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단계별 퍼지 로직을 이용한 게임 전략 방법 및 그 시스템을 개시한다. 단계별 퍼지 로직을 이용한 게임 전략 시스템은 맵(map) 정보와 에이전트(agent) 정보에 따른 전략 정보를 퍼지(fuzzy)화하는 퍼지 로직을 제공하는 퍼지 로직부; 및, 상기 퍼지 로직에 의한 전략 정보를 기초로 사용자 에이전트의 전략적 위치를 결정하는 전략위치 생성부를 포함한다. 온라인 게임, 대전 게임, 인공지능 캐릭터, 에이전트, 단계적 퍼지, 퍼지 로직, 퍼지화(fuzzification), 퍼지추론 규칙(fuzzy inference rules), 비퍼지화(defuzzification), 전략적 위치 |
---|---|
Int. CL | G06Q 50/10C0 (2006.01) |
CPC | G06Q 50/10C0(2013.01) G06Q 50/10C0(2013.01) |
출원번호/일자 | 1020070071886 (2007.07.18) |
출원인 | 중앙대학교 산학협력단 |
등록번호/일자 | 10-0913030-0000 (2009.08.12) |
공개번호/일자 | 10-2009-0008714 (2009.01.22) 문서열기 |
공고번호/일자 | (20090820) 문서열기 |
국제출원번호/일자 | |
국제공개번호/일자 | |
우선권정보 | |
법적상태 | 소멸 |
심사진행상태 | 수리 |
심판사항 | |
구분 | |
원출원번호/일자 | |
관련 출원번호 | |
심사청구여부/일자 | Y (2007.07.18) |
심사청구항수 | 6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
1 | 중앙대학교 산학협력단 | 대한민국 | 서울특별시 동작구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
1 | 이원희 | 대한민국 | 서울시 동대문구 |
2 | 김태용 | 대한민국 | 서울시 서초구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
1 | 특허법인 무한 | 대한민국 |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 ***, *층(역삼동,화물재단빌딩)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
1 | 주식회사 위고인터랙티브 | 서울특별시 구 |
번호 | 서류명 | 접수/발송일자 | 처리상태 | 접수/발송번호 |
---|---|---|---|---|
1 |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
2007.07.18 | 수리 (Accepted) | 1-1-2007-0521141-05 |
2 |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
2007.07.24 | 수리 (Accepted) | 1-1-2007-0537274-87 |
3 |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
2007.07.27 | 수리 (Accepted) | 1-1-2007-0549247-80 |
4 |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
2008.05.02 | 수리 (Accepted) | 9-1-9999-9999999-89 |
5 |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
2008.06.11 | 수리 (Accepted) | 9-1-2008-0035003-89 |
6 |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
2009.01.28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09-0037224-36 |
7 |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
2009.03.03 |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 1-1-2009-0129909-36 |
8 |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
2009.03.03 | 수리 (Accepted) | 1-1-2009-0129907-45 |
9 |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
2009.07.27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09-0309272-75 |
10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
2011.07.20 | 수리 (Accepted) | 4-1-2011-5148879-89 |
11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
