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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제공 장치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140428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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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광고 제공 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실시예에 따른 광고 제공 장치는 상하위 개념에 따른 복수의 상품 용어의 상하 관계를 온톨로지 계층 구조를 이용하여 구축하고, 온톨로지 계층에 따라 상기 상품 용어의 레벨을 설정하고, 상기 상품 용어에 대한 광고 콘텐츠를 수집하여 상기 상품 용어와 상기 광고 콘텐츠를 연결하는 온톨로지 구축부, 상기 검색어로부터 키워드를 추출하여 키워드 집합을 생성하고, 상기 키워드 집합의 키워드에 대응되는 상기 상품 용어의 레벨을 이용하여 평균 레벨 및 최대 레벨을 산출하는 키워드 처리부, 상기 평균 레벨을 이용하여 관심도 변화를 판단하는 관심도 변화 판단부 및 상기 관심도 변화에 따라 상품 용어를 선택하고, 선택된 상품 용어에 연결된 광고 콘텐츠를 검출하여 광고를 수행하는 광고 콘텐츠 검출부를 포함한다. 광고, 키워드, 온톨로지
Int. CL G06Q 30/02C0 (2006.01) G06F 17/30 (2006.01)
CPC G06Q 30/0256(2013.01) G06Q 30/0256(2013.01) G06Q 30/0256(2013.01) G06Q 30/025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90120114 (2009.12.04)
출원인 동국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091991-0000 (2011.12.02)
공개번호/일자 10-2011-0063160 (2011.06.1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1120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9.12.04)
심사청구항수 2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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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동국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중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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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용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노원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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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이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로 ***(가산동, KCC웰츠밸리) ***-***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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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주)현선디스플레이 인천광역시 서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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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9.12.04 수리 (Accepted) 1-1-2009-0751721-28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0.11.05 수리 (Accepted) 4-1-2010-5206478-99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1.03.14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1.04.15 수리 (Accepted) 9-1-2011-0034150-07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04.