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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유체역학 추진장치를 이용한 튜브 철도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175624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자기유체역학 추진장치를 이용한 튜브 철도시스템에 관한 것으로서, 중공형의 터널로 구성되어 그 내부에 해수를 담수하도록 구성되며, 담수된 해수 상부에 철도차량을 부상시키되, 내측에 구비된 복수개의 가이드 트랙을 통해 철도차량의 좌측, 우측 및 상측을 지지하는 튜브구조물(100); 가이드 트랙과 대향하는 좌측, 우측 및 상측면에 바퀴를 구비한 가이드 휠이 가이드 트랙에 형성된 홈에 맞닿도록 구성하는 철도차량(200); 및 철도차량 각 량의 하단부에 복수개의 모듈 형태로 구비되어 튜브구조물에 담수된 해수에 수용되며, 그 하부에 구비된 초전도 DC 마그넷으로 DC전압을 인가하여 도전성 유체의 기능을 수행하는 해수와의 자기장에 따라 철도차량의 추진 및 제동을 제어하는 자기유체역학 추진장치(300);를 포함한다.상기와 같은 본 발명에 따르면, 자기유체역학 추진시스템을 적용한 튜브열차 시스템이 해수와의 상대적 힘에 의해 추진이 되는 시스템을 구성함으로써, 별도의 궤도 시설 및 차량에 전력을 급전하기 위한 전차선이 필요하지 않으며, 철도시스템 구성을 간소화하고, 차량에 탑재되는 초전도 DC 마그넷을 자화시키기 위한 DC 전원과 (+), (-) 전극판 양단에 걸어줄 DC 전원만을 구성하여 해수가 존재하는 한 추진력을 지속적으로 얻을 수 있는 에너지 절약성 철도시스템 구축하는 효과가 있다.
Int. CL B61B 13/10 (2006.01) B60L 13/03 (2006.01) B61B 13/12 (2006.01)
CPC B61B 13/10(2013.01) B61B 13/1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10061470 (2011.06.24)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275234-0000 (2013.06.10)
공개번호/일자 10-2013-0000751 (2013.01.03)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30617)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1.06.24)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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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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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찬배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2 이병송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3 이형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용산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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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은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법원로**길 **, A동 *층 ***호 (문정동, H비지니스파크)(*T국제특허법률사무소)
2 이우영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법원로**길 **, A동 *층 ***호 (문정동, H비지니스파크)(*T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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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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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06.24 수리 (Accepted) 1-1-2011-0481398-10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2.11.0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2.12.05 수리 (Accepted) 9-1-2012-0091006-45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01.0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001605-79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02.2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0178486-80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02.27 수리 (Accepted) 1-1-2013-0178485-34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3.06.0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394307-84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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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유체역학 추진장치를 이용한 튜브 철도시스템에 있어서,중공형의 터널로 구성되어 그 내부에 해수를 담수하도록 구성되며, 담수된 해수 상부에 철도차량을 부상시키되, 내측에 구비된 복수개의 가이드 트랙을 통해 상기 철도차량의 좌측, 우측 및 상측을 지지하는 튜브구조물(100);상기 가이드 트랙과 대향하는 좌측, 우측 및 상측면에 바퀴를 구비한 가이드 휠이 상기 가이드 트랙에 형성된 홈에 맞닿도록 구성하는 철도차량(200); 및상기 철도차량 각 량의 하단부에 복수개의 모듈 형태로 구비되어 상기 튜브구조물에 담수된 해수에 수용되며, 그 하부에 구비된 초전도 DC 마그넷으로 DC전압을 인가하여 도전성 유체의 기능을 수행하는 해수와의 자기장에 따라 상기 철도차량의 추진 및 제동을 제어하는 자기유체역학 추진장치(300);를 포함하되,상기 자기유체역학 추진장치는,상기 철도차량 각 량의 하단부에 구비되어 극저온 용기에 수용되도록 구성되며, 전원부로부터 인가받은 DC전원에 따라 균일한 고 자기장을 발생시키는 초전도 DC 마그넷(310);상기 초전도 DC 마그넷 하부 일측 하단에 (+)전극판을 구성하고, 상기 초전도 DC 마그넷 하부 타측 하단에 (-)전극판을 구성하여 상기 전원부로부터 DC전원을 인가받는 전극판(320); 및상기 초전도 DC 마그넷 및 전극판으로 DC전원을 인가하되, DC전원의 전압레벨을 제어하여 상기 (+)전극판 및 (-)전극판 사이에 흐르는 전류의 크기 조절을 통해 상기 철도차량의 추진력을 제어하는 전원부(330);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기유체역학 추진장치를 이용한 튜브 철도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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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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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자기유체역학 추진장치는,상기 초전도 DC 마그넷에 의해 발생하는 균일한 자기장하에서, 상기 전원부로부터 인가받은 DC전원에 따라 (+)전극판 및 (-)전극판 각각에 전류를 인가하여 자기장과 전류 벡터가 이루는 면에 수직한 방향으로 추진력을 발생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기유체역학 추진장치를 이용한 튜브 철도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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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전원부는, (+)전극판 및 (-)전극판의 극성을 반전시켜 상기 철도차량이 추진하는 힘의 방향을 바꾸어 상기 철도차량의 제동을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기유체역학 추진장치를 이용한 튜브 철도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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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자기유체역학 추진장치는,상기 튜브구조물 내벽 상측에 기 설정된 간격을 갖도록 복수개로 구비되어 상기 전원부가 (+)전극판 및 (-)전극판로의 DC전류 인가에 의해 상기 해수가 전기분해 되어 상기 (+)전극판에서 발생하는 염소(Cl)가스를 회수 및 제거하는 염소가스 제거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기유체역학 추진장치를 이용한 튜브 철도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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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초전도 DC 마그넷은,Nd계의 영구자석으로 구성되어 영구적으로 균일한 고 자기장을 발생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기유체역학 추진장치를 이용한 튜브 철도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