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다중운행 승강기의 전력해석 및 소비전력 평가 장치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22018126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다중운행 승강기의 전력해석 및 소비전력 평가 장치에 관한 것으로, 대심도 철도역사에서 다중운행 되는 복수의 승강기 각각의 운행에 따른 정보를 입력받는 승강기 정보 입력부; 승강기 다중운행에 따른 전력해석을 수행하는 승강기 다중운행 전력 해석부; 승강기의 층간 이동 및 승객 탑승 분포를 확률함수를 적용하여 모델링하는 승강기 탑승객 및 이동층수 분포 모델부; 실제 승강기가 운영될 대심도 철도역사를 대상으로 승강기 사양, 운행조건 및 승객을 포함하여 실제 운행에 따른 소비전력량을 산출하고, 회생에너지 활용장치의 설치 전후의 소비전력량 변화를 바탕으로 비용절감량을 산출하여 상기 비용절감량을 바탕으로 경제성을 평가하는 소비전력량 산출 및 경제성 평가부; 및 상기 산출한 소비전력량 및 비용절감량을 바탕으로 평가한 경제성을 출력하는 승강기 평가 정보 출력부;를 포함한다.
Int. CL G06Q 50/06 (2012.01.01) B66B 1/34 (2006.01.01) B66B 11/04 (2006.01.01) B66B 1/28 (2006.01.01)
CPC G06Q 50/06(2013.01) B66B 1/34(2013.01) B66B 11/043(2013.01) B66B 1/2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10022816 (2021.02.19)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2-0119242 (2022.08.2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1.03.29)
심사청구항수 16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호성 서울특별시 강남구
2 박종영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3 김형철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아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 **,**층(역삼동, 동희빌딩)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최종권리자 정보가 없습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1.02.19 수리 (Accepted) 1-1-2021-0206326-62
2 [심사청구]심사청구서·우선심사신청서
2021.03.29 수리 (Accepted) 1-1-2021-0366891-4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대심도 철도역사에서 다중운행 되는 복수의 승강기 각각의 운행에 따른 정보를 입력받는 승강기 정보 입력부;승강기 다중운행에 따른 전력해석을 수행하는 승강기 다중운행 전력 해석부;승강기의 층간 이동 및 승객 탑승 분포를 확률함수를 적용하여 모델링하는 승강기 탑승객 및 이동층수 분포 모델부;실제 승강기가 운영될 대심도 철도역사를 대상으로 승강기 사양, 운행조건 및 승객을 포함하여 실제 운행에 따른 소비전력량을 산출하고, 회생에너지 활용장치의 설치 전후의 소비전력량 변화를 바탕으로 비용절감량을 산출하여 상기 비용절감량을 바탕으로 경제성을 평가하는 소비전력량 산출 및 경제성 평가부; 및상기 산출한 소비전력량 및 비용절감량을 바탕으로 평가한 경제성을 출력하는 승강기 평가 정보 출력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중운행 승강기의 전력해석 및 소비전력 평가 장치
2 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승강기 다중운행 전력 해석부는,승강기의 상승에너지, 일률 및 승강기 효율에 따라 다중운행 승강기를 모델링하고, 승강기 운행 구간에 따른 거리, 속도, 가속도 및 전력을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중운행 승강기의 전력해석 및 소비전력 평가 장치
3 3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승강기 다중운행 전력 해석부는,운동에너지와 위치에너지의 합으로 승강기의 상승에너지를 산출하고,상승에너지를 일률로 나타내어 승강기의 전력을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중운행 승강기의 전력해석 및 소비전력 평가 장치
4 4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승강기 다중운행 전력 해석부는,승강기의 전동기에 전기에너지를 공급하고, 전동기의 회전운동이 승강기의 직선운동인 기계에너지로 변환되는 과정에서 손실되는 효율을 반영하며,상기 효율은, 승강기 효율, 감속기 효율, 인버터 효율, 전동기 효율, 및 회생용 인버터 효율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중운행 승강기의 전력해석 및 소비전력 평가 장치
5 5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승강기 다중운행 전력 해석부는,승강기의 상승과 하강할 때 필요한 전력을 상승시의 가감속과 등속, 및 하강시의 가감속과 등속 단계를 구간별 전력으로 나타내며,상기 승강기의 상승시나 하강시의 가감속 구간은 제1 구간 또는 제3 구간이 되고, 상기 승강기의 상승시나 하강시의 등속 구간은 제2 구간이 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중운행 승강기의 전력해석 및 소비전력 평가 장치
