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집전장치를 갖는 차량에 무선으로 전력을 공급하기 위한 급전장치를 설계하는 방법이 제공된다. 설계 방법은 급전장치의 인접하는 두 자극 사이의 간격을 입력받는 후에, 두 자극 사이의 간격에 기초하여 급전장치와 집전장치 사이의 간격을 결정한다. 다음으로, 급전장치와 집전장치 사이의 간격 및 상기 자기장의 크기에 대해 요구되는 값에 기초하여 급전장치에 공급될 전력의 크기를 결정한다.이러한 설계 방법에 따르면, 각 기능적 요구 사항이 서로 디커플되어 있기 때문에, 급전장치를 용이하게 설계할 수 있다. |
---|---|
Int. CL | B60L 5/00 (2006.01) B60L 11/18 (2006.01) H02J 7/00 (2006.01) H02J 17/00 (2006.01) |
CPC | B60L 5/005(2013.01) B60L 5/005(2013.01) B60L 5/005(2013.01) B60L 5/005(2013.01) B60L 5/005(2013.01) B60L 5/005(2013.01) B60L 5/005(2013.01) |
출원번호/일자 | 1020100068470 (2010.07.15) |
출원인 | 한국과학기술원 |
등록번호/일자 | 10-1156034-0000 (2012.06.07) |
공개번호/일자 | 10-2012-0007775 (2012.01.25) 문서열기 |
공고번호/일자 | (20120618) 문서열기 |
국제출원번호/일자 | |
국제공개번호/일자 | |
우선권정보 | |
법적상태 | 등록 |
심사진행상태 | 수리 |
심판사항 | |
구분 | 신규 |
원출원번호/일자 | |
관련 출원번호 | |
심사청구여부/일자 | Y (2010.07.15) |
심사청구항수 | 22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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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한국과학기술원 | 대한민국 | 대전광역시 유성구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
1 | 서남표 | 미국 | 대전광역시 유성구 |
2 | 조동호 | 대한민국 | 서울특별시 서초구 |
3 | 임춘택 | 대한민국 | 대전광역시 유성구 |
4 | 전성즙 | 대한민국 | 부산 해운대구 |
5 | 김정호 | 대한민국 | 대전광역시 유성구 |
6 | 안승영 | 대한민국 | 서울특별시 서초구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
1 | 장수현 | 대한민국 |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 *층(역삼동, 메디빌딩)(두리암특허법률사무소)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
1 | 한국과학기술원 | 대전광역시 유성구 |
번호 | 서류명 | 접수/발송일자 | 처리상태 | 접수/발송번호 |
---|---|---|---|---|
1 |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
2010.07.15 | 수리 (Accepted) | 1-1-2010-0457370-01 |
2 |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
2011.04.19 | 수리 (Accepted) | 9-1-9999-9999999-89 |
3 |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
2011.05.17 | 수리 (Accepted) | 9-1-2011-0043111-37 |
4 |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
2011.08.04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11-0438705-94 |
5 |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
2011.10.04 | 수리 (Accepted) | 1-1-2011-0773483-19 |
6 |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
2011.11.03 | 수리 (Accepted) | 1-1-2011-0867014-57 |
7 |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
2011.12.05 | 수리 (Accepted) | 1-1-2011-0965830-63 |
8 |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
2012.01.04 |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 1-1-2012-0010812-43 |
9 |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
2012.01.04 | 수리 (Accepted) | 1-1-2012-0010814-34 |
10 |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
2012.05.21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12-0294731-72 |
