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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비쿼터스 센서 네트워크를 이용한 무인 경비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4029756
  • 담당센터 : 인천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2-420-358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유비쿼터스 센서 네트워크를 이용한 무인 경비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해결하고자 하는 기술적 과제는 일정한 주파수 대역을 가지는 호루라기 소리의 일반적인 특성을 이용하여 주변 소음에 강한 위험을 알리는 음향을 인식하고, 유비쿼터스 센서 네트워크 단자를 이용하여 넓은 지역에서도 센싱과 전송이 하나로 통합된 장치를 이용하여 무선으로 위험 정보를 파악하고 전송시킬 수 있는 무인 경비 시스템을 제공하는데 있다. 이를 위해 본 발명에 따른 무인 경비 시스템은, 무인 경비를 원하는 지역에 설치된 다수의 센서 노드 및 중앙 시스템 관리소를 포함하고, 상기 무인 경비 시스템 내에서 음향 신호가 발생하면, 상기 음향 신호가 발생한 영역 주변의 센서 노드들은 기설정된 위험 상황 판단 알고리즘에 따라 상기 음향 신호를 감지하여 상기 음향 신호가 위험 상황과 관련된 음향 신호인지 여부를 판단하며, 상기 음향 신호가 위험 상황과 관련된 음향 신호로 판단되면 상기 중앙 시스템 관리소로 위험 신호를 전송하되, 상기 위험 신호를 전송받은 상기 중앙 시스템 관리소는 상기 위험 신호를 전송한 센서 노드들의 위치를 추적하여 경비인력을 보내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유비쿼터스 센서 네트워크를 이용한 무인 경비 시스템을 개시한다.
Int. CL G08B 13/16 (2006.01) H04L 12/28 (2006.01)
CPC G08B 13/1672(2013.01) G08B 13/1672(2013.01) G08B 13/167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00018417 (2010.03.02)
출원인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070803-0000 (2011.09.29)
공개번호/일자 10-2011-0099419 (2011.09.0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11010)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0.03.02)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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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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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동석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2 임예은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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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원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 성지하이츠빌딩*차 ***호 (역삼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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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남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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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03.02 수리 (Accepted) 1-1-2010-0131772-95
2 직권정정안내서
Notification of Ex officio Correction
2010.03.0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0-0019311-59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1.03.14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1.04.15 수리 (Accepted) 9-1-2011-0034950-16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05.0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242240-79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1.06.1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0449691-43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1.06.14 수리 (Accepted) 1-1-2011-0449689-51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1.09.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555979-42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7.22 수리 (Accepted) 4-1-2015-5098802-16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9.05 수리 (Accepted) 4-1-2016-5127132-49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3.02 수리 (Accepted) 4-1-2018-5036549-31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12.27 수리 (Accepted) 4-1-2018-5266647-91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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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인 경비를 원하는 지역에 설치된 다수의 센서 노드 및 중앙 시스템 관리소를 포함하는 무인 경비 시스템에 있어서, 상기 센서 노드는, 상기 무인 경비 시스템 내에서 음향 신호가 발생하면, 상기 음향 신호가 발생한 영역 주변의 센서 노드들에서 상기 음향 신호를 감지하여, 기설정된 위험상황 판단 알고리즘에 따라 상기 음향 신호가 위험 상황과 관련된 음향 신호인지 여부를 판단하고, 상기 음향 신호가 위험 상황과 관련된 음향 신호로 판단되면, 상기 중앙 시스템 관리소로 위험 신호를 전송하고, 상기 중앙 시스템 관리소는, 상기 위험 신호를 수신하면, 상기 위험 신호를 전송한 센서 노드들의 위치를 추적하여 경비인력을 보내는 동작을 수행하며, 상기 위험상황 판단 알고리즘은, 상기 다수의 센서 노드들을 통하여 상기 무인 경비 시스템 내에서 발생한 음향 신호의 주파수 대역을 측정하는 제 1과정과, 상기 제 1과정을 통하여 측정된 주파수 대역에 근거하여 위험 상황을 판단하는 제 2과정 및 상기 제 2과정을 통하여 상기 음향 신호가 위험 상황과 관련된 음향 신호로 판단되면 상기 중앙 시스템 관리소로 위험 신호를 전송하는 제 3과정을 포함하고, 상기 제 2과정은, 호루라기의 주파수 대역으로 들어가기 전까지의 시간차를 반영하여, 상기 제 1과정을 통하여 측정된 주파수 대역에서 주파수가 기설정된 문턱 주파수값을 초과하는 시점부터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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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센서 노드의 내부에는 음향 센서, 조도 센서, 열 센서, 연기 센서, 습도 센서 및 GPS 중 하나 이상이 내장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유비쿼터스 센서 네트워크를 이용한 무인 경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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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다수의 센서 노드들은 무인 경비를 원하는 지역에 설치되면 상호간에 자동적으로 네트워크를 구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유비쿼터스 센서 네트워크를 이용한 무인 경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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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센서 노드는 태양 전지를 실장하여 자동 충전이 가능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유비쿼터스 센서 네트워크를 이용한 무인 경비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