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쿼드로터를 위한 충돌 회피 제어 시스템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23010258
  • 담당센터 : 서울서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6124-693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개시의 실시 예에 따른 쿼드로터를 위한 충돌 회피 제어 시스템은 장애물의 3차원 표면을 구성하는 연속된 점들을 이산된 점들로 근사하고, 상기 근사된 점들에 대하여 입방체로 표현되는 충돌 발생 가능 영역을 계산하며, 상기 쿼드로터의 예측된 미래 위치가 상기 충돌 발생 가능 영역 내에 존재하는 경우, 상기 쿼드로터의 원본 참조 궤적을 수정하여 충돌 회피 궤적을 생성하는 충돌 회피 궤적 생성기; 및 상기 충돌 회피 궤적을 따라 상기 쿼드로터를 기동시키는 궤적 추적 기동기를 포함한다.
Int. CL G05D 1/10 (2006.01.01) G05B 13/04 (2006.01.01)
CPC G05D 1/1064(2013.01) G05B 13/048(2013.01) G06T 2207/30241(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20054912 (2022.05.03)
출원인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3-0155261 (2023.11.1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2.05.03)
심사청구항수 1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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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동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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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오윤아 서울특별시 성동구
2 이명훈 서울특별시 성동구
3 문준 서울특별시 성동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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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도담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번길 * ,***호 (정자동, 킨스타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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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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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2.05.03 수리 (Accepted) 1-1-2022-0475125-68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3.09.1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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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쿼드로터를 위한 충돌 회피 제어 시스템에 있어서, 장애물의 3차원 표면을 구성하는 연속된 점들을 이산된 점들로 근사하고, 상기 근사된 점들에 대하여 입방체로 표현되는 충돌 발생 가능 영역을 계산하며, 상기 쿼드로터의 예측된 미래 위치가 상기 충돌 발생 가능 영역 내에 존재하는 경우, 상기 쿼드로터의 원본 참조 궤적을 수정하여 충돌 회피 궤적을 생성하는 충돌 회피 궤적 생성기; 및 상기 충돌 회피 궤적을 따라 상기 쿼드로터를 기동시키는 궤적 추적 기동기를 포함하는, 쿼드로터를 위한 충돌 회피 제어 시스템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충돌 회피 궤적 생성기는 상기 쿼드로터의 미래 위치를 예측하는 선형 MPC(Model Predictive Control) 추적기; 및 상기 선형 MPC 추적기로부터 상기 쿼드로터의 예측된 미래 위치를 제공받고, 상기 쿼드로터의 예측된 미래 위치가 상기 충돌 발생 가능 영역 내에 존재하는 경우, 상기 충돌 회피 궤적을 생성하는 충돌 감지기를 포함하는, 쿼드로터를 위한 충돌 회피 제어 시스템
3 3
제2항에 있어서, 상기 충돌 감지기는 상기 장애물의 3차원 표면을 구성하는 연속된 점들을 상기 장애물의 중심좌표 방향으로 반올림하여 상기 연속된 점들을 정수 값을 가지는 이산된 점들로 근사하는 장애물 근사 알고리즘; 및 무한-노름(Infinity-norm)을 이용하여, 상기 정수 값으로 근사된 점들에 대하여 상기 입방체로 표현되는 충돌 가능 영역을 계산하고, 상기 쿼드로터의 예측된 미래 위치가 상기 충돌 가능 영역 내에 존재하는 경우, 상기 충돌 회피 궤적을 생성하는 무한-노름 기반 충돌 감지 알고리즘을 포함하는, 쿼드로터를 위한 충돌 회피 제어 시스템
4 4
제3항에 있어서, 상기 정수 값을 가지는 이산된 점들은 미리 결정된 거리만큼 서로 이격되고, 상기 미리 결정된 거리는 상기 장애물의 크기에 따라 변경 가능한, 쿼드로터를 위한 충돌 회피 제어 시스템
5 5
제2항에 있어서, 상기 선형 MPC 추적기는 상기 생성된 상기 충돌 회피 궤적을 최적화하고, 상기 최적화된 충돌 회피 궤적을 상기 궤적 추적 기동기의 비선형 백스테핑 제어기로 제공하는, 쿼드로터를 위한 충돌 회피 제어 시스템
6 6
쿼드로터를 위한 충돌 회피 제어 방법에 있어서, 충돌 회피 궤적 생성기가 장애물의 3차원 표면을 구성하는 연속된 점들을 이산된 점들로 근사하고, 상기 근사된 점들에 대하여 입방체로 표현되는 충돌 발생 가능 영역을 계산하며, 상기 쿼드로터의 예측된 미래 위치가 상기 충돌 발생 가능 영역 내에 존재하는 경우, 상기 쿼드로터의 원본 참조 궤적을 수정하여 충돌 회피 궤적을 생성하는 단계; 및 궤적 추적 기동기가 상기 충돌 회피 궤적을 따라 상기 쿼드로터를 기동시키는 단계를 포함하는, 쿼드로터를 위한 충돌 회피 제어 방법
7 7
제6항에 있어서, 상기 충돌 회피 궤적을 생성하는 단계는 선형 MPC(Model Predictive Control) 추적기가 상기 쿼드로터의 미래 위치를 예측하는 단계; 및 충돌 감지기가 상기 선형 MPC 추적기로부터 상기 쿼드로터의 예측된 미래 위치를 제공받고, 상기 쿼드로터의 예측된 미래 위치가 상기 충돌 발생 가능 영역 내에 존재하는 경우, 상기 충돌 회피 궤적을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쿼드로터를 위한 충돌 회피 제어 방법
8 8
제7항에 있어서, 상기 충돌 회피 궤적을 생성하는 단계는 제1 알고리즘이 상기 장애물의 3차원 표면을 구성하는 연속된 점들을 상기 장애물의 중심좌표 방향으로 반올림하여 상기 연속된 점들을 정수 값을 가지는 이산된 점들로 근사하는 단계; 및 제2 알고리즘이 무한-노름(Infinity-norm)을 이용하여, 상기 정수 값으로 근사된 점들에 대하여 상기 입방체로 표현되는 충돌 가능 영역을 계산하고, 상기 쿼드로터의 예측된 미래 위치가 상기 충돌 가능 영역 내에 존재하는 경우, 상기 충돌 회피 궤적을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쿼드로터를 위한 충돌 회피 제어 방법
9 9
제8항에 있어서, 상기 정수 값을 가지는 이산된 점들은 미리 결정된 거리만큼 서로 이격되고, 상기 미리 결정된 거리는 상기 장애물의 크기에 따라 변경 가능한, 쿼드로터를 위한 충돌 회피 제어 방법
10 10
제7항에 있어서, 상기 선형 MPC 추적기가 상기 생성된 상기 충돌 회피 궤적을 최적화하고, 상기 최적화된 충돌 회피 궤적을 상기 궤적 추적 기동기의 비선형 백스테핑 제어기로 제공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쿼드로터를 위한 충돌 회피 제어 방법
11 11
제6항 내지 제10항 중에서 어느 한 항에 기재된 쿼드로터를 위한 충돌 회피 제어 방법에 따른 각각의 단계를 수행하는 명령어를 포함하는 프로그램이 기록된, 비일시적인 컴퓨터 판독 가능한 기록 매체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과학기술정보통신부(2017Y) 한양대학교산학협력단 한국연구재단 부설 정보통신기획평가원 / 정보통신방송 연구개발사업 / 정보통신방송혁신인재양성-교육훈련지원사업 인공지능대학원지원(한양대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