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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신화 정도 및 일치 정도를 고려한 정밀지도 관리 장치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23010543
  • 담당센터 : 서울동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2155-3662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최신화 정도 및 일치 정도를 고려한 정밀지도 관리 장치 및 방법이 개시되며, 본원의 일 실시예에 따른 최신화 정도 및 일치 정도를 고려한 정밀지도 관리 방법은, (a) 정밀지도에 포함된 도로 영역 각각의 업데이트 시점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 (b) 상기 정밀지도에 반영된 지도 데이터와 상기 도로 영역 각각에 대응하여 획득되는 실측 데이터 간의 비교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 및 (c) 상기 업데이트 시점 정보 및 상기 비교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도로 영역 각각에 대한 정밀지도의 갱신 필요성과 연계된 가중치를 도출하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
Int. CL G01C 21/00 (2006.01.01) G09B 29/00 (2006.01.01)
CPC G01C 21/3859(2013.01) G01C 21/3815(2013.01) G01C 21/3841(2013.01) G01C 21/3885(2013.01) G09B 29/00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20059150 (2022.05.13)
출원인 건국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3-0159146 (2023.11.2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2.05.13)
심사청구항수 1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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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건국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광진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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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조기춘 서울특별시 강남구
2 나유승 서울특별시 광진구
3 강정훈 서울특별시 강서구
4 이준희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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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기갑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역삼동) 여산빌딩 *층 ***호(온유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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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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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2.05.13 수리 (Accepted) 1-1-2022-0511330-56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3.03.2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특허고객번호 정보변경(경정)신고서·정정신고서
2023.10.05 수리 (Accepted) 4-1-2023-5259157-28
4 특허고객번호 정보변경(경정)신고서·정정신고서
2023.10.19 수리 (Accepted) 4-1-2023-5273399-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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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최신화 정도 및 일치 정도를 고려한 정밀지도 관리 방법에 있어서,(a) 정밀지도에 포함된 도로 영역 각각의 업데이트 시점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b) 상기 정밀지도에 반영된 지도 데이터와 상기 도로 영역 각각에 대응하여 획득되는 실측 데이터 간의 비교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 및(c) 상기 업데이트 시점 정보 및 상기 비교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도로 영역 각각에 대한 정밀지도의 갱신 필요성과 연계된 가중치를 도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정밀지도 관리 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d) 상기 도로 영역 각각에 대하여 도출된 상기 가중치의 크기에 따라 상기 도로 영역 각각을 상호 구분되도록 표시하여 상기 정밀지도를 시각화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인, 정밀지도 관리 방법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b) 단계는,(b1) 상기 도로 영역을 주행하는 차량에 의해 상기 도로 영역에서 계측된 상기 실측 데이터를 획득하는 단계; 및(b2) 상기 도로 영역에 대한 상기 지도 데이터 및 상기 실측 데이터의 편차에 대한 정보를 포함하는 상기 비교 정보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인, 정밀지도 관리 방법
4 4
제3항에 있어서,상기 (c) 단계는,상기 비교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편차가 크게 도출된 상기 도로 영역일수록 상기 가중치의 값이 커지도록 연산하는 것인, 정밀지도 관리 방법
5 5
제4항에 있어서,상기 (c) 단계는,상기 업데이트 시점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정밀지도의 최근 업데이트 시점이 오래된 상기 도로 영역일수록 상기 가중치의 값이 커지도록 연산하는 것인, 정밀지도 관리 방법
6 6
제5항에 있어서,상기 (c) 단계는,상기 비교 정보에 제1비율을 적용하고, 상기 업데이트 시점 정보에 제2비율을 적용하여 상기 가중치를 연산하되, 상기 제2비율은 상기 제1비율 대비 작은 값으로 설정되는 것인, 정밀지도 관리 방법
7 7
제3항에 있어서,상기 (b2) 단계는,상기 편차가 미리 설정된 임계 오차 미만이면, 기 생성된 상기 비교 정보를 유지하는 것인, 정밀지도 관리 방법
8 8
제1항에 있어서,상기 도로 영역은 상기 도로 영역 각각을 대표하는 위도 좌표 및 경도 좌표를 포함하는 식별 정보에 기초하여 상호 구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정밀지도 관리 방법
9 9
제8항에 있어서,(e) 상기 식별 정보 및 상기 가중치에 기초하여 생성되는 도로 영역 별 가중치 데이터를 저장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인, 정밀지도 관리 방법
10 10
최신화 정도 및 일치 정도를 고려한 정밀지도 관리 장치에 있어서,정밀지도에 포함된 도로 영역 각각의 업데이트 시점 정보를 획득하는 수집부;상기 정밀지도에 반영된 지도 데이터와 상기 도로 영역 각각에 대응하여 획득되는 실측 데이터 간의 비교 정보를 획득하는 분석부; 및상기 업데이트 시점 정보 및 상기 비교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도로 영역 각각에 대한 정밀지도의 갱신 필요성과 연계된 가중치를 도출하는 연산부,를 포함하는, 정밀지도 관리 장치
11 11
제10항에 있어서,상기 도로 영역 각각에 대하여 도출된 상기 가중치의 크기에 따라 상기 도로 영역 각각을 상호 구분되도록 표시하여 상기 정밀지도를 시각화하는 시각화부,를 더 포함하는 것인, 정밀지도 관리 장치
12 12
제10항에 있어서,상기 분석부는,상기 도로 영역을 주행하는 차량에 의해 상기 도로 영역에서 계측된 상기 실측 데이터를 획득하고, 상기 도로 영역에 대한 상기 지도 데이터 및 상기 실측 데이터의 편차에 대한 정보를 포함하는 상기 비교 정보를 생성하는 것인, 정밀지도 관리 장치
13 13
제12항에 있어서,상기 연산부는,상기 비교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편차가 크게 도출된 상기 도로 영역일수록 상기 가중치의 값이 커지도록 연산하고,상기 업데이트 시점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정밀지도의 최근 업데이트 시점이 오래된 상기 도로 영역일수록 상기 가중치의 값이 커지도록 연산하는 것인, 정밀지도 관리 장치
14 14
제13항에 있어서,상기 연산부는,상기 비교 정보에 제1비율을 적용하고, 상기 업데이트 시점 정보에 제2비율을 적용하여 상기 가중치를 연산하되, 상기 제2비율은 상기 제1비율 대비 작은 값으로 설정되는 것인, 정밀지도 관리 장치
15 15
최신화 정도 및 일치 정도를 고려한 정밀지도 관리 시스템에 있어서,정밀지도에 포함된 도로 영역 각각의 업데이트 시점 정보 및 상기 정밀지도에 반영된 지도 데이터와 상기 도로 영역 각각에 대응하여 획득되는 실측 데이터 간의 비교 정보를 획득하고, 상기 업데이트 시점 정보 및 상기 비교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도로 영역 각각에 대한 정밀지도의 갱신 필요성과 연계된 가중치를 도출하는 정밀지도 관리 서버; 및상기 도로 영역을 주행하는 차량에 구비되며, 상기 실측 데이터를 획득하는 차량 탑재 디바이스,를 포함하는, 정밀지도 관리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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