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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료전지 과도응답 연동제어 기반의 EMS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23010149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연료전지 과도응답 연동제어 기반의 EMS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선박 내 부하 변동발생 시, 연료전지의 과도응답시간 동안 발생되는 부하 변동량은 배터리 충방전, LCS 제어 또는 비상발전기 가동을 통해서 부하 요구량을 안정적으로 충족시킬 수 있는 EMS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은 선박 내 주 전력으로 사용되는 연료전지; 선박 내 부하를 제어 관리하는 LCS(Load Control System); 선박 내 보조 전력으로 사용하는 배터리; 상기 연료전지, 배터리 및 LCS를 제어하는 EMS(Energy Management System);를 포함하여 구성되며, 선박 내 부하 변동이 발생시, 상기 EMS가 상기 연료전지의 출력 과도응답시간 동안 부하 변동량과 주 전력의 차이를 상기 배터리, LCS 제어 또는 비상발전기로 상쇄시키는 것을 기술적 요지로 한다.
Int. CL B63J 3/04 (2006.01.01) H02J 7/34 (2006.01.01) B63J 3/00 (2006.01.01) B63H 21/00 (2020.01.01)
CPC B63J 3/04(2013.01) H02J 7/34(2013.01) B63J 2003/002(2013.01) B63H 2021/003(2013.01) Y02E 60/50(2013.01) Y02E 60/1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30001164 (2023.01.04)
출원인 한국해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2599724-0000 (2023.11.03)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231107)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3.01.04)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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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해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영도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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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오진석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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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부경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연제구 법원남로**번길 **, *층 (거제동, 대한타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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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해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부산광역시 영도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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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3.01.04 수리 (Accepted) 1-1-2023-0013241-88
2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서·우선심사신청서
2023.05.04 수리 (Accepted) 1-1-2023-0499905-50
3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3.06.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3-0583409-66
4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3.08.08 수리 (Accepted) 1-1-2023-0872127-40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3.08.0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3-0872128-96
6 [지정기간단축]기간 연장신청서·기간 단축신청서·기간 경과 구제신청서·절차 계속신청서
2023.08.09 수리 (Accepted) 1-1-2023-0877568-22
7 특허고객번호 정보변경(경정)신고서·정정신고서
2023.09.27 수리 (Accepted) 4-1-2023-5255543-56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3.10.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3-0969877-52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선박 내 주 전력으로 사용되는 연료전지;선박 내 부하를 제어 관리하는 LCS(Load Control System);선박 내 보조 전력으로 사용하는 배터리; 비상발전기;상기 연료전지, 배터리, 비상발전기 및 LCS를 제어하는 EMS(Energy Management System);를 포함하여 구성되며,선박 운항 중 부하 변동의 발생으로 연료전지 정상상태 출력레벨 변동 발생시, 상기 EMS가 상기 연료전지의 출력레벨변동 과도응답시간 동안 부하 변동량과 주 전력의 차이를 상기 배터리와 LCS 제어로 상쇄시키되,상기 EMS의 배터리 제어는상기 연료전지의 출력 과도응답시간 동안 부하 변동량이 주 전력보다 큰 경우 배터리 방전시키고, 부하 변동량이 주 전력보다 작은 경우 배터리 충전시켜 부하 변동에 따른 에너지 차이를 상쇄시키고, 배터리 또는 LCS만으로 부하 변동량과 주 전력의 차이를 상쇄하지 못할 경우, 비상발전기를 가동시켜, 부하 변동에 따른 에너지 차이를 상쇄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 과도응답 연동제어 기반의 EMS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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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EMS는상기 배터리 SOC(State of Charge) 50 ~ 80% 구간에서 연료전지 과도응답에 사용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 과도응답 연동제어 기반의 EMS 시스템
3 3
삭제
4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EMS는부하 변동량이 상기 연료전지의 최대 출력값을 초과하는 경우, 상기 과도응답시간 경과 후에도 상기 배터리 SOC 50 ~ 80% 구간 내에서 우선적으로 배터리 방전으로 부하를 부담시킨 후, LCS를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 과도응답 연동제어 기반의 EMS 시스템
5 5
제1항에 있어서 상기 EMS는부하 변동량이 상기 연료전지의 최소 출력값 보다 작은 경우, 상기 과도응답시간 경과 후에도 상기 배터리 SOC 50 ~ 80% 구간 내에서 우선적으로 배터리 충전으로 부하를 부담시킨 후, LCS를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 과도응답 연동제어 기반의 EMS 시스템
6 6
삭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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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