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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형 연료 분사 장치 및 이를 포함하는 엔진 모듈

  • 기술번호 : KST2023010849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일 실시 예에 따른 T형 연료 분사 장치는 엔진 내부에 배치되고, 하부 및 상부가 T 형상으로 형성되는 본체; 상기 본체의 내부에서 연료가 공급되는 경로가 되는 내부 유로; 및 상기 내부 유로에 연통하고, 상기 본체를 관통하여 형성되는 분사공을 포함하고, 상기 분사공은, 복수 개로 형성되고, 상기 본체의 상부 및 하부에 배치될 수 있다.
Int. CL F23R 3/28 (2006.01.01) F23R 3/20 (2006.01.01) F02K 7/14 (2006.01.01) F02C 7/22 (2006.01.01) B64D 33/02 (2006.01.01)
CPC F23R 3/28(2013.01) F23R 3/20(2013.01) F02K 7/14(2013.01) F02C 7/22(2013.01) F05D 2220/10(2013.01) B64D 2033/02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30009869 (2023.01.26)
출원인 국방과학연구소
등록번호/일자 10-2607342-0000 (2023.11.23)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23112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3.01.26)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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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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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진상욱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임창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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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무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 ***, *층(역삼동,화물재단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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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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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3.01.26 수리 (Accepted) 1-1-2023-0092368-52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3.03.17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3.04.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3-0149703-95
4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서·우선심사신청서
2023.08.01 수리 (Accepted) 1-1-2023-0847604-31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3.08.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3-0783275-70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3.10.1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3-1149298-03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3.10.19 수리 (Accepted) 1-1-2023-1149297-57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3.11.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3-1050815-67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엔진 내부의 연소실에 배치되고, 하부 및 상부가 T 형상으로 형성되는 본체;상기 본체의 내부에서 연료가 공급되는 경로가 되는 내부 유로; 및상기 내부 유로에 연통하고, 상기 본체를 관통하여 형성되는 분사공을 포함하고,상기 내부 유로는, 상기 연소실에서 흐르는 기체의 흐름을 기준으로 상류를 전방, 하류를 후방이라고 할 때,상기 연료가 전방에서 후방으로 이동함에 따라서 전방에 위치한 상기 본체를 냉각시키고, 후방에서 연료를 분사하도록 형성되고,상기 분사공은, 복수 개로 형성되고, 상기 본체의 상부 및 하부에 배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T형 연료 분사 장치
2 2
제1 항에 있어서,상기 본체는,상기 본체의 하부를 형성하는 기둥부; 및상기 기둥부 위에 배치되고 상기 기둥부를 중심으로 양측으로 연장되어 상기 본체의 상부를 형성하는 지붕부를 포함하는 T형 연료 분사 장치
3 3
제2 항에 있어서,상기 내부 유로는,상기 기둥부의 전방에 상기 기둥부의 높이를 따라서 형성(유로a)되고,상기 지붕부의 전방에서 상기 기둥부의 중심으로부터 양측으로 연장되도록 형성(유로b)되고,상기 지붕부의 중간에서 전방으로부터 후방으로 연장되도록 형성(유로c)되고,상기 지붕부의 후방에서 상기 기둥부의 양단으로부터 중심으로 연장되도록 형성(유로d)되고,상기 기둥부의 후방에 상기 기둥부의 높이를 따라서 형성(유로e)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T형 연료 분사 장치
4 4
제3 항에 있어서,상기 분사공은,상기 유로d 및 상기 유로e와 각각 연통되도록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T형 연료 분사 장치
5 5
제2 항에 있어서,상기 지붕부는,전방으로부터 후방으로 갈수록 두꺼워지는 전방 지붕 부재;상기 전방 지붕 부재로부터 연장되고, 상기 기둥부의 중간에 배치되는 중간 지붕 부재; 및상기 중간 지붕 부재로부터 연장되고, 전방으로부터 후방으로 갈수록 얇아지는 후방 지붕 부재를 포함하는 T형 연료 분사 장치
6 6
제5 항에 있어서,상기 전방 지붕 부재의 상면과 하면이 이루는 각도(θ1)는,상기 후방 지붕 부재의 상면과 하면이 이루는 각도(θ2)보다 작은 것을 특징으로 하는 T형 연료 분사 장치
7 7
제2 항에 있어서,상기 기둥부는,전방에 배치되고, 전방으로부터 후방으로 갈수록 폭이 커지는 전방 기둥 부재;상기 전방 기둥 부재로부터 연장되는 중간 기둥 부재;상기 중간 기둥 부재로부터 연장되고 전방으로부터 후방으로 갈수록 폭이 작아지는 후방 기둥 부재; 및상기 기둥부 내에서 상기 내부 유로를 전방 및 후방으로 격리하는 격리 부재를 포함하는 T형 연료 분사 장치
8 8
제7 항에 있어서,상기 전방 기둥 부재의 양 측면이 이루는 각도(θ3)는,상기 후방 기둥 부재의 양 측면이 이루는 각도(θ4)보다 작은 것을 특징으로 하는 T형 연료 분사 장치
9 9
제2 항에 있어서,상기 지붕부는,상기 기둥부로부터 수직하게 연장되거나, 상기 기둥부로부터 양측 상방으로 연장되거나, 상기 기둥부로부터 양측 하방으로 연장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T형 연료 분사 장치
10 10
삭제
11 11
초음속 추진 기관에 사용되는 엔진 모듈에 있어서,제1 항에 따른 T형 연료 분사 장치; 및상기 T형 연료 분사 장치로부터 분사된 연료 및 공기가 혼합되는 엔진 하우징을 포함하고,상기 T형 연료 분사 장치는 상기 엔진 하우징의 내측면에 복수 개가 이격되어 배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엔진 모듈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