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222348-32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1.06.0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0435148-01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1.06.09 수리 (Accepted) 1-1-2011-0435133-16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1.11.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705262-55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12.06 수리 (Accepted) 4-1-2011-5243351-46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1.10 수리 (Accepted) 4-1-2014-0002002-62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16 수리 (Accepted) 4-1-2019-5163486-3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검색 서비스를 제공하는 웹서버로부터 사용자가 입력하는 검색어를 전달받아 상기 검색어의 변화에 따라 광고를 제공하는 광고 제공 장치에 있어서, 온톨로지 계층 구조에 따라 구축된 복수의 상품 용어의 상하 관계 및 온톨로지 계층에 따라 설정된 상기 상품 용어의 레벨을 관리하며, 상기 상품 용어에 따라 수집된 광고 콘텐츠와 상기 상품 용어를 연결하여 관리하는 온톨로지 구축부; 상기 웹서버로부터 상기 검색어가 전달되면, 상기 검색어로부터 키워드를 추출하여 키워드 집합을 생성하고, 상기 키워드 집합의 키워드에 대응되는 상기 상품 용어의 레벨을 이용하여 상기 검색어의 평균 레벨 및 최대 레벨을 산출하는 키워드 처리부; 검색어 입력의 반복에 따라 전후로 입력된 검색어의 평균 레벨의 크기를 비교하여, 평균 레벨의 증감에 비례하는 관심도의 변화를 판단하는 관심도 변화 판단부; 및 상기 관심도가 증가하면 후에 입력된 검색어의 최대 레벨에 대응하는 상품 용어를 선택하고, 상기 관심도가 감소하면 상기 후에 입력된 검색어의 평균 레벨에 대응하는 상품 용어를 선택하고, 선택된 상품 용어에 연결된 광고 콘텐츠를 검출하여 상기 사용자의 단말로 광고를 제공하는 광고 콘텐츠 검출부를 포함하는 광고 제공 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온톨로지 구축부는 상기 상품 용어의 각각에 대하여 정의된 설명으로부터 키워드를 추출하고, 추출된 키워드를 이용하여 각 상품 용어에 대한 용어 벡터를 생성하고, 상기 광고 콘텐츠로부터 키워드를 추출하고, 추출된 키워드를 이용하여 각각의 광고 콘텐츠에 대한 콘텐츠 벡터를 생성하되, 상기 용어 벡터 및 상기 콘텐츠 벡터는 추출된 키워드의 존재 유무, 빈도, 가중치 중 어느 하나를 원소의 값으로 하고, 각 상품 용어에 대하여 생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광고 제공 장치
3 3
제2항에 있어서, 상기 온톨로지 구축부는 상기 콘텐츠 벡터와 상기 용어 벡터의 유사도를 비교하여 유사도가 최대인 용어 벡터의 상품 용어를 해당 광고 콘텐츠의 상품 용어로 선정하고, 상기 상품 용어와 해당 광고 콘텐츠를 연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광고 제공 장치
4 4
제3항에 있어서, 상기 키워드 처리부는 상기 사용자가 입력한 제1 검색어로부터 제1 키워드 집합을 생성하고, 검색어 입력의 반복에 따라 상기 제1 검색어가 입력된 이후에 입력된 제2 검색어로부터 제2 키워드 집합을 생성하고, 상기 제1 및 제2 키워드 집합으로부터 상기 상품 용어에 해당하는 키워드를 제1 및 제2 온톨로지 용어로 추출하고, 상기 제1 및 제2 온톨로지 용어의 각 키워드에 대응되는 상기 상품 용어의 레벨을 이용하여 상기 제1 온톨로지 용어의 제1 평균 레벨 및 제1최대 레벨을 산출하고, 상기 제2 온톨로지 용어의 제2 평균 레벨 및 제2 최대 레벨을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광고 제공 장치
5 5
제4항에 있어서, 상기 키워드 처리부는 상기 제1 및 제2 키워드 집합에 대하여 제1 및 제2 사용자 벡터를 생성하되, 상기 사용자 벡터는 상기 추출된 키워드의 존재 유무, 빈도, 가중치 중 어느 하나를 원소의 값으로 하고, 상기 제1 및 제2 키워드 집합에 대하여 생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광고 제공 장치
6 6
