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온라인 게임 상에서의 사용자 간 정보전달 장치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14031769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온라인 게임 상에서의 사용자 간 정보전달 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 게임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메신저와 같은 정보전달 체계를 구축하여 온라인 게임 상에서 사용자가 상대방, 즉 다른 사용자와 간편하고 자유롭게 정보를 전달할 수 있고, 상대방이 온라인 상태인지 아니면 오프라인 상태인지와 무관하게 전자메일 전송 서비스를 통해 정보를 전달할 수 있으며, 서로 다른 게임을 진행하는 경우라 할지라도 전자메일을 통해 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 온라인 게임, 캐릭터, 정보전달, 파일 전송 서버, 전자메일 서버
Int. CL G06Q 50/10C0 (2006.01)
CPC A63F 13/87(2013.01) A63F 13/87(2013.01) A63F 13/87(2013.01) A63F 13/87(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90123331 (2009.12.11)
출원인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1-0066603 (2011.06.1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9.12.11)
심사청구항수 20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헌주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제일특허법인(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마방로 ** (양재동, 동원F&B빌딩)
2 김원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마방로 ** (양재동, 동원F&B빌딩)(제일특허법인(유))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최종권리자 정보가 없습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9.12.11 수리 (Accepted) 1-1-2009-0767233-78
2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0.08.06 수리 (Accepted) 1-1-2010-0507861-13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2.12.16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3.01.10 수리 (Accepted) 9-1-2013-0002540-85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01.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058669-04
6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3.07.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502371-42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2.02 수리 (Accepted) 4-1-2015-0006137-4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게임 어플리케이션 프로그램을 구동하여 온라인 게임을 서비스하면서 상기 온라인 게임 상에서 상대방과 매칭된 캐릭터를 통신 채널로 이용하는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게임 서버와, 상기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통한 정보전달 서비스의 요청에 따라 상기 상대방과의 파일 전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파일 전송 서버를 포함하는 온라인 게임 상에서의 사용자 간 정보전달 장치
2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게임 서버는, 상기 온라인 게임 상에서 상기 캐릭터가 선택되면 상기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이용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 창을 제공하는 온라인 게임 상에서의 사용자 간 정보전달 장치
3 3
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게임 서버는, 상기 정보전달 서비스 중에서 상기 파일 전송 서비스를 요청할 수 있는 메뉴 화면을 상기 인터페이스 창을 통해 제공하는 온라인 게임 상에서의 사용자 간 정보전달 장치
4 4
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게임 서버는, 상기 온라인 게임 상에서 상기 캐릭터의 위치에 마우스 입력 장치의 포인터가 위치한 상태에서 상기 마우스 입력 장치를 통해 기 약정된 신호가 입력되면 상기 인터페이스 창을 제공하는 온라인 게임 상에서의 사용자 간 정보전달 장치
5 5
게임 어플리케이션 프로그램을 구동하여 온라인 게임을 서비스하면서 상기 온라인 게임 상에서 상대방과 매칭된 캐릭터를 통신 채널로 이용하는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게임 서버와, 상기 온라인 게임을 위한 게임 계정 정보와 전자메일을 위한 전자메일 계정 정보를 매칭시켜 저장하는 계정 데이터베이스와, 상기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통한 정보전달 서비스의 요청에 따라 상기 전자메일 계정 정보에 대응하는 상대방과의 전자메일 전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자메일 서버를 포함하는 온라인 게임 상에서의 사용자 간 정보전달 장치
6 6
제 5 항에 있어서, 상기 게임 서버는, 상기 온라인 게임 상에서 상기 캐릭터가 선택되면 상기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이용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 창을 제공하는 온라인 게임 상에서의 사용자 간 정보전달 장치
7 7
