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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자동차 전력시스템에서의 이중 스위칭 장치 및 스위치 단속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15085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전기자동차 전력시스템에서의 이중 스위칭 장치 및 스위치 단속 기술에 관한 것으로, 차량의 구동 및 기타 전장품에 안정된 전원을 공급하여 전기자동차 전력시스템의 보호 및 안정성을 고려한 이중 스위칭 소자의 회로 구성 및 스위치 단속을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의하면, 전기 자동차의 전력 공급 및 차단 메커니즘을 통해 전력 운용 안정성을 확보하여 전장품 수명을 유지 또는 연장시킬 수 있다.
Int. CL B60L 11/18 (2006.01) G01R 31/36 (2006.01) H02J 7/00 (2006.01)
CPC B60L 11/1851(2013.01) B60L 11/1851(2013.01) B60L 11/1851(2013.01) B60L 11/1851(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10004502 (2011.01.17)
출원인 한국과학기술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2-0083065 (2012.07.25)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1.01.17)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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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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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조동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2 김종우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중구
3 서동관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4 김종돈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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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제일특허법인(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마방로 ** (양재동, 동원F&B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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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01.17 수리 (Accepted) 1-1-2011-0036710-58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1.12.28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2.01.18 수리 (Accepted) 9-1-2012-0006815-94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06.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358194-32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2.08.20 수리 (Accepted) 1-1-2012-0667186-90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2.08.2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0667187-35
7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2.12.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787718-18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2.01 수리 (Accepted) 4-1-2013-5019983-17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7968-69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7993-01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8129-58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4.24 수리 (Accepted) 4-1-2019-5081392-49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5.15 수리 (Accepted) 4-1-2020-5108396-12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6.12 수리 (Accepted) 4-1-2020-5131486-6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고전압 배터리 및 상기 고전압 배터리의 충전 상태(SOC)를 감지하는 전원 공급부와,상기 전원 공급부로부터 전달된 전원을 동력 장치로 공급하는 전원 분배부와,상기 전원 공급부 및 상기 전원 분배부 사이에 위치하여 상위 제어기의 제어하에 병렬 구조로 각각 스위칭을 수행하는 계전기 및 반도체 스위칭 소자와,키 온오프 신호 및 충전 상태 정보를 토대로 상기 계전기 및 반도체 스위칭 소자의 스위칭을 제어하는 상기 상위 제어기를 포함하는 전기자동차 전력시스템에서의 이중 스위칭 장치
2 2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상위 제어기는,키 온 신호를 수신한 경우, 상기 충전 상태 정보를 확인하여 기 설정된 기준을 초과하는 경우, 상기 반도체 스위칭 소자의 스위칭을 온으로 제어하고,측정한 펄스 폭 변조(PWM) 신호가 기 설정된 수치에 도달하는 경우, 상기 계전기의 스위칭을 온으로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 전력시스템에서의 이중 스위칭 장치
3 3
제 2항에 있어서,상기 상위 제어기는,상기 계전기의 스위칭이 온으로 완료된 경우, 상기 반도체 스위칭 소자의 스위칭을 오프로 제어하여 스탠바이 상태로 전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 전력시스템에서의 이중 스위칭 장치
4 4
제 3항에 있어서,상기 상위 제어기는,키 온 신호를 수신한 경우, 상기 반도체 스위칭 소자의 스위칭을 온으로 제어하고,측정한 펄스 폭 변조(PWM) 신호가 기 설정된 수치에 도달하는 경우, 상기 계전기의 스위칭을 오프로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 전력시스템에서의 이중 스위칭 장치
5 5
전원 공급부에서 고전압 배터리 및 상기 고전압 배터리의 충전 상태(SOC)를 감지하는 과정과,감지된 충전 상태 정보를 상위 제어기로 전달하는 과정과,상기 상위 제어기에서 상기 전원 공급부 및 상기 전원 공급부로부터 전달된 전원을 동력 장치로 공급하는 전원 분배부 사이에 위치하는 병렬 구조의 계전기 및 반도체 스위칭 소자를 키 온오프 신호 및 상기 충전 상태 정보를 토대로 각각 스위칭 제어하는 과정을 포함하는 전기자동차 전력시스템에서의 이중 스위칭 단속 방법
6 6
제 5항에 있어서,상기 스위칭 제어하는 과정은,키 온 신호를 수신한 경우, 상기 충전 상태 정보를 확인하여 기 설정된 기준을 초과하는 경우, 상기 반도체 스위칭 소자의 스위칭을 온으로 제어하는 과정과,측정한 펄스 폭 변조(PWM) 신호가 기 설정된 수치에 도달하는 경우, 상기 계전기의 스위칭을 온으로 제어하는 과정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 전력시스템에서의 이중 스위칭 단속 방법
7 7
제 6항에 있어서,상기 스위칭 제어하는 과정은,상기 계전기의 스위칭이 온으로 완료된 경우, 상기 반도체 스위칭 소자의 스위칭을 오프로 제어하여 스탠바이 상태로 전환하는 과정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 전력시스템에서의 이중 스위칭 단속 방법
8 8
제 7항에 있어서,상기 스위칭 제어하는 과정은,키 온 신호를 수신한 경우, 상기 반도체 스위칭 소자의 스위칭을 온으로 제어하는 과정과,측정한 펄스 폭 변조(PWM) 신호가 기 설정된 수치에 도달하는 경우, 상기 계전기의 스위칭을 오프로 제어하는 과정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 전력시스템에서의 이중 스위칭 단속 방법
9 9
제 5항에 있어서,상기 반도체 스위칭 소자는,IGBT(Insulated Gate bipolar Transistor)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 전력시스템에서의 이중 스위칭 단속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