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링크형 트랙 장치

  • 기술번호 : KST2014051406
  • 담당센터 : 서울동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2155-3662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주행 로봇을 위한 링크형 트랙 장치에 관한 것이다. 보다 상세하게는 계단을 비롯한 비평탄 지형을 주행할 수 있는 차량에 적용 가능한 링크형 트랙에 관한 것이다. 기존의 메커니즘은 트랙의 형상을 지형의 형상에 적합하도록 변형시키기 위해 별도의 장치와 구동원을 추가함으로서 비평탄 주행이 가능토록 하였다. 이러한 경우 구조가 복잡해지고 에너지 효율이 떨어질 뿐 아니라 트랙의 형상 변화에 따른 주행속도 감소와 구동원에 대한 제어의 복잡함 등의 단점을 지닌다. 본 발명에 따르면, 험로 주행을 위한 링크형 트랙 장치에 있어서, 좌,우에 부착되어 상대 회전 운동이 가능한 전,후 트랙부와; 상기 트랙부와 컨트롤 박스를 각각 연결하기 위한 링크부와; 상기 트랙부의 상대 회전 운동에 대한 충격 완화를 위한 댐퍼를 구비하여 상기 트랙부의 상대 회전 변위를 제한하며, 상기 트랙부의 접촉 면적을 줄여 회전운동시 발생하는 지면 마찰력을 최소화 함으로써 자유로운 회전 운동을 이용하여 별도의 구동원 없이 지면에 중력에 의해 수동적으로 적응하여 계단과 같은 험지에서의 주행 성능을 높일 수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링크형 트랙 장치를 제시한다. 링크형, 트랙, 메커니즘, 주행 로봇, 비평탄 지형
Int. CL B25J 5/00 (2006.01)
CPC B62D 55/075(2013.01) B62D 55/075(2013.01) B62D 55/075(2013.01) B62D 55/07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20042002 (2002.07.18)
출원인 한국과학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500960-0000 (2005.07.04)
공개번호/일자 10-2004-0008374 (2004.01.3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50714)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2.07.18)
심사청구항수 1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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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과학기술연구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북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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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문상 대한민국 서울특별시강남구
2 곽윤근 대한민국 대전광역시유성구
3 신경철 대한민국 경기도광명시
4 강성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성동구
5 조창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송파구
6 박창우 대한민국 경기도연천군
7 이청희 대한민국 충청북도청주시흥덕구
8 우춘규 대한민국 대전광역시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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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종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당산로**길 **(당산동*가) 진양빌딩 *층(대일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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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과학기술연구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북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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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2.07.18 수리 (Accepted) 1-1-2002-0228431-17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4.05.1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4.06.15 수리 (Accepted) 9-1-2004-0036377-68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4.08.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4-0348008-14
5 지정기간연장신청서
Request for Extension of Designated Period
2004.10.26 수리 (Accepted) 1-1-2004-0489952-50
6 명세서 등 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2004.10.2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4-0493046-59
7 의견서
Written Opinion
