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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MR 시스템과 연계된 고객관리 및 고객서비스 운영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218329
  • 담당센터 : 서울동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2155-3662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EMR 시스템과 연계된 고객관리 및 고객서비스 운영 방법에 관한 것으로, 병원으로부터 독립된 건강검진센터에서 병원의 EMR 및 MIS 과 연계하여 효율적인 고객응대 및 고객관리가 가능하게 되는 EMR 시스템과 연계된 고객관리 및 고객서비스 운영 방법에 관한 것이다.
Int. CL G06Q 50/22 (2006.01) G06Q 50/10B0 (2006.01)
CPC G06Q 50/22(2013.01) G06Q 50/22(2013.01) G06Q 50/22(2013.01) G06Q 50/2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70052585 (2007.05.30)
출원인 서울대학교병원
등록번호/일자 10-0935710-0000 (2009.12.29)
공개번호/일자 10-2009-0001966 (2009.01.0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00107)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7.05.30)
심사청구항수 1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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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서울대학교병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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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오병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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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윤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 ****호(서초동, 강남빌딩)(특허법인인터브레인)
2 박용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 ***, ***호 코디특허법률사무소 (역삼동, 한빛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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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서울대학교병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7.05.30 수리 (Accepted) 1-1-2007-0396428-03
2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2007.06.1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07-0080362-04
3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07.07.11 수리 (Accepted) 1-1-2007-0504448-62
4 [복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Sub-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08.04.29 수리 (Accepted) 1-1-2008-5022661-82
5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8.06.0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6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8.07.10 수리 (Accepted) 9-1-2008-0041149-21