11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
2013.02.01 | 수리 (Accepted) | 4-1-2013-5019983-17 |
12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
2014.12.24 | 수리 (Accepted) | 4-1-2014-5157993-01 |
13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
2014.12.24 | 수리 (Accepted) | 4-1-2014-5157968-69 |
14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
2014.12.24 | 수리 (Accepted) | 4-1-2014-5158129-58 |
15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
2019.04.24 | 수리 (Accepted) | 4-1-2019-5081392-49 |
16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
2020.05.15 | 수리 (Accepted) | 4-1-2020-5108396-12 |
17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
2020.06.12 | 수리 (Accepted) | 4-1-2020-5131486-63 |
번호 | 청구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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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1 집전장치를 갖는 차량에 무선으로 전력을 공급하기 위한 급전장치를 설계하는 방법으로서,(a) 급전장치와 집전장치 사이의 간격을 입력받는 단계;(b) 상기 급전장치와 집전장치 사이의 간격에 기초하여 급전코어 폭 또는 급전장치의 인접하는 두 자극 사이의 간격을 결정하는 단계;(c) 급전장치에서 발생되는 자기장의 크기에 대해 요구되는 값을 입력받는 단계; 및(d) 상기 단계(b)에서 결정된 급전코어 폭 또는 급전장치의 인접하는 두 자극 사이의 간격, 및 상기 자기장의 크기에 대해 요구되는 값에 기초하여 급전장치에 공급될 전력의 크기를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급전장치 설계 방법 |
2 |
2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단계(d) 이후에,(d1) 전류를 흘림으로써 급전코어 자극에 자기장을 발생시키는 급전선의 갯수 또는, 급전코어 형태에 따른 급전선 배치 방법을 결정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급전장치 설계 방법 |
3 |
3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단계(a) 이전에,급전장치의 자극의 배열 방향을 입력받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급전장치 설계 방법 |
4 |
4 청구항 3에 있어서,급전장치의 자극의 배열 방향은,둘 이상의 자극이 차량 진행방향과 평행하게 연장되고 서로 나란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급전장치 설계 방법 |
5 |
5 청구항 3에 있어서,급전장치의 자극의 배열 방향은,다수의 자극이 차량 진행방향을 따라 직렬로 배열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급전장치 설계 방법 |
6 |
6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단계(d) 이후에,(d2) 급전장치 및 집전장치에서 발생하는 전자기장(EMF)에 대한 능동 또는 수동 차폐 방식을 결정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급전장치 설계 방법 |
7 |
7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단계(d) 이후에,(d3) 자기장 온오프에 대한 기능적 요구사항에 따라, 제어할 급전장치 스위치의 온오프 상태를 결정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급전장치 설계 방법 |
8 |
8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단계(d) 이후에,(d4) 집전전력 최대화에 대한 기능적 요구사항에 따라, 급전장치에서 발생하는 교류 자기장의 주파수에, 차량에 부착된 집전장치를 공진시키도록 결정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급전장치 설계 방법 |
9 |