2011.07.20 | 수리 (Accepted) | 4-1-2011-5148883-62 |
12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
2014.01.03 | 수리 (Accepted) | 4-1-2014-0000494-54 |
13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
2014.10.20 | 수리 (Accepted) | 4-1-2014-5123944-33 |
14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
2018.07.04 | 수리 (Accepted) | 4-1-2018-5125629-51 |
15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
2019.07.29 | 수리 (Accepted) | 4-1-2019-5151122-15 |
16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
2019.08.01 | 수리 (Accepted) | 4-1-2019-5153932-16 |
번호 | 청구항 |
---|---|
1 |
1 대전 게임에서 정의된 대전 영역에 대한 규칙 요소(rule factor)에 해당하는 맵(map) 정보와 상기 대전 게임에서 정의된 게임 캐릭터인 에이전트(agent)에 대한 규칙 요소에 해당하는 에이전트 정보를 입력 값으로 하는 퍼지 로직을 이용하여, 사용자가 지정한 게임 캐릭터인 사용자 에이전트가 대전 목표인 목표 에이전트의 공격을 피할 수 있는 엄폐물과의 관계, 상기 사용자 에이전트가 상기 목표 에이전트를 공격할 수 있는 공격 가능 정도, 상기 사용자 에이전트의 위치에 대한 위험 정도를 나타내는 안전도를 산출하는 퍼지 로직부; 및, 상기 산출된 엄폐물과의 관계, 공격 가능 정도, 안전도를 이용하여 상기 목표 에이전트와 대전하기 위한 상기 사용자 에이전트의 위치인 전략적 위치를 결정하는 전략위치 생성부를 포함하고, 상기 퍼지 로직부는, 상기 맵 정보와 에이전트 정보에서 엄폐물과의 거리 및, 엄폐물 주변의 적군 수 중 적어도 하나를 입력 값으로 하는 퍼지 로직을 이용하여 상기 엄폐물과의 관계를 산출하는 엄폐물 퍼지 로직과, 상기 맵 정보와 에이전트 정보에서 현재 공격지연 상태, 목표 에이전트와 사정거리의 관계 및, 시야범위 관계 중 적어도 하나를 입력 값으로 하는 퍼지 로직을 이용하여 상기 공격 가능 정도를 산출하는 공격도 퍼지 로직과, 상기 맵 정보와 에이전트 정보에서 시야범위 내의 적군 수, 시야범위 내의 아군 수 및, 에너지 상태 중 적어도 하나를 입력 값으로 하는 퍼지 로직을 이용하여 상기 안전도를 산출하는 안전도 퍼지 로직을 포함하는, 단계적 퍼지 로직을 이용한 게임 전략 시스템 |
2 |
2 삭제 |
3 |
3 삭제 |
4 |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엄폐물과의 관계, 공격 가능 정도, 안전도를 산출하는데 필요한 상기 규칙 요소를 상기 퍼지 로직부로 입력하는 규칙 선택부 를 더 포함하는 단계적 퍼지 로직을 이용한 게임 전략 시스템 |
5 |
5 삭제 |
6 |
6 삭제 |
7 |
7 제1항에 있어서, 상기 퍼지 로직부는, 상기 대전 영역을 이루는 모든 셀에 대하여 상기 엄폐물과의 관계, 공격 가능 정도, 안전도를 각각 산출하고, 상기 전략위치 생성부는, 각 셀에 대하여 산출된 엄폐물과의 관계, 공격 가능 정도, 안전도를 입력 값으로 하는 퍼지 로직을 이용하여 상기 사용자 에이전트가 해당 셀에 위치할 경우에 대한 전략적 위치 값을 산출한 후, 상기 산출된 위치 값 중 가장 큰 위치 값을 가지는 셀을 상기 사용자 에이전트의 전략적 위치로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단계적 퍼지 로직을 이용한 게임 전략 시스템 |
8 |
8 퍼지 로직부와 전략위치 생성부를 포함한 게임 전략 시스템의 게임 전략 방법에 있어서, 상기 퍼지 로직부에서, 대전 게임에서 정의된 대전 영역에 대한 규칙 요소에 해당하는 맵(map) 정보와 상기 대전 게임에서 정의된 게임 캐릭터인 에이전트(agent)에 대한 규칙 요소에 해당하는 에이전트 정보를 입력 값으로 하는 퍼지 로직을 이용하여, 사용자가 지정한 게임 캐릭터인 사용자 에이전트가 대전 목표인 목표 에이전트의 공격을 피할 수 있는 엄폐물과의 관계, 상기 사용자 에이전트가 상기 목표 에이전트를 공격할 수 있는 공격 가능 정도, 상기 사용자 에이전트의 위치에 대한 위험 정도를 나타내는 안전도를 산출하는 단계; 및, 상기 전략위치 생성부에서, 상기 산출된 엄폐물과의 관계, 공격 가능 정도, 안전도를 이용하여 상기 목표 에이전트와 대전하기 위한 상기 사용자 에이전트의 위치인 전략적 위치를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고, 상기 엄폐물과의 관계, 공격 가능 정도, 안전도를 산출하는 단계는, 상기 맵 정보와 