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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착물 진동 저감을 위한 항공기 탑재 인터페이스

  • 기술번호 : KST2023010545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항공기 날개의 파일런에 설치되는 제1 부재와 결합되도록 장착물에 설치되는 제2 부재를 포함하여 이루어져 상기 장착물에 전달되는 진동을 저감시키기 위한 항공기 탑재 인터페이스로서, 항공기에 상기 장착물을 탑재한 상태에서 비행하는 경우 항공기에서 발생되는 진동이 상기 장착물에 전달되는 것을 저감시키도록 상기 제2 부재에는 진동 감쇠부가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장착물 진동 저감을 위한 항공기 탑재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Int. CL B64D 47/00 (2006.01.01) B64D 7/08 (2006.01.01) B64D 7/04 (2006.01.01) F16F 15/02 (2006.01.01)
CPC B64D 47/00(2013.01) B64D 7/08(2013.01) B64D 7/04(2013.01) F16F 15/02(2013.01) F16F 2232/08(2013.01) F16F 2238/026(2013.01) F16F 2238/02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20058746 (2022.05.13)
출원인 국방과학연구소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3-0158970 (2023.11.2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2.05.13)
심사청구항수 1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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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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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우용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전기표 대전광역시 유성구
3 유종환 대전광역시 유성구
4 차진현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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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유한) 대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 ***, 한양빌딩*층(역삼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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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2.05.13 수리 (Accepted) 1-1-2022-0507861-38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3.09.0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3-0820890-42
3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3.11.07 수리 (Accepted) 1-1-2023-1231082-06
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3.11.0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3-1231083-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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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항공기 날개의 파일런에 설치되는 제1 부재와 결합되도록 장착물에 설치되는 제2 부재를 포함하여 이루어져 상기 장착물에 전달되는 진동을 저감시키기 위한 항공기 탑재 인터페이스로서,항공기에 상기 장착물을 탑재한 상태에서 비행하는 경우 항공기에서 발생되는 진동이 상기 장착물에 전달되는 것을 저감시키도록 상기 제2 부재에는 진동 감쇠부가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장착물 진동 저감을 위한 항공기 탑재 인터페이스