9 자기장을 발생시킴으로써 집전장치를 갖는 차량에 무선으로 전력을 공급하는 급전장치 및 집전장치를 설계하는 방법으로서,(a) 공진주파수, 급전전류값, 급전코어 폭 및 집전코일 권수를 포함하는 설계 파라미터를 초기값으로 설정하는 단계;(b) 집전장치에 요구되는 최소 집전용량 값(이하 ''집전용량 기준값''이라 한다) 및 급집전장치에서 발생허용되는 최대 EMF 값(이하 ''EMF 기준값''이라 한다)을 입력받는 단계;(c) 현재 설정된 설계 파라미터로부터 집전용량 및 발생하는 전자파(EMF) 레벨을 산출하는 단계;(d) 산출된 집전용량이 상기 집전용량 기준값 미만이거나 발생 EMF 레벨이 EMF 기준값 초과(이하 "설계조건 불만족"이라 한다)인 경우 설정된 설계 파라미터 중 급전전류값을 조정하면서 집전용량 및 발생 EMF 레벨 산출을 반복하는 단계; 및(e) 산출된 집전용량이 상기 집전용량 기준값 이상이고 발생하는 전자파(EMF) 레벨이 상기 EMF 기준값 이하(이하 "설계조건 만족"이라 한다)가 되게하는 급전전류값이 존재하는 경우, 그 급전전류값 및 현재 설정되어 있는 타 설계 파라미터 값을 최종 설계 파라미터로서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급집전장치 설계 방법 |
10 |
10 청구항 9에 있어서,상기 단계(e)에서,설계조건 만족시키는 급전전류값이 존재하는 경우, 현재 설정되어 있는 설계 파라미터 값을 최종 설계 파라미터로서 결정하기 전에,(e11) 현재 설정된 공진주파수 값이 허용 범위 내의 최대 공진주파수(이하 ''상한 공진주파수''라 한다)보다 작으면, 상기 설계 파라미터 중 공진주파수를 상기 상한 공진주파수 이하의 범위에서 상향 조정하면서 집전용량 산출 및 발생되는 EMF 레벨 산출을 반복하여 설계조건 만족시키는 최대 공진주파수를 구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고, 이후,(e12) 상기 단계(e11)에서 결정된 최대 공진주파수, 상기 단계(e)의 급전전류값 및 현재 설정되어 있는 타 설계 파라미터 값을 최종 설계 파라미터로서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급집전장치 설계 방법 |
11 |
11 청구항 9에 있어서,상기 단계(e)에서,설계조건 만족시키는 급전전류값이 존재하지 않는 경우, 현재 설정되어 있는 설계 파라미터 값을 최종 설계 파라미터로서 결정하기 전에,(e21) 급전코어 폭 또는 자극간 간격(이하 ''급전코어 폭''으로 통칭한다)을 증가시키고 급전전류값을 조정하면서 집전용량 산출 및 발생되는 EMF 레벨 산출을 반복하는 단계;(e22) 설계조건 만족시키는 급전코어 폭 및 급전전류값이 존재하지 않으면 급전장치 설계과정을 종료하고, 존재하는 경우 단계(e23)으로 진행하는 단계;(e23) 현재 설정된 공진주파수 값이 허용 범위 내의 최대 공진주파수(이하 ''상한 공진주파수''라 한다)보다 작으면, 상기 설계 파라미터 중 공진주파수를 상기 상한 공진주파수 이하의 범위에서 상향 조정하면서 집전용량 산출 및 발생되는 EMF 레벨 산출을 반복하여 설계조건 만족시키는 최대 공진주파수를 구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고, 이후,(e24) 상기 단계(e23)에서 결정된 최대 공진주파수, 상기 단계(e22)의 급전전류값 및 현재 설정되어 있는 타 설계 파라미터 값을 최종 설계 파라미터로서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급집전장치 설계 방법 |
12 |
12 청구항 9에 있어서,상기 단계(d)에서, 조정하는 설계 파라미터에는 집전코일의 권수를 더 포함하고,상기 단계(e)에서, 존재여부를 판단하고 최종 설계 파라미터로서 결정하는 설계 파라미터에는 집전코일의 권수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급집전장치 설계 방법 |
13 |
13 청구항 9에 있어서,상기 공진 주파수 값은,최대 가청 주파수 값보다 큰 값으로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급집전장치 설계 방법 |
14 |
14 청구항 9 내지 청구항 13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설계조건 만족 여부의 판단에는,급전장치와 집전장치 간의 이격거리가, 기 설정된 최소 이격거리 이상이 되는지에 대한 판단이 더 포함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급집전장치 설계 방법 |
15 |
15 자기장을 발생시킴으로써 집전장치를 갖는 차량에 무선으로 전력을 공급하는 급전장치 및 집전장치를 설계하는 방법으로서,(a) 공진주파수, 급전전류값, 급전코어 폭 및 집전코일 권수를 포함하는 설계 파라미터를 결정할 급집전장치의 코어 구조 타입(type)을 입력받는 단계;(b) 상기 설계 파라미터를 초기값으로 설정하는 단계;(c) 집전장치에 요구되는 최소 집전용량 값(이하 ''집전용량 기준값''이라 한다) 및 급집전장치에서 발생허용되는 최대 EMF 값(이하 ''EMF 기준값''이라 한다)을 입력받는 단계;(d) 현재 설정된 설계 파라미터로부터 집전용량 및 발생하는 전자파(EMF) 레벨을 산출하는 단계;(e) 산출된 집전용량이 상기 집전용량 기준값 미만이거나 발생 EMF 레벨이 EMF 기준값 초과(이하 "설계조건 불만족"이라 한다)인 경우 설정된 설계 파라미터 중 급전전류값을 조정하면서 집전용량 및 발생 EMF 레벨 산출을 반복하는 단계; 및(f) 산출된 집전용량이 상기 집전용량 기준값 이상이고 발생하는 전자파(EMF) 레벨이 상기 EMF 기준값 이하(이하 "설계조건 만족"이라 한다)가 되게 하는 급전전류값이 존재하는 경우, 그 급전전류값 및 현재 설정되어 있는 타 설계 파라미터 값을 상기 코어 구조 타입에 대한 최종 설계 파라미터로서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급집전장치 설계 방법 |