7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8.11.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8-0580987-01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09.01.1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9-0016103-37
9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09.01.12 수리 (Accepted) 1-1-2009-0016105-28
10 최후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final refusal
2009.05.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9-0220029-88
11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09.07.24 수리 (Accepted) 1-1-2009-0453433-72
12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09.07.24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9-0453413-69
13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9.11.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9-0495230-20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0.01.27 수리 (Accepted) 4-1-2010-5015482-47
15 [복대리인사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Resignation of Sub-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11.09.28 수리 (Accepted) 1-1-2011-0757209-51
1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1.15 수리 (Accepted) 4-1-2014-5007690-43
1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19 수리 (Accepted) 4-1-2019-5164229-95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a) 건진관리 서버가 건강검진센터내 사용자 단말기의 접속을 통해 이루어지는 건진관리 어플리케이션의 이용요청신호를 수신하는 단계; (b) 상기 건진관리 서버가 접속되는 사용자의 로그인 정보를 수신하여 사용자 인증 절차를 수행하는 단계; (c) 상기 건진관리 서버가 상기 인증 절차에 의해 해당 건강검진센터의 상담원 또는 관리자로 인증된 사용자 단말기로 [고객관리] 메뉴(300), [건진관리] 메뉴(400), [예약관리] 메뉴(500), [고객상담관리] 메뉴(600), [홍보관리] 메뉴(700), [분석] 메뉴(800), [콘솔] 메뉴(200) 중 적어도 어느 하나를 선택할 수 있는 웹페이지를 전송하는 단계; (d) 상기 사용자 단말기로부터 [고객관리] 메뉴(300)가 선택된 경우, 상기 건진관리 서버가 건강검진 서비스에 대한 개인고객 및 기업고객의 정보조회 및 신규등록을 처리할 수 있는 고객관리 웹페이지를 해당 사용자 단말기로 전송하는 단계; (e) 상기 사용자 단말기로부터 [건진관리] 메뉴(400)가 선택된 경우, 상기 건진관리 서버가 개인고객 및 기업고객의 건진 결과를 관리할 수 있는 건진관리 웹페이지를 해당 사용자 단말기로 전송하는 단계; (f) 상기 사용자 단말기로부터 [예약관리] 메뉴(500)가 선택된 경우, 상기 건진관리 서버가 건진 예약과 관련한 예약상담현황, 등록 현황, 결과상담예약 현황을 다양한 조건에 의해 조회 및 수정할 수 있는 예약관리 웹페이지를 해당 사용자 단말기로 전송하는 단계; (g) 상기 사용자 단말기로부터 [고객상담관리] 메뉴(600)가 선택된 경우, 상기 건진관리 서버가 개인고객 및 기업고객의 예약 상담을 처리할 수 있는 고객상담관리 웹페이지를 해당 사용자 단말기로 전송하는 단계; (h) 상기 사용자 단말기로부터 [홍보관리] 메뉴(700)가 선택된 경우, 상기 건진관리 서버가 이메일이나 SMS를 이용한 홍보 및 추천 캠페인을 생성하여 건강검진 서비스의 홍보 프로모션을 지원하는 홍보관리 웹페이지를 해당 사용자 단말기로 전송하는 단계; (i) 상기 