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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행 안정성이 향상된 아음속 캡슐트레인 시스템(SUB-SONIC CAPSULE TRAIN HAVING IMPROVED RUNNING STABILITY)

  • 기술번호 : KST2018006895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아음속 캡슐트레인 시스템은 튜브 가이드, 지지프레임 및 차량부를 포함한다. 상기 튜브 가이드는 내부가 아진공 상태이며, 추진 대항면 및 부상 대항면이 형성된다. 상기 지지프레임은 상기 튜브 가이드의 하부를 고정한다. 상기 차량부는 상기 튜브 가이드의 내부에서 주행되며, 상기 추진 대항면에 대응되는 추진 자석부, 상기 부상 대항면에 대응되는 부상 자석부, 및 상기 부상 자석부의 상부에 배치되는 보조 자석부를 포함한다.
Int. CL B61B 13/10 (2006.01.01) B61B 13/08 (2006.01.01) B61C 3/00 (2006.01.01) B61D 17/00 (2006.01.01) B60L 13/04 (2006.01.01)
CPC B61B 13/10(2013.01) B61B 13/10(2013.01) B61B 13/10(2013.01) B61B 13/10(2013.01) B61B 13/10(2013.01) B61B 13/1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156252 (2016.11.23)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8-0057869 (2018.05.3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11.23)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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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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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진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2 이관섭 대한민국 경기도 군포시 오금로 **, *
3 한영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양천구
4 이창영 대한민국 경기도 부천시 소사구
5 김이현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부곡복지관
6 조정민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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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민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 *층 **세기특허법률사무소 (역삼동, 세일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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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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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11.23 수리 (Accepted) 1-1-2016-1144490-60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7.09.1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7.11.10 수리 (Accepted) 9-1-2017-0037214-63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8.01.0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017421-77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02.13 수리 (Accepted) 1-1-2018-0156335-73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02.1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0156334-27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8.07.1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476844-6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내부가 아진공 상태이며, 추진 대항면 및 부상 대항면이 형성된 튜브 가이드; 상기 튜브 가이드의 하부를 고정하는 지지프레임; 및상기 튜브 가이드의 내부에서 주행되며, 상기 추진 대항면에 대응되는 추진 자석부, 상기 부상 대항면에 대응되며 상기 부상 대항면과의 상호작용으로 부상력을 발생시키는 부상 자석부, 및 상기 부상 자석부의 상부에 배치되며 차량부의 중앙으로부터 외측으로 갈수록 두께가 증가하는 보조 자석부를 포함하는 차량부를 포함하며,상기 추진 대항면은 상기 튜브 가이드와 상기 지지프레임이 서로 접촉하는 부분의 중앙에 형성되고, 상기 부상 대항면은 상기 추진 대항면 기준으로 양 측에 한 쌍으로 형성되며,상기 차량부가 직선 구간을 주행하는 동안 롤링 방향의 변화가 발생하는 경우,상기 추진 자석부를 기준으로 좌측 및 우측에 위치한 보조 자석부 각각과 상기 부상 대항면 사이에 작용하는 반발력의 차이에 의해 상기 롤링 방향의 변화가 상쇄되고,상기 차량부가 곡선 구간을 주행하는 경우,상기 추진 자석부를 기준으로 좌측 및 우측에 위치한 부상 자석부 각각과 상기 부상 대항면 사이에 작용하는 반발력의 차이에 의해 상기 차량부가 기울어져서 진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아음속 캡슐 트레인 시스템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지지프레임은 베이스 프레임; 및 상기 베이스 프레임으로부터 상기 튜브 가이드의 저면을 지지하며 확장되는 확장 프레임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아음속 캡슐트레인 시스템
3 3
삭제
4 4
삭제
5 5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추진 자석부는 상기 추진 대항면과의 상호작용으로 추력을 발생시키거나, 추진 제어 각도의 변화를 통해 상기 추진 대항면과 흡입력을 발생시키고, 상기 부상 자석부는 상기 부상 대항면과의 상호작용으로 부상력을 발생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아음속 캡슐트레인 시스템
6 6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차량부가 직선으로 주행되는 직선 구간에서는, 상기 부상 자석부는 상기 부상 대항면과 동일한 너비 및 동일한 곡선 반경을 가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아음속 캡슐트레인 시스템
7 7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차량부가 곡선으로 주행되는 곡선 구간에서는, 상기 부상 대항면은 상기 부상 자석부보다 넓은 너비를 가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아음속 캡슐트레인 시스템
8 8
제7항에 있어서, 상기 곡선 구간에서는, 상기 추진 자석부의 흡입력 발생 및 상기 보조 자석부의 동작이 억제되도록 제어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아음속 캡슐트레인 시스템
9 9
삭제
10 10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차량부는, 상부에 고정되어 상기 차량부의 주행시 다운 포스(down force)를 유도하는 날개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아음속 캡슐트레인 시스템
11 11
제10항에 있어서, 상기 차량부가 곡선으로 주행되는 곡선 구간에서는, 상기 날개부의 각도를 제어하여 상기 다운 포스가 발생되지 않도록 유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아음속 캡슐트레인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