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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선위치 데이터를 수신하고, 상기 차선위치 데이터를 이용하여 기준차선위치(baseline1)를 설정하고, 슬라이딩 윈도우 시간 동안 수신한 차선위치 데이터의 편차와 상기 기준차선위치의 차이를 계산하고, 상기 차이를 설정된 제1 편차기준(REF1) 및 제2 편차기준(REF2)과 비교하여 제1 비교결과(INFORM1)를 생성하는 MSDLP 연산모듈(110); 차량의 조향각 데이터를 수신하고 수신한 상기 조향각 데이터를 시각적 부주의 조향각 데이터(DATA1)와 인지적 부주의 조향각 데이터(DATA2)로 각각 분류하는 조향각 검출모듈(120); 일정한 기준 시간동안 수신한 상기 시각적 부주의 조향각 데이터(DATA1)의 편차를 시각적 부주의 기준조향각(baseline2)으로 설정하고, 일정한 기준 시간동안 수신한 상기 인지적 부주의 조향각 데이터(DATA2)의 편차를 인지적 부주의 기준조향각(baseline3)으로 설정하고, 상기 시각적 부주의 기준조향각 및 상기 인지적 부주의 기준조향각 각각과 상기 슬라이딩 윈도우 시간 동안 수신한 차량의 조향각의 편차들의 차이를 각각 제3 편차기준(REF3) 및 제4 편차기준(REF4)과 비교하여 제2 비교결과(INFORM2) 및 제3 비교결과(INFORM3)를 생성하는 SRR 연산모듈(130); 및 상기 제1 비교결과, 상기 제2 비교결과 및 상기 제3비교결과를 이용하여 운전 부주의의 종류를 판단하는 운전부주의 분류모듈(140)을 구비하는 운전 부주의 분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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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MSDLP 연산모듈(110)은, 수신한 상기 차선위치 데이터를 필터링하는 제1필터(111); 필터링 된 상기 차선위치 데이터를 이용하여 상기 기준차선위치(baseline1)를 설정하는 제1 베이스라인 설정기(112); 슬라이딩 윈도우 시간 동안 수신한 필터링 된 상기 차선위치 데이터와 상기 기준차선위치의 편차(MSDLP)를 계산하는 표준편차 계산블록(113); 및 상기 편차(MSDLP)와 상기 제1 편차기준(REF1) 및 상기 제2 편차기준(REF2)을 비교하여 상기 제1 비교결과(INFORM1)를 생성하는 제1 비교분석기(114)를 구비하는 운전 부주의 분류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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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 상기 기준차선위치(baseline1)는, 운전 부주의가 없는 일정한 시간 동안의 필터링 된 상기 차선위치 데이터의 편차인 운전 부주의 분류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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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 상기 제1필터(111)는, cut-off 주파수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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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 상기 제1 비교분석기(114)는 상기 편차(MSDLP)와 상기 기준차선위치(baseline1)의 차이가 제1 편차기준(REF1) 및 상기 제2 편차기준(REF2) 이내라고 판단되는 경우 제1 제어신호(CON1)를 활성화시키고, 상기 제1 베이스라인 설정기(112)는 상기 활성화된 제1 제어신호(CON1)에 응답하여 상기 슬라이딩 윈도우 시간 동안 수신한 필터링 된 상기 차선위치 데이터의 평균을 새로운 기준차선위치(baseline1)로 갱신하는 운전 부주의 분류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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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조향각 검출모듈(120)은, 상기 조향각 데이터를 필터링하여 상기 시각적 부주의 조향각 데이터(DATA1)를 생성하는 제2 필터(121); 및 상기 조향각 데이터를 필터링하여 상기 인지적 부주의 조향각 데이터(DATA2)를 생성하는 제3 필터(122)를 구비하는 운전 부주의 분류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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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 상기 제2 필터(121)는 cut-off 주파수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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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SRR 연산모듈(130)은, 일정한 기준 시간 동안 수신한 상기 시각적 부주의 조향각 데이터(DATA1)의 편차를 상기 시각적 부주의 기준조향각(baseline2)으로 설정하는 제2 베이스라인 설정기(131); 일정한 기준 시간 동안 수신한 상기 인지적 부주의 조향각 데이터(DATA2)의 편차를 상기 인지적 부주의 기준조향각(baseline3)으로 설정하는 제3 베이스라인 설정기(132); 상기 슬라이딩 윈도우 시간 동안 수신한 상기 시각적 부주의 조향각 데이터(DATA1)의 편차와 상기 시각적 부주의 기준조향각(baseline2)의 차이를 상기 제3 편차기준(REF3)과 비교하여 상기 제2 비교결과(INFORM2)를 생성하는 제2 비교분석기(133); 및 상기 슬라이딩 윈도우 시간 동안 수신한 상기 인지적 부주의 조향각 데이터(DATA2)의 편차와 상기 인지적 부주의 기준조향각(baseline3)의 차이를 상기 제4 편차기준(REF4)과 비교하여 상기 제3 비교결과(INFORM3)를 생성하는 제3 비교분석기(134)를 구비하는 운전 부주의 분류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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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 상기 제2 비교분석기(133)는 상기 차이가 상기 제3 편차기준(REF3) 이내라고 판단한 경우 제2 제어신호(CON2)를 활성화시키고, 상기 제2 베이스라인 설정기(131)는 활성화된 상기 제2 제어신호(CON2)에 응답하여 상기 슬라이딩 윈도우 시간 동안 수신한 상기 시각적 부주의 조향각 데이터의 편차를 새로운 시각적 부주의 기준조향각(baseline2)으로 설정하며, 상기 제3 비교분석기(134)는 상기 차이가 상기 제4 편차기준(REF4) 이내라고 판단한 경우 제3 제어신호(CON3)를 활성화시키고, 상기 제3 베이스라인 설정기(132)는 활성화된 상기 제3 제어신호(CON3)에 응답하여 상기 슬라이딩 윈도우 시간 동안 수신한 상기 인지적 부주의 조향각 데이터의 편차를 새로운 인지적 부주의 기준조향각(baseline3)으로 설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전 부주의 분류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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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운전부주의 분류모듈(140)은, 상기 제1 비교결과, 상기 제2 비교결과 및 상기 제3비교결과를 통해, 슬라이딩 윈도우 시간 동안 수신한 차선위치 데이터의 편차와 상기 기준차선위치의 차이가 상기 제1 편차기준(REF1)보다 큰 경우 및 상기 슬라이딩 윈도우 시간 동안 수신한 시각적 부주의 조향각의 편차와 상기 시각적 부주의 기준조향각의 차이가 상기 제2 편차기준(REF2)보다 큰 경우에는 시각적 운전 부주의로 판단하고, 슬라이딩 윈도우 시간 동안 수신한 차선위치 데이터의 편차와 상기 기준차선위치의 차이가 상기 제2 편차기준(REF2)보다 작은 경우 및 상기 슬라이딩 윈도우 시간 동안 수신한 인지적 부주의 조향각의 편차와 상기 인지적 부주의 기준조향각의 차이가 상기 제4 편차기준(REF4)보다 큰 경우에는 인지적 운전 부주의로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전 부주의 분류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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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차선위치 데이터는, ADAS(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 시스템으로부터 생성되는 운전 부주의 분류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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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수신된 차선 영상을 이용하여 상기 차선위치 데이터를 생성하는 차선검출기(150)를 더 구비하는 운전 부주의 분류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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