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움직임 벡터의 예측을 위한 탐색영역 설정 장치에 있어서, 움직임 벡터 예측의 대상 블록에 대한 탐색영역의 원점 벡터와 상기 대상 블록과 인접한 인접 블록에 대한 예측 움직임 벡터의 차를 연산하되, 다수의 상기 인접 블록에 대해, 상기 원점 벡터와 상기 인접 블록 각각의 차들을 연산하고, 상기 차들의 절대값의 합을 연산하는 연산부; 및상기 차들의 절대값의 합 및 상기 다수의 인접 블록들에 대한 예측 움직임 벡터의 방향성 중 적어도 하나를 이용하여 상기 대상 블록에 대한 탐색영역의 범위값을 설정하는 탐색영역 설정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움직임 벡터의 예측을 위한 탐색영역 설정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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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연산부는 벡터의 수평 방향 및 수직 방향 별로 상기 차들의 연산 및 상기 차들의 절대값의 합 연산을 수행하고, 상기 탐색영역 설정부는 상기 수평 방향 및 상기 수직 방향 별로 상기 대상 블록에 대한 탐색영역의 범위값을 설정하며, 상기 탐색영역의 범위값은 상기 원점 벡터를 중심으로 하는 상기 수평 방향 및 상기 수직 방향 별로의 탐색영역의 반폭값(Half Width)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움직임 벡터의 예측을 위한 탐색영역 설정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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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 상기 탐색영역 설정부는 다수의 모드로 구분하여 상기 수평 방향 및 상기 수직 방향 별로 상기 대상 블록에 대한 탐색영역의 최소 범위값 및 최대 범위값을 설정하고, 상기 최소 범위값 이상 상기 최대 범위값 이하의 값을 상기 탐색영역의 범위값으로 설정하되, 상기 대상 블록은 상기 다수의 모드 중 어느 하나의 모드에 속하고, 상기 다수의 모드는 상기 차들의 절대값의 합이 0인 제1 모드, 상기 차들의 절대값의 합이 1 이하이면서 상기 인접 블록들의 움직임 벡터의 방향이 동일한 제2 모드, 상기 차들의 절대값의 합이 1을 초과하면서 상기 인접 블록들의 움직임 벡터의 방향이 동일한 제3 모드 및 상기 차들의 절대값의 합이 0이 아니면서 상기 인접 블록들의 움직임 벡터의 방향이 상이한 제4 모드 중에서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움직임 벡터의 예측을 위한 탐색영역 설정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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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 상기 탐색영역 설정부는 아래의 표에 따라 상기 최소 범위값 및 상기 최대 범위값 중 적어도 하나를 설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움직임 벡터의 예측을 위한 탐색영역 설정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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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 상기 탐색영역 설정부는 상기 대상 블록 보다 이전에 움직임 벡터의 예측이 수행된 2 이상의 이전 대상 블록 각각에 대한 움직임 벡터 차(MVD: Motion Vector Difference)의 통계를 이용하여 상기 탐색영역의 임시 범위값을 생성하고, 상기 최소 범위값, 상기 최대 범위값 및 상기 임시 범위값 중 중간 값을 상기 탐색영역의 범위값으로 설정하되, 상기 MVD는 상기 이전 대상 블록에 대한 예측 움직임 벡터와 상기 이전 대상 블록에 대한 탐색영역의 원점 벡터 간의 차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움직임 벡터의 예측을 위한 탐색영역 설정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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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6은(는) 설정등록료 납부시 포기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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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7은(는) 설정등록료 납부시 포기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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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8은(는) 설정등록료 납부시 포기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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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9은(는) 설정등록료 납부시 포기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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움직임 벡터의 예측을 위한 탐색영역 설정 방법에 있어서, 움직임 벡터 예측의 대상 블록에 대한 탐색영역의 원점 벡터와 상기 대상 블록과 인접한 인접 블록에 대한 예측 움직임 벡터의 차를 연산하되, 다수의 상기 인접 블록에 대해, 상기 원점 벡터와 상기 인접 블록 각각의 차들을 연산하고, 상기 차들의 절대값의 합을 연산하는 단계; 및상기 차들의 절대값의 합 및 상기 다수의 인접 블록들에 대한 예측 움직임 벡터의 방향성 중 적어도 하나를 이용하여 상기 대상 블록에 대한 탐색영역의 범위값을 설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움직임 벡터의 예측을 위한 탐색영역 설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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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항에 있어서, 상기 연산하는 단계는 벡터의 수평 방향 및 수직 방향 별로 상기 차들의 연산 및 상기 차들의 절대값의 합 연산을 수행하고, 상기 탐색영역을 설정하는 단계는 상기 수평 방향 및 상기 수직 방향 별로 상기 대상 블록에 대한 탐색영역의 범위값을 설정하며, 상기 탐색영역의 범위값은 상기 원점 벡터를 중심으로 하는 상기 수평 방향 및 상기 수직 방향 별로의 탐색영역의 반폭값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움직임 벡터의 예측을 위한 탐색영역 설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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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항에 있어서, 상기 탐색영역을 설정하는 단계는 다수의 모드로 구분하여 상기 수평 방향 및 상기 수직 방향 별로 상기 대상 블록에 대한 탐색영역의 최소 범위값 및 최대 범위값을 설정하고, 상기 최소 범위값 이상 상기 최대 범위값 이하의 값을 상기 탐색영역의 범위값으로 설정하되, 상기 대상 블록을 상기 다수의 모드 중 어느 하나의 모드에 속하고, 상기 다수의 모드는 상기 차들의 절대값의 합이 0인 제1 모드, 상기 차들의 절대값이 1 이하이면서 상기 인접 블록들의 움직임 벡터의 방향이 동일한 제2 모드, 상기 차들의 절대값이 1을 초과하면서 상기 인접 블록들의 움직임 벡터의 방향이 동일한 제3 모드 및 상기 차들의 절대값의 합이 0이 아니면서 상기 인접 블록들의 움직임 벡터의 방향이 상이한 제4 모드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움직임 벡터의 예측을 위한 탐색영역 설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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