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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차량용 선형유도전동기의 공극제어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4033878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철도차량의 대차 저면에 선형유도전동기의 1차측 전기자를 취부할 때, 1차측 전기자의 상하 변위를 조절하는 변위조절기가 받는 1차측 전기자의 하중을 감소시킬 수 있는 림·대차 고정부를 구비함과 아울러, 1차측 전기자의 전방 위치에 설치된 공극센서를 통해 실시간으로 감지되는 1차측 전기자와 2차측 회전자 사이의 공극의 크기정보를 이용하여 변위조절기를 제어함에 따라 노면의 변화에 대응하여 공극의 크기를 일정하게 유지하거나 최소화함으로써 추진력의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된 철도차량용 선형유도전동기의 공극제어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선형유도전동기, 공극, 전기자, 회전자, 공극센서, 변위조절기, 림·대차 고정부, 스프링.
Int. CL B60L 13/03 (2006.01)
CPC B60L 13/03(2013.01) B60L 13/03(2013.01) B60L 13/03(2013.01) B60L 13/03(2013.01) B60L 13/03(2013.01) B60L 13/03(2013.01) B60L 13/03(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80009190 (2008.01.29)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945713-0000 (2010.02.26)
공개번호/일자 10-2009-0083183 (2009.08.03)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00305)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8.01.29)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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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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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병송 대한민국 서울시 강남구
2 박찬배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3 이형우 대한민국 서울시 성동구
4 권삼영 대한민국 대전시 유성구
5 박현준 대한민국 서울시 강남구
6 김형철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7 한경희 대한민국 서울시 은평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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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조철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층(역삼동, 신도빌딩)(우리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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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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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8.01.29 수리 (Accepted) 1-1-2008-0075672-76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9.06.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6.18 수리 (Accepted) 4-1-2009-5119671-62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9.07.10 수리 (Accepted) 9-1-2009-0039710-78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9.10.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9-0445978-46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09.11.25 수리 (Accepted) 1-1-2009-0726299-75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09.11.2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9-0726307-53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0.02.2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075538-61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철도차량의 리니어 추진 시스템으로 이용되는 선형유도전동기에 있어서, 상기 철도차량의 차륜이 접촉되는 평행한 레일 사이의 지면상에 상기 철도차량의 대차 이동방향을 따라 평행하게 설치되는 회전자; 상기 회전자와 대향하여 소정의 공극이 형성되도록 상기 대차 저면에 설치되어 이동자기장을 발생시키는 전기자; 상기 공극의 크기가 기 설정된 값으로 유지되도록 상기 전기자의 상하 위치를 제어하기 위하여 공극의 크기정보를 감지하여 출력하는 공극센서, 상기 공극센서로부터 상기 공극의 크기정보를 입력받아 기 설정된 크기정보와 비교하여 상기 공극이 기 설정된 값을 유지하도록 하는 제어신호를 출력하는 제어기, 및 상기 제어기로부터 출력되는 상기 제어신호에 근거하여 상기 전기자의 위치를 상하로 조절하는 변위조절기를 포함하는 공극제어부; 및 상기 대차의 저면에 상기 전기자를 고정시킴과 아울러 상기 전기자의 하중을 감소시키기 위한 림·대차 고정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선형유도전동기의 공극제어 시스템
2 2
삭제
3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변위조절기는, 상기 대차의 저면에 고정되는 변위조절기 외함과, 상기 변위조절기 외함의 내부에 구비되고 교류전류가 인가되는 전기자코일과, 상기 전기자코일에서 발생하는 이동자기장에 의해 상기 전기자코일의 내측에서 상하로 이동가능하도록 설치되며 하단부는 상기 전기자의 상면에 고정된 고정부재에 연결되는 마그넷이동자를 구비하는 원통형 영구자석형 모터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선형유도전동기의 공극제어 시스템
4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림·대차 고정부는, 상기 대차의 저면에 고정되는 가이드 외함과, 상기 가이드 외함의 내측에서 상하로 이동가능하도록 설치되며 하단부는 상기 전기자의 상면에 고정된 고정부재에 연결되는 피스톤 로드와, 상기 피스톤 로드의 둘레에 구비되며 상단은 상기 피스톤 로드 상단부에 외측으로 돌출형성된 머리부의 밑단에 고정되고 하단은 상기 가이드 외함의 내측 바닥면에 고정되는 탄성부재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선형유도전동기의 공극제어 시스템
5 5
제4항에 있어서, 상기 탄성부재는 코일형 스프링 또는 판형 스프링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선형유도전동기의 공극제어 시스템
6 6
삭제
7 7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변위조절기의 위치에 대한 상기 공극센서의 위치는 상기 변위조절기의 반응시간 동안 상기 철도차량이 최대로 이동할 수 있는 거리만큼 상기 철도차량의 진행방향에 대하여 전방으로 이격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용 선형유도전동기의 공극제어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