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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표 충격 응답 스펙트럼의 속도, 위치 및 가속도와 입자 개수를 설정하는 단계;상기 속도에 따라 입자가 이동한 위치에서의 시간 파형을 바탕으로 실제 충격 응답 스펙트럼을 계산하는 단계;초기 위치 및 속도의 일정한 범위 내에서 주어진 개수의 입자를 랜덤 생성하는 단계;입자에 해당하는 속도를 부여하는 단계; 및상기 실제 충격 응답 스펙트럼에 대해서 피드백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목표 충격 응답 스펙트럼을 만족하는 시간 파형을 신속하게 생산할 수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며, 상기 속도에 따라 입자가 이동한 위치에서의 시간 파형을 바탕으로 실제 충격 응답 스펙트럼을 계산하는 단계는,상기 시간 파형을 네 개의 하프 사인으로 구성된 시간 파형으로 설정하고, 상기 네 개의 하프 사인의 크기 및 지속 시간을 설정하는 단계; 및비선형 변환 관계에 있는 상기 시간 파형에 대한 각 주파수별 충격 응답 스펙트럼을 계산하는 단계;를 포함하는,충격 신호 생성용 입자 군집 최적화 알고리즘을 이용한 충격 신호 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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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 항에 있어서,상기 피드백하는 단계는,상기 실제 충격 응답 스펙트럼을 상기 목표 충격 응답 스펙트럼과 비교하여 오차가 가장 작은 입자를 최고 위치로 선정하여 다음 단계에 반영하는 과정을 반복적으로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충격 신호 생성용 입자 군집 최적화 알고리즘을 이용한 충격 신호 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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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 항에 있어서,상기 피드백하는 단계는,계산된 시간 파형이 상기 목표 충격 응답 스펙트럼의 범위 내로 포함되지 않는 경우,전체 단계의 최고 위치보다 오차가 작은 지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이전 단계 최고 위치를 업데이트하는 단계; 및입자별 속도를 계산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충격 신호 생성용 입자 군집 최적화 알고리즘을 이용한 충격 신호 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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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 항에 있어서,상기 전체 단계의 최고 위치보다 오차가 작은 경우,상기 입자별 속도를 계산하는 단계 이전에, 전체 단계 최고 위치를 업데이트 하는 단계를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충격 신호 생성용 입자 군집 최적화 알고리즘을 이용한 충격 신호 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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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 항에 있어서,상기 입자별 속도를 계산하는 단계 이후에,상기 입자에 해당하는 속도를 부여하는 단계가 수행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충격 신호 생성용 입자 군집 최적화 알고리즘을 이용한 충격 신호 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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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 항에 있어서,계산된 시간 파형이 상기 목표 충격 응답 스펙트럼의 범위 내로 포함되면 입자 군집 최적화를 종료하고 시간 파형의 상기 목표 충격 응답 스펙트럼의 속도, 위치 및 가속도를 제공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충격 신호 생성용 입자 군집 최적화 알고리즘을 이용한 충격 신호 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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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 항에 있어서,상기 충격 응답 스펙트럼은 주파수 영역에서, (i)각각 변위를 기준으로 하는 영역, (ii)속도를 기준으로 하는 영역, (iii)가속도를 기준으로 하는 영역으로 나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충격 신호 생성용 입자 군집 최적화 알고리즘을 이용한 충격 신호 생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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