16 |
16 청구항 15에 있어서,상기 단계(a)에서, 둘 이상의 코어 구조 타입이 입력된 경우,각 코어 구조 타입에 대하여 순차적으로 상기 단계(b) 내지 단계(f)를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급집전장치 설계 방법 |
17 |
17 청구항 15에 있어서,상기 단계(f)에서,설계조건 만족시키는 급전전류값이 존재하는 경우, 현재 설정되어 있는 설계 파라미터 값을 최종 설계 파라미터로서 결정하기 전에,(f11) 현재 설정된 공진주파수 값이 허용 범위 내의 최대 공진주파수(이하 ''상한 공진주파수''라 한다)보다 작으면, 상기 설계 파라미터 중 공진주파수를 상기 상한 공진주파수 이하의 범위에서 상향 조정하면서 집전용량 산출 및 발생되는 EMF 레벨 산출을 반복하여 설계조건 만족시키는 최대 공진주파수를 구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고, 이후,(f12) 상기 단계(f11)에서 결정된 최대 공진주파수, 상기 단계(f)의 급전전류값 및 현재 설정되어 있는 타 설계 파라미터 값을 최종 설계 파라미터로서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급집전장치 설계 방법 |
18 |
18 청구항 15에 있어서,상기 단계(f)에서,설계조건 만족시키는 급전전류값이 존재하지 않는 경우, 현재 설정되어 있는 설계 파라미터 값을 최종 설계 파라미터로서 결정하기 전에,(f21) 급전코어 폭 또는 자극간 간격(이하 ''급전코어 폭''으로 통칭한다)을 증가시키고 급전전류값을 조정하면서 집전용량 산출 및 발생되는 EMF 레벨 산출을 반복하는 단계;(f22) 설계조건 만족시키는 급전코어 폭 및 급전전류값이 존재하지 않으면 급전장치 설계과정을 종료하고, 존재하는 경우 단계(f23)으로 진행하는 단계;(f23) 현재 설정된 공진주파수 값이 허용 범위 내의 최대 공진주파수(이하 ''상한 공진주파수''라 한다)보다 작으면, 상기 설계 파라미터 중 공진주파수를 상기 상한 공진주파수 이하의 범위에서 상향 조정하면서 집전용량 산출 및 발생되는 EMF 레벨 산출을 반복하여 설계조건 만족시키는 최대 공진주파수를 구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고, 이후,(f24) 상기 단계(f23)에서 결정된 최대 공진주파수, 상기 단계(f22)의 급전전류값 및 현재 설정되어 있는 타 설계 파라미터 값을 최종 설계 파라미터로서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급집전장치 설계 방법 |
19 |
19 청구항 15에 있어서,상기 단계(e)에서, 조정하는 설계 파라미터에는 집전코일의 권수를 더 포함하고,상기 단계(f)에서, 설계조건 만족하는지 판단하여 최종 설계 파라미터로서 결정하는 설계 파라미터에는, 집전코일의 권수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급집전장치 설계 방법 |
20 |
20 청구항 15에 있어서,상기 공진 주파수 값은,최대 가청 주파수 값보다 큰 값으로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급집전장치 설계 방법 |
21 |
21 청구항 15 내지 청구항 20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설계조건 만족 여부의 판단에는,급전장치와 집전장치 간의 이격거리가, 기 설정된 최소 이격거리 이상이 되는지에 대한 판단이 더 포함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급집전장치 설계 방법 |
22 |
22 자기장을 발생시킴으로써 집전장치를 갖는 차량에 무선으로 전력을 공급하는 급전장치 및 집전장치를 청구항 9 또는 청구항 15에 기재된 방법으로 설계하는 장치로서,공진주파수, 급전전류값, 급전코어 폭 및 집전코일 권수를 포함하는 설계 파라미터로부터 집전용량을 산출하는 집전용량 산출부;상기 설계 파라미터로부터 발생하는 전자파(EMF) 레벨을 산출하는 EMF 레벨 산출부;상기 설계 파라미터 값 및 상기 각 설계 파라미터의 변동가능 범위값을 저장하는 설계 파라미터 데이터베이스;사용자로부터 상기 각 설계 파라미터 값, 상기 각 설계 파라미터의 변동가능 범위값 및, 요청되는 집전용량 및 EMF 레벨 값을 포함하는 설계조건 기준값을 입력받는 입력부;설계과정에서 산출되는 데이터, 설계조건 기준값 및 결정되는 설계 파라미터 값을 포함하는 설계과정의 각종 데이터를 디스플레이해 주는 설계화면 제공부; 및기 설정된 범위의 집전용량 및 EMF 레벨을 만족하는 급집전장치를 설계하기 위하여, 상기 각 구성요소를 제어하여 각 설계 파라미터의 변동에 따른 집전용량 및 EMF 레벨 산출 및, 이에 따른 설계 파라미터의 결정 과정을 제어하는 설계 프로세스 제어부를 포함하고,상기 설계 파라미터에는,상기 급전코어 구조 타입을 더 포함하고,상기 설계조건 기준값에는,급전장치와 집전장치 간의 최소 이격거리 값이 더 포함되며,상기 설계 파라미터로부터 급전장치와 집전장치 간의 이격거리를 산출하는 이격거리 산출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급집전장치 설계 장치 |
