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폐쇄형 전송 시스템에서 열차 제어신호 전송 방법

  • 기술번호 : KST2014033893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폐쇄형 전송 시스템 기반에서 열차 제어 신호 전송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기본 전송 프레임의 송수신시 안전성을 확보하고 국제표준에서 제시하는 보안대책을 기준으로 안정성과 보안을 향상시킨 폐쇄형 전송 시스템에서 열차 제어신호 전송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폐쇄형 전송 신호 장비인 LDTS와 EIS로 전송되는 기본 전송 프레임이 국제 표준 중 하나인 IEC(International Electrotechnical Commission)62280-1에서 제시하는 송신기 식별자 오류, CRC 값 오류 및 시간 오류(지나치게 오래 지연된 데이터)등의 위협에도 불구하고 안정적으로 메시지를 송수신할 수 있어서 신뢰도가 높은 폐쇄형 전송 시스템에서 열차 제어신호 전송 방법이다. 데이터 길이 필드, 순서번호 필드, 데이터 필드.
Int. CL B61L 27/04 (2014.01) H04L 29/06 (2014.01) H04L 1/00 (2014.01)
CPC B61L 27/0005(2013.01) B61L 27/0005(2013.01) B61L 27/000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80055175 (2008.06.12)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986124-0000 (2010.10.01)
공개번호/일자 10-2009-0129086 (2009.12.1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01007)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8.06.12)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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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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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황종규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2 조현정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동구
3 서상보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사하구
4 송승미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5 김성운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동작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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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채종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 *층 (방이동, 나노빌딩)(세화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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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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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8.06.12 수리 (Accepted) 1-1-2008-0419768-29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6.18 수리 (Accepted) 4-1-2009-5119671-62
3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9.11.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9-0485910-80
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0.01.2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0-0046899-12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0.01.25 수리 (Accepted) 1-1-2010-0046900-71
6 최후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final refusal