제 6 항에 있어서, 상기 게임 서버는, 상기 정보전달 서비스 중에서 상기 전자메일 전송 서비스를 요청할 수 있는 메뉴 화면을 상기 인터페이스 창을 통해 제공하는 온라인 게임 상에서의 사용자 간 정보전달 장치
8 8
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게임 서버는, 상기 온라인 게임 상에서 상기 캐릭터의 위치에 마우스 입력 장치의 포인터가 위치한 상태에서 상기 마우스 입력 장치를 통해 기 약정된 신호가 입력되면 상기 인터페이스 창을 제공하는 온라인 게임 상에서의 사용자 간 정보전달 장치
9 9
제 5 항에 있어서, 상기 전자메일 서버는, 상기 캐릭터에 대응하는 사용자를 수신처로 하는 상기 전자메일이 수신된 경우에 상기 게임 서버에게 상기 전자메일의 도착을 알리며, 상기 게임 서버에 의한 열람 요청에 따라 상기 전자메일의 열람 서비스를 제공하는 온라인 게임 상에서의 사용자 간 정보전달 장치
10 10
제 9 항에 있어서, 상기 계정 데이터베이스는, 복수의 상기 게임 서버에서 사용할 수 있는 통합 계정 정보, 상기 통합 계정에 매칭하는 복수의 상기 게임 계정 정보 및 상기 전자메일 계정 정보를 매칭시켜 저장하며, 상기 전자메일 서버는, 상기 통합 계정의 사용자를 수신처로 하는 상기 전자메일이 수신된 경우에 상기 복수의 게임 계정 정보에 대응하는 복수의 상기 게임 서버에게 상기 전자메일의 도착을 알리며, 상기 게임 서버에 의한 열람 요청에 따라 상기 전자메일의 열람 서비스를 제공하는 온라인 게임 상에서의 사용자 간 정보전달 장치
11 11
게임 어플리케이션 프로그램을 구동하여 온라인 게임을 서비스하는 단계와, 상기 온라인 게임 상에서 상대방과 매칭된 캐릭터를 통신 채널로 이용하는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단계와, 상기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통한 정보전달 서비스의 요청에 따라 상기 상대방과의 파일 전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온라인 게임 상에서의 사용자 간 정보전달 방법
12 12
제 11 항에 있어서, 상기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단계는, 상기 온라인 게임 상에서 상기 캐릭터가 선택되면 상기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이용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 창을 제공하는 온라인 게임 상에서의 사용자 간 정보전달 방법
13 13
제 12 항에 있어서, 상기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단계는, 상기 정보전달 서비스 중에서 상기 파일 전송 서비스를 요청할 수 있는 메뉴 화면을 상기 인터페이스 창을 통해 제공하는 온라인 게임 상에서의 사용자 간 정보전달 방법
14 14
제 12 항에 있어서, 상기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단계는, 상기 온라인 게임 상에서 상기 캐릭터의 위치에 마우스 입력 장치의 포인터가 위치한 상태에서 상기 마우스 입력 장치를 통해 기 약정된 신호가 입력되면 상기 인터페이스 창을 제공하는 온라인 게임 상에서의 사용자 간 정보전달 방법
15 15
게임 어플리케이션 프로그램을 구동하여 온라인 게임을 서비스하는 단계와, 상기 온라인 게임 상에서 상대방과 매칭된 캐릭터를 통신 채널로 이용하는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단계와, 상기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통한 정보전달 서비스의 요청에 따라 상기 온라인 게임을 위한 게임 계정 정보에 매칭된 전자메일 계정 정보를 추출하는 단계와, 추출한 상기 전자메일 계정 정보에 대응하는 상대방과의 전자메일 전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온라인 게임 상에서의 사용자 간 정보전달 방법
16 16
제 15 항에 있어서, 상기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단계는, 상기 온라인 게임 상에서 상기 캐릭터가 선택되면 상기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이용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 창을 제공하는 온라인 게임 상에서의 사용자 간 정보전달 방법
17 17
제 16 항에 있어서, 상기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단계는, 상기 정보전달 서비스 중에서 상기 전자메일 전송 서비스를 요청할 수 있는 메뉴 화면을 상기 인터페이스 창을 통해 제공하는 온라인 게임 상에서의 사용자 간 정보전달 방법
18 18
제 17 항에 있어서, 상기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단계는, 상기 온라인 게임 상에서 상기 캐릭터의 위치에 마우스 입력 장치의 포인터가 위치한 상태에서 상기 마우스 입력 장치를 통해 기 약정된 신호가 입력되면 상기 인터페이스 창을 제공하는 온라인 게임 상에서의 사용자 간 정보전달 방법
19 19
제 15 항에 있어서, 상기 전자메일 전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단계는, 상기 캐릭터에 대응하는 사용자를 수신처로 하는 상기 전자메일이 수신된 경우에 상기 게임 서버에게 상기 전자메일의 도착을 알리며, 상기 게임 서버에 의한 열람 요청에 따라 상기 전자메일의 열람 서비스를 제공하는 온라인 게임 상에서의 사용자 간 정보전달 방법
20 20
제 19 항에 있어서, 상기 전자메일 계정 정보를 추출하는 단계는, 복수의 게임 서버에서 사용할 수 있는 통합 계정 정보, 상기 통합 계정에 매칭하는 복수의 상기 게임 계정 정보 및 상기 전자메일 계정 정보를 매칭시켜 관리하며, 상기 정보전달 서비스의 요청에 따라 상기 통합 계정 정보에 매칭된 전자메일 계정 정보를 추출하고, 상기 전자메일 전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단계는, 상기 통합 계정의 사용자를 수신처로 하는 상기 전자메일이 수신된 경우에 상기 복수의 게임 계정 정보에 대응하는 복수의 상기 게임 서버에게 상기 전자메일의 도착을 알리며, 상기 게임 서버에 의한 열람 요청에 따라 상기 전자메일의 열람 서비스를 제공하는 온라인 게임 상에서의 사용자 간 정보전달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전자통신연구원 IT성장동력기술개발 게이머 수준 실시간 맞춤형 인공지능 엔진 및 저작 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