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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력 프레임 내의 현재 블록에 인접한 주변 블록들이 갖는 모션 벡터들을 이용하여 복수의 후보 모션 벡터를 생성하는 후보 벡터 생성부;상기 복수의 후보 모션 벡터 중에서 하나를, 상기 현재 블록에 대한 예측 모션 벡터로 선정하는 초기치 결정부; 및상기 선정된 예측 모션 벡터를 탐색 초기치로 하여, 참조 프레임 상의 탐색 영역 내에서 상기 현재 블록에 대한 모션 벡터를 구하는 모션 추정부를 포함하되,상기 인접한 주변 블록들은,상기 현재 블록의 좌측의 블록, 상측의 블록 및 우상측의 블록을 포함하고,상기 복수의 후보 모션 벡터는,상기 모션 벡터들의 평균 값을 포함하며,상기 좌측의 블록, 상측의 블록 및 우상측의 블록이 갖는 모션 벡터들, 상기 모션 벡터들의 메디안 값, 및 제로 벡터 중에서 적어도 1이상을 더 포함하는, 고속 모션 추정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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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입력 프레임을 복수의 블록들로 분할하는 블록 분할부를 더 포함하는, 고속 모션 추정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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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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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초기치 결정부는상기 복수의 후보 모션 벡터에 의하여, 상기 현재 블록이 속하는 영역과 대응되는 상기 참조 프레임 상의 영역과, 상기 현재 블록이 속하는 영역 간의 썸놈(sum norm)의 차이에 기초하여, 상기 예측 모션 벡터를 선택하는, 고속 모션 추정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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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 상기 썸놈은상기 현재 블록이 속하는 영역과, 상기 참조 프레임 상의 영역을 각각 소정의 크기로 분할한 블록에 포함되는 픽셀들의 합 또는 평균인, 고속 모션 추정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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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 상기 소정의 크기는4x4 픽셀 크기인, 고속 모션 추정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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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 상기 초기치 결정부는상기 영역들 내에서 썸놈의 차이의 합을 최소로 만드는 후보 모션 벡터를 상기 예측 모션 벡터로 선택하는, 고속 모션 추정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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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입력 프레임 내의 현재 블록에 인접한 주변 블록들이 갖는 모션 벡터들을 이용하여 복수의 후보 모션 벡터를 생성하는 후보 벡터 생성부;상기 복수의 후보 모션 벡터 중에서 하나를, 상기 현재 블록에 대한 예측 모션 벡터로 선정하는 초기치 결정부; 및상기 선정된 예측 모션 벡터를 탐색 초기치로 하여, 참조 프레임 상의 탐색 영역 내에서 상기 현재 블록에 대한 모션 벡터를 구하는 모션 추정부;상기 입력 프레임에서, 상기 구한 모션 벡터에 의해 참조 프레임을 보상한 모션 보상 프레임을 차분하여 잔차 프레임을 얻는 차분기; 및상기 잔차 프레임을 부호화하는 수단을 포함하되,상기 인접한 주변 블록들은,상기 현재 블록의 좌측의 블록, 상측의 블록 및 우상측의 블록을 포함하고,상기 복수의 후보 모션 벡터는,상기 모션 벡터들의 평균 값을 포함하며,상기 좌측의 블록, 상측의 블록 및 우상측의 블록이 갖는 모션 벡터들, 상기 모션 벡터들의 메디안 값, 및 제로 벡터 중에서 적어도 1이상을 더 포함하는, 비디오 인코딩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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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에 있어서, 상기 잔차 프레임을 부호화하는 수단은,상기 잔차 프레임을 주파수 도메인으로 변환하여 변환 계수를 생성하는 공간적 변환부;상기 변환계수를 양자화하는 양자화부; 및상기 양자화의 결과와 상기 모션 벡터를 무손실 부호화하는 엔트로피 부호화부를 포함하는 비디오 인코딩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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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력 프레임 내의 현재 블록에 인접한 주변 블록들이 갖는 모션 벡터들을 이용하여 복수의 후보 모션 벡터를 생성하는 단계;상기 복수의 후보 모션 벡터 중에서 하나를, 상기 현재 블록에 대한 예측 모션 벡터로 선정하는 단계; 및상기 선정된 예측 모션 벡터를 탐색 초기치로 하여, 참조 프레임 상의 탐색 영역 내에서 상기 현재 블록에 대한 모션 벡터를 구하는 단계를 포함하되,상기 인접한 주변 블록들은,상기 현재 블록의 좌측의 블록, 상측의 블록 및 우상측의 블록을 포함하고,상기 복수의 후보 모션 벡터는,상기 모션 벡터들의 평균 값을 포함하며,상기 좌측의 블록, 상측의 블록 및 우상측의 블록이 갖는 모션 벡터들, 상기 모션 벡터들의 메디안 값, 및 제로 벡터 중에서 적어도 1이상을 더 포함하는, 고속 모션 추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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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항에 있어서, 상기 복수의 후보 모션 벡터를 생성하는 단계 이전에,상기 입력 프레임을 복수의 블록들로 분할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고속 모션 추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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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항에 있어서, 상기 현재 블록에 대한 예측 모션 벡터로 선정하는 단계는,상기 복수의 후보 모션 벡터에 의하여, 상기 현재 블록이 속하는 영역과 대응되는 상기 참조 프레임 상의 영역과, 상기 현재 블록이 속하는 영역 간의 썸놈(sum norm)의 차이에 기초하여, 상기 예측 모션 벡터를 선택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고속 모션 추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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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5항에 있어서, 상기 썸놈은상기 현재 블록이 속하는 영역과, 상기 참조 프레임 상의 영역을 각각 소정의 크기로 분할한 블록에 포함되는 픽셀들의 합 또는 평균인, 고속 모션 추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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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6항에 있어서, 상기 소정의 크기는4x4 픽셀 크기인, 고속 모션 추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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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5항에 있어서, 썸놈(sum norm)의 차이에 기초하여 상기 현재 블록에 대한 예측 모션 벡터로 선택하는 단계는,상기 영역들 내에서 썸놈의 차이의 합을 최소로 만드는 후보 모션 벡터를 상기 예측 모션 벡터로 선택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고속 모션 추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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