2 2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제1 부재는,다면체 형상으로 이루어져 항공기 날개의 파일런에 결합하는 제1 베이스부;상기 제1 베이스부의 저면에 복수로 형성되는 후크; 및상기 제1 베이스부의 양 측면으로부터 각각 연장 형성되어 상기 제2 부재의 진동 감쇠부에 연결되는 연결부재;를 포함하는,장착물 진동 저감을 위한 항공기 탑재 인터페이스
3 3
청구항 2에 있어서,상기 연결부재는,소정 길이를 가지도록 상기 제1 베이스부의 양 측면으로부터 각각 가로 방향으로 연장 형성되는 제1 연결부재; 및소정 길이로 이루어져 일단은 상기 제1 연결부재의 외측 단부에 연결되고, 타단은 상기 제2 부재의 진동 감쇠부에 연결되는 제2 연결부재;를 포함하는,장착물 진동 저감을 위한 항공기 탑재 인터페이스
4 4
청구항 3에 있어서,상기 제2 부재는,다면체 형상으로 이루어져 상기 장착물의 상면에 결합하는 제2 베이스부;상기 후크와 대응되게 상기 제2 베이스부의 상면에 형성되어 상기 후크가 결합하는 러그; 및상기 제2 베이스부의 양 측면에 각각 형성되어 항공기에서 발생되는 진동이 상기 장착물에 전달되는 것을 저감시키는 진동 감쇠부;를 포함하는,장착물 진동 저감을 위한 항공기 탑재 인터페이스
5 5
청구항 4에 있어서,상기 진동 감쇠부는,상부가 개구되고 내부에 수용공간이 형성되는 바디부;상기 바디부의 개구된 상부에 상하로 슬라이딩 가능하게 결합하고, 상면에 상기 제2 연결부재의 타단이 연결되는 제1 슬라이딩부재; 및상기 제1 슬라이딩부재의 상하운동에 따라 좌우로 슬라이딩 가능하게 상기 바디부의 수용공간에 수용되는 제2 슬라이딩부재;를 포함하는,장착물 진동 저감을 위한 항공기 탑재 인터페이스
6 6
청구항 5에 있어서,상기 바디부는상기 장착물의 상면에 결합하는 바닥부와,상기 바닥부의 일측으로부터 상방으로 연장 형성되고, 상기 제2 베이스부의 측면에 결합하는 제1 측벽부와,상기 바닥부의 타측으로부터 상방으로 연장 형성되는 제2 측벽부를 포함하고,상기 제1 측벽부의 높이 보다 제2 측벽부의 높이가 낮게 형성되는,장착물 진동 저감을 위한 항공기 탑재 인터페이스
7 7
청구항 6에 있어서,상기 제1 슬라이딩부재의 양단 내측면과 대응되게 상기 제1 측벽부 및 제2 측벽부의 외면에는 슬라이딩 홈이 형성되는, 장착물 진동 저감을 위한 항공기 탑재 인터페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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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7에 있어서,상기 슬라이딩 홈에는 상기 제1 슬라이딩부재가 상기 바디부로부터 이탈하는 것을 방지하는 이탈방지구조가 형성되는,장착물 진동 저감을 위한 항공기 탑재 인터페이스
9 9
청구항 6에 있어서,상기 진동 감쇠부는,상기 제2 슬라이딩부재에 탄성력을 부여하도록 상기 바디부의 수용공간에 설치되는 코일 스프링을 더 포함하는,장착물 진동 저감을 위한 항공기 탑재 인터페이스
10 10
청구항 9에 있어서,상기 코일 스프링은,상기 제1 측벽부와 상기 제2 슬라이딩부재를 연결하고,상기 제2 슬라이딩부재와 상기 제2 측벽부를 연결하도록 마련되는,장착물 진동 저감을 위한 항공기 탑재 인터페이스
11 11
청구항 10에 있어서,상기 제2 슬라이딩부재는,상기 제1측벽부에서 제2측벽부로 가는 방향을 따라 상면이 낮아지도록 경사지게 형성되는,장착물 진동 저감을 위한 항공기 탑재 인터페이스
12 12
청구항 6에 있어서,상기 진동 감쇠부는,상기 제2 슬라이딩부재의 저면에 결합되어 상기 바닥부에 접촉하도록 마련되는 판 스프링을 더 포함하는,장착물 진동 저감을 위한 항공기 탑재 인터페이스
13 13
항공기 날개의 파일런에 설치되는 제1 부재와 결합되도록 장착물에 설치되는 제2 부재를 포함하여 이루어져 상기 장착물에 전달되는 진동을 저감시키기 위한 항공기 탑재 인터페이스로서,항공기에 상기 장착물을 탑재한 상태에서 비행하는 경우 항공기에서 발생되는 진동이 상기 장착물에 전달되는 것을 저감시키도록 상기 제2 부재에는 진동 감쇠부가 형성되고,상기 제1부재는, 다면체 형상으로 이루어져 항공기 날개의 파일런에 결합하는 제1 베이스부; 상기 제1 베이스부의 저면에 복수로 형성되는 후크; 및 상기 제1 베이스부의 양 측면으로부터 각각 연장 형성되어 상기 제2 부재의 진동 감쇠부에 연결되는 연결부재;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장착물 진동 저감을 위한 항공기 탑재 인터페이스
14 14