6 6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승강기 탑승객 및 이동층수 분포 모델부는,아래의 수학식 6에 기초하여, 균등분포에 의한 층간 이동 확률을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중운행 승강기의 전력해석 및 소비전력 평가 장치
7 7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승강기 탑승객 및 이동층수 분포 모델부는,승객 탑승율에 따라 와이블 분포의 형태로 모델링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중운행 승강기의 전력해석 및 소비전력 평가 장치
8 8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소비전력량 산출 및 경제성 평가부는,승강기 운행 시 회생에너지 활용에 따른 소비전력량 절감과 회생에너지 활용장치의 투입비용을 통한 경제성을 평가하기 위하여, 아래의 수학식 7에 기초하여 투자회수기간을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중운행 승강기의 전력해석 및 소비전력 평가 장치
9 9
승강기 정보 입력부가 대심도 철도역사에서 다중운행 되는 복수의 승강기 각각의 운행에 따른 정보를 입력받는 단계;승강기 다중운행 전력 해석부가 승강기 다중운행에 따른 전력해석을 수행하는 단계;승강기 탑승객 및 이동층수 분포 모델부가 승강기의 층간 이동 및 승객 탑승 분포를 확률함수를 적용하여 모델링하는 단계;소비전력량 산출 및 경제성 평가부가 실제 승강기가 운영될 대심도 철도역사를 대상으로 승강기 사양, 운행조건 및 승객을 포함하여 실제 운행에 따른 소비전력량을 산출하고, 회생에너지 활용장치의 설치 전후의 소비전력량 변화를 바탕으로 비용절감량을 산출하여 상기 비용절감량을 바탕으로 경제성을 평가하는 단계; 및승강기 평가 정보 출력부가 상기 산출한 소비전력량 및 비용절감량을 바탕으로 평가한 경제성을 출력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중운행 승강기의 전력해석 및 소비전력 평가 방법
10 10
제 9항에 있어서, 상기 승강기 다중운행에 따른 전력해석을 수행하는 단계에서,상기 승강기 다중운행 전력 해석부는,승강기의 상승에너지, 일률 및 승강기 효율에 따라 다중운행 승강기를 모델링하고, 승강기 운행 구간에 따른 거리, 속도, 가속도 및 전력을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중운행 승강기의 전력해석 및 소비전력 평가 방법
11 11
제 9항에 있어서, 상기 승강기 다중운행에 따른 전력해석을 수행하는 단계에서,상기 승강기 다중운행 전력 해석부는,운동에너지와 위치에너지의 합으로 승강기의 상승에너지를 산출하고,상승에너지를 일률로 나타내어 승강기의 전력을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중운행 승강기의 전력해석 및 소비전력 평가 방법
12 12
제 9항에 있어서, 상기 승강기 다중운행에 따른 전력해석을 수행하는 단계에서,상기 승강기 다중운행 전력 해석부는,승강기의 전동기에 전기에너지를 공급하고, 전동기의 회전운동이 승강기의 직선운동인 기계에너지로 변환되는 과정에서 손실되는 효율을 반영하며,상기 효율은, 승강기 효율, 감속기 효율, 인버터 효율, 전동기 효율, 및 회생용 인버터 효율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중운행 승강기의 전력해석 및 소비전력 평가 방법
13 13
제 9항에 있어서, 상기 승강기 다중운행에 따른 전력해석을 수행하는 단계에서,상기 승강기 다중운행 전력 해석부는,승강기의 상승과 하강할 때 필요한 전력을 상승시의 가감속과 등속, 및 하강시의 가감속과 등속 단계를 구간별 전력으로 나타내며,상기 승강기의 상승시나 하강시의 가감속 구간은 제1 구간 또는 제3 구간이 되고, 상기 승강기의 상승시나 하강시의 등속 구간은 제2 구간이 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중운행 승강기의 전력해석 및 소비전력 평가 방법
14 14
제 9항에 있어서, 상기 승강기의 층간 이동 및 승객 탑승 분포를 확률함수를 적용하여 모델링하는 단계에서,상기 승강기 탑승객 및 이동층수 분포 모델부는,아래의 수학식 6에 기초하여, 균등분포에 의한 층간 이동 확률을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중운행 승강기의 전력해석 및 소비전력 평가 방법
15 15
제 9항에 있어서, 상기 승강기의 층간 이동 및 승객 탑승 분포를 확률함수를 적용하여 모델링하는 단계에서,상기 승강기 탑승객 및 이동층수 분포 모델부는,승객 탑승율에 따라 와이블 분포의 형태로 모델링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중운행 승강기의 전력해석 및 소비전력 평가 방법
16 16
제 9항에 있어서, 상기 비용절감량을 산출하여 상기 비용절감량을 바탕으로 경제성을 평가하는 단계에서,상기 소비전력량 산출 및 경제성 평가부는,승강기 운행 시 회생에너지 활용에 따른 소비전력량 절감과 회생에너지 활용장치의 투입비용을 통한 경제성을 평가하기 위하여, 아래의 수학식 7에 기초하여 투자회수기간을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중운행 승강기의 전력해석 및 소비전력 평가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