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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자가 조작하는 프로그램 단말기에 설치되어 기능성 게임을 실행하는 기능성 게임 프로그램 모듈과 연동되는 메타데이터 생성모듈에 의해 생성되는 메타데이터를 저장하는 정보저장매체에 있어서,상기 메타데이터는 general 영역, rights 영역, relation 영역, lifecycle 영역, technical 영역, Meta-metadata 영역, Multimedia Information 영역, quality 영역의 8개 영역으로 이루어지고, 각 영역은 설정된 자료형, 빈도수, 내용정의가 각각 할당되어 있는 복수개의 엘리먼트로 구성되되,상기 general 영역의 엘리먼트는 식별자 ID 정보가 코드화되고 string(최대 1000자) 자료형과 빈도수 1이 할당되는 identifier, 게임명 정보이 코드화되고 string(최대 1000자) 자료형과 빈도수 1이 할당되는 title, 분류형태 정보가 코드화되고 교육, 재활, 군사, 심리, 정치, 기업, 환경, 기타 항목으로 이루어진 자료형과 빈도수 1이 할당되는 category, 사용언어 정보가 코드화되고 ISO 639:1988 자료형과 빈도수 0 or 1이 할당되는 language, 동작방법과 사용법 및 공략법 정보가 코드화되고 string(최대 1000자) 자료형과 빈도수 1~n(최대 10건)이 할당되는 description, 키워드 정보가 코드화되고 string(최대 1000자) 자료형과 빈도수 0~n(최대 10건)이 할당되는 keyword, 스토리와 시놉시스 및 배경 정보가 코드화되고 string(최대 2000자) 자료형과 빈도수 1~n(최대 10건)이 할당되는 coverage, 등급 관련 정보가 코드화되되 게임물 등급 정보가 코드화된 것으로 전체이용가, 12세이용가, 15세 이용가, 청소년 사용불가 항목으로 이루어진 자료형과 빈도수 1이 할당되는 Typical Age Range 엘리먼트와 기획시 핵심 사용자등급 정보가 코드화된 것으로 유아, 초등, 10대~20대, 30대 이상, 노인 항목으로 이루어진 자료형과 빈도수 0 or 1이 할당되는 Intended End User Role 엘리먼트로 세분화되는 target, 장르 정보가 코드화되고 RPG, 아케이드 보드, 시뮬레이션, 액션, 스포츠, 슈팅, 복합 항목으로 이루어진 자료형과 빈도수 1이 할당되는 genre, 난이도 정보가 코드화되고 very easy, easy, medium, difficult, very difficult 항목으로 이루어진 자료형과 빈도수 0 or 1이 할당되는 difficulty, 인기도와 평점 정보가 코드화되고 excellent, good, normal, not bad, bad 항목으로 이루어진 자료형과 빈도수 0 or 1이 할당되는 popularity, 평균 게임실행시간 정보가 코드화되고 string(최대 100자) 자료형과 빈도수 0 or 1이 할당되는 Typical play time, 리뷰와 사용후기 정보가 코드화되고 string(최대 2000자) 자료형과 빈도수 0~n(최대 10건)이 할당되는 review, 스크린샷 정보가 코드화되고 image(최대 10000 byte) 자료형과 빈도수 0~n(최대 10건)이 할당되는 screen shot, 최대참여 유저수 정보가 코드화되고 string(최대 100자) 자료형과 빈도수 0~1이 할당되는 restrict member를 포함하고, 상기 rights 영역의 엘리먼트는 가격 정보가 코드화되고 string(최대 100자) 자료형과 빈도수 1이 할당되는 cost, 개발자 정보가 코드화되고 string(최대 1000자) 자료형과 빈도수 1~n(최대 10건)이 할당되는 developer, 유통사 정보가 코드화되고 string(최대 1000자) 자료형과 빈도수 1~n(최대 10건)이 할당되는 publisher, 게임 제작 스텝 정보가 코드화되되 총괄감독 정보가 코드화된 것으로 string(최대 1000자) 자료형과 빈도수 0~n(최대 10건)이 할당되는 main director 엘리먼트, 