에이전트 정보에서 엄폐물과의 거리 및, 엄폐물 주변의 적군 수 중 적어도 하나를 입력 값으로 하는 퍼지 로직을 이용하여 상기 엄폐물과의 관계를 산출하는 단계와, 상기 맵 정보와 에이전트 정보에서 현재 공격지연 상태, 목표 에이전트와 사정거리의 관계 및, 시야범위 관계 중 적어도 하나를 입력 값으로 하는 퍼지 로직을 이용하여 상기 공격 가능 정도를 산출하는 단계와, 상기 맵 정보와 에이전트 정보에서 시야범위 내의 적군 수, 시야범위 내의 아군 수 및, 에너지 상태 중 적어도 하나를 입력 값으로 하는 퍼지 로직을 이용하여 상기 안전도를 산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단계적 퍼지 로직을 이용한 게임 전략 방법 |
9 |
9 삭제 |
10 |
10 삭제 |
11 |
11 제8항에 있어서, 상기 엄폐물과의 관계, 공격 가능 정도, 안전도를 산출하는 단계는, 상기 대전 영역을 이루는 모든 셀에 대하여 상기 엄폐물과의 관계, 공격 가능 정도, 안전도를 각각 산출하고, 상기 사용자 에이전트의 전략적 위치를 결정하는 단계는, 각 셀에 대하여 산출된 엄폐물과의 관계, 공격 가능 정도, 안전도를 입력 값으로 하는 퍼지 로직을 이용하여 상기 사용자 에이전트가 해당 셀에 위치할 경우에 대한 전략적 위치 값을 산출하는 단계와, 상기 산출된 전략적 위치 값 중 가장 큰 위치 값을 가지는 셀을 상기 사용자 에이전트의 전략적 위치로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단계적 퍼지 로직을 이용한 게임 전략 방법 |
12 |
12 삭제 |
13 |
13 제8항 또는 제11항의 방법을 실행하기 위한 프로그램이 기록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컴퓨터에서 판독 가능한 기록 매체 |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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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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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 연구부처 | 주관기관 | 연구사업 | 연구과제 |
---|---|---|---|---|
1 | 서울특별시 | 중앙대학교 산학협력단 | 신기술 연구개발 지원사업 | 인간공학기반 차세대 게임지능 연구 |
특허 등록번호 | 10-0913030-0000 |
---|
표시번호 | 사항 |
---|---|
1 |
출원 연월일 : 20070718 출원 번호 : 1020070071886 공고 연월일 : 20090820 공고 번호 : 특허결정(심결)연월일 : 20090727 청구범위의 항수 : 6 유별 : G06Q 50/00G0 발명의 명칭 : 단계별 퍼지 로직을 이용한 게임 전략 방법 및 그 시스템 존속기간(예정)만료일 : 20170813 |
순위번호 | 사항 |
---|---|
1 |
(권리자) 중앙대학교 산학협력단 서울 동작구... |
2 |
(권리자) 주식회사 위고인터랙티브 서울특별시 구... |
2 |
(의무자) 중앙대학교 산학협력단 서울 동작구... |
제 1 - 3 년분 | 금 액 | 139,500 원 | 2009년 08월 12일 | 납입 |
제 4 년분 | 금 액 | 172,000 원 | 2012년 07월 10일 | 납입 |
제 5 년분 | 금 액 | 172,000 원 | 2013년 08월 05일 | 납입 |
제 6 년분 | 금 액 | 120,400 원 | 2014년 07월 01일 | 납입 |
제 7 년분 | 금 액 | 357,520 원 | 2015년 10월 28일 | 납입 |
제 8 년분 | 금 액 | 328,000 원 | 2016년 08월 01일 | 납입 |
번호 | 서류명 | 접수/발송일자 | 처리상태 | 접수/발송번호 |
---|---|---|---|---|
1 | [특허출원]특허출원서 | 2007.07.18 | 수리 (Accepted) | 1-1-2007-0521141-05 |
2 |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 2007.07.24 | 수리 (Accepted) | 1-1-2007-0537274-87 |
3 |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 2007.07.27 | 수리 (Accepted) | 1-1-2007-0549247-80 |
4 | 선행기술조사의뢰서 | 2008.05.02 | 수리 (Accepted) | 9-1-9999-9999999-89 |
5 | 선행기술조사보고서 | 2008.06.11 | 수리 (Accepted) | 9-1-2008-0035003-89 |
6 | 의견제출통지서 | 2009.01.28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09-0037224-36 |