사용자 단말기로부터 [분석] 메뉴(800)가 선택된 경우, 상기 건진관리 서버가 건강검진 서비스의 CRM 운영과 관련된 분석 결과를 제공하는 분석 웹페이지를 해당 사용자 단말기로 전송하는 단계; 및 (j) 상기 사용자 단말기로부터 [콘솔] 메뉴(200)가 선택된 경우, 상기 건진관리 서버가 해당 상담원이 담당 고객의 건강검진 전후 과정과 관련된 고객 대응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콘솔 웹페이지를 해당 사용자 단말기로 전송하는 단계; 를 포함하되, 상기 건진관리 서버는 상기 [콘솔] 메뉴(200)에 대한 사용자 단말기의 선택에 따라, 고객의 건강검진 후 재진과 관련된 우편 안내문을 발송처리하기 위한 재진우편 웹페이지를 제공하는 [재진우편] 메뉴(260), 고객의 건강검진 후 재진과 관련된 상담 내역을 기록 및 등록하기 위한 재진상담 웹페이지를 제공하는 [재진상담] 메뉴(270)를 더 제공하며, 상기 재진우편 웹페이지 및 재진상담 웹페이지가 해당 상담자에게 할당된 고객 중 재진이 필요되는 고객들을 조회할 수 있는 재진우편리스트 화면(261) 및 재진상담리스트 화면(271)과 해당 재진 필요 고객에 대한 재진 안내 내역을 등록할 수 있는 재진우편 상세정보 화면(262) 및 재진상담 상세정보 화면(272)으로 구성되어, 상기 건진관리 서버가 상기 재진우편리스트 화면(261) 및 재진상담리스트 화면(271)으로부터 상담자에 의해 선택되는 상담 필요 고객에 대한 정보 및 재진 관련 정보를 상기 재진우편 상세정보 화면(262) 및 재진상담 상세정보 화면(272)에 표시하고, 상기 재진우편 상세정보 화면(262) 및 재진상담 상세정보 화면(272)을 통해 해당 상담자에게 재진 필요 고객의 재진 안내에 필요한 문서 생성을 지원하고 고객과의 상담을 통해 상담자가 해당 재진우편 상세정보 화면(262) 및 재진상담 상세정보 화면(272)에 입력하는 재진 관련 상담 내역을 수신하여 등록시키며, 이를 통해 해당 상담자 할당 재진업무에서 해제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EMR시스템과 연계된 고객관리 및 고객서비스 운영방법
2 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건진관리 서버는 상기 [고객관리] 메뉴(300)에 대한 사용자 단말기의 선택에 따라, 고객의 정보를 표시하고 고객의 문의를 접수하며, 외래 및 건강검진 예약을 등록하는 고객정보 웹페이지를 제공하는 [고객정보] 메뉴(310)를 제공하며, 상기 고객정보 웹페이지가 고객의 상세정보와 VIP 정보와 추천인 정보를 조회 및 수정할 수 있는 고객정보 화면과 해당 고객의 건강검진센터 및 본원에 대한 과거이력을 조회할 수 있는 고객이력정보 화면으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EMR시스템과 연계된 고객관리 및 고객서비스 운영방법
3 3
제 2항에 있어서, 상기 고객정보 화면에는 고객의 기본적인 정보를 조회할 수 있는 [고객기본정보] 메뉴(312), 고객의 상세 정보를 조회할 수 있는 [고객상세정보] 메뉴(322), 고객의 VIP 정보를 조회할 수 있는 [VIP정보] 메뉴(332), 해당 고객의 추천인 정보를 조회할 수 있는 [추천인정보] 메뉴(342) 중 적어도 하나가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EMR시스템과 연계된 고객관리 및 고객서비스 운영방법
4 4
제 3항에 있어서, 상기 고객정보 화면에는 상담자가 해당 고객에 대한 새로운 상담 내용을 고객관리 DB에 기록할 수 있도록 제공되는 [새문의접수] 메뉴(313), 상담자가 해당 고객의 요청에 따라 해당 고객을 본원의 외래환자로 예약등록할 수 있도록 제공되는 [외래진료예약] 메뉴(314), 상담자가 해당 고객의 요청에 따라 해당 고객을 건강검진센터의 건강검진 수진자로 예약등록할 수 있도록 제공되는 [종합건진예약] 메뉴(315) 중 적어도 하나가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EMR시스템과 연계된 고객관리 및 고객서비스 운영방법
5 5
제 2항에 있어서, 상기 건진관리 서버는 상기 [고객관리] 메뉴(300)에 대한 사용자 단말기의 선택에 따라, 각 고객을 등급별로 조회할 수 있는 고객등급 웹페이지를 제공하는 [고객등급] 메뉴(360)를 더 제공하며, 해당 고객의 등급은 건진비용, 직업, 수입, 건진프로그램, 추천인원, 내부고객여부, 건진횟수 중 적어도 하나를 기준으로 설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EMR시스템과 연계된 고객관리 및 고객서비스 운영방법
