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이동 가능한 대상으로부터 정보를 획득하거나 이동 가능한 대상에게 정보를 제공하는 방법이 개시된다. 그러한 방법들 중, 이동 가능한 대상에게 정보를 제공하는 방법은, 정보 획득 시스템에서 획득된 정보를 상호 연동되는 통신 시스템으로 제공하는 단계와, 상기 통신 시스템으로부터 출력되는 정보를 상기 이동 가능한 대상으로 제공하는 단계를 가진다. 본 발명의 일실시 예에 따르면, 통합 단말기와 시스템들 간의 연동을 통해 보다 효율적인 정보 서비스가 제공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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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 CL | H04W 4/04 (2009.01) H04W 88/02 (2009.01) |
CPC | |
출원번호/일자 | 1020100089617 (2010.09.13) |
출원인 | 한국전자통신연구원 |
등록번호/일자 | |
공개번호/일자 | 10-2012-0027825 (2012.03.22) 문서열기 |
공고번호/일자 | |
국제출원번호/일자 | |
국제공개번호/일자 | |
우선권정보 | |
법적상태 | 거절 |
심사진행상태 | 수리 |
심판사항 | |
구분 | 신규 |
원출원번호/일자 | |
관련 출원번호 | |
심사청구여부/일자 | Y (2010.09.13) |
심사청구항수 | 14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
1 | 한국전자통신연구원 | 대한민국 | 대전광역시 유성구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
1 | 황현구 | 대한민국 | 대전광역시 유성구 |
2 | 배정숙 | 대한민국 | 대전광역시 서구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
1 | 오세준 | 대한민국 |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길 ** *층(역삼동)(특허법인 고려) |
2 | 권혁수 | 대한민국 |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 ***, *층(삼일빌딩, 역삼동)(KS고려국제특허법률사무소) |
3 | 송윤호 | 대한민국 |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 *** (역삼동) *층(삼일빌딩)(케이에스고려국제특허법률사무소)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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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권리자 정보가 없습니다 |
번호 | 서류명 | 접수/발송일자 | 처리상태 | 접수/발송번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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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
2010.09.13 | 수리 (Accepted) | 1-1-2010-0594291-16 |
2 |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
2013.10.30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13-0751092-82 |
3 |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
2013.12.27 | 수리 (Accepted) | 1-1-2013-1198032-68 |
4 |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
2013.12.27 |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 1-1-2013-1198030-77 |
5 |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
2014.04.23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14-0275838-37 |
6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
2015.02.02 | 수리 (Accepted) | 4-1-2015-0006137-44 |
번호 | 청구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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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1 이동 가능한 대상으로부터 정보를 획득하는 방법에 있어서:상기 이동 가능한 대상으로부터 얻은 정보를 통합 단말기로 제공하는 단계와;상기 통합 단말기로부터 출력되는 각종 정보 중에서 필요한 정보를 통신 시스템으로 제공하는 단계와;상기 통합 단말기 및 상기 통신 시스템과 상호 연동되는 정보 획득 시스템에 상기 통신 시스템으로부터 출력되는 정보를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함을 특징으로 하는 정보 획득 방법 |
2 |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이동 가능한 대상이 차량인 경우에 상기 정보 획득 시스템은 ITS임을 특징으로 하는 정보 획득 방법 |
3 |
3 제2항에 있어서, 상기 통신 시스템으로 제공되는 필요한 정보는 상기 차량의 위치 정보, 상기 차량의 속력 정보, 상기 차량의 속도 정보, 출발지 정보, 및 목적지 정보 중의 적어도 하나가 포함됨을 특징으로 하는 정보 획득 방법 |
4 |
4 제2항에 있어서, 상기 통신 시스템은 상기 ITS로 상기 정보를 제공할 때 기지국에서 파악한 상기 통합 단말기의 위치 정보도 함께 제공함을 특징으로 하는 정보 획득 방법 |
5 |
5 제2항에 있어서, 상기 통합 단말기를 통해 제공되는 상기 차량의 정보는, 차량 번호가 식별 가능한 차량 ID, 차량의 종류, 교통 사고나 차량 고장 등에 관련된 사고 발생 정보, 및 에어백 작동 정보 중의 적어도 하나 이상을 포함함을 특징으로 하는 정보 획득 방법 |
6 |
6 제3항에 있어서, 상기 ITS는, 각 차량에 대한 상기 위치 정보와 상기 속력 및 속도 정보를 이용하여 도로에서의 돌발적인 정체 상황을 파악할 경우에, 상기 도로 상의 어떤 지점을 경계로 하여 차량의 속력이 갑자기 줄고 차량의 밀도가 높아지다가 그 지점을 지나서는 차량의 속력이 늘고 차량 밀도가 낮아지는 것을 체크하는 단계를 수행함을 특징으로 하는 정보 획득 방법 |