수석디자이너 정보가 코드화된 것으로 string(최대 1000자) 자료형과 빈도수 0~n(최대 10건)이 할당되는 lead designer 엘리먼트, 수석 프로그래머 정보가 코드화된 것으로 string(최대 1000자) 자료형과 빈도수 0~n(최대 10건)이 할당되는 lead programmer 엘리먼트, 수석 아티스트 정보가 코드화된 것으로 string(최대 1000자) 자료형과 빈도수 0~n(최대 10건)이 할당되는 lead artist 엘리먼트, 사운드감독 정보가 코드화된 것으로 string(최대 1000자) 자료형과 빈도수 0~n(최대 10건)이 할당되는 sound director로 세분화되는 contributor를 포함하며,상기 relation 영역의 엘리먼트는 게임관련 자원의 종류 정보가 코드화되고 만화, 영화, 소설, 설화, 구전동화, 노래, 역사, 기타 항목으로 이루어진 자료형과 빈도수 0~n(최대 10건)이 할당되는 resource kind, 관련자원이름 정보가 코드화되고 string(최대 1000자) 자료형과 빈도수 0~n(최대 10건)이 할당되는 resource name을 포함하고,상기 lifecycle 영역의 엘리먼트는 패치 관련 정보가 코드화되되 패치버전 번호가 코드화된 것으로 string(최대 1000자) 자료형과 빈도수 0~n(최대 10건)이 할당되는 patch number 엘리먼트와 패치 적용 일자가 코드화된 것으로 ISO 8601 자료형과 빈도수 0~n(최대 10건)이 할당되는 patch date 엘리먼트로 세분화되는 version, 서비스형태 정보가 코드화되고 OB, CB, FT, FS, SR 항목으로 이루어진 자료형과 빈도수 0 or 1이 할당되는 status를 포함하며,상기 technical 영역의 엘리먼트는 플랫폼 환경 정보가 코드화되고 온라인, PC 모바일, 아케이드, 비디오, 기타 항목으로 이루어진 자료형과 빈도수 1이 할당되는 format, 파일의 크기 정보가 코드화되고 string(최대 100자) 자료형과 빈도수 0~1이 할당되는 size, 위치정보가 코드화되고 string(최대 1000자) 자료형과 빈도수 1~n(최대 10건)이 할당되는 location, 프로그램 설치 요구사양 정보가 코드화되되 운영체제 종류 정보가 코드화된 것으로 string(최대 1000자) 자료형과 빈도수 0~n(최대 10건)이 할당되는 OS 엘리먼트, 그래픽카드 최소사양이 코드화된 것으로 string(최대 1000자) 자료형과 빈도수 0~1이 할당되는 Graphic Card 엘리먼트, CPU 최소사양이 코드화된 것으로 string(최대 1000자) 자료형과 빈도수 0~1이 할당되는 CPU 엘리먼트, 사운드카드 최소사양이 코드화된 것으로 string(최대 1000자) 자료형과 빈도수 0~1이 할당되는 Sound Card 엘리먼트, 콘트롤러 정보가 코드화된 것으로 string(최대 1000자) 자료형과 빈도수 0~1이 할당되는 Controller 엘리먼트로 세분화되는 requirement, 기타 구성요소가 코드화되고 string(최대 1000자) 자료형과 빈도수 0~n(최대 10건)이 할당되는 other configuration, 설치주의사항 정보가 코드화되고 string(최대 1000자) 자료형과 빈도수 0~n(최대 10건)이 할당되는 installation remark를 포함하고,상기 Meta-metadata 영역의 엘리먼트는 메타데이터 식별자 ID 정보가 코드화되고 string(최대 1000자) 자료형과 빈도수 1이 할당되는 identifier, 메타데이터 스키마버전 정보가 코드화되고 ISO/IEC 10646-1 자료형과 빈도수 1~n(최대 10건)이 할당되는 metadata schema, 메타데이터 등록언어 정보가 코드화되고 ISO 639 자료형과 빈도수 0 or 1이 할당되는 language, 공헌자와 공헌일자 정보가 코드화되되 공헌자 정보가 코드화된 것으로 string(최대 1000자) 자료형과 빈도수 0~n(최대 10건)이 할당되는 contributor 엘리먼트와 공헌일자 정보가 코드화된 것으로 ISO 8601 자료형과 빈도수 0~n(최대 10건)이 할당되는 date 엘리먼트로 세분화되는 contribute를 