2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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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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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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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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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 패밀리번호 | 국가코드 | 국가명 | 종류 |
---|---|---|---|---|
1 | CN103003091 | CN | 중국 | FAMILY |
2 | EP02594425 | EP | 유럽특허청(EPO) | FAMIL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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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 JP27164394 | JP | 일본 | FAMIL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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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 US20130304443 | US | 미국 | FAMILY |
7 | WO2012008672 | WO | 세계지적재산권기구(WIPO) | FAMILY |
순번 | 패밀리번호 | 국가코드 | 국가명 | 종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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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AU2011277322 | AU | 오스트레일리아 | DOCDBFAMILY |
2 | AU2011277322 | AU | 오스트레일리아 | DOCDBFAMILY |
3 | CN103003091 | CN | 중국 | DOCDBFAMILY |
4 | CN103003091 | CN | 중국 | DOCDBFAMILY |
5 | EP2594425 | EP | 유럽특허청(EPO) | DOCDBFAMILY |
6 | EP2594425 | EP | 유럽특허청(EPO) | DOCDBFAMIL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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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 JP2015164394 | JP | 일본 | DOCDBFAMIL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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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 WO2012008672 | WO | 세계지적재산권기구(WIPO) | DOCDBFAMILY |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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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허 등록번호 | 10-1156034-0000 |
---|
표시번호 | 사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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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출원 연월일 : 20100715 출원 번호 : 1020100068470 공고 연월일 : 20120618 공고 번호 : 특허결정(심결)연월일 : 20120521 청구범위의 항수 : 22 유별 : B60L 5/00 발명의 명칭 : 전기 자동차를 이용하는 운송 시스템의 급집전장치 설계 방법 및 장치 존속기간(예정)만료일 : |
순위번호 | 사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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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권리자) 한국과학기술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
제 1 - 3 년분 | 금 액 | 451,500 원 | 2012년 06월 08일 | 납입 |
제 4 년분 | 금 액 | 432,820 원 | 2015년 12월 04일 | 납입 |
