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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펄스/공간 중첩법을 통한 LNG CCS의 슬로싱 압력 산출 방법 및 슬로싱 압력 산출 장치

  • 기술번호 : KST2024000029
  • 담당센터 : 서울동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2155-3662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일 실시예에 따르면 본 발명인 슬로싱 압력 산출 방법은 액화 천연 가스(liquefied natural gas, LNG)를 운송하기 위한 컨테이너(container)를 포함하는 선체에서 슬로싱(sloshing) 압력을 산출하기 위한 방법으로서, 선체 컨테이너 내부 갑판(inner deck)의 복수로 분할된 영역에 배치된 적어도 하나의 센서로부터 상기 선체 컨테이너 내부 갑판의 복수의 응력 데이터를 획득하는 단계, 상기 획득한 복수의 응력 데이터를, 데이터를 획득한 상기 복수로 분할된 영역에 대응되도록 매칭하고, 번호를 부여하는 단계 및 획득한 상기 내부 갑판의 복수의 응력 데이터에 대응되는 상기 선체 컨테이너 멤브레인(membrane)의 슬로싱 압력을 상기 복수의 응력 데이터를 중첩하여 산출하는 슬로싱 압력 산출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
Int. CL B63B 79/30 (2020.01.01) B63B 79/10 (2020.01.01) B63B 25/16 (2006.01.01) F17C 13/00 (2006.01.01)
CPC B63B 79/30(2013.01) B63B 79/10(2013.01) B63B 25/16(2013.01) F17C 13/004(2013.01) F17C 2270/0105(2013.01) F17C 2221/033(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20063441 (2022.05.24)
출원인 서울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3-0163751 (2023.12.0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2.05.24)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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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서울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관악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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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장범선 서울특별시 관악구
2 주한백 서울특별시 관악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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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정수 대한민국 서울시 송파구 올림픽로 ***(방이동) *층(이수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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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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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2.05.24 수리 (Accepted) 1-1-2022-0548270-60
2 특허고객번호 정보변경(경정)신고서·정정신고서
2022.08.11 수리 (Accepted) 4-1-2022-5189083-38
3 특허고객번호 정보변경(경정)신고서·정정신고서
2022.10.07 수리 (Accepted) 4-1-2022-5235636-01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3.03.17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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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액화 천연 가스(liquefied natural gas, LNG)를 운송하기 위한 컨테이너(container)를 포함하는 선체에서 슬로싱(sloshing) 압력을 산출하기 위한 방법으로서, 선체 컨테이너 내부 갑판(inner deck)의 복수로 분할된 영역에 배치된 적어도 하나의 센서로부터 상기 선체 컨테이너 내부 갑판의 복수의 응력 데이터를 획득하는 단계; 상기 획득한 복수의 응력 데이터를, 데이터를 획득한 상기 복수로 분할된 영역에 대응되도록 매칭하고, 번호를 부여하는 단계; 및획득한 상기 내부 갑판의 복수의 응력 데이터에 대응되는 상기 선체 컨테이너 멤브레인(membrane)의 슬로싱 압력을 상기 복수의 응력 데이터를 중첩하여 산출하는 슬로싱 압력 산출 단계; 를 포함하는, 슬로싱 압력 산출 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적어도 하나의 센서는, 상기 선체의 구조적인 특성 및 상기 선체의 구조 안전성에 기반하여 결정된 상기 컨테이너 내부 갑판의 미리 지정된 영역인 핫스팟(hot spot)에 배치되는, 슬로싱 압력 산출 방법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적어도 하나의 센서는, 상기 컨테이너의 보강재(stiffener)가 위치하지 않는 영역에 배치되는,슬로싱 압력 산출 방법
4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적어도 하나의 센서는, 슬로싱 압력을 산출하는 컨테이너 멤브레인(membrane)과 동일한 영역에, 상기 선체 컨테이너 마스틱(mastic) 간격의 정수배에 해당하는 간격으로 배치되는, 슬로싱 압력 산출 방법
5 5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슬로싱 압력 산출 단계는,상기 응력 데이터를 선형 방정식 시스템으로 변환하고, 상기 선형 방정식 시스템을 최소제곱법을 바탕으로 계산하는,슬로싱 압력 산출 방법
6 6
제5항에 있어서,상기 슬로싱 압력 산출 단계는,슬로싱 압력에 대한 노이즈 간섭을 보정하기 위한 곡률 제한 조건을 반영하여, 상기 멤브레인의 슬로싱 압력을 산출하는,슬로싱 압력 산출 방법
7 7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슬로싱 압력 산출 단계 이후에, 상기 산출 단계에서 산출된 상기 멤브레인의 슬로싱 압력으로부터 상기 선체 컨테이너의 단열 패널(insulation panel)의 응력을 산출하는 응력 산출단계; 를 더 포함하는, 슬로싱 압력 산출 방법
8 8
액화 천연 가스(liquefied natural gas, LNG)를 운송하기 위한 컨테이너(container)를 포함하는 선체에서 슬로싱(sloshing) 압력을 산출하기 위한 방법으로서, 선체 컨테이너 내부 갑판(inner deck)의 복수로 분할된 영역에 배치된 적어도 하나의 센서로부터 상기 선체 컨테이너 내부 갑판의 복수의 응력 데이터를 획득하는 단계; 상기 획득한 복수의 응력 데이터를, 데이터를 획득한 상기 복수로 분할된 영역에 대응되도록 매칭하고, 번호를 부여하는 단계; 및상기 획득한 복수의 응력 데이터에 기반하여, 상기 선체 컨테이너 멤브레인(membrane)의 슬로싱 압력을 상기 내부 갑판의 응력과 상기 선체 컨테이너의 구조적 응답 간의 관계에 기반하여 산출하는 모드 중첩법을 바탕으로 상기 멤브레인의 슬로싱 압력을 산출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슬로싱 압력 산출 방법
9 9
프로세서를 포함하는 슬로싱 압력 산출 장치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선체 컨테이너 내부 갑판(inner deck)의 복수로 분할된 영역에 배치된 적어도 하나의 센서로부터 상기 선체 컨테이너 내부 갑판의 복수의 응력 데이터를 획득하고, 상기 획득한 복수의 응력 데이터를, 데이터를 획득한 상기 복수로 분할된 영역에 대응되도록 매칭하여 번호를 부여하고,획득한 상기 내부 갑판의 복수의 응력 데이터에 대응되는 상기 선체 컨테이너 멤브레인(membrane)의 슬로싱 압력을 상기 복수의 응력 데이터를 중첩하여 산출하도록 설정된, 슬로싱 압력 산출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