제5항에 있어서, 상기 용어 벡터, 상기 콘텐츠 벡터 또는 상기 사용자 벡터의 각 원소의 값은 해당 키워드의 빈도와 조정계수를 곱하여 산출되고, 상기 조정계수는 해당 키워드의 역문헌 빈도(IDF, Inverse Document Frequency)이고, 상기 역문헌 빈도는 전체 문서의 수(여기서, 전체 문서의 수는 각 키워드가 나타나는 문서의 총 개수임)를 해당키워드가 나타난 문서의 수로 나눈 값의 로그(log) 값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광고 제공 장치
7 7
제5항에 있어서, 상기 키워드 처리부는 상기 제1 및 제2 사용자 벡터와 상기 용어 벡터를 비교하여 유사도를 산출하고, 상기 유사도에 따라 순위가 설정된 상품 용어 중에서 상위로부터 소정의 개수의 상품 용어를 상기 제1 및 제2 사용자 벡터에 대한 제1 및 제2 유사 온톨로지 용어로 추출하고, 상기 제1 및 제2 유사 온톨로지 용어의 각 상품 용어의 레벨을 이용하여 상기 제1 유사 온톨로지 용어의 제1 평균 레벨 및 제1 최대 레벨을 산출하고, 상기 제2 유사 온톨로지 용어의 제2 평균 레벨 및 제2 최대 레벨을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광고 제공 장치
8 8
제7항에 있어서, 상기 관심도 변화 판단부는 상기 온톨로지 용어 또는 상기 유사 온톨로지 용어 중 어느 하나 이상의 제1 평균 레벨과 제2 평균 레벨의 크기를 비교하여 상기 관심도 변화를 판단하되, 상기 제2 평균 레벨이 상기 제1 평균 레벨 미만인 경우, 관심도가 감소한 것으로 판단하고, 상기 제2 평균 레벨이 상기 제1 평균 레벨 이상인 경우, 관심도가 유지되거나증가한 것으로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광고 제공 장치
9 9
제8항에 있어서, 상기 광고 콘텐츠 검출부는 상기 관심도가 유지되거나 증가한 경우, 상기 제2 온톨로지 용어의 제2 최대 레벨 및 상기 제2 유사 온톨로지 용어의 제2 최대 레벨을 비교하여 큰 레벨을 선택하고, 상기 제2 온톨로지 용어와 상기 제2 유사 온톨로지 용어에서 큰 레벨의 상품 용어를 선택하되, 상기 온톨로지 용어가 미생성되는 경우, 상기 제2 유사 온톨로지 용어의 제2 최대 레벨의 상품 용어를 선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광고 제공 장치
10 10
제8항에 있어서, 상기 광고 콘텐츠 검출부는 상기 관심도가 감소한 경우, 상기 제2 온톨로지 용어의 제2 평균 레벨 및 상기 제2 유사 온톨로지 용어의 제2 평균 레벨의 평균이 되는 제3 평균 레벨을 산출하고, 상기 제2 온톨로지 용어와 상기 제2 유사 온톨로지 용어에서 상기 제3 평균 레벨이나 상기 제3 평균 레벨을 기준으로 미리 설정된 범위 내의 레벨의 상품 용어를 선택하되, 상기 온톨로지 용어가 미생성되는 경우, 상기 제2 유사 온톨로지 용어의 제2 평균 레벨이나 상기 제2 유사 온톨로지 용어의 제2 평균 레벨을 기준으로 미리 설정된 범위 내의 레벨의 상품 용어를 선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광고 제공 장치
11 11
검색 서비스를 제공하는 웹서버로부터 사용자가 입력하는 검색어를 전달받은 광고 제공 장치가 상기 검색어의 변화에 따라 광고를 제공하는 방법에 있어서, a) 온톨로지 계층 구조에 따라 구축된 복수의 상품 용어의 상하 관계 및 온톨로지 계층에 따라 설정된 상기 상품 용어의 레벨을 관리하며, 상기 상품 용어에 따라 수집된 광고 콘텐츠와 상기 상품 용어를 연결하여 관리하는 단계; b) 상기 웹서버로부터 제1 검색어가 전달되면, 상기 제1 검색어로부터 제1 키워드 집합을 생성하고, 상기 사용자의 검색어 입력의 반복에 따라 상기 제1 검색어가 입력된 이후에 입력된 제2 검색어가 상기 웹서버로부터 전달되면, 상기 제2 검색어로부터 제2 키워드 집합을 생성하는 단계; c) 상기 제1 및 제2 키워드 집합의 키워드에 대응되는 상기 상품 용어의 레벨을 이용하여 상기 제1 및 제2 키워드 집합에 대한 제1 및 제2 평균 레벨과 제1 및 제2 최대 레벨을 산출하는 단계; d) 상기 제1 및 제2 평균 레벨의 크기를 비교하여, 평균 레벨의 증감에 비례하는 관심도의 변화를 판단하는 단계; e) 상기 관심도가 증가하면, 상기 제2 최대 레벨에 대응하는 상품 용어를 선택하고, 상기 관심도가 감소하면, 상기 제2 평균 레벨에 대응하는 상품 용어를 선택하는 단계; 및 f) 선택된 상품 용어에 연결된 광고 콘텐츠를 검출하여 상기 사용자의 단말로 광고를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광고 제공 방법
12 12
제11항에 있어서, 상기 a) 단계는, 상기 상품 용어의 각각에 대하여 정의된 설명으로부터 키워드를 추출하고, 추출된 키워드를 이용하여 각 상품 용어에 대한 용어 벡터를 생성하는 단계; 및 상기 광고 콘텐츠로부터 키워드를 추출하고, 추출된 키워드를 이용하여 각각의 광고 콘텐츠에 대한 콘텐츠 벡터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되, 상기 용어 벡터 및 상기 콘텐츠 벡터는 상기 추출된 키워드의 존재 유무, 빈도, 가중치 중 어느 하나를 원소의 값으로 하고, 각 상품 용어에 대하여 생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광고 제공 방법