청구항 13에 있어서,상기 진동 감쇠부는,상부가 개구되고 내부에 수용공간이 형성되는 바디부;상기 바디부의 개구된 상부에 상하로 슬라이딩 가능하게 결합하고, 상면에 상기 제1 부재가 연결되는 제1 슬라이딩부재;상기 제1 슬라이딩부재의 상하운동에 따라 좌우로 슬라이딩 가능하게 상기 바디부의 수용공간에 수용되는 제2 슬라이딩부재;상기 제2 슬라이딩부재에 탄성력을 부여하도록 상기 바디부의 수용공간에 설치되는 코일 스프링; 및상기 제2 슬라이딩부재의 저면에 결합되어 상기 바디부의 바닥면에 접촉하도록 마련되는 판 스프링;을 포함하는,장착물 진동 저감을 위한 항공기 탑재 인터페이스
15 15
다면체 형상으로 이루어져 항공기 날개의 파일런에 결합하는 제1 베이스부와, 상기 제1 베이스부의 저면에 복수로 형성되는 후크와, 상기 제1 베이스부의 양 측면으로부터 각각 연장 형성되어 상기 제2 부재의 진동 감쇠부에 연결되는 연결부재로 구성되어 항공기 날개의 파일런에 설치되는 제1 부재와 결합되도록 장착물에 설치되는 제2 부재를 포함하여 이루어져 상기 장착물에 전달되는 진동을 저감시키기 위한 항공기 탑재 인터페이스로서,상기 제2 부재는,다면체 형상으로 이루어져 상기 장착물의 상면에 결합하는 제2 베이스부와, 상기 후크와 대응되게 상기 제2 베이스부의 상면에 형성되어 상기 후크가 결합하는 러그와, 상기 제2 베이스부의 양 측면에 각각 형성되어 항공기에서 발생되는 진동이 상기 장착물에 전달되는 것을 저감시키는 진동 감쇠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장착물 진동 저감을 위한 항공기 탑재 인터페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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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면체 형상으로 이루어져 항공기 날개의 파일런에 결합하는 제1 베이스부와, 상기 제1 베이스부의 저면에 복수로 형성되는 후크와, 상기 제1 베이스부의 양 측면으로부터 각각 연장 형성되어 상기 제2 부재의 진동 감쇠부에 연결되는 연결부재로 구성되어 항공기 날개의 파일런에 설치되는 제1 부재와 결합되도록 장착물에 설치되는 제2 부재를 포함하여 이루어져 상기 장착물에 전달되는 진동을 저감시키기 위한 항공기 탑재 인터페이스로서,상기 제2 부재는,다면체 형상으로 이루어져 상기 장착물의 상면에 결합하는 제2 베이스부와, 상기 후크와 대응되게 상기 제2 베이스부의 상면에 형성되어 상기 후크가 결합하는 러그와, 상기 제2 베이스부의 양 측면에 각각 형성되어 항공기에서 발생되는 진동이 상기 장착물에 전달되는 것을 저감시키는 진동 감쇠부를 포함하고,상기 진동 감쇠부는,상부가 개구되고 내부에 수용공간이 형성되는 바디부;상기 바디부의 개구된 상부에 상하로 슬라이딩 가능하게 결합하고, 상면에 상기 연결부재가 연결되는 제1 슬라이딩부재; 및상기 제1 슬라이딩부재의 상하운동에 따라 좌우로 슬라이딩 가능하게 상기 바디부의 수용공간에 수용되는 제2 슬라이딩부재;를 포함하여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장착물 진동 저감을 위한 항공기 탑재 인터페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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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면체 형상으로 이루어져 항공기 날개의 파일런에 결합하는 제1 베이스부와, 상기 제1 베이스부의 저면에 복수로 형성되는 후크와, 상기 제1 베이스부의 양 측면으로부터 각각 연장 형성되어 상기 제2 부재의 진동 감쇠부에 연결되는 연결부재로 구성되어 항공기 날개의 파일런에 설치되는 제1 부재와 결합되도록 장착물에 설치되는 제2 부재를 포함하여 이루어져 상기 장착물에 전달되는 진동을 저감시키기 위한 항공기 탑재 인터페이스로서,상기 제2 부재는,다면체 형상으로 이루어져 상기 장착물의 상면에 결합하는 제2 베이스부와, 상기 후크와 대응되게 상기 제2 베이스부의 상면에 형성되어 상기 후크가 결합하는 러그와, 상기 제2 베이스부의 양 측면에 각각 형성되어 항공기에서 발생되는 진동이 상기 장착물에 전달되는 것을 저감시키는 진동 감쇠부를 포함하고,상기 진동 감쇠부는,상부가 개구되고 내부에 수용공간이 형성되는 바디부;상기 바디부의 개구된 상부에 상하로 슬라이딩 가능하게 결합하고, 상면에 상기 제1 부재가 연결되는 제1 슬라이딩부재;상기 제1 슬라이딩부재의 상하운동에 따라 좌우로 슬라이딩 가능하게 상기 바디부의 수용공간에 수용되는 제2 슬라이딩부재;상기 제2 슬라이딩부재에 탄성력을 부여하도록 상기 바디부의 수용공간에 설치되는 코일 스프링; 및상기 제2 슬라이딩부재의 저면에 결합되어 상기 바디부의 바닥면에 접촉하도록 마련되는 판 스프링;을 포함하는,장착물 진동 저감을 위한 항공기 탑재 인터페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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