7 |
7 이동 가능한 대상에게 정보를 제공하는 방법에 있어서:정보 획득 시스템에서 획득된 정보를 상호 연동되는 통신 시스템으로 제공하는 단계와;상기 통신 시스템으로부터 출력되는 정보를 상기 이동 가능한 대상으로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함을 특징으로 하는 정보 제공 방법 |
8 |
8 제7항에 있어서, 상기 정보 획득 시스템이 ITS인 경우에 상기 이동 가능한 대상은 상기 통신 시스템과 연동되는 통합 단말기임을 특징으로 하는 정보 제공 방법 |
9 |
9 제8항에 있어서, 상기 통합 단말기의 정보는 차량으로 전송됨을 특징으로 하는 정보 제공 방법 |
10 |
10 제9항에 있어서, 상기 차량은 상기 ITS로부터 제공되는 신호등 점멸 정보를 이용하여 현재 위치에 있는 신호등에서 대기 시간을 계산하고 그에 따라 차량의 에너지를 절약하는 단계를 수행함을 특징으로 하는 정보 제공 방법 |
11 |
11 운전자에게 주행 정보를 제공하는 방법에 있어서:ITS의 신호등 점멸 정보를 통신 시스템을 통해 통합 단말기로 전송하는 단계와;상기 통합 단말기에서 상기 신호등 점멸 정보에 근거하여 차량의 현재 속력 및 차량에서 신호등까지의 거리를 계산하여, 상기 신호등을 통과하는 것이 가능한 지의 유무를 나타내는 정보를 생성하는 단계와;상기 생성된 신호등 통과 가능 유무에 대한 정보를 상기 운전자에게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함을 특징으로 하는 주행 정보 제공 방법 |
12 |
12 차량에 설치되어 차량 및 차량 운행에 관련된 정보를 제공하는 차량 시스템과;상기 차량 시스템으로부터 출력되는 정보를 수신하는 통합 단말기와;상기 통합 단말기로부터 출력되는 각종 정보 중에서 필요한 정보를 수신하는 통신 시스템과;상기 통합 단말기 및 상기 통신 시스템과 상호 연동되며, 상기 통신 시스템으로부터 출력되는 정보를 수신하는 지능형 교통 시스템을 구비함을 특징으로 하는 상호 연동 시스템 |
13 |
13 제12항에 있어서, 상기 통신 시스템으로 출력되는 정보는 상기 차량의 위치 정보, 상기 차량의 속력 정보, 상기 차량의 속도 정보, 출발지 정보, 및 목적지 정보 중의 적어도 하나가 됨을 특징으로 하는 상호 연동 시스템 |
14 |
14 제13항에 있어서, 상기 차량 시스템에서 제공되는 정보는, 차량 번호가 포함된 차량 ID, 차량의 종류, 교통 사고나 차량 고장 등에 관련된 사고 발생 정보, 및 에어백 작동 정보 중의 적어도 하나 이상을 포함함을 특징으로 하는 상호 연동 시스템 |
15 |
15 제14항에 있어서, 상기 지능형 교통 시스템은, 각 차량에 대한 상기 위치 정보와 상기 속도 정보를 이용하여 교통 신호등을 제어할 경우에, 교차로의 차량 밀도를 파악하여 차량 정체상황을 실시간으로 판단하고, 교차로 중에서 차량 밀도가 높은 쪽의 도로에 있는 교통 신호등의 신호 점등 타임을 더 길게 제어함을 특징으로 하는 상호 연동 시스템 |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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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 패밀리번호 | 국가코드 | 국가명 | 종류 |
---|---|---|---|---|
1 | US20120062374 | US | 미국 | FAMILY |
순번 | 패밀리번호 | 국가코드 | 국가명 | 종류 |
---|---|---|---|---|
1 | US2012062374 | US | 미국 | DOCDBFAMILY |
순번 | 연구부처 | 주관기관 | 연구사업 | 연구과제 |
---|---|---|---|---|
1 | 지식경제부 / 방송통신위원회 | 한국전자통신연구원 | IT성장동력기술개발 | 4세대 이동통신용 적응 무선접속 및 전송 기술개발 |
등록사항 정보가 없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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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 서류명 | 접수/발송일자 | 처리상태 | 접수/발송번호 |
---|---|---|---|---|
1 | [특허출원]특허출원서 | 2010.09.13 | 수리 (Accepted) | 1-1-2010-0594291-16 |
2 | 의견제출통지서 | 2013.10.30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13-0751092-82 |
3 |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 2013.12.27 | 수리 (Accepted) | 1-1-2013-1198032-68 |
4 |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 2013.12.27 |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 1-1-2013-1198030-77 |
5 | 거절결정서 | 2014.04.23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14-0275838-37 |
6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 2015.02.02 | 수리 (Accepted) | 4-1-2015-0006137-44 |
기술정보가 없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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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제고유번호 | 141510827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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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부과제번호 | KI001482 |
연구과제명 | 4세대 이동통신을 위한 적응 무선접속 및 전송 기술개발 |
성과구분 | 출원 |
부처명 | 지식경제부 |
연구관리전문기관명 |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
연구주관기관명 | 한국전자통신연구원 |
성과제출연도 | 2010 |
연구기간 | 200601~201012 |
기여율 | 1 |
연구개발단계명 | 개발연구 |
6T분류명 | IT(정보기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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