13 13
제12항에 있어서, 상기 a) 단계는 상기 콘텐츠 벡터와 상기 용어 벡터의 유사도를 비교하여 유사도가 최대인 용어 벡터의 상품 용어를 해당 광고 콘텐츠의 상품 용어로 선정하고, 상기 상품 용어와 해당 광고 콘텐츠를 연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광고 제공 방법
14 14
제13항에 있어서, 상기 c) 단계는 상기 제1 및 제2 키워드 집합으로부터 상기 상품 용어에 해당하는 키워드를 제1 및 제2 온톨로지 용어로 추출하는 단계; 상기 제1 및 제2 온톨로지 용어의 각 상품 용어의 레벨을 이용하여 상기 제1 온톨로지 용어의 제1 평균 레벨 및 제1최대 레벨을 산출하고, 상기 제2 온톨로지 용어의 제2 평균 레벨 및 제2 최대 레벨을 산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광고 제공 방법
15 15
제14항에 있어서, 상기 c) 단계는 상기 제1 및 제2 키워드 집합에 대하여 제1 및 제2 사용자 벡터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되, 상기 사용자 벡터는 상기 추출된 키워드의 존재 유무, 빈도, 가중치 중 어느 하나를 원소의 값으로 하고, 상기 제1 및 제2 키워드 집합에 대하여 생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광고 제공 방법
16 16
제15항에 있어서, 상기 용어 벡터, 상기 콘텐츠 벡터 또는 상기 사용자 벡터의 각 원소의 값은 해당 키워드의 빈도와 조정계수를 곱하여 산출되고, 상기 조정계수는 해당 키워드의 역문헌 빈도(IDF, Inverse Document Frequency)이고, 상기 역문헌 빈도는 전체 문서의 수(여기서, 전체 문서의 수는 각 키워드가 나타나는 문서의 총 개수임)를 해당키워드가 나타난 문서의 수로 나눈 값의 로그(log) 값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광고 제공 방법
17 17
제15항에 있어서, 상기 c) 단계는 상기 제1 및 제2 사용자 벡터와 상기 용어 벡터를 비교하여 유사도를 산출하는 단계; 상기 유사도에 따라 순위가 설정된 상품 용어 중에서 상위로부터 소정의 개수의 상품 용어를 상기 제1 및 제2 사용자 벡터에 대한 제1 및 제2 유사 온톨로지 용어로 추출하는 단계; 및 상기 제1 및 제2 유사 온톨로지 용어의 각 키워드에 대응되는 상기 상품 용어의 레벨을 이용하여 상기 제1 유사 온톨로지 용어의 제1 평균 레벨 및 제1 최대 레벨을 산출하고, 상기 제2 유사 온톨로지 용어의 제2 평균 레벨 및 제2 최대 레벨을 산출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광고 제공 방법
18 18
제17항에 있어서, 상기 d) 단계는 상기 온톨로지 용어 또는 상기 유사 온톨로지 용어 중 어느 하나 이상의 제1 평균 레벨과 제2 평균 레벨의 크기를 비교하여 상기 관심도 변화를 판단하되, 상기 제2 평균 레벨이 상기 제1 평균 레벨 미만인 경우, 관심도가 감소한 것으로 판단하고, 상기 제2 평균 레벨이 상기 제1 평균 레벨 이상인 경우, 관심도가 유지되거나증가한 것으로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광고 제공 방법
19 19
제18항에 있어서, 상기 e) 단계는 상기 관심도가 유지되거나 증가한 경우, 상기 제2 온톨로지 용어의 제2 최대 레벨 및 상기 제2 유사 온톨로지 용어의 제2 최대 레벨을 비교하여 큰 레벨을 선택하고, 상기 제2 온톨로지 용어와 상기 제2 유사 온톨로지 용어에서 큰 레벨의 상품 용어를 선택하되, 상기 온톨로지 용어가 미생성되는 경우, 상기 제2 유사 온톨로지 용어의 제2 최대 레벨의 상품 용어를 선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광고 제공 방법
20 20
제18항에 있어서, 상기 e) 단계는 상기 관심도가 감소한 경우, 상기 제2 온톨로지 용어의 제2 평균 레벨 및 상기 제2 유사 온톨로지 용어의 제2 평균 레벨의 평균이 되는 제3 평균 레벨을 산출하고, 상기 제2 온톨로지 용어와 상기 제2 유사 온톨로지 용어에서 상기 제3 평균 레벨이나 상기 제3 평균 레벨을 기준으로 미리 설정된 범위 내의 레벨의 상품 용어를 선택하되, 상기 온톨로지 용어가 미생성되는 경우, 상기 제2 유사 온톨로지 용어의 제2 평균 레벨이나 상기 제2 유사 온톨로지 용어의 제2 평균 레벨을 기준으로 미리 설정된 범위 내의 레벨의 상품 용어를 선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광고 제공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