의 상관관계를 바탕으로 각 유니트의 전력의 증가 및 감소와 부하의 연결 또는 차단을 제어하는 중앙 제어기를 포함하고,상기 중앙 제어기는 DC 버스 전압의 변화에 대응하여 각 유니트 간의 전력공유 및 전력균형을 이루기 위해 각 유니트의 전력을 증가, 감소, 또는 일정하게 유지하도록 제어하는 제1 제어와, 상기 제1 제어에 의해 야기되는 DC 버스의 전압 편차를 공칭 전압으로 자율복원하는 제2 제어를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DC 버스 전압의 자율복원 능력을 갖는 DCMG의 비중앙 드룹 제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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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중앙 제어기에 의해 상기 제1 제어 및 제2 제어를 수행함에 있어서, 상기 각 유니트의 변화에 대한 운전 모드를 결정하기 위한 보조 변수()가 채용되며, 상기 보조 변수 가 < < 인 경우,DCMG 시스템이 잉여 전력으로 야기된 과전압 상태로 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상기 분산 발전 유니트로서의 풍력발전(풍력터빈) 유니트가 전압 드룹 제어 모드(voltage droop control mode; VDCM)로 운전하여 자신의 전력 발전을 조정함으로써 DC 버스 전압()을 조절하도록 상기 중앙 제어기는 DC 버스와 분산 발전 유니트를 연결하는 상기 3상 단방향 AC/DC 컨버터를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DC 버스 전압의 자율복원 능력을 갖는 DCMG의 비중앙 드룹 제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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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상기 보조 변수 가 < < 인 경우,상기 풍력발전(풍력터빈) 유니트가 부하 전력(), 배터리 최대 전력() 및 전기자동차 최대 전력(을 위해 필요한 전력의 총합 이상의 풍력발전 최대 전력()을 생산하면, 는 인버터 모드(INV)에서 드룹 제어로 운전하는 상기 UG 유니트에 의해 조절되고, 풍력발전(풍력터빈) 유니트가 부하 전력(), 배터리 최대 전력() 및 전기자동차 최대 전력(을 위해 필요한 전력의 총합보다 더 작은 전력을 생산하면, 는 컨버터 모드(CON)에서 드룹 제어로 운전하는 UG 유니트에 의해 조절되도록 상기 중앙 제어기는 DC 버스와 UG 유니트를 연결하는 상기 3상 양방향 AC/DC 컨버터를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DC 버스 전압의 자율복원 능력을 갖는 DCMG의 비중앙 드룹 제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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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또한, 상기 보조 변수 가 < < 인 경우,풍력발전(풍력터빈) 최대 전력()이 부하 전력()과 전기자동차 최대 전력(의 합계 전력 이상의 전력을 공급하면, 배터리 충전에 의한 배터리 전압 드룹 제어 모드() 운전으로 남아 있는 전력을 흡수함으로써 배터리 유니트가 를 조절하고, 가 부하 전력()과 전기자동차 최대 전력(의 합계 전력보다 더 작은 전력을 공급하면, 배터리 충전에 의한 배터리 전압 드룹 제어 모드() 운전으로 더 많은 전력을 DC 버스로 공급함으로써 배터리 유니트가 를 조절하도록 상기 중앙 제어기는 DC 버스와 배터리 유니트를 연결하는 상기 제1 양방향 DC/DC 컨버터를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DC 버스 전압의 자율복원 능력을 갖는 DCMG의 비중앙 드룹 제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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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상기 보조 변수 가 < < 인 경우,풍력발전(풍력터빈) 최대 전력()과 배터리 최대 전력()의 합계 전력이 부하 전력() 이상이고 남아 있는 전력이 전기자동차 최대 전력(보다 작으면, 배터리 충전에 의한 EV 전압 드룹 제어 모드() 운전으로 남아 있는 전력을 흡수함으로써 EV 유니트가 를 조절하고, 와 의 합계 전력이 부하 전력()보다 더 작은 전력을 생산하면, 배터리 방전에 의한 EV 전압 드룹 제어 모드() 운전으로 더 많은 전력을 DC 버스로 공급함으로써 EV 유니트가 를 조절하도록 상기 중앙 제어기는 DC 버스와 EV(electric vehicle) 유니트를 연결하는 상기 제2 양방향 DC/DC 컨버터를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DC 버스 전압의 자율복원 능력을 갖는 DCMG의 비중앙 드룹 제어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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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교육부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산학협력단 이공분야 대학중점연구소지원사업 클라우드 기반의 에너지 블록 융합형 스마트 에너지 타운 플랫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