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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요 대응형 자율주행 대중교통 배차 시스템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23010324
  • 담당센터 : 인천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2-420-358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탑승 희망자의 단말기로부터 탑승 요청 정보를 전달 받아 운행 노선이 고정되지 않은 자율주행 대중교통의 배차를 수행하며, 최초 탑승 희망자의 최대 우회 가능 시간을 이용하여 합승 여부를 결정하고 상기 운행 노선을 탄력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수요 대응형 자율주행 대중교통 배차 시스템이 제공된다. 본 발명의 실시예에 따른 수요 대응형 자율주행 대중교통 배차 시스템은, 상기 탑승 요청 정보를 획득하고 확인하여 상기 운행 노선을 결정하기 위한 정보를 획득하는 탑승 요청 정보 분석부; 상기 탑승 희망자 별 통행 소요 시간을 계산하고, 최대 우회 가능 시간을 획득하여 상기 탑승 희망자들의 합승 가능 여부를 판단하는 운행 예상 정보 처리부; 및 상기 합승 가능 여부 판단 결과에 따라 배차 정보를 생성하여 상기 탑승 희망자 별로 전달하는 배차 정보 제공부;를 포함한다.
Int. CL G06Q 50/30 (2012.01.01) G06Q 10/04 (2023.01.01) B60W 40/08 (2006.01.01) G08G 1/123 (2006.01.01)
CPC G06Q 50/30(2013.01) G06Q 10/04(2013.01) B60W 40/08(2013.01) G08G 1/123(2013.01) B60W 2300/1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20056098 (2022.05.06)
출원인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3-0156555 (2023.11.1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2.05.06)
심사청구항수 1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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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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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노창균 서울특별시 양천구
2 문병섭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3 하정아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4 장지용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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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오위환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로 *** ,*층 ***~***호 (양평동*가)
2 정기택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로 *** ,*층 ***~***호 (양평동*가)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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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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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2.05.06 수리 (Accepted) 1-1-2022-0484596-59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3.10.24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탑승 희망자의 단말기로부터 탑승 요청 정보를 전달 받아 운행 노선이 고정되지 않은 자율주행 대중교통의 배차를 수행하며, 최초 탑승 희망자의 최대 우회 가능 시간을 이용하여 합승 여부를 결정하고 상기 운행 노선을 탄력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수요 대응형 자율주행 대중교통 배차 시스템에 있어서,상기 수요 대응형 자율주행 대중교통 배차 시스템은,상기 탑승 요청 정보를 획득하고 확인하여 상기 운행 노선을 결정하기 위한 정보를 획득하는 탑승 요청 정보 분석부;상기 탑승 희망자 별 통행 소요 시간을 계산하고, 최대 우회 가능 시간을 획득하여 상기 탑승 희망자들의 합승 가능 여부를 판단하는 운행 예상 정보 처리부; 및상기 합승 가능 여부 판단 결과에 따라 배차 정보를 생성하여 상기 탑승 희망자 별로 전달하는 배차 정보 제공부;를 포함하는 수요 대응형 자율주행 대중교통 배차 시스템
2 2
제 1항에 있어서,상기 탑승 요청 정보 분석부는,적어도 하나의 상기 탑승 희망자의 단말기로부터 상기 탑승 요청 정보를 획득하는 탑승 요청 정보 획득 모듈;상기 탑승 요청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탑승 희망자의 탑승 희망 위치 및 하차 희망 위치를 획득하는 탑승 요청 정보 확인 모듈; 및기 설정된 기준에 따라 상기 탑승 요청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탑승 희망자의 탑승 순서 및 상기 운행 노선을 결정하는 탑승 순서 결정 모듈;을 포함하는 수요 대응형 자율주행 대중교통 배차 시스템
3 3
제 2항에 있어서,상기 기 설정된 기준은, 상기 탑승 요청 정보의 획득 순서 또는 운행이 시작되지 않은 자율주행 대중교통의 현재 위치 중 어느 하나인 수요 대응형 자율주행 대중교통 배차 시스템
4 4
제 2항에 있어서,상기 운행 예상 정보 처리부는,상기 탑승 희망자의 상기 탑승 요청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탑승 희망 위치에서 상기 하차 희망 위치까지 운행할 때 예정되는 소요 시간인 통행 소요 시간을 계산하는 통행 소요 시간 계산 모듈;상기 운행 노선의 변경으로 인해 생성되는 우회 시간을 계산하여 획득하는 우회 시간 획득 모듈; 및상기 우회 시간과 최대 우회 가능 시간을 비교하여 상기 탑승 희망자의 합승 가능 여부를 판단하는 합승 가능 여부 판단 모듈;을 포함하는 수요 대응형 자율주행 대중교통 배차 시스템
