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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알티 차량 충돌방지 방법(a collision preventing method for PRT vehicle)

  • 기술번호 : KST2017011608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피알티 차량 충돌방지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피알티 차량의 전방에 위치하는 장애물을 주행 경로에 대비하여 정확하게 판단하여 그에 대응하도록 함으로써, 보다 안정적으로 충돌을 방지할 수 있는 피알티 차량 충돌방지 방법에 관한 것이다.상기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본 발명은 장애물을 감지하기 위한 감지장치가 구비된 피알티 차량(PRT, Personal Rapit Transit)의 주행 경로를 예측하는 주행 경로 추정 단계와, 피알티 차량의 전방에 위치하는 장애물을 검출하기 위하여 주행경로에 대응되도록 검출 범위를 결정하는 검출범위 결정 단계와, 상기 감지장치에서 검출된 장애물 중에서 상기 검출범위 결정 단계에서 결정된 검출범위 외부에 위치하는 장애물을 제거하는 장애물 제거 단계와, 상기 장애물 제거 단계를 거쳐 확정된 장애물에 대응되도록 안전 속도를 결정하는 안전속도 결정 단계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B61L 23/00 (2016.02.13) B61L 23/04 (2016.02.13) B61L 23/14 (2016.02.13) B61K 13/00 (2016.02.13) B61D 49/00 (2016.02.13) G01S 13/93 (2016.02.13) G01S 13/04 (2016.02.13)
CPC B61L 23/14(2013.01) B61L 23/14(2013.01) B61L 23/14(2013.01) B61L 23/14(2013.01) B61L 23/14(2013.01) B61L 23/1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50189947 (2015.12.30)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7-0080817 (2017.07.1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5.12.30)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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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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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변윤섭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2 정락교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3 김백현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4 강석원 대한민국 경기도 군포시
5 엄주환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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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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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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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5.12.30 수리 (Accepted) 1-1-2015-1289257-15
2 공지예외적용주장 증명서류 제출기한 안내문
2016.01.1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6-0005801-65
3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2017.03.1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191697-52
4 [공지예외적용 보완 증명서류]서류제출서
2017.03.16 수리 (Accepted) 1-1-2017-0259478-96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7.08.0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7-0551598-85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7.09.2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0937556-74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7.09.26 수리 (Accepted) 1-1-2017-0937565-85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8.02.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129624-87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장애물을 감지하기 위한 감지장치가 구비된 피알티 차량(PRT, Personal Rapit Transit)의 주행할 경로를 예측하는 주행 경로 추정 단계와,피알티 차량의 전방에 위치하는 장애물을 검출하기 위하여 주행 경로에 대응되도록 검출 범위를 결정하는 검출범위 결정 단계와,상기 감지장치에서 검출된 장애물 중에서 상기 검출범위 결정 단계에서 결정된 검출범위 외부에 위치하는 장애물을 제거하는 장애물 제거 단계와,상기 장애물 제거 단계를 거쳐 확정된 장애물에 대응되도록 안전 속도를 결정하는 안전속도 결정 단계로 이루어지고,상기 주행 경로 추정 단계는 피알티 차량의 조향각, 속도, 도로폭의 정보를 통하여 주행 경로를 추정하며,상기 주행 경로 추정 단계는 현재 속도에 대하여 설정된 각도로 회전할 경우 슬립될 정도를 예측하여 오차 범위에 추가하고,상기 안전속도 결정 단계는 장애물과의 거리, 피알티 차량의 현재 속도 및 제동 가능 시점에 따라 안전속도를 결정하며,상기 안전속도 결정 단계는 피알티 차량의 현재 속도와 공주거리 및 제동거리를 고려하여 제동 가능한 시점을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피알티 차량 충돌방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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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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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주행 경로 추정 단계에서는 피알티 차량의 기구학적 모델을 참조하여 조향각에 대한 주행 경로를 예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피알티 차량 충돌방지 방법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검출범위 결정 단계는 피알티 차량의 기구학적 모델을 통하여 피알티 차량이 주행하기 위한 폭을 설정하고, 설정된 폭과 예측된 주행 경로를 통하여 2차원 좌표로 표현되는 검출범위를 설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피알티 차량 충돌방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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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 있어서,상기 감지장치는 라이다(Laser Radar)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피알티 차량 충돌방지 방법
6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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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7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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