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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행저항특성을 고려한 차량의 점착력 추정기 및 그 추정방법

  • 기술번호 : KST2014033912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주행저항특성을 고려한 차량의 점착력 추정기 및 그 추정 방법에 관한 것으로, 전동기 토크와, 차량의 질량에 차량의 단위시간당 속도의 변화량을 곱한 힘에 차량의 바퀴 반경을 변속기어비로 나누어준 값을 곱한값과, 전동기 부담 등가관성에 전동기의 단위시간당 회전각속도의 변화량을 곱한 토크에 음(-)의 값을 곱한 값을 합산하여 합산값을 산출하는 가산기와, 변속기어비를 차량의 바퀴 반경의 2배로 나누어준 값과, 상기 합산값을 곱해 점착력을 연산하는 곱셈기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주행저항특성을 고려한 차량의 점착력 추정기와, 그 추정 방법을 제공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차량바퀴와 마찰면 사이의 점착력에 대한 추정시에 주행저항, 구배저항, 공기저항, 곡선저항 등의 주행저항특성을 직접 측정하지 않고서도 점착력을 보다 정확히 추정함에 따라 차량의 추진 및 제동을 위한 제어성능을 향상시키는 장점이 있다. 차량, 점착력, 주행저항
Int. CL B60T 8/00 (2006.01) B61C 3/00 (2006.01) B60W 40/064 (2006.01)
CPC B60W 40/064(2013.01) B60W 40/06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80128756 (2008.12.17)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077639-0000 (2011.10.21)
공개번호/일자 10-2010-0070145 (2010.06.25)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11027)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8.12.17)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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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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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변윤섭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2 배창한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3 김민수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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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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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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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8.12.17 수리 (Accepted) 1-1-2008-0867981-89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6.18 수리 (Accepted) 4-1-2009-5119671-62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1.01.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1.02.15 수리 (Accepted) 9-1-2011-0008193-05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02.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096721-92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1.04.1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0288592-44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1.04.19 수리 (Accepted) 1-1-2011-0288601-78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1.10.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607172-78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전동기 토크()와, 차량의 질량(M)에 차량의 단위시간당 속도의 변화량()을 곱한 힘()에 차량의 바퀴 반경()을 변속기어비()로 나누어준 값을 곱한값과, 전동기 부담 등가관성 ()에 전동기의 단위시간당 회전각속도의 변화량( )을 곱한 토크()에 음(-)의 값을 곱한 값을 합산하여 합산값을 산출하는 가산기와, 변속기어비()를 차량의 바퀴 반경()의 2배로 나누어준 값과, 상기 합산값을 곱해 점착력을 연산하는 곱셈기로 구성되되, 상기 차량의 질량(M)에 차량의 단위시간당 속도의 변화량()을 곱한 힘()은 차량의 견인력()에서 총저항력()을 뺀값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주행저항특성을 고려한 차량의 점착력 추정기
2 2
삭제
3 3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총저항력()은 주행저항()과, 구배저항()과, 곡선저항()과, 공기저항()과, 기타저항()을 합산한 것임을 특징으로 하는 주행저항특성을 고려한 차량의 점착력 추정기
4 4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점착력()을 동력차량의 수직하중[ ]으로 나누어준 값을 최소 점착계수()로 추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주행저항특성을 고려한 차량의 점착력 추정기
5 5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차량은 자동차 또는 철도차량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주행저항특성을 고려한 차량의 점착력 추정기
6 6
차량의 견인력()에서 차량의 질량(M)에 차량의 단위시간당 속도의 변화량()을 곱한 힘을 빼 차량의 주행저항특성인 총저항력()을 구하는 제1단계; 견인력()에 상기 총저항력()을 더한 값에, 바퀴와 레일 사이의 점착력()과 저항력()을 합한 값에 바퀴의 반경()을 변속기어비()로 나눈값을 곱하여 전동기의 부하토크()를 계산하는 제2단계; 전동기 토크()에서 상기 전동기 부하토크( )를 빼 전동기 부담 등가관성 ()에 전동기의 단위시간당 회전각속도의 변화량()을 곱한 토크()를 계산하는 제3단계; 상기 토크()식에서 차량의 견인력()을 바퀴와 레일 사이의 점착력()으로 대입하는 제4단계; 상기 제4단계를 거친 후 점착력()을 우변으로 하여 정리하는 제5단계;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주행저항특성을 고려한 차량의 점착력 추정 방법
7 7
제 6항에 있어서, 상기 총저항력()은 주행저항()과, 구배저항()과, 곡선저항()과, 공기저항()과, 기타저항()을 합산한 것임을 특징으로 하는 주행저항특성을 고려한 차량의 점착력 추정 방법
8 8
제 6항에 있어서, 상기 제5단계의 점착력()을 동력차량의 수직하중[ ] 으로 나누어 최소 점착계수()를 계산하는 제6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주행저항특성을 고려한 차량의 점착력 추정 방법
9 9
제 6항에 있어서, 상기 차량은 자동차 또는 철도차량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주행저항특성을 고려한 차량의 점착력 추정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