2004.10.27 수리 (Accepted) 1-1-2004-0493047-05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5.04.0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5-0155056-58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12.15 수리 (Accepted) 4-1-2009-5247056-16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2.19 수리 (Accepted) 4-1-2014-5022002-6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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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험로 주행을 위한 링크형 트랙 장치에 있어서, 좌,우에 부착되어 상대 회전 운동이 가능한 전,후 트랙부와; 상기 트랙부와 컨트롤 박스를 각각 연결하기 위한 링크부와; 상기 트랙부의 상대 회전 운동에 대한 충격 완화를 위한 댐퍼를 구비하여 상기 트랙부의 상대 회전 변위를 제한하며, 상기 트랙부의 접촉 면적을 줄여 회전운동시 발생하는 지면 마찰력을 최소화 함으로써 자유로운 회전 운동을 이용하여 별도의 구동원 없이 지면에 중력에 의해 수동적으로 적응하여 계단과 같은 험지에서의 주행 성능을 높일 수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링크형 트랙 장치
2 2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좌,우에 부착되어 상대 회전 운동이 가능한 전,후 트랙부는 일반적인 회전 조인트에 의해 서로 연결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링크형 트랙 장치
3 3
청구항 2에 있어서, 상기 일반적인 회전 조인트로 연결되어 상대 회전 운동이 가능한 전,후 트랙부는 하나의 동력 전달 축에 부착 된 2개의 구동 풀리를 통해 각각의 트랙부를 구동하며, 상기 동력 전달 축을 중심으로 전,후 트랙이 상대 회전 운동 하도록 회전 조인트를 부착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링크형 트랙 장치
4 4
청구항 2에 있어서, 상기 일반적인 회전 조인트로 연결되어 상대 회전 운동이 가능한 전,후 트랙부는 트랙부 내부에 모터, 감속기 등을 포함한 동력부를 더 포함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링크형 트랙 장치
5 5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좌,우에 부착되어 상대 회전 운동이 가능한 전,후 트랙부는 링크 기구의 구성에 의한 순간 회전을 이용한 가상의 회전 조인트에 의해 서로 연결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링크형 트랙 장치
6 6
청구항 5에 있어서, 상기 링크 기구의 구성에 의한 순간 회전을 이용한 가상의 회전 조인트에 의해 서로 연결되어 상대 회전 운동이 가능한 전,후 트랙부는 트랙부 내부에 모터, 감속기 등을 포함한 동력부를 더 포함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링크형 트랙 장치
7 7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전,후 트랙부와 컨트롤 박스를 각각 연결하기 위한 링크부는 전,후 트랙부를 포함한 4절 링크로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링크형 트랙 장치
8 8
청구항 7에 있어서, 상기 전,후 트랙부와 컨트롤 박스를 각각 연결하기 위한 4절 링크부는 전,후 트랙부의 상대 회전 변위에 절반 각도로 컨트롤 박스를 회전시키도록 전,후 트랙부의 상대 회전 운동에 대한 조인트를 제외한 나머지 세 개의 조인트가 컨트롤 박스에 부착된 가이드를 따라 움직이도록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링크형 트랙 장치
9 9
청구항 1 또는 청구항 5에 있어서, 상기 전,후 트랙부의 상대 회전 운동에 대한 충격 완화를 위한 댐퍼는 상기 트랙부에 직접적으로 선형 또는 회전형으로 부착되거나 링크 구조의 순간 회전 중심을 이용한 가상의 회전 조인트로 연결된 전,후 트랙부의 링크상에 선형 또는 회전형으로 부착되어 간접적으로 동작하도록 구성되거나 상기 트랙부와 컨트롤 박스를 각각 연결하기 위한 링크부에 선형 또는 회전형으로 부착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링크형 트랙 장치
10 10
청구항 1 또는 청구항 5에 있어서, 상기 전,후 트랙부가 연결된 조인트에 회전 각도 제한 장치를 구성하거나, 링크 구조의 순간 회전 중심을 이용한 가상의 회전 조인트로 연결된 전,후 트랙부의 링크 구조상에 회전 각도 또는 선형 변위 제한 장치를 구성하거나, 상기 트랙부와 컨트롤 박스를 각각 연결하기 위한 링크부 상에 회전 각도 또는 선형 변위 제한 장치로 구성됨으로써 상기 전,후 트랙부의 상대 회전 변위를 제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링크형 트랙 장치
11 11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전,후 트랙부와 컨트롤 박스를 각각 연결하기 위한 링크부 상에 엑츄에이터에 의해 운동 범위 변경이 가능한 회전 각도 또는 선형 변위 제한 장치나 링크 길이 변경 장치를 두어 상기 트랙부의 상대 회전을 발생시켜 상기 트랙의 상대 회전 중심부를 지면에서 들어 올리도록 구성됨으로써 상기 트랙의 접촉 면적을 줄이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링크형 트랙 장치
12 12
청구항 1 또는 청구항 5에 있어서, 상기 전,후 트랙부의 상대 회전을 위한 회전 조인트 부에 엑츄에이터를 두거나 가상의 회전 조인트를 구성하는 링크의 길이 또는 링크의 각도를 변화 시키도록 엑츄에이터를 부착하여 상기 트랙부의 상대 회전을 발생시켜 상키 트랙의 상대 회전 중심부를 지면에서 들어 올리도록 구성됨으로써 상기 트랙의 접촉 면적을 줄이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링크형 트랙 장치
13 12
청구항 1 또는 청구항 5에 있어서, 상기 전,후 트랙부의 상대 회전을 위한 회전 조인트 부에 엑츄에이터를 두거나 가상의 회전 조인트를 구성하는 링크의 길이 또는 링크의 각도를 변화 시키도록 엑츄에이터를 부착하여 상기 트랙부의 상대 회전을 발생시켜 상키 트랙의 상대 회전 중심부를 지면에서 들어 올리도록 구성됨으로써 상기 트랙의 접촉 면적을 줄이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링크형 트랙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