6 6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건진관리 서버는 상기 [건진관리] 메뉴(400)에 대한 사용자 단말기의 선택에 따라, 다양한 조회 조건에 따라 각 고객의 건진결과를 조회할 수 있는 결과분석 웹페이지를 제공하는 [결과분석] 메뉴(410)와, 본원 EMR 서버(30)를 통해 본원외래환자인지, 본원입원환자인지, 혹은 타병원환자인지 여부에 대한 선택이 가능한 리퍼 웹페이지를 제공하는 [리퍼 리스트] 메뉴(420)와, 특성화된 건강검진 패키지에 해당하는 고객에 대한 결과를 조회할 수 있는 클리닉 웹페이지를 제공하는 [클리닉 리스트] 메뉴(430)와, 건강검진결과 판정 전 또는 건강검진 도중 건강위험요인이 발견된 경우에 해당하는 고객에 대한 결과를 조회할 수 있는 알람 웹페이지를 제공하는 [알람 리스트] 메뉴(440)와, 재검이 필요한 고객 중 혈액검사를 동반한 재검을 필요로 하는 고객에 대한 결과를 조회할 수 있는 혈액재검 웹페이지를 제공하는 [혈액재검] 메뉴(450)와, 재검이 필요한 고객 중 혈액검사를 제외한 재검을 필요로 하는 고객에 대한 결과를 조회할 수 있는 비혈액재검 웹페이지를 제공하는 [비혈액재검] 메뉴(460) 중 적어도 하나를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EMR시스템과 연계된 고객관리 및 고객서비스 운영방법
7 7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건진관리 서버는 상기 [예약관리] 메뉴(500)에 대한 사용자 단말기의 선택에 따라, 조회 조건 입력에 의해 사용자가 건강검진 예약현황을 조회하여 파악할 수 있는 건진예약관리 웹페이지를 제공하는 [건진예약관리] 메뉴(510)를 제공하며, 사용자가 건진예약검색 화면(511)을 통해 조회일자를 입력하면, 해당 건진관리 서버는 예약관리 DB에서 해당 조회일자와 이를 포함한 이후 일자의 모든 예약패키지에 관한 정보를 추출하여 조회기간예약현황 화면(512), 조회일자예약현황 화면(513) 및 상세검사현황 화면(514)에 표시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EMR시스템과 연계된 고객관리 및 고객서비스 운영방법
8 8
제 7항에 있어서, 상기 조회기간예약현황 화면(512)에는 해당 조회일자를 기준으로 60일간 달력형태로 전체 예약 패키지가 표시되고, 상기 조회일자예약 화면(513)에는 해당 조회일자에 존재하는 예약 패키지가 시간대별로 표시되며, 상세검사현황 화면(514)에는 해당 조회일자에 존재하는 진방 초음파 검사와 특이검사의 예약 현황이 표시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EMR시스템과 연계된 고객관리 및 고객서비스 운영방법
9 9
제 7항 또는 제 8항에 있어서, 상기 건진관리 서버는 상기 [예약관리] 메뉴(500)에 대한 사용자 단말기의 선택에 따라, 특정 조회일자와 특정 조회시간을 기준으로 예약 등록현황을 조회할 수 있는 일별예약현황 웹페이지를 제공하는 [예약현황(일별)] 메뉴(520)와, 특정 특이검사 예약시간/예약일자 또는 검사실을 기준으로 특이검사 예약 등록현황을 조회할 수 있는 특이검사관리 웹페이지를 제공하는 [특이검사관리] 메뉴(530)와, VIP룸의 사용 현황을 조회할 수 있는 룸현황관리 웹페이지를 제공하는 [룸현황(ROOM Capa)관리] 메뉴(540)와, 각종 판정상담 현황을 조회할 수 있는 판정예약 웹페이지를 제공하는 [판정예약] 메뉴(550) 중 적어도 하나를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EMR시스템과 연계된 고객관리 및 고객서비스 운영방법
10 10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건진관리 서버는 상기 [고객상담관리] 메뉴(600)에 대한 사용자 단말기의 선택에 따라 각 일반고객 또는 기업고객의 현재 이루어지고 있는 상담 진행 현황을 조회할 수 있는 상담현황 웹페이지를 제공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EMR시스템과 연계된 고객관리 및 고객서비스 운영방법
11 11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건진관리 서버는 상기 [홍보관리] 메뉴(700)에 대한 사용자 단말기의 선택에 따라, 홍보그룹을 등록할 수 있도록 제공되며 선택되는 홍보그룹에 대하여 해당 홍보그룹에 속한 고객들에 관한 홍보용 정보를 조회할 수 있는 그룹설정 웹페이지를 제공하는 [그룹설정] 메뉴(710)를 제공하며, 사용자가 홍보그룹 리스트화면(711)을 통해 다수의 홍보그룹들 중 하나의 홍보그룹을 선택하게 되면, 해당 해당 건진관리 서버는 홍보관리 DB에서 해당 선택된 홍보그룹에 소속된 고객들에 관한 정보를 홍보그룹 상세정보화면(712)에 표시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EMR시스템과 연계된 고객관리 및 고객서비스 운영방법
