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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레일로부터 검측된 궤도틀림 데이터 및 거동측정 데이터의 위치 동기화 방법 및 이를 수행하기 위한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4033927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위치동기화의 척도를 나타내는 방법으로 일관성함수를 사용하여 분석함으로써 궤도틀림이 철도차량에 미치는 영향을 정확하게 분석할 수 있는, 궤도틀림 데이터 및 거동측정 데이터의 위치 동기화 방법 및 이를 수행하기 위한 시스템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철도레일로부터 검측된 궤도틀림 데이터 및 거동측정 데이터의 위치 동기화 방법은, a) 검측차를 이용하여 철도레일로부터 궤도틀림 데이터를 검측하고, 철도차량을 이용하여 거동측정 데이터를 측정하는 단계; b) 궤도틀림 데이터 및 거동측정 데이터를 기준 데이터와 비교 데이터로 구분하여 제1 내지 제n 기준 데이터 블록과 제1 내지 제n 비교 데이터 블록으로 각각 설정하는 단계; c) 제1 내지 제n 기준 데이터 블록과 제1 내지 제n 비교 데이터 블록을 각각 블록 이동시키면서 일관성 비교 루틴에 따라 일관성함수에 따른 상관성을 비교하는 단계; d) 일관성 비교 루틴을 마지막 제n 기준 데이터 블록까지 진행하여 주파수별 계수행렬을 형성하고 행렬 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 e) 형성된 행렬 데이터로부터 최대값을 검출하는 단계; 및 f) 검출된 행렬 데이터의 최대값을 기준으로 기준 데이터 블록을 이동시켜 비교 데이터와 기준 데이터의 위치를 동기화시키는 단계를 포함한다. 철도레일, 검측차, 궤도틀림, 거동측정, 위상 동기화, 일관성함수
Int. CL B61L 23/04 (2006.01)
CPC B61L 23/042(2013.01) B61L 23/042(2013.01) B61L 23/04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90115178 (2009.11.26)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040512-0000 (2011.06.03)
공개번호/일자 10-2011-0058402 (2011.06.0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10616)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9.11.26)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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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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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일윤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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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송세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 **층 ****호 한영국제특허법률사무소 (서초동, 서초지웰타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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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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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9.11.26 수리 (Accepted) 1-1-2009-0728508-70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0.05.07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0.06.14 수리 (Accepted) 9-1-2010-0035013-94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03.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150644-20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1.05.17 수리 (Accepted) 1-1-2011-0363756-28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1.05.1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0363755-83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1.05.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287730-27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철도레일로부터 검측된 궤도틀림 데이터 및 거동측정 데이터의 신호처리를 위한 위치 동기화 방법에 있어서, a) 검측차를 이용하여 철도레일로부터 궤도틀림 데이터를 검측하고, 철도차량을 이용하여 거동측정 데이터를 측정하는 단계; b) 상기 궤도틀림 데이터 및 상기 거동측정 데이터를 기준 데이터와 비교 데이터로 구분하여 제1 내지 제n 기준 데이터 블록과 제1 내지 제n 비교 데이터 블록으로 각각 설정하는 단계; c) 제1 내지 제n 기준 데이터 블록과 제1 내지 제n 비교 데이터 블록을 각각 블록 이동시키면서 일관성 비교 루틴에 따라 일관성함수(Coherence Function)에 따른 상관성을 비교하는 단계; d) 상기 일관성 비교 루틴을 마지막 제n 기준 데이터 블록까지 진행하여 주파수별 계수행렬(Coefficient Matrix)을 형성하고 행렬 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 e) 상기 형성된 행렬 데이터로부터 최대값을 검출하는 단계; 및 f) 상기 검출된 행렬 데이터의 최대값을 기준으로 상기 기준 데이터 블록을 이동시켜 상기 비교 데이터와 기준 데이터의 위치를 동기화시키는 단계 를 포함하는 철도레일로부터 검측된 궤도틀림 데이터 및 거동측정 데이터의 위치 동기화 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c) 