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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박 내 주 전력으로 사용되는 연료전지;선박 내 부하를 제어 관리하는 LCS(Load Control System);선박 내 보조 전력으로 사용하는 배터리; 비상발전기;상기 연료전지, 배터리, 비상발전기 및 LCS를 제어하는 EMS(Energy Management System);를 포함하여 구성되며,선박 운항 중 부하 변동의 발생으로 연료전지 정상상태 출력레벨 변동 발생시, 상기 EMS가 상기 연료전지의 출력레벨변동 과도응답시간 동안 부하 변동량과 주 전력의 차이를 상기 배터리와 LCS 제어로 상쇄시키되,상기 EMS의 배터리 제어는상기 연료전지의 출력 과도응답시간 동안 부하 변동량이 주 전력보다 큰 경우 배터리 방전시키고, 부하 변동량이 주 전력보다 작은 경우 배터리 충전시켜 부하 변동에 따른 에너지 차이를 상쇄시키고, 배터리 또는 LCS만으로 부하 변동량과 주 전력의 차이를 상쇄하지 못할 경우, 비상발전기를 가동시켜, 부하 변동에 따른 에너지 차이를 상쇄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 과도응답 연동제어 기반의 EMS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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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EMS는상기 배터리 SOC(State of Charge) 50 ~ 80% 구간에서 연료전지 과도응답에 사용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 과도응답 연동제어 기반의 EMS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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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EMS는부하 변동량이 상기 연료전지의 최대 출력값을 초과하는 경우, 상기 과도응답시간 경과 후에도 상기 배터리 SOC 50 ~ 80% 구간 내에서 우선적으로 배터리 방전으로 부하를 부담시킨 후, LCS를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 과도응답 연동제어 기반의 EMS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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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EMS는부하 변동량이 상기 연료전지의 최소 출력값 보다 작은 경우, 상기 과도응답시간 경과 후에도 상기 배터리 SOC 50 ~ 80% 구간 내에서 우선적으로 배터리 충전으로 부하를 부담시킨 후, LCS를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 과도응답 연동제어 기반의 EMS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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