포함하며,상기 Multimedia Information 영역의 엘리먼트는 사운드 관련 정보가 코드화되되 사운드 제목 정보가 코드화된 것으로 string(최대 1000자) 자료형과 빈도수 0~n(최대 10건)이 할당되는 Title 엘리먼트, 저작권자 정보가 코드화된 것으로 string(최대 1000자) 자료형과 빈도수 0~n(최대 10건)이 할당되는 author 엘리먼트, 사운드 유형 정보가 코드화된 것으로 배경음, 효과음, OST, 기타 항목으로 이루어진 자료형과 빈도수 0~n(최대 10건)이 할당되는 kind 엘리먼트, 데이터 정보가 코드화된 것으로 sound(최대 10000k byte) 자료형과 빈도수 0~n(최대 10건)이 할당되는 value 엘리먼트로 세분화되는 Sound, 이미지 관련 정보가 코드화되되 이미지제목 정보가 코드화된 것으로 string(최대 1000자) 자료형과 빈도수 0~n(최대 10건)이 할당되는 Title 엘리먼트, 이미지 사이즈 정보가 코드화된 것으로 string(최대 1000자) 자료형과 빈도수 0~n(최대 10건)이 할당되는 size 엘리먼트, 이미지 종류 정보가 코드화된 것으로 맵, 배경, 원화, 캐릭터, 오브젝트, 기타 항목으로 이루어진 자료형과 빈도수 0~n(최대 10건)이 할당되는 kind 엘리먼트, 데이터 정보가 코드화된 것으로 image(최대 10000k byte) 자료형과 빈도수 0~n(최대 10건)이 할당되는 value 엘리먼트로 세분화되는 Image, 동영상 관련 정보가 코드화되되 동영상제목 정보가 코드화된 것으로 string(최대 1000자) 자료형과 빈도수 0~n(최대 10건)이 할당되는 Title 엘리먼트, 저작권자 정보가 코드화된 것으로 string(최대 1000자) 자료형과 빈도수 0~n(최대 10건)이 할당되는 author 엘리먼트, 재생시간 정보가 코드화된 것으로 string(최대 100자) 자료형과 빈도수 0~n(최대 10건)이 할당되는 playtime 엘리먼트, 데이터 정보가 정보가 코드화된 것으로 video(최대 10000k byte) 자료형과 빈도수 0~n(최대 10건)이 할당되는 value 엘리먼트로 세분화되는 Video Clip을 포함하고,상기 quality 영역의 엘리먼트는 활용성 정보가 코드화되고 excellent, good, normal, not bad, bad 항목으로 이루어진 자료형과 빈도수 0 or 1이 할당되는 Usability, 기능성 정보가 코드화되고 excellent, good, normal, not bad, bad 항목으로 이루어진 자료형과 빈도수 0 or 1이 할당되는 Functionality, 효율성 정보가 코드화되고 excellent, good, normal, not bad, bad 항목으로 이루어진 자료형과 빈도수 0 or 1이 할당되는 Efficiency, 유지보수성 정보가 코드화되고 excellent, good, normal, not bad, bad 항목으로 이루어진 자료형과 빈도수 0 or 1이 할당되는 Maintenance, 신뢰성 정보가 코드화되고 excellent, good, normal, not bad, bad 항목으로 이루어진 자료형과 빈도수 0 or 1이 할당되는 Reliability, 이식성 정보가 코드화되고 excellent, good, normal, not bad, bad 항목으로 이루어진 자료형과 빈도수 0 or 1이 할당되는 Portalility, 목적성 정보가 코드화되고 excellent, good, normal, not bad, bad 항목으로 이루어진 자료형과 빈도수 0 or 1이 할당되는 Achievement Of Goals, 예술성 정보가 코드화되고 excellent, good, normal, not bad, bad 항목으로 이루어진 자료형과 빈도수 0 or 1이 할당되는 Arts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기능성 게임용 메타데이터를 기록한 정보저장매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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