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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틀림 진동 댐퍼

  • 기술번호 : KST20140662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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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본 발명은 진동 저감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매스; 상기 매스가 설치되는 본체; 상기 매스와 상기 본체를 연결하는 제1유압챔버부; 상기 매스와 상기 본체를 연결하며 상기 제1유압챔버부로부터 폭 방향으로 이격되어 설치되는 제2유압챔버부; 상기 제1유압챔버부와 상기 제2유압챔버부를 연결하는 유압라인; 상기 유압라인에 설치되어 상기 유압라인의 오일 유동에 의해 상기 매스의 진동을 제어하는 댐핑 컨트롤러;를 포함하며, 상기의 구성에 따르면, 제1유압챔버부와 제2유압챔버부는 유압라인으로 연결되어 있으므로 유압라인의 오일의 유동에 의하여 힘의 평형상태를 유지함으로써, 기어박스와 같은 매스의 진동을 저지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
Int. CL F16F 15/023 (2006.01) F03D 11/00 (2006.01) F03D 11/02 (2006.01) F16F 15/027 (2006.01)
CPC F16F 15/027(2013.01) F16F 15/027(2013.01) F16F 15/027(2013.01) F16F 15/027(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30001552 (2013.01.07)
출원인 한국기계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437362-0000 (2014.08.28)
공개번호/일자 10-2014-0090328 (2014.07.1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40915)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3.01.07)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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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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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동환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김영철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3 김병옥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4 이안성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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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유한) 다래 대한민국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 **층(역삼동, 한독타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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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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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01.07 수리 (Accepted) 1-1-2013-0014532-92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3.12.24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4.02.11 수리 (Accepted) 9-1-2014-0012468-19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4.02.1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110750-49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03.21 수리 (Accepted) 1-1-2014-0271832-24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03.2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0271834-15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4.06.0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384768-63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11.28 수리 (Accepted) 4-1-2017-5193093-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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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매스;상기 매스가 설치되는 본체(2000);상기 매스와 상기 본체(2000)를 연결하는 제1유압챔버부(350);상기 매스와 상기 본체(2000)를 연결하며 상기 제1유압챔버부(350)로부터 폭 방향으로 이격되어 설치되는 제2유압챔버부(450);상기 제1유압챔버부(350)와 상기 제2유압챔버부(450)를 연결하는 유압라인(500);상기 유압라인(500)에 설치되어 상기 유압라인(500)의 오일 유동에 의해 상기 매스의 진동을 제어하는 댐핑 컨트롤러(600);를 포함하되,상기 제1유압챔버부(350)는 상기 매스의 하부에 설치되고, 상기 제2유압챔버부(450)는 상기 매스의 상부에 설치되어, 상기 제1유압챔버부(350)와 상기 제2유압챔버부(450)에 의해 상기 매스의 회전운동을 억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진동 저감장치
2 2
삭제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매스와 상기 본체(2000) 사이에는 복수개의 스프링(100,200,310,410)이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진동 저감장치
4 4
제3항에 있어서,상기 댐핑 컨트롤러(600)는,내부에 형성된 챔버(611)와, 상기 챔버(611)와 연통하고 상기 유압라인(500)과 각각 연결되는 제1유체관(312) 및 제2유체관(613)과, 상기 챔버(611) 내에서 회전 가능하게 마련된 플런저(614)와, 상기 플런저(614)의 외주면에 고정되며 상기 챔버(611) 내에 배치되는 임펠러(615)를 포함하는 회전형 유압실린더(610); 및상기 플런저(614)에 연결되어 상기 플런저(614)와 함께 회전하는 회전축(651)과, 상기 회전축(651)의 외주면에 마련된 마그네트(652)와, 상기 마그네트(652)의 둘레를 감싸며 마련되는 권선코일(653)을 포함하는 전자기력부(650);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진동 저감장치
5 5
제3항에 있어서,상기 제1유압챔버부(350) 또는 상기 제2유압챔버부(450)는,상기 유압라인(500)과 연통하는 유압챔버(351,451)와,상기 유압챔버(351,451) 내에서 상,하로 이동가능하게 마련된 원판(352,452)과,상기 원판(352,452)을 탄성지지하는 탄성스프링(353,453)으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진동 저감장치
6 6
제1항에 있어서,상기 매스는 기어박스(1000)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진동 저감장치
7 7
매스;상기 매스가 설치되는 본체(2000);상기 매스와 상기 본체(2000)를 연결하는 제1유압챔버부(350);상기 매스와 상기 본체(2000)를 연결하며 상기 제1유압챔버부(350)로부터 폭 방향으로 이격되어 설치되는 제2유압챔버부(450);상기 제1유압챔버부(350)와 상기 제2유압챔버부(450)를 연결하는 유압라인(500);을 포함하되,상기 매스에 토크가 가해질 때 상기 유압라인(500)에 오일의 유동이 발생되지 않도록 하여 상기 매스의 회전운동을 억제하고,상기 매스에 상하 방향의 힘이 가해질 때 상기 유압라인(500)의 오일 유동에 의해 상기 매스의 상하 운동을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진동 저감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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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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