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본 발명은 자동차 머플러용 가변형 배기밸브에 관한 것으로, 자동차의 머플러 내에 설치되어 배기가스의 통과량을 제어하는 개폐식 밸브를 구성함에 있어서 엔진의 출력에 따라 게이트의 개방 정도를 가변적으로 조절하되 저속운전시에는 밀폐효과를 극대화하는 구조를 형성하여 소음을 줄여주고 고속운전시에는 배기가스의 흐름을 방해하지 않도록 개방하여 소음을 줄여주는 기능을 가지는 자동차 머플러용 가변형 배기밸브에 관한 것이다. 또한, 고온의 배기가스로부터 부품을 보호할 수 있는 구조를 형성하여 내구성을 향상시키고 부품 선정의 폭을 더욱 넓혀주도록 하는 자동차 머플러용 가변형 배기밸브에 관한 것이다.보다 상세하게는, 배기구(111)가 형성되는 캡형태의 하우징(110)과, 하우징(110)의 일측에 연접하는 지지대(120)가 일체로 성형되는 브라켓(100);과, 브라켓(100)의 후방에서 상기 배기구(111)를 개폐하는 개폐부(210)와, 개폐부(210)의 일측에서 연장형성되는 지지부(220)로 이루어지는 게이트(200);와, 상기 제1체결홀(121) 및 제2체결홀(221)을 관통하되 제2체결홀(221)에 고정결합되어 게이트(200)를 회동하는 회전축(300);과, 회전축(300)의 외주면을 감는 코일스프링 형태의 토션스프링(400);을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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