7 |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 2009.03.03 |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 1-1-2009-0129909-36 |
8 |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 2009.03.03 | 수리 (Accepted) | 1-1-2009-0129907-45 |
9 | 등록결정서 | 2009.07.27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09-0309272-75 |
10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 2011.07.20 | 수리 (Accepted) | 4-1-2011-5148879-89 |
11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 2011.07.20 | 수리 (Accepted) | 4-1-2011-5148883-62 |
12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 2014.01.03 | 수리 (Accepted) | 4-1-2014-0000494-54 |
13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 2014.10.20 | 수리 (Accepted) | 4-1-2014-5123944-33 |
14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 2018.07.04 | 수리 (Accepted) | 4-1-2018-5125629-51 |
15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 2019.07.29 | 수리 (Accepted) | 4-1-2019-5151122-15 |
16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 2019.08.01 | 수리 (Accepted) | 4-1-2019-5153932-16 |
기술번호 | KST2014038602 |
---|---|
자료제공기관 | NTB |
기술공급기관 | 중앙대학교 |
기술명 | 단계별 퍼지 로직을 이용한 게임 전략 방법 및 그 시스템 |
기술개요 |
단계별 퍼지 로직을 이용한 게임 전략 방법 및 그 시스템을 개시한다. 단계별 퍼지 로직을 이용한 게임 전략 시스템은 맵(map) 정보와 에이전트(agent) 정보에 따른 전략 정보를 퍼지(fuzzy)화하는 퍼지 로직을 제공하는 퍼지 로직부; 및, 상기 퍼지 로직에 의한 전략 정보를 기초로 사용자 에이전트의 전략적 위치를 결정하는 전략위치 생성부를 포함한다. 온라인 게임, 대전 게임, 인공지능 캐릭터, 에이전트, 단계적 퍼지, 퍼지 로직, 퍼지화(fuzzification), 퍼지추론 규칙(fuzzy inference rules), 비퍼지화(defuzzification), 전략적 위치 |
개발상태 | 기술개발완료 |
기술의 우수성 | |
응용분야 | 온라인 게임 |
시장규모 및 동향 | |
희망거래유형 | 기술매매,라이센스,기술협력, |
사업화적용실적 | |
도입시고려사항 |
과제고유번호 | 1445006310 |
---|---|
세부과제번호 | C1090-0603-0035 |
연구과제명 | 차세대홈네트워크미들웨어구조및보안기술연구 |
성과구분 | 출원 |
부처명 | 지식경제부 |
연구관리전문기관명 | 정보통신연구진흥원 |
연구주관기관명 | 중앙대학교 |
성과제출연도 | 2007 |
연구기간 | 200409~201212 |
기여율 | 1 |
연구개발단계명 | 응용연구 |
6T분류명 | IT(정보기술) |
과제고유번호 | 1345104572 |
---|---|
세부과제번호 | 2009-0072446 |
연구과제명 | 실시간어플리케이션을위한비전기반지능형인터랙션연구 |
성과구분 | 등록 |
부처명 | 교육과학기술부 |
연구관리전문기관명 | 한국연구재단 |
연구주관기관명 | 중앙대학교 |
성과제출연도 | 2009 |
연구기간 | 200905~201004 |
기여율 | 0.5 |
연구개발단계명 | 기초연구 |
6T분류명 | IT(정보기술) |
과제고유번호 | 1415099095 |
---|---|
세부과제번호 | C1090-0902-0035 |
연구과제명 | 차세대홈네트워크미들웨어구조및보안기술연구 |
성과구분 | 등록 |
부처명 | 지식경제부 |
연구관리전문기관명 | 정보통신산업진흥원 |
연구주관기관명 | 중앙대학교 |
성과제출연도 | 2009 |
연구기간 | 200409~201212 |
기여율 | 0.5 |
연구개발단계명 | 응용연구 |
6T분류명 | IT(정보기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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