12 12
제 11항에 있어서, 상기 홍보그룹은 홍보시 특성화된 홍보가 효율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고객 특성에 따라 분류되며, 트리 구조로 관리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EMR시스템과 연계된 고객관리 및 고객서비스 운영방법
13 13
제 11항에 있어서, 상기 건진관리 서버는 상기 [홍보관리] 메뉴(700)에 대한 사용자 단말기의 선택에 따라, 건강검진서비스에 대한 홍보 프로모션을 진행할 때 단발성으로 홍보 이메일 또는 홍보 SMS 메시지를 통해 각 고객들에게 홍보 프로모션을 진행할 수 있도록 구성된 웹페이지를 더 제공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EMR시스템과 연계된 고객관리 및 고객서비스 운영방법
14 14
제 13항에 있어서, 상기 홍보 이메일 또는 홍보 SMS 메시지는 특성별로 분류된 홍보그룹을 지정하여 해당 홍보그룹내 고객들에게 일괄적으로 발송가능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EMR시스템과 연계된 고객관리 및 고객서비스 운영방법
15 15
제 11항에 있어서, 상기 건진관리 서버는 상기 [홍보관리] 메뉴(700)에 대한 사용자 단말기의 선택에 따라, 건강검진서비스에 대한 홍보 프로모션을 진행할 때, 주기적으로 홍보 이메일 또는 홍보 SMS 메시지를 통해 특성화된 고객들에게 타겟팅된 홍보 프로모션을 진행할 수 있도록 구성된 웹페이지를 더 제공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EMR시스템과 연계된 고객관리 및 고객서비스 운영방법
16 16
제 15항에 있어서, 사용자가 프로모션 실행정보 설정화면(742)에서 대상설정 메뉴(743)를 통해 프로모션을 진행할 홍보그룹을 선택하고, 내용설정 메뉴(744)를 통해 프로모션에 포함될 내용을 작성하며, 스케줄설정 메뉴(745)를 통해 해당 프로모션이 진행되는 시기를 선택하며, 상기 스케줄설정은 선정된 특성화 홍보그룹에 대하여 주기적 자동발송 또는 비주기적 일시 발송으로 트리거 설정이 가능하게 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EMR시스템과 연계된 고객관리 및 고객서비스 운영방법
17 17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건진관리 서버는 상기 [분석] 메뉴(800)에 대한 사용자 단말기의 선택에 따라, 관리자가 건강검진 서비스에 대한 예약취소 상황에 대하여 예약취소 비율과 취소유형을 조회할 수 있도록 구성된 예약취소 분석 웹페이지를 제공하는 [예약취소 분석] 메뉴(810)와, 관리자가 건강검진 서비스에 대한 고객등록 현황에 대하여 다양한 분류별 고객등록 현황을 조회할 수 있도록 구성된 고객등록현황 분석 웹페이지를 제공하는 [고객등록현황 분석] 메뉴(820)와, 관리자가 건강검진 서비스 대상인 각 고객의 지역정보 현황에 대하여 다양한 지역분류별로 상세 고객지역 현황을 조회할 수 있도록 구성된 고객지역 분석 웹페이지를 제공하는 [고객지역 분석] 메뉴(830)와, 관리자가 건강검진 서비스에 대한 예약신청 상황에 대하여 한눈에 예약신청자와 예약신청 채널유형을 조회할 수 있도록 구성된 예약신청 분석 웹페이지를 제공하는 [예약신청 분석] 메뉴(840)와, 관리자가 건강검진 서비스에 대한 예약부도율 상황을 조회할 수 있도록 구성된 예약부도율 분석 웹페이지를 제공하는 [예약부도율 분석] 메뉴(850)와, 관리자가 건강검진 서비스에 대한 재진가예약 현황에 대하여 재진가예약과 이에 따른 진예약 현황을 조회할 수 있도록 구성된 재진가예약 분석 웹페이지를 제공하는 [재진가예약 분석] 메뉴(870)와, 관리자가 건강검진 서비스의 SMS를 통한 다양한 홍보 및 추천 프로모션과 건강검진 서비스의 준비 및 완료에 따른 SMS를 통한 고객 알림 서비스에 따른 SMS 발송 현황에 대하여 조회할 수 있도록 구성된 SMS 분석 웹페이지를 제공하는 [SMS 분석] 메뉴(870) 중 적어도 하나를 관리자에게 제공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EMR시스템과 연계된 고객관리 및 고객서비스 운영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