5 5
제 4항에 있어서,상기 운행 예상 정보 처리부는,상기 탑승 순서가 제1순위인 경우, 상기 통행 소요 시간 계산 모듈에서 상기 통행 소요 시간을 계산하고,상기 우회 시간 획득 모듈에서 상기 최대 우회 가능 시간을 획득하며,상기 탑승 순서가 상기 제1순위가 아닌 경우,상기 우회 시간 획득 모듈에서 상기 탑승 희망자에 의해 생성되는 상기 우회 시간을 획득하며,상기 합승 가능 여부 판단 모듈에서 상기 우회 시간을 이용하여 상기 합승 가능 여부를 판단하고, 합승이 가능한 경우 상기 통행 소요 시간 계산 모듈에서 상기 탑승 희망자의 상기 통행 소요 시간을 계산하고,상기 우회 시간 획득 모듈에서 상기 최대 우회 가능 시간을 획득하는 수요 대응형 자율주행 대중교통 배차 시스템
6 6
제 1항에 있어서,상기 배차 정보 제공부는,상기 탑승 희망자 각각에 대한 상기 배차 정보를 생성하는 배차 정보 생성 모듈; 및상기 배차 정보를 각각의 상기 탑승 희망자 단말기로 전달하는 배차 정보 전달 모듈;을 포함하며,상기 배차 정보는 상기 탑승 희망자의 상기 탑승 희망 위치에서 상기 하차 희망 위치까지 걸리는 예상 시간 및 상기 탑승 희망자가 탑승할 차량에 대한 정보를 포함하며,상기 배차 정보 생성 모듈은, 상기 합승이 불가능 한 경우, 상기 탑승할 차량을 새롭게 배정하고 해당 탑승 희망자의 탑승 순서를 제1순위로 결정하는 수요 대응형 자율주행 대중교통 배차 시스템
7 7
탑승 희망자의 단말기로부터 탑승 요청 정보를 전달 받아 운행 노선이 고정되지 않은 자율주행 대중교통의 배차를 수행하며, 최초 탑승 희망자의 최대 우회 가능 시간을 이용하여 합승 여부를 결정하고 상기 운행 노선을 탄력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수요 대응형 자율주행 대중교통 배차 방법에 있어서,상기 수요 대응형 자율주행 대중교통 배차 방법은,탑승 요청 정보 분석부를 이용하여 상기 탑승 요청 정보를 획득하고 확인하여 상기 운행 노선을 결정하기 위한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운행 예상 정보 처리부를 이용하여 상기 탑승 희망자 별 통행 소요 시간을 계산하고, 최대 우회 가능 시간을 획득하여 상기 탑승 희망자들의 합승 가능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 및배차 정보 제공부를 이용하여 상기 합승 가능 여부 판단 결과에 따라 배차 정보를 생성하여 상기 탑승 희망자 별로 전달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수요 대응형 자율주행 대중교통 배차 방법
8 8
제 7항에 있어서,상기 운행 노선을 결정하기 위한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는,적어도 하나의 상기 탑승 희망자의 단말기로부터 상기 탑승 요청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상기 탑승 요청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탑승 희망자의 탑승 희망 위치 및 하차 희망 위치를 획득하는 단계; 및기 설정된 기준에 따라 상기 탑승 요청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탑승 희망자의 탑승 순서 및 상기 운행 노선을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수요 대응형 자율주행 대중교통 배차 방법
9 9
제 8항에 있어서,상기 기 설정된 기준은, 상기 탑승 요청 정보의 획득 순서 또는 운행이 시작되지 않은 자율주행 대중교통의 현재 위치 중 어느 하나인 수요 대응형 자율주행 대중교통 배차 방법
10 10
제 8항에 있어서,상기 탑승 희망자들의 합승 가능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는,상기 탑승 희망자의 상기 탑승 요청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탑승 희망 위치에서 상기 하차 희망 위치까지 운행할 때 예정되는 소요 시간인 통행 소요 시간을 계산하는 단계;상기 운행 노선의 변경으로 인해 생성되는 우회 시간을 계산하여 획득하는 단계; 및상기 우회 시간과 최대 우회 가능 시간을 비교하여 상기 탑승 희망자의 합승 가능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수요 대응형 자율주행 대중교통 배차 방법
11 11
제 10항에 있어서,상기 탑승 희망자들의 합승 가능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는,상기 탑승 순서가 제1순위인 경우, 상기 통행 소요 시간을 계산하는 단계에서 상기 통행 소요 시간을 계산하고,상기 우회 시간을 계산하여 획득하는 단계에서 상기 최대 우회 가능 시간을 획득하며,상기 탑승 순서가 상기 제1순위가 아닌 경우,상기 우회 시간을 계산하여 획득하는 단계에서 상기 탑승 희망자에 의해 생성되는 상기 우회 시간을 획득하며,상기 합승 가능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에서 상기 우회 시간을 이용하여 상기 합승 가능 여부를 판단하고, 합승이 가능한 경우 상기 통행 소요 시간을 계산하는 단계에서 상기 탑승 희망자의 상기 통행 소요 시간을 계산하고,상기 우회 시간을 계산하여 획득하는 단계에서 상기 최대 우회 가능 시간을 획득하는 수요 대응형 자율주행 대중교통 배차 방법
12 12
제 7항에 있어서,상기 배차 정보를 생성하여 상기 탑승 희망자 별로 전달하는 단계는,상기 탑승 희망자 각각에 대한 상기 배차 정보를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배차 정보를 각각의 상기 탑승 희망자 단말기로 전달하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배차 정보는 상기 탑승 희망자의 상기 탑승 희망 위치에서 상기 하차 희망 위치까지 걸리는 예상 시간 및 상기 탑승 희망자가 탑승할 차량에 대한 정보를 포함하며,상기 배차 정보를 생성하는 단계는, 상기 합승이 불가능 한 경우, 상기 탑승할 차량을 새롭게 배정하고 해당 탑승 희망자의 탑승 순서를 제1순위로 결정하는 수요 대응형 자율주행 대중교통 배차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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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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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교통부 한국건설기술연구원 자율주행 기술개발 혁신사업 실시간 수요대응 자율주행 대중교통 모빌리티 서비스 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