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철도차량 차륜답면 피로손상 검출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4044771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철도차량 차륜답면 피로손상 검출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철도차량용 차륜 시험편을 이송하는 이송지그와, 상기 철도차량용 차륜 시험편의 답면에 집중유도전류를 유도하여 전위차를 검지하는 손상검지용 센서와, 상기 손상검지용 센서에서 검출된 전위차 정보를 이용해 차륜 시험편의 답면 피로손상 영상을 검출하는 데이터분석수단으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철도차량의 차륜답면에 발생하는 피로손상을 유도전류 전위차법을 이용하여 접촉식으로 정밀하게 검출 및 평가할 수 있다. 특히, 본 발명은 철도차량 차륜 시험을 위한 시험편의 피로손상정도를 정밀하게 파악할 수 있어 실제 차륜의 생산 및 적용시에 신뢰성을 갖는 자료로 활용할 수 있는 장점도 있다.
Int. CL G01N 27/82 (2006.01) G01M 17/10 (2006.01)
CPC G01M 17/10(2013.01) G01M 17/10(2013.01) G01M 17/10(2013.01) G01M 17/1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00091702 (2010.09.17)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205966-0000 (2012.11.22)
공개번호/일자 10-2012-0029711 (2012.03.2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2112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0.09.17)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권석진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2 서정원 대한민국 경기도 군포시 군포로***번길 **, *
3 이동형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4 권성태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09.17 수리 (Accepted) 1-1-2010-0608018-42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1.12.19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2.01.16 수리 (Accepted) 9-1-2012-0004368-39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06.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318566-97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2.07.2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0601071-13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2.07.27 수리 (Accepted) 1-1-2012-0601076-41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2.11.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699454-62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철도차량용 차륜 시험편을 이송하는 이송지그와, 상기 철도차량용 차륜 시험편의 답면에 집중유도전류를 유도하여 전위차를 검지하는 손상검지용 센서와, 상기 손상검지용 센서에서 검출된 전위차 정보를 이용해 차륜 시험편의 답면 피로손상 영상을 검출하는 데이터분석수단으로 구성되되,상기 이송지그는 베이스부재의 상측에 구비되어 좌우이송수단에 의해 좌우측으로 이동가능하게 구비되며, 그 상측에는 차륜 시험편이 안착되는 고정홀더가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차륜답면 피로손상 검출 시스템
2 2
삭제
3 3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좌우이송수단은 베이스부재에 고정되며 피니언이 회전축에 구비되는 모터와, 상기 이송지그에 구비되어 상기 피니언에 치합되는 피니언으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차륜답면 피로손상 검출 시스템
4 4
제 3항에 있어서,상기 모터는 데이터분석수단에 의해 제어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차륜답면 피로손상 검출 시스템
5 5
제 1항에 있어서,상기 베이스부재의 일측에는 상기 손상검지용 센서를 상하 이동시켜 이송지그의 고정홀더에 안착된 차륜 시험편의 답면에 접촉시키기 위한 수직이송수단이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차륜답면 피로손상 검출 시스템
6 6
제 5항에 있어서,상기 수직이송수단은 피스톤의 단부에 상기 손상검지용 센서가 일체로 구비되는 공압실린더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차륜답면 피로손상 검출 시스템
7 7
제 6항에 있어서,상기 수직이송수단은 데이터분석수단에 의해 제어되어 상기 손상검지용 센서를 상하로 이동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차륜답면 피로손상 검출 시스템
8 8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손상검지용 센서는 접촉면이 차륜 시험편의 답면에 밀착되도록 곡선형상으로 형성되는 하우징의 내부에 일정간격으로 구비되는 2개의 탐촉자 단자와, 교류전류를 투입하기 위한 유도선이 내장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차륜답면 피로손상 검출 시스템
9 9
제 1항에 있어서,상기 데이터분석수단은 입력을 위한 조작부와, 상기 조작부로부터 조작신호가 입력되면 상기 손상검지용 센서를 통해 검출된 피로손상 정보를 분석하는 제어부와, 설정 데이터가 저장되어 있는 메모리부와, 상기 제어부에서 분석된 차륜 시험편의 답면 피로손상 정보를 표시하는 디스플레이부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 차륜답면 피로손상 검출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