2010.05.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213642-16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0.06.04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0-0358313-64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0.06.04 수리 (Accepted) 1-1-2010-0358312-18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0.09.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431167-87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폐쇄형 전송 시스템에서 기본 전송 프레임을 이용한 열차 제어신호 전송 방법으로서, 상기 기본 전송 프레임은 프레임 시작 필드, 출처 식별자 필드, 시간 날인 필드, 데이터 길이 필드, 순서번호 필드, 메시지타입 필드, 데이터 필드, 제 1 오류검출 필드, 제 2 오류검출 필드 및 프레임 종료 필드를 순차적으로 배치하여 구성되고, 상기 열차 제어신호 전송 방법은, 열차 제어신호를 송수신하는 폐쇄형 전송 시스템의 송신기 응용 계층에서 기본 전송 프레임의 데이터 송신자 정보를 나타내는 출처 식별자 필드를 생성하는 단계와; 상기 송신기 응용 계층에서 상기 기본 전송 프레임의 시간 정보를 나타내는 시간 날인 필드를 생성하는 단계와; 상기 송신기 응용 계층에서 상기 기본 전송 프레임에 대하여 순환 2진 부호를 사용하여, 상기 출처 식별자 필드부터 시간 날인 필드, 데이터 길이 필드, 순서번호 필드, 메시지타입 필드, 데이터 필드까지의 필드에 대해 CRC-8 다항식을 적용시켜 1 바이트 크기의 제 1 오류검출(CRC-8) 필드를 생성하고, 상기 출처 식별자 필드부터 시간 날인 필드, 데이터 길이 필드, 순서번호 필드, 메시지타입 필드, 데이터 필드 및 제 1 오류검출 필드까지의 필드에 대해 CRC-16 다항식을 적용시켜 2 바이트 크기의 제 2 오류검출(CRC-16) 필드를 생성하여 상기 기본 전송 프레임을 완성하고, 완성된 상기 기본 전송 프레임을 수신기 측으로 전송하는 단계와; 수신기 응용 계층에서 수신된 상기 기본 전송 프레임에서 상기 제 1 및 제 2 오류검출 필드를 확인하여 검증하는 단계와; 상기 수신기 응용 계층에서 상기 시간 날인 필드와 상기 출처 식별자 필드를 확인한 후에 데이터를 활용하는 단계를 포함함을 특징으로 하는 폐쇄형 전송 시스템에서 열차 제어신호 전송 방법
2 2
삭제
3 3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수신기 응용 계층에서 수신된 상기 기본 전송 프레임에서 상기 제 1 및 제 2 오류검출 필드를 확인하여 검증하는 단계는, 상기 기본 전송 프레임에 포함된 2바이트 크기의 제 2 오류검출(CRC-16) 필드를 확인하는 단계와; 상기 기본 전송 프레임에 포함된 1바이트 크기의 제 1 오류검출(CRC-8) 필드를 확인하는 단계를 포함함을 특징으로 하는 폐쇄형 전송 시스템에서 열차 제어신호 전송 방법
4 4
제 1 항 또는 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수신기 응용 계층은 상기 기본 전송 프레임의 상기 제 1 및 제 2 오류검출 필드, 상기 시간 날인 필드 및 상기 출처 식별자 필드를 확인시 오류가 파악되면, 상기 기본 전송 프레임을 삭제하거나 상기 송신기로 재전송을 요청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폐쇄형 전송 시스템에서 열차 제어신호 전송 방법
5 5
삭제
6 6
삭제
7 7
폐쇄형 전송 시스템에서 기본 전송 프레임을 이용한 열차 제어신호 전송 방법으로서, 상기 기본 전송 프레임은 프레임 시작 필드, 출처 식별자 필드, 시간 날인 필드, 데이터 길이 필드, 순서번호 필드, 메시지타입 필드, 데이터 필드, 제 1 오류검출 필드, 제 2 오류검출 필드 및 프레임 종료 필드를 순차적으로 배치하여 구성되고, 상기 출처 식별자 필드는 데이터의 송신 시스템을 나타내고, 상기 시간 날인 필드는 상기 데이터가 설정한 시간 내에 도착한 것인지 여부를 판별하고 확인하기 위한 시간정보를 포함하고, 상기 제 1 오류검출 필드는 상기 출처 식별자 필드부터 시간 날인 필드, 데이터 길이 필드, 순서번호 필드, 메시지타입 필드, 데이터 필드까지의 필드에 대하여 CRC-8의 다항식을 적용하여 생성되고, 상기 제 2 오류검출 필드는 상기 출처 식별자 필드부터 시간 날인 필드, 데이터 길이 필드, 순서번호 필드, 메시지타입 필드, 데이터 필드 및 제 1 오류검출 필드까지의 필드에 대해 CRC-16 다항식을 적용하여 생성되고, 상기 열차 제어신호 전송 방법은, 송신기 응용계층에서 상기 기본 전송 프레임에 상기 열차 제어신호를 실어서 전송하는 단계와; 수신기 응용계층에서 상기 기본 전송 프레임의 제 1 오류검출 필드 및 제 2 오류검출 필드를 확인하여 상기 기본 전송 프레임에 오류가 있는지 확인하는 단계와; 상기 수신기 응용계층에서 상기 기본 전송 프레임의 시간 날인 필드를 확인하여 상기 기본 전송 프레임이 지정 시간 내에 도달하였는지 확인하는 단계와; 상기 수신기 응용계층에서 상기 기본 전송 프레임의 출처 식별자 필드를 확인하여 상기 기본 전송 프레임의 송신자를 확인하는 단계와; 상기 수신기 응용계층에서 상기 기본 전송 프레임이 정상이면 상기 열차 제어신호를 활용하는 단계를 포함함을 특징으로 하는 폐쇄형 전송 시스템에서 열차 제어신호 전송 방법
8 8
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수신기 응용계층에서 상기 기본 전송 프레임이 정상이면 상기 열차 제어신호를 활용하는 단계는, 상기 기본 전송 프레임에 오류가 발생되거나 상기 기본 전송 프레임이 지정시간 내에 도달하지 않거나, 상기 기본 전송 프레임을 전송한 송신자가 지정된 송신자가 아닌 경우 상기 기본 전송 프레임을 삭제하거나 상기 송신기로 재전송을 요청하는 것을 포함함을 특징으로 하는 폐쇄형 전송 시스템에서 열차 제어신호 전송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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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폐쇄형 전송 시스템은 열차 제어신호 전송 장비인 LDTS(Local Data Transmission System)와 EIS(Electronic Interlocking System)를 포함함을 특징으로 하는 폐쇄형 전송 시스템에서 열차 제어신호 전송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