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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트워크를 이용한 차량 제어 방법 및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4031458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기존의 지능형 자동차, 무인 자율 주행차량 시스템은 주행 인지 범위의 협소함과 고비용으로 인해 상용화 시 어려움이 있으며, 주행 환경 및 주행 상황을 인식하기 위해 유효 가능한 센서를 시스템에 탑재하여 국지적 영역(local area) 중심으로 주행 상황을 인식하는 방법을 채택하고 있다. 따라서, 차량 내 탑재된 센서 독립적인 시스템이 아닌 도로 인프라(infra) 장치와 차량 장치 간 연동을 통한 자율 주행 또는 차량 유도 기술의 개발이 필요한 실정이다. 이에 본 발명에서는, 도로 인프라 장치에서 주행상황을 수집하여 차량(구체적으로 차량 제어 단말)에게 제어 정보를 제공하고, 제어명령을 수신한 차량 제어 단말을 통해 차량의 구동을 제어할 수 있는 기술을 마련하고자 한다.도로 인프라, 네트워크, 차량 제어
Int. CL H04W 4/04 (2009.01)
CPC
출원번호/일자 1020090115903 (2009.11.27)
출원인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155565-0000 (2012.06.05)
공개번호/일자 10-2011-0059239 (2011.06.0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2061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9.11.27)
심사청구항수 1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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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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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도현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손승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3 박종현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4 장병태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5 최정단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6 성경복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동구
7 안경환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8 김주완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9 조성익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10 김정숙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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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제일특허법인(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마방로 ** (양재동, 동원F&B빌딩)
2 김원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마방로 ** (양재동, 동원F&B빌딩)(제일특허법인(유))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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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9.11.27 수리 (Accepted) 1-1-2009-0732599-53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12.1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747106-14
3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2.02.1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0125893-94
4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2.02.16 수리 (Accepted) 1-1-2012-0125892-48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2.05.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298367-48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2.02 수리 (Accepted) 4-1-2015-0006137-4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서비스 커버리지 셀 내의 도로환경 정보 및 상기 서비스 커버리지 셀 내의 대상 차량에 대한 운행 가능여부 정보 또는 차량 부품 상태 정보 또는 이상 유무 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대상 차량 정보를 지역 서버에서 감지하는 과정과,감지되는 상기 도로환경 정보 및 대상 차량 정보를 토대로 상기 지역 서버가 지역 경로점을 생성하여 상기 대상 차량에 전송하는 과정을 포함하되,상기 지역 경로점은, 상기 대상 차량이 상기 서비스 커버리지 셀 내에서 주행할 수 있는 좌표 공간인네트워크를 이용한 차량 제어 방법
2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도로환경 정보는, 도로 상의 센서를 통한 상기 서비스 커버리지 셀 내의 장애물 및 도로상태에 대한 정보인네트워크를 이용한 차량 제어 방법