제 5 년분 | 금 액 | 366,800 원 | 2016년 06월 07일 | 납입 |
제 6 년분 | 금 액 | 366,800 원 | 2017년 05월 30일 | 납입 |
제 7 년분 | 금 액 | 468,000 원 | 2018년 05월 25일 | 납입 |
제 8 년분 | 금 액 | 468,000 원 | 2019년 06월 03일 | 납입 |
제 9 년분 | 금 액 | 468,000 원 | 2020년 05월 25일 | 납입 |
번호 | 서류명 | 접수/발송일자 | 처리상태 | 접수/발송번호 |
---|---|---|---|---|
1 | [특허출원]특허출원서 | 2010.07.15 | 수리 (Accepted) | 1-1-2010-0457370-01 |
2 | 선행기술조사의뢰서 | 2011.04.19 | 수리 (Accepted) | 9-1-9999-9999999-89 |
3 | 선행기술조사보고서 | 2011.05.17 | 수리 (Accepted) | 9-1-2011-0043111-37 |
4 | 의견제출통지서 | 2011.08.04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11-0438705-94 |
5 |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 2011.10.04 | 수리 (Accepted) | 1-1-2011-0773483-19 |
6 |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 2011.11.03 | 수리 (Accepted) | 1-1-2011-0867014-57 |
7 |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 2011.12.05 | 수리 (Accepted) | 1-1-2011-0965830-63 |
8 |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 2012.01.04 |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 1-1-2012-0010812-43 |
9 |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 2012.01.04 | 수리 (Accepted) | 1-1-2012-0010814-34 |
10 | 등록결정서 | 2012.05.21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12-0294731-72 |
11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 2013.02.01 | 수리 (Accepted) | 4-1-2013-5019983-17 |
12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 2014.12.24 | 수리 (Accepted) | 4-1-2014-5157993-01 |
13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 2014.12.24 | 수리 (Accepted) | 4-1-2014-5157968-69 |
14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 2014.12.24 | 수리 (Accepted) | 4-1-2014-5158129-58 |
15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 2019.04.24 | 수리 (Accepted) | 4-1-2019-5081392-49 |
16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 2020.05.15 | 수리 (Accepted) | 4-1-2020-5108396-12 |
17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 2020.06.12 | 수리 (Accepted) | 4-1-2020-5131486-63 |
기술번호 | KST201404655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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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제공기관 | NTB |
기술공급기관 | 한국과학기술원 |
기술명 | 전기 자동차를 이용하는 운송 시스템의 급집전장치 설계 방법 및 장치 |
기술개요 |
집전장치를 갖는 차량에 무선으로 전력을 공급하기 위한 급전장치를 설계하는 방법이 제공된다. 설계 방법은 급전장치의 인접하는 두 자극 사이의 간격을 입력받는 후에, 두 자극 사이의 간격에 기초하여 급전장치와 집전장치 사이의 간격을 결정한다. 다음으로, 급전장치와 집전장치 사이의 간격 및 상기 자기장의 크기에 대해 요구되는 값에 기초하여 급전장치에 공급될 전력의 크기를 결정한다.이러한 설계 방법에 따르면, 각 기능적 요구 사항이 서로 디커플되어 있기 때문에, 급전장치를 용이하게 설계할 수 있다. |
개발상태 | 기술개발완료 |
기술의 우수성 | |
응용분야 | 전기자동차 |
시장규모 및 동향 | |
희망거래유형 | 기술매매,라이센스, |
사업화적용실적 | |
도입시고려사항 |
과제정보가 없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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