단계는, c-1) 일관성함수를 통해 제1 기준 데이터 블록과 제1 비교 데이터의 블록의 상관성을 비교하는 단계; c-2) 상기 제1 기준 데이터 블록과 상관성을 비교한 제1 비교 데이터 블록을 제n 비교 데이터 블록까지 상관성을 비교하는 일관성 비교 루틴을 진행시키면서 상관성)을 비교하는 단계; 및 c-3) 상기 일관성 비교 루틴을 마지막 제n 기준 데이터 블록까지 진행하여 상관성을 비교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철도레일로부터 검측된 궤도틀림 데이터 및 거동측정 데이터의 위치 동기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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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d) 단계는 상기 제1 기준 데이터 블록을 (n-1)번 이동하면서 일관성 비교 루틴을 수행한 결과에 따라 행렬(여기서, f는 공간주파수임)의 데이터가 생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레일로부터 검측된 궤도틀림 데이터 및 거동측정 데이터의 위치 동기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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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일관성함수(Coherence function) 는, 두 개의 계측한 데이터의 상관 관계를 평가하는 척도는 공간주파수영역에서 , 로 주어지며, 여기서, 와 는 자기스펙트럼, 는 교차스펙트럼(cross spectrum)을 의미하며, 와 는 각각 와 의 공액복소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레일로부터 검측된 궤도틀림 데이터 및 거동측정 데이터의 위치 동기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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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레일로부터 검측된 궤도틀림 데이터 및 거동측정 데이터의 신호처리를 위한 데이터 처리 방법에 있어서, a) 검측차를 통해 궤도틀림 데이터를 검측하는 단계; b) 철도차량을 통해 거동측정 데이터를 측정하는 단계; c) 상기 궤도틀림 데이터 및 상기 거동측정 데이터를 수집하는 단계; d) 일관성함수(Coherence Function)를 통한 궤도틀림 데이터 및 거동측정 데이터간의 상관성 분석결과를 이용하여 위치값을 동기화시키는 단계; e) 상기 동기화가 수행된 데이터를 분석하는 단계; 및 f) 상기 동기화가 수행된 데이터의 분석 결과를 출력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철도레일로부터 검측된 궤도틀림 데이터 및 거동측정 데이터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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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 상기 d) 단계는, d-1) 상기 궤도틀림 데이터 및 상기 거동측정 데이터를 기준 데이터와 비교 데이터로 구분하여 제1 내지 제n 기준 데이터 블록과 제1 내지 제n 비교 데이터 블록으로 각각 설정하는 단계; d-2) 제1 내지 제n 기준 데이터 블록과 제1 내지 제n 비교 데이터 블록을 각각 블록 이동시키면서 일관성 비교 루틴에 따라 상관성을 비교하는 단계; d-3) 상기 일관성 비교 루틴을 마지막 제n 기준 데이터 블록까지 진행하여 계수행렬(Coefficient Matrix)을 형성하고 행렬 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 d-4) 상기 형성된 행렬 데이터로부터 최대값을 검출하는 단계; 및 d-5) 상기 검출된 행렬 데이터의 최대값을 기준으로 상기 기준 데이터 블록을 이동시켜 상기 비교 데이터와 기준 데이터의 위치를 동기화시키는 단계 를 포함하는 철도레일로부터 검측된 궤도틀림 데이터 및 거동측정 데이터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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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레일로부터 검측된 궤도틀림 데이터 및 거동측정 데이터의 신호처리를 위한 데이터 처리 시스템에 있어서, 검측차를 통해 검측된 궤도틀림 데이터 및 철도차량으로부터 측정된 거동측정 데이터를 수집하는 데이터 수집부; 일관성함수(Coherence Function)를 통한 궤도틀림 데이터 및 거동측정 데이터간의 상관성 분석결과를 이용하여 위치값을 동기화시키는 위상 동기화 처리부; 상기 위상 동기화 처리부에 의해 위상 동기화가 수행된 궤도틀림 데이터 및 거동측정 데이터를 분석하는 데이터 분석부; 및 상기 위상 동기화가 수행된 데이터의 분석 결과를 출력하는 분석결과 출력부 를 포함하는 철도레일로부터 검측된 궤도틀림 데이터 및 거동측정 데이터 처리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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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 상기 위상 동기화 처리부는, 상기 검측차로부터 수집된 기준 데이터를 제1 내지 제n 기준 데이터블록으로 설정하는 기준 데이터블록 설정부; 상기 철도차량으로부터 수집된 비교 데이터를 제1 내지 제n 비교 데이터블록으로 설정하는 비교 데이터블록 설정부; 상기 제1 내지 제n 기준 데이터 블록과 상기 제1 내지 제n 비교 데이터 블록을 각각 블록 이동시키면서 일관성 비교 루틴에 따라 상관성을 비교하는 일관성 연산부; 상기 제1 내지 제n 기준 데이터 블록과 상기 제1 내지 제n 비교 데이터 블록을 각각 정해진 데이터 간격만큼 이동시키는 데이터블록 시프터(Shifter); 상기 일관성 비교 루틴을 마지막 제n 기준 데이터 블록까지 진행한 후 주파수별 계수행렬(Coefficient Matrix)을 형성하여 행렬 데이터를 생성하는 주파수 계수행렬 형성부; 상기 주파수별 계수행렬 데이터로부터 최대값을 검출하는 최대치 검출부; 및 상기 검출된 주파수별 계수행렬 데이터의 최대값을 기준으로 상기 기준 데이터 블록을 이동시켜 상기 비교 데이터와 기준 데이터의 위치를 동기화시키는 위치 동기화 수행부 를 포함하는 철도레일로부터 검측된 궤도틀림 데이터 및 거동측정 데이터 처리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