3 3
제 2 항에 있어서,상기 센서는, 상기 도로 상의 영상 센서, 또는 레이저 센서, 또는 레이더 센서, 또는 초음파 센서 중 하나 이상인 네트워크를 이용한 차량 제어 방법
4 4
삭제
5 5
서비스 커버리지 셀 내의 지역 서버로부터 지역 경로점이 수신되면 상기 서비스 커버리지 셀 내의 대상 차량의 위치와, 상기 대상 차량의 주행차선 대비 각도 또는 핸들각 중 하나 이상의 정보를 파악하여 측정되는 상기 대상 차량의 주행 상태를 측정하는 과정과,측정되는 상기 대상 차량의 위치 및 주행 상태를 토대로 상기 대상 차량의 차량 구동 데이터를 생성하는 과정과,생성되는 상기 차량 구동 데이터에 따라 상기 대상 차량을 제어하는 과정을 포함하는네트워크를 이용한 차량 제어 방법
6 6
삭제
7 7
삭제
8 8
제 5 항에 있어서,상기 차량 구동 데이터는, 상기 대상 차량의 조향각 정보, 또는 엑셀 및 브레이크 조작 정보 중 하나 이상인네트워크를 이용한 차량 제어 방법
9 9
제 5 항에 있어서,상기 차량 제어 방법은,상기 대상 차량의 상태 정보를 수집하는 과정과,수집되는 상기 상태 정보를 분석하는 과정과,분석되는 상기 상태 정보를 상기 지역 서버로 전송하는 과정을 포함하는네트워크를 이용한 차량 제어 방법
10 10
서비스 커버리지 셀 내의 도로 상에 설치되는 적어도 하나의 센서를 통해 측정되는 대상 차량에 대한 상태 정보 및 상기 도로의 상태 정보를 파악하는 지역 서버와,상기 지역 서버에 의해 파악되는 상기 대상 차량 및 상기 도로에 대한 상태 정보, 또는 상기 지역 서버에 대한 정보를 수신 및 모니터링 하는 전역 서버와,상기 대상 차량 내에 장착되어 상기 지역 서버로부터 지역 경로점을 수신하고, 수신되는 상기 지역 경로점을 바탕으로 상기 대상 차량을 제어하는 차량 제어 단말을 포함하되,상기 전역 서버는, 상기 대상 차량이 상기 지역 서버의 서비스 커버리지 셀에서 다른 지역 서버의 서비스 커버리지 셀로 이동할 때의 핸드오버 기능을 제공하는네트워크를 이용한 차량 제어 시스템
11 11
삭제
12 12
삭제
13 13
삭제
14 14
제 10 항에 있어서,상기 지역 서버는, 상기 서비스 커버리지 셀 내에서 상기 차량 제어 단말과 무선으로 정보를 송수신하며, 송수신되는 상기 정보를 저장 및 분석하여 상기 차량 제어 단말 또는 상기 전역 서버로 제공하는네트워크를 이용한 차량 제어 시스템
15 15
제 14 항에 있어서,상기 정보는, 상기 차량 제어 단말로 송신되는 도로 인프라 정보, 또는 상기 전역 서버로 송신되는 도로 인프라 정보, 또는 상기 차량 제어 단말로부터 수신되는 상기 대상 차량의 상태 정보 중 하나 이상인네트워크를 이용한 차량 제어 시스템
16 16
제 10 항에 있어서,상기 전역 서버는,상기 지역 서버로부터의 상기 대상 차량에 대한 상태 정보 및 상기 도로의 상태 정보를 수신하고, 수신되는 상기 대상 차량에 대한 상태 정보 및 상기 도로의 상태 정보를 분석한 결과를 상기 지역 서버로 송신하는 인터페이스부와,상기 인터페이스부를 통해 수신되는 상기 대상 차량에 대한 상태 정보 및 상기 도로의 상태 정보를 분석하는 분석 처리부와,실제 도로 데이터를 모델링한 도로 네트워크 데이터를 저장하며, 저장된 상기 도로 네트워크 데이터가 상기 분석 처리부에 의해 관리되는 도로 네트워크 데이터베이스를 포함하는네트워크를 이용한 차량 제어 시스템
17 17
제 16 항에 있어서,상기 도로 네트워크 데이터는, 노드 데이터와 링크 데이터로 구성되는 네트워크를 이용한 차량 제어 시스템
18 18
제 10 항에 있어서,상기 지역 서버는,상기 차량 제어 단말로부터 상기 대상 차량에 대한 상태 정보를 수신하고, 상기 대상 차량에 대한 상태 정보 및 상기 도로의 상태 정보를 파악한 결과에 따른 상기 지역 경로점을 상기 차량 제어 단말로 송신하며, 상기 지역 서버의 상태 정보를 상기 전역 서버로 송신하는 인터페이스부와,상기 인터페이스부를 통해 수신되는 상기 대상 차량에 대한 상태 정보를 수집하는 정보 수집부와,상기 적어도 하나의 센서를 통한 도로환경 정보를 감지하고, 상기 센서의 이상 여부를 감지하는 감지부와,상기 정보 수집부를 통해 수집되는 상기 대상 차량에 대한 상태 정보와, 상기 감지부의 감지 결과 정보를 토대로 상기 지역 경로점을 생성하여 상기 인터페이스부로 제공하는 분석 처리부를 포함하는 네트워크를 이용한 차량 제어 시스템
19 19
제 10 항, 제 14 항 내지 제 18 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대상 차량에 대한 상태 정보는, 상기 대상 차량의 운행가능 여부, 대상 차량의 부품 상태, 대상 차량의 이상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정보인 네트워크를 이용한 차량 제어 시스템
20 20
제 10 항에 있어서,상기 차량 제어 단말은,상기 지역 서버로부터 상기 지역 경로점을 수신하는 인터페이스부와,상기 인터페이스부를 통해 수신되는 지역 경로점을 수집하는 정보 수집부와,상기 대상 차량의 위치, 주행차선 대비 상기 대상 차량의 각도, 상기 대상 차량의 핸들각 정보를 포함하는 구동 상태 정보를 감지하는 감지부와,상기 정보 수집부를 통해 수집되는 상기 지역 경로점과, 상기 감지부를 통해 감지되는 상기 구동 상태 정보를 분석하는 분석 처리부와,상기 분석 처리부에 의해 분석되는 상기 지역 경로점 및 구동 상태 정보에 따라 상기 대상 차량이 구동하는데 필요한 제어 정보를 생성하고, 생성된 상기 제어 정보에 의거하여 상기 대상 차량을 제어하는 차량 제어부를 포함하는네트워크를 이용한 차량 제어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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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1 US08452483 US 미국 FAMILY
2 US20110130918 US 미국 FAMILY

DOCDB 패밀리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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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1 US2011130918 US 미국 DOCDBFAMILY
2 US8452483 US 미국 DOCDBFAMILY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