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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작업 차량의 정유압 변속기와 브레이크 페달을 연동 제어하는 방법

  • 기술번호 : KST2024000189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에 따른 제어 방법은 정유압 변속 방식의 차량에서 브레이크 페달을 밟았을 때 브레이크 페달을 밟는 속도에 따라 차량 감속이 빨리 이루어지거나 천천히 이루어지도록 한다. 본 발명에 따른 제어 방법은 농업용 차량, 건설기계, 산업용 차량 등에 적용될 수 있다.
Int. CL F16H 61/438 (2021.01.01) F16H 59/54 (2006.01.01) F16H 59/44 (2006.01.01) F16H 59/38 (2006.01.01) F16H 61/16 (2006.01.01) B60T 7/04 (2006.01.01) B60T 8/32 (2006.01.01) F16H 59/36 (2006.01.01)
CPC F16H 61/438(2013.01) F16H 59/54(2013.01) F16H 59/44(2013.01) F16H 59/38(2013.01) F16H 61/16(2013.01) B60T 7/042(2013.01) B60T 8/321(2013.01) F16H 2059/366(2013.01) F16H 2061/166(2013.01) B60T 2220/04(2013.01) B60Y 2200/22(2013.01) B60Y 2200/41(2013.01) B60Y 2200/1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20071305 (2022.06.13)
출원인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3-0171498 (2023.12.2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2.06.13)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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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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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진감 전라북도 전주시 덕진구
2 이진웅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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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차형석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법원로*길 *-*, 태지빌딩 ***호(해람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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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2.06.13 수리 (Accepted) 1-1-2022-0612231-25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2.10.14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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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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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후진 페달 센서의 위치값 정보와 브레이크 페달 센서의 위치값 정보를 이용하여 변속기 컨트롤 유닛이 정유압 변속기의 사판각을 제어하고, 이 사판각에 따라 유압모터의 회전 속도가 증가 또는 감소하여 차량 속도가 증가 또는 감속되며,브레이크 페달 센서로부터 전달되는 브레이크 페달을 밟는 속도에 따라 사판각을 제어하여 차량 감속이 빠르게 이루어지거나 천천히 이루어지되, 브레이크 페달을 밟는 속도가 빠르면 차량 감속이 빠르게 이루어지고 브레이크 페달을 밟는 속도가 느리면 차량 감속이 천천히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브레이크 페달과 변속기를 연동 제어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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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변속기 컨트롤 유닛은 차량의 속도, 엔진의 목표 회전수, 부하 변동에 따라 변동될 수 있는 실제 엔진 회전수 정보를 획득하여 전,후진 페달 센서의 위치값 정보와 브레이크 페달 센서의 위치값 정보와 함께 이용하여 비례 압력제어밸브에 공급되는 전류 출력을 결정하고, 비례 압력제어밸브는 상기 전류 출력에 대응하여 유압을 유압 실린더에 공급하여 사판이 작동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브레이크 페달과 변속기를 연동 제어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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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브레이크 페달을 빠르게 밟은 경우에 차량이 정지한 후 브레이크 페달에서 발을 뗐을 때 차량이 다시 출발하지 않도록 변속기 컨트롤 유닛은 상기 전류 출력을 0으로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브레이크 페달과 변속기를 연동 제어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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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브레이크 페달을 밟았을 때 차량이 정지하지 않았을 경우에는 브레이크 페달을 밟는 속도에 따라 상기 전류를 감소시키고, 전류를 감소시키는 속도는 브레이크 페달 센서의 위치값을 로-패스 필터(Low-pass Filter)를 이용하여 노이즈 또는 작은 떨림을 제거한 후 이를 미분하고 소정 게인을 곱하여 결정하되, 브레이크 페달을 빠르게 밟으면 전류 감소 속도가 증가하고 브레이크 페달을 천천히 밟으면 전류 감소 속도가 감소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브레이크 페달과 변속기를 연동 제어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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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 브레이크 페달을 밟았을 때 차량이 정지하지 않은 상태에서 엔진에 과도한 부하가 걸려 시동이 꺼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목표 엔진 회전수와 실제 엔진 회전수의 차이가 일정값 보다 크고, 실제 엔진 회전수가 최대토크 엔진 회전수보다 작을 때에는 엔진 시동이 꺼지는 상황으로 인지하여 상기 전류를 빠르게 감소시켜 엔진에 걸리는 부하를 줄여 시동이 꺼지지 않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브레이크 페달과 변속기를 연동 제어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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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 내지 제5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농작업 차량의 정유압식 자동 변속기에 적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브레이크 페